view

오늘의 톡호구가되고싶지 않아요 댓글부탁합니다

호구가아니야 (판) 2019.04.11 01:40 조회48,169
톡톡 헤어진 다음날 댓글부탁해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써봐요

저는 20대 중반 남자입니다 최근에 정말 모든걸 다 내주면서 사랑한 여차친구랑 헤어졌습니다 여자친구는 연상이구요

여자친구가 사귀면서 바람도 피고 술먹고 집에 안들어오고 그랬던 시간들이있었지만 저는 다 참으면서 이해주며 만남을 이어갔고 (동거를 했습니다)
중간에 다른사람이 생겨서 잠시 헤어졌을때도 있었죠
그러고 나서 다시 저한테 돌아오긴했지만 그때 만나지말았어야 할까요?

여자친구에게 집착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또 그럴까봐...
어디를 가도 또 다른사람이 생겼을까?
믿어주고 싶어도 믿을수가 없었습니다 여자친구가 잘해주려 노력하는걸 알면서도...

그런 내모습에 지칠걸 알면서도 저는 아무리 노력을해도 고쳐지지 않았고 싸움이 더 잦아지고 서로 힘이 들었죠

아니 알고있었습니다. 어떻게 해도 고쳐지지 않을거라는걸 어떻게 잊겠어요 그렇게 절 상처줬는데 너무 사랑을해도 상처받은 순간들은 없던 일들이 되지않는데..

한번 크게 싸운후 여친이 저한테 맘이 식었다는걸 알았어요
근데 전 이 사람과 헤어지고싶지않아 최대한 잘해주려 다시 마음이 생길수 있기를 하고 더욱 열심히 마음을 주었어요

그런데 여친이 술을 먹고온다하고 처음에는 연락이 잘되더니 갑자기 연락이 되지않더군요 그러고는 집에도 들어오지 않았어요

너무 화가 났습니다. 그런데 화를 내면 떠날까봐...헤어지자 멋있게 말도 못하고 화를냈는데 그런데 오히려 저한테 헤어지자 하더군요..크게 싸우고 난 후 마음이 안간다고..너무 어이가 없는데.. 정말 화가나는데 헤어지는게 너무 두렵더군요

하지만 여친의 너무 단호한 말에 저는 알았다고 했습니다
한번은 붙잡았지만 싫다 하는 여친을 더 잡고싶지만 제 자신이 너무 비참해서 더비참하기 싫어 연락끊고 끝이 났죠

그렇게 저는 이사람이 없다는게 믿겨지지않아 울고 술먹고 하루하루 힘들게 살았죠 잠도 제대로 못자고..답답하고..

알아요 제 잘못들을 좀 더 믿어줬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건 제 잘못이니까요

그런데 또 바보같이 2주가 지나고 잘참고있었는데 저만 잘살지 못하는것같고 여친은 너무 잘사는것 같아서...
답답한 마음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바로 받더군요
난 힘든데 넌 괜찮냐고 보고싶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그러더군요 그냥 그렇다고 조금 아팠다고 힘들었다고 허전했다고... 그말을 들으니 좀 괜찮아 졌고 연락해도 되는지 물어봤더니 연락하라했습니다

그리고 카톡을 하고있습니다 ( 대화는 예전같지 않고 그냥 안부 정도... 마음이 없어보여요..저도 그렇게 관심을 표하고있지는 않고 단답으로 얘기하고있어요)
그런데 주위 사람들이 저한테 이렇게 연락하고 지내고 싶은건지 다시 연애가 하고싶은거냐고.. 이렇게 연락하고 지내면 이도저도 아닌 남보다 못한사이가 되는거라고... 그리고 호구 될꺼라고

저는 이사람과 이도저도 아닌 관계가 싫어요
알아요 바보같단거...
이사람이 저한테 다시왔으면좋겠다는 마음이 큰데
호구가 되고싶지는 않아요
그래서 이렇게 글을 남겨요

연락을 다시끊고 제가 잘사는 모습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라는 지인의 말이 맞을까요?

저는 이사람과 다시 행복해지고싶은데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1
116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7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4.12 19:33
추천
63
반대
2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베플들이 왜이래? 진짜 정신차려라 이새꺄!! 이런 맘으로 모질게 말한건가? 글쓴이 진짜 한심한건 맞는데 여자가 매력 쩌나보다, 여자는 예쁘고 너는 못생겼나보다, 니 수준에 맞는 여자 만나라. 이런 말들이 어떻게 나오지? 글쓴이는 단지 조언을 구하고 싶은거고 자기도 답답해서 올린거 같은데 왜케 삐뚤게 반응들을 하는지 모르겠네. 현실적 조언이 아니라 그냥 까대는 말들만..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4.12 18:25
추천
44
반대
3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엄청 못생기고 여자가 예쁜가본데. 그냥 포기하고 니 주제에 맞는 여자 만나라....
답글 9 답글쓰기
베플 2019.04.12 20:39
추천
41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구질거리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그런 구질거림이라면 얼굴이 차은우여도 질림.. 여자친구를 좋아하기 전에 스스로를 좋아해보세요. 그렇게 잘난구석이 없나요? 마인드부터가 잘못됐네요. '내가 이렇게 까지 맞춰주는데 넌 나한테 그러면 안되는거야' 이건 폭력이에요. 요즘 데이트폭력 캠페인중이거든요? 상대가 싫어하는걸 강요하는건 폭력입니다. 집착은 할수록 매력이 떨어져요. 떠날까봐 싫은소리 못하겠다고요? 그러니까 밖에서 딴짓하죠. 정신차리세요. 여자친구는 님한테 질렸고 님은 그여자랑 안맞습니다. 모두가 불행한 연애를 왜 하고있어요? 설마 사랑이라고 착각하시는건 아니죠???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4.17 02: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그냥 이 관계는 그만히시믄게 좋을거같아요 시간낭비 감정낭비예요ㅠㅠㅠㅠㅠㅠㅠ더 좋늠 사람 만날수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4 12:5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 사이코들 진짜 많네. 뜬금없이 글쓴이 외모 비하 외모지적하고 있고 지네들은 무슨 초A급 비쥬얼인가. 그런 썩어빠진 마인드로 남을 대하니 결코 좋은 일이 미래에 안타날거다 찌질이들. 글쓴이분은 그냥 인생 배웠다고 생각하고 그 여자 버려버리고 다른 여자 만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4.14 02: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전형적인 연애 초짜
몇년후에 여자 더 만나보고 나면 내가 왜 그때 그렇게 집착했나 싶을것임
경험 쌓이면 지금 여친처럼 속썩이는 스타일은 딱 외모만 보고 감별하게 되지
세상은 넓고 여자는 많다, 여러 여자 만나보고 살아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4 01:0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ㅈㄹ무슨 베플들이 다 왜저래ㅋㅋㅋ 첫번째 베플만 정상인듯.. 한놈은 밑도끝도 없이 쓰니 ㅂㅅ만들고 한놈은 어디서 자기계발서 읽다왔나 난데없이 스스로를 사랑하랜다ㅋㅋㅋㅋ 둘다 연애는 해봤니?ㅋㅋㅋ 그리고 쓰니는 저여자랑 헤어지세요. 매력이고 나발이고 바람피우는 것들은 믿고 거르는게 진리입니다. 깨끗하게 잊고 좋은여자 만나세요. 못잊고 질척거리면서 억지로 새 연애 시작하는건 새로운 인연에 대한 예의가 아니니 꼭 다 잊고 시작하세요.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21: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동생 같아서 쓴다 이시키야! 정신 차려라 그 여자랑 만나면 너 평생 행복할 일이 없어! 바람? 그거 한 번 하는 사람 없다 나중에 후회말고 지금 당장 그만둬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21:3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는 원래 구질구질한 거예요. 근데 님은 이미 충분히 해볼 거 다 해본 것 같으니 이제 그만 썩은 동아줄 놓고 고개를 들고 앞을 보자구요. 님은 정말 온힘을 다해 뜨겁게 사랑하고, 처절하게 매달려봤으면 미련도 금방 가실거에요. 내가 한층 성장했다고 추억으로 남기시고 이제 자신을 사랑하세요. 바람피고 거짓말 하는 그런 여자 말고, 자신을 사랑할 짝을 만나세요. 누구나 그럴 자격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19: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호구되거나 헤어지거나 둘 중 하나예요. 호구 아닌데 계속 사귈 순 없음ㅋㅋ 왜? 님이 절절 매니까요. 솔직하게 절절 매던지. 그게 넘 구리면 헤어지세요. 헤어졌는데 만에 하나 여자가 사귀자고 먼저 연락오면 그때는 호구 아닌 상태로 사귈 수 있는데. 아마 연락 안올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09:4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미 호구 맞는데 뭘 호구 되게 싫대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03:2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쓰니처럼, 그런 순간이 있었어요. 너무 좋아하는 마음이 컸기도하고 어리기도했고
그런데 그게.. 그 사랑이라고 믿었던 마음이 지치는 날이 오고요,
내가 이런사람을 왜 만나면서까지 힘들어야하나라는 자아성찰 시간이 오더라구요.
그런 연애가 잘못된걸 저는 이미 알고있으니까요.
헤어지고나서는 그 상처가 추억이됬구요, 다른 연애를 하면서도
그런끼 보이는 사람은 거르게됬고 지금은 너무 좋은 사람만나서 결혼도했습니다.
보는눈이 더 넓어지고 사람 거르는것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견디세요. 마음이 견딜때까지 그럼 질릴때가, 지쳐서 내가 너 따위는
이제 못 만나주겠다. 할때가 분명 옵니다. 화이팅
지금은 사랑이라고 믿는 그 사랑이 그냥 똥이예요 꼭 헤어나오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02:38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사람 만날까봐 겁나... 이건 사랑이 아니라 집착
답글 0 답글쓰기
에휴 2019.04.13 02:2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소리쳐쥐끠지말고 그냥쳐자라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3 02: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위로해주고싶은데 글에서 답답이 느껴져 고구마성격이 느껴져....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4.13 01:4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만큼 내 자신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것도 없다죠. 누구를 만난다는 건 다르게 보면 내가 꽤 좋은 놈인지 알아볼 수 있는 척도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그 사람과 싸우고 행복감에 젖기도 하고 우울하기도 한 그 와의 연애가 내가 그 동안 살아온 인생과 겪어온 환경, 만들어진 성격이 어우러져 그 사람에게 전달되는 건데요. 여기서 본인은 객관화시켜 자신을 바라 볼 필요가 있을겁니다. 난 의존적인지 두려움이 많은지 눈앞에 놓인 사랑이 중요한지 등등. 그래야 사랑을 건강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그를 놓칠까봐 두려운가요? 괜찮습니다. 너무 힘든 사랑은 사랑이 아닙니다. 되려 날 갉아먹죠. 당신은 충분히 매력있고 자신감도 많으며 마음이 깊을 것 같군요. 당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 아니. 당신이 다른 이를 만나 서로 좋은 방향으로 한 걸음 성장할 수 있는 선택된 날들은 아주 많습니다. 돌아보세요. 내가 지금 만나온 그녀와 무엇이 남게 되는지요. 세월만 흐르고 있다 생각되지 않나요? 감정도 귀한 것입니다. 무분별하게 낭비하지 마세요. 웃고 싶을 때 웃어주고 사랑받고 싶을 때 사랑을 주세요. 행복함을 느끼고 싶을 때 행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만나는 그녀가 나쁜 사람이라는 건 아니지만 당신에겐 그릇이 안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람이 살면서 누군갈 사랑하며 두근거림을 느끼는 순간도 사실 별로 몇 안 됩니다. 당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또 줄 수 있는 사람을 사람이 되어 보세요. 사랑은 이런 것이구나. 느낄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01:40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제부터인지.. 네이트 댓글들 수준 쓰레기..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3 01:3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힘내요!! 근데 이건 아닌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집맛 2019.04.13 01: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간이 약이다. 아무리 보고 싶어도 일이든 취미든 다른 일에 매달리고 미쳐서 100일만 견뎌봐라. 물론 다른분을 만날 기회가 온다면 더 좋고. 더이상 호구 잡히지 말고 자신을 찾길 바라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01: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호구가 되기 싫으면 성형이라도 좀 해서 여자 맘을 뺏던가. 아니면 너처럼 생긴 여자 만나서 알콩 달콩 만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3 01: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남동생이였다면 대갈통과 등짝을 후려치며 '미친 새끼야 정신차려라~!'라고 이야기했을꺼예요! 바람난 여자 한번으로 끝나는거 아니죠.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3 00: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그여자보다 못하면 희생할수밖에없는것임 산좋고 물좋은건없어 만나려면 호구가되든가 아님 안이뻐도 착한여자만나든가
답글 0 답글쓰기
날아올라 2019.04.13 00: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세번째 댓글인데 그래 니가 진짜 그여자 가 돌아와주길 바랜다면 생각해보자 뭐를해야 돌아올까? 매일매일 지금처럼 곱씹으면서 울래 아니면 힘들지만 어찌저찌 해서 지금보다 나은사람이되어서 기회를 만들어볼래? 일단 지금의모습은 안돼 그여자돌아오는건 꾹참고 경재력이든 외모든 뭐가되든 좋으니 니자신을 발전시켜 이악물고 그후에 생각해봐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