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자격지심있는 직장동료 어떻게 해야할까요...

ㅇㅇ (판) 2019.04.16 14:33 조회7,473
톡톡 회사생활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회사를 다니고 있는 30대 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회사 직장동료 때문에 고민이 있습니다.

 

 

저와 입사동기이고, 저보다는 나이가 많습니다.

그분의 자격지심은 본인의 외적인 부분에서도 영향을 미치긴 합니다.

더군다나 여러모로 회사에서 자격지심을 부리니 그게 힘듭니다.

 

예를 들면 제가 일어나서 돌아다니면 계속 쳐다보고 있다가 저와 눈이 마주치면 못 본 척하며 눈을 돌리고, 또 제가 왜 자꾸 쳐다봐~” 장난스럽게 물어봐도 그저 아니야..” 라고 대답만 합니다.

제가 자리에서 업무를보는데도 몰래몰래 쳐다보다가 눈이 마주친 적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

그럴때마다 위와 같은 행동 반복..

 

이건 시작에 불과합니다.. 회식 때 보면 제가 주도권을 잡고 사람들 앞에서 얘기하면 그 말을

끊고 부정적으로 그건 아닌데?” 하면서  반대의 입장으로 말을 합니다.

말한 저를 민망하게끔 한적도 한두번이  아니었죠...

근데 그게 사람들 많을 때, 제가 주도권을 잡고 얘기할 때, 꼭 그러니깐 말이지요.

처음엔 몰랐습니다. 둘이 있을 땐 전혀 안 그랬으니..하지만 매번 이런식이고....

친구들한테도 물어보니 다들 하나같이 자격지심이 있는거다..

자존감이 낮은거다 왜 꼭 사람많은데서 일부러 그러냐.. ^^

 

그래도 회사사람이니 둘이 있을 때 언제 한번 물어볼려다가도 워낙 자존심도 쎄고 계속 꿍하고

마음에 담아두는 성격이라 기분상할까 못 물어보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조언을 구합니다.

5
10
태그
신규채널
[곧퇴사] [자영업]
1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라다자 2019.04.17 12:33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눈이 마주친다는 건 서로 보는 거 잖아요.
자격지심은 그 사람만 있는 게 아니라 서로 있는 거 같은데요.
누가 날 자꾸 쳐다보면 오히려 친해지고 싶은 거구나 하고 한 마디 더 할 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자몽 2019.04.17 16: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말이 안통할것 같으면 무시가 답이고
뭔가 일말의 희망이 보인다면
대화로 풀어나가는게 좋을듯 싶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7 14: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에서 남들 일할때 돌아다니면 쳐다보게 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회식에서 앞장서서 시끄럽게 떠드는데 틀린얘기하면 듣기싫으니 지적하게 될테구요. 본인이 쓴 글만봐도 짜증나는 성격같은데 자격지심이 아니라 혐오감같아보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냥냥 2019.04.17 13: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게 자격지심이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7 13:3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조용히 지내봐요. 그래도 똑같이 그러는지..
답글 0 답글쓰기
맘충제거반 2019.04.17 13: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 대학 때 전공은 뭐였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7 12: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로 의식하는것 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4.17 12:38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을 읽는데 똑같은데 라는걸 느꼈습니다 ㅎㅎ
밑에 댓글들 보니 저랑 같은생각들을 하는구나 라고 느꼈구요
쓰니님도 자격지심 있어보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라다자 2019.04.17 12:33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눈이 마주친다는 건 서로 보는 거 잖아요.
자격지심은 그 사람만 있는 게 아니라 서로 있는 거 같은데요.
누가 날 자꾸 쳐다보면 오히려 친해지고 싶은 거구나 하고 한 마디 더 할 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억후 2019.04.17 12:33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그거 알아요? 그걸 느끼는 당신도 같은사람인거요ㅎㅎ 당신도 자존감이낮고 질투심많은 사람일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11111 2019.04.17 12:2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자존감 낮을수록 자존심만 쎄더라구요 힘내요.... 잘못건드리면 피해자코스프레하면서 쓰니 가해자 만들수있으니 건드릴때 조심하시구요..
답글 0 답글쓰기
멍중 2019.04.17 12:0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직장동료들이랑 일만하는 사이라서 그러던지 말던지 신경을 안써봤는데, 만약 저라면 그건아닌데? 하면 그냥 씹어요 못들은척
답글 0 답글쓰기
물만난고기 2019.04.17 02:0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화로 안풀립니다. 제도 동기중에 나이많은 형 있었는데 자격지심 장난 아니였고. 결국 다른 사람들과 트러블 생겨서 권고 사직 당했음. 그런 사람과 가까이 하지마세요. 절대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16 15:5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화 말고는 풀방법이없는데요? 꼭 자격지심때문에 그런게 아니고 다른 이유가 있을수도..
두분에서 술한잔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