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23살 직장인 뭘 해야 후회를 안할까요

ㅇㅇ (판) 2019.04.18 14:53 조회14,798
톡톡 회사생활 회사생활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미래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하게되네요

 

고등학교 3학년때 대기업에 취직하여 사무보조 2년넘게 하고 나와서

 

하고싶었던 아르바이트 다 해봤고 이후엔 서울에 혼자올라와서 다시 취업을 했는데요

 

새로운 업무도 배우고 좋긴한데 조금이라도 어릴때 뭘 배우고 뭘해야 나중에 후회를

 

안할까 조언 구하고 싶어서 글써봐요. 대학교를 가서 뭔가를 배워야 할지

 

아니면 영어를 배워봐야 할까요. 아무래도 고졸이다보니깐 미래가 걱정되고

 

불안한 것 같아요. 도움될만한 조언 부탁드려요!

 

12
0
태그
2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4.20 10:24
추천
1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엇을 해도 항상 후회는 하게 될겁니다. 그리고 후회라는건 그리 나쁜것도 아닙니다. 인간은 항상 모든걸 모르고 시작할수밖에 없기때문에 그건 자연스러운 감정이고 단계일 뿐이지요. 후회하지 말아야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 후회하게 되더라도 괜찮으니 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알아 나가시기 바랍니다.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4.23 08: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40~50대에 과연 뭘할까 엄청 생각하는중인데... 정말 머리터질꺼같음.. ㅠㅠ 뭘해야하는지.. 감도 안잡혀여
답글 0 답글쓰기
즐겁게춤을추다 2019.04.20 22: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비슷한 고민을 가진 37살 입니다. 나이많은 저도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에 안도감이 느껴지지 않나요??? ㅋ 저 20대도 비슷했던것 같네요. 많이 불안해 했죠. 근데 나이가 들어보니 그땐 다 그런것 같더라 이렇게 느끼게 되네요. 전 성공경험을 만들라고 조언드리고 싶네요~. 자기가 뭘 좋아하는지 부지런히 탐색하고 찾고 그것에 대한 소소한 혹은 깜작놀랄 수 있는 성공경험을 하면 그 이후에는 그게 직업적으로 혹은 자신감으로 바뀌어있을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바쁘다바뻐 2019.04.20 15:1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노ㅓ세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13: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p바인더, 독서모임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박경선 2019.04.20 13:5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저희 캘리그라피 소모임에 오실래요~?!(저도여자, 경기도쪽살아요~!) 카톡아이디 pks1112 연락주세염!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13:3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놀아! 그냥~ 막 놀아!! 난 그때 못그랬던게 제일 후회됨..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4.20 13:0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23살인데학점은행제로 4년제학위취득하세요 2년에서2년반이면 딸수있습니다 홧팅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12:5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고 싶은거 하는게 후회 안함ㅋㅋ 대학가고 싶으면 가고 영어 공부하고 싶으면 공부하세요 인생에 답이 어딨음 안해보니 후회하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12: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성을 찾으세요. 분명 좋아하고 잘하는게 있을꺼예요. 사무보조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잖아요. 이거다 싶은게 생기면 그때 본인한테 투자해보세요. 일단 뭘해야 할지모르면 밑에 댓글처럼 영어 공부를 하시는건 무조건 도움이 될겁니다. 학원다니거나 스터디 하면서 다른분들은 뭘 하는지 보는것도 좋은 경험이구요.
답글 0 답글쓰기
내집마련 2019.04.20 11: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선 주택청약 없으면 주택청약부터 가입하시고 영어공부를 해보세요! 제가 23살로 돌아갈수있다면 전 저 두가지를 제일 먼저 할래요
답글 0 답글쓰기
상담전문가 2019.04.20 11:48
추천
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클럽을 많이 다녀봐. 버닝썬은 없어졌으니. 비슷한 클럽들많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0 11: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국어든 미술이든 패러글라이딩이든 이것저것 많이 해보세요. 자신을 즐겁게 하는게 무엇인지, 취향을, 취미를 찾으셍요. 아 운동과 영어는 취향이 아녀도 기본적으로 하는게 좋을것같아요ㅎㅎ 그리고 다른댓글에서처럼 야간대 다니세요. 대학 학위가 필요한 순간이 올수도 있으니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11: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무원 하실 게 아니라면 대학 가시는 거 추천이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0 10:24
추천
1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엇을 해도 항상 후회는 하게 될겁니다. 그리고 후회라는건 그리 나쁜것도 아닙니다. 인간은 항상 모든걸 모르고 시작할수밖에 없기때문에 그건 자연스러운 감정이고 단계일 뿐이지요. 후회하지 말아야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 후회하게 되더라도 괜찮으니 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알아 나가시기 바랍니다.
답글 3 답글쓰기
2019.04.20 10:22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재직자 전형으로 회사 다니면서 야간대 다니세요 저 재직자 전형으로 건국대 다니고 있는데 저랑 같은과 동기들 20살에 대기업 공기업 은행권 9급공무원 들어가서 지금 대학 다니고 있습니다 대부분 25살 정도에 연봉4500 받고요 이렇게 말하면 뭘 모르는 인문계 애들은 생산직인줄 아는데 대졸하고 같이 일하고 정부정책으로 회사 다니면서 야간대 다니면 중소 중견은 소득분위 상관없이 등록금 4년 전액 지원이고 졸업하면 회사에서도 4년제 졸로 전환해주고요 이런 엄청난 해택이 있는게 특성화고 장점인데 활용을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10: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10:0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모 관리해서 좋은 남친 만나기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0 10: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전문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0 09:56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무엇보다 나를 찾는시간을 갖는게 중요한거같아요. 남들이 영어공부해라 자격증 따라해서 하는게아니라 일단 이것저것 경험하면서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찾아보세요. 여러가지 경험을 하면서 무언가 하고싶거나 관심이 생기는 일이있다면 내가 그걸하기위해서 무엇을 개발해야하는지 차츰차츰 개발해나가고 인턴으로 일도 해보고 그러다보면 나중에 그것이 경력이되어서 쌓이고 쌓이거든요. 경험하면서 길찾기수업 천직찾기 등등 같이해보는걸 추천드려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4.20 09: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직 어리니 돈도모으면서 공부하는거 추천해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