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42평 주택 vs 32평 아파트. 어디살고 싶으세요

ㅇㅇ (판) 2019.04.14 11:57 조회264,164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결혼준비중인 예신입니다

대출없이 남편과 저 모은돈, 양가 집에서 보태준 돈으로 집을 사려는데 남편과 의견 충돌이 있네요

남편은 주택 에서 살고 싶다 합니다
일단 외관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고 광장히 예뻐요
훨씬 넓고 방도 넓게 빠졌고 햇빛도 잘 들어서 좋대요
마당도 작게나마 있구요
아기자기하면서 예쁜집이에요
화장실과 욕실이 따로 분리 되어있는데 둘다 크긴 하더라구요
변기가 하나인거죠


전 아파트에서 살고 싶어요(이름있는곳) 5층이에요.
일단 아파트는 편리하잖아요
관리도 잘해주시고 택배 같은거 받기도 편하구요
근데 남편은 관리비도 아깝고 집도 주택보다 좁아서 별로래요

제가 아파트에 살고 싶어하는 이유가
화장실이 두개에요 안방안에 작은 화장실&샤워시설이 있어요
거실에 큰 화장실이 따로 있구요

저는 화장실 한개짜리 주택에만 살아서
엄청 불편했거든요

화장실 하나짜리 집에서만 살다보니
가족끼리 화장실 싸움도 있었고
아침마다 전쟁이였거든요
한명이 씻고 있는데 두명이 화장실이 급하다는둥
이런 문제들이요

남편도 저도 아침에 출근해야하는데 화장실이
하나면 너무 불편할거 같아요

남편은 괜찮을거라 하는데 전 싫어요
그 이유가 가장 큽니다

만약 주택에 화장실이 두개 였다면 남편 의견을
따라줬을거에요

어떻게 보세요? 아파트에 사는게 여러모로 낫지 않을까요?

위치는 둘다 괜찮아요
회사랑도 가깝고요
주변에 큰 병원도 있고 편의점 마트 다 있구요
금액적인 부분도 비슷합니다
419
49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조언간절] [ㅇ포호] [너무너무]
56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4.14 12:15
추천
369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택에서 어린시절 살았는데요. 아파트로 가세요... 보안도 그렇고 정말 돈많거나 부지런한 분들아니면 주택관리 빡셉니다. 단열 엄청나게 잘되는 집 아니면 겨울에 난방비도 그렇고.
답글 15 답글쓰기
베플 2019.04.14 12:26
추천
331
반대
2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파트요 아후 주택 누가 관리하려고?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남자 G편한세상 2019.04.14 12:09
추천
264
반대
1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 모든 관리 청소 알아서하고 화장실하나 더만들어주면 주택 들어가겠다 아니면 닥치고 아파트
답글 2 답글쓰기
찬반대결 남자 ㅇㅇ 2019.04.15 06:56
추천
85
반대
6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 주택서 살아본적도 없는 사람들이 주택 비추글에 추천 박네 난 둘다 살아봤고 지금 주택에서 살고 있는데, 난방비니 주택관리니 벌레니 불편한거 1도 없구만. 오히려 아파트가 삭막한 새장속에 사는거 같아서 별루였움. 마당에 계절마다 매화 피고 감열리고, 땅을 밟고 산다는게 아파트에 사는거랑 차원이 다름
답글 3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ㅠㅠ 2019.04.18 17: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금 아파트값 계속 내려가는데 뭔 아파트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8 04: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파트 추천해요 주택도 좋은점이 많지만 전 벌레때문에.. 파리 하나가 들어와서 알을 깠는지 수십마리 파리떼를 보고 식겁했어요 하다하다 여왕개미가 창문으로 날아오는 상황도 생겨서 아파트로 이사왔어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8 02: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파트 추천합니다 편해서~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4.17 21: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라면 주택이요! 길게보고 오래살꺼라는 가정하에 아이낳고 아이가 좀 자란다치면 항상 혼내야하는 집보다는 자유를 줄수 있는 집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아파트 층간소음문제 예민하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7 19:5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조건 주택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쯔쯔쯔 2019.04.17 17:3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집 사오는 사람 마음대로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7 12: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 혁신도시같이 새로생기는 곳보면 단독주택 단지들 형성하지 않나요 ㅎㅎㅎ 거기서 살고있는데 단독주택도 좋은데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안녕내동생 2019.04.16 14:23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둘다 살아봤는데 주택추천이영 ㅎㅎ 일단 아파트보다 주변 이웃들도 생기고 삭막하지않아여.. 그리고 아파트관리비가 진짜 ㅎㄷㄷ 했었는데 햇빛잘들고 단열잘된 주택들어왔더니 한겨울에 도시가스요금으로 3만원밖에 안나오네여.. 짱좋아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6 13:42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주택, 아파트 둘다 살아봤는데
저는 주택요... 지금 사는 아파트 층간소음 때문에 살인충동 날 지경이에요
조용한 집에서 살고싶네요 정말 ㅠㅠ

주택 개조해서 화장실 하나 더 놓으시는게 어때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6 10: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층간소음 겪어봤는데 진짜무시못해요 왜칼부림 나는지 진짜느낄수있음.. 그래서 전 주택살고싶더라구요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6 10: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파트에는 살고싶고 마당있는 주택에 살고싶으면, 팬트하우스로 들어가심이 어떤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6 07: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https://youtu.be/HAGeL3jw-xk 혹시 정원 있는 주택 이시라면 이 영상 봐보세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4.16 03:2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택이면 화장실 더 지어도 되지. 난 마당 한쪽 구석 끝에 따로 나만의 전용 화장실 하나 더 만들었지. 남 눈치 안보고 담배 피면서 볼일 보는게 내 낙 이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6 02:41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무조건 아파트. 정원이고 나발이고 화장실 한개인 집은 절대 싫음. 평수가 더 크면 뭐함. 40평대면 그래도 제법 큰데 그 평수에 화장실 한개면 다른 방은 잘 지었나 의심스러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6 02:3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들 주택을 티비에나오는 정원있는주택생각하는거임?1도시에있는 주택모르나봐 ㅉㅉ 관리그닥필요없음 무슨 별장인줄아나 ㅋㅋㅋ내땅에 내건물이속편함. 주택지어서 사는데 애들막뛰어도 피아노새벽에치고 그래도괜찮음. 뛰어야하는애들한테 뛰지마라곻는데 넘슬펐음. 요새개인주택아니고 몇십년된거는비추. 그리고 그냥 아파트는 재테크되니까라는말을 솔직히안하고왜빙빙돌리냐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4.16 01:29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택배 못 받는거땜에 나 아파트. 주차장때문에 난 아파트. 비오는 날 이게 최고임.
답글 1 답글쓰기
2019.04.16 00:5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답정너임ㅋㅋ 난울집화장실두개여도 한개만씀. 청소힘들어서ㅋㅋ 변기는 다핑계 님은그냥 아파트가 가고싶은거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4.16 00: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는 이미 아파트에 맘이 가 있어서 남들이 뭐라해도 아파트를 고수할거임. 근데 보니 도시쪽인것 같은데 여기 전원주택 말하는사람들은 뭔지.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6 00:4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택에 화장실 하나 더 만들면 되는데.. 문제는 그게 아님. 주택관리가 생각보다 돈도 신경도 힘도 많이 들어서 주말마다 뭔가 고치고 가꾼다고 생각해야되요. 문제는 이걸 현실적으로 생각못하고 정원에서 바베큐 해먹을 로망에만 젖은 남자들이 많다는거죠. 정원 잔디관리 화단관리 철철히 잡초제거 풀긁기 수도관리 전기관리 등 시설관리 보안관리 쓰레기 오폐수 관리 다 신랑이 알아서 할거래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4.16 00: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가가 주택이라 어렸을때부터 주택살다가 현재 타지 올라와서 아파트살고있는데 글쎄 아파트의 좋은점 ..잘모르겠음..ㅜㅜㅜ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