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연애를 오래 유지하는 비결, 뭐라고 생각하세요?

(판) 2019.04.19 01:46 조회36,736
톡톡 지금은 연애중 채널보기

연애를 오래 유지하는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남친과 1년째 연애중이고 중간중간 고비가 왔었지만 이해하려 노력하고 어쩌다보니 요즘은 안싸우고 잘 만나고 있네요.
그치만 아직 좀 힘들거든요.. 남친이 애정표현도 잘 안하고..
처음에 썸탈때야 엄청 다정한 스탈인줄 알았는데 막상 사겨보니 점점 무심한 성격이었다는걸 알게되니까 힘들어요.
표현좀 해주면 좋겠다고 말해도 잘 안되네요.
그래도 사랑하니까 오래오래 만나고 싶은데 여러분만의 비결이 있나요?

21
3
태그
4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4.19 23:48
추천
5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 오래 하는 비결 없음. 한쪽이 나죽었소 하고 성질 죽이고 맞춰 주거나(이경우는 안헤어지고 결혼할경우 결국 언젠가 못참고 터져서 이혼하는 커플들이 많은듯), 서로 성격이나 성향이 비슷해야 안싸우고 오래감.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19.04.19 05:23
추천
5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것. 자기식대로 바꾸려하지않는것.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4.19 11:00
추천
5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기 시간을 소중히 하는 것.

연애가 힘드신 분들이 하는 실수 중 가장 큰게 본인의 시간을 소중히 사용하지 않고 10분 짜투리가 생기면 애인에게 의존함(여자던 남자던)
의존하는 만큼 그 사람의 사소한 행동,말투,습관들이 서운해지기 쉽상임.
상대도 사람이고 피곤하거나 짜증나는 일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말이 짧아진다거나 단답이거나 투덜거릴 수 있는데 그 사람에게 의존하다보면 그런 사소한게 어색하고 이해가 안가고 서운한거지. 그리고 상대가 바빠서 연락이 잘 안되는것 조차 의존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서운함을 더 크게 느낌.

이런 분들이 계시다면 자기 시간을 소중히 하라고 하고싶음. 이거 하나만 명심하면 모든게 다 바뀜. 만약 퇴근 후 나는 칼퇴라 시간적 여유가 많다면 취미활동이나 운동 혹은 친구들을 만나셈. 오로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들을 하나 둘 늘리는거임. 처음엔 어색하고 귀찮을 수 있으나 한 시간 익숙해지면 두 시간.. 세 시간 그렇게 익숙하게 만드셈.
그러다보면 안보이는 것들이 보임. 나의 건강, 외모, 가족, 친구, 자기계발 등.
사람은 개인 시간을 충분히 갖으면 스트레스가 현저히 줄어듦.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할때 스트레스 받는 사람은 없으니까.
그렇게 하다보면 자연스레 연인 관계에서도 발전이 생김.
연락이 뜸해도 불안하지 않아지고 상대를 보채지 않음. 나는 내 할 걸 하면 되니까.
상대도 서서히 스트레스를 덜받고 여유가 생기면서 나에게 잘 대해주고 신뢰가 높아짐.
물론 여기서 상대가 개차반 행동을 하면..얄짤 없어야함.

다신 돌아오지 않을 소중한 시간 잘 쓰세요.
여행도 다니고 내가 나중에 먹고살 기술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고, 발전시키고, 건강도 지키시고요. 저도 한때 남친에게 의존하며 시간을 낭비해본 사람이라...
저도 저렇게 하나 둘 바꾸고 지금 남친 만났는데 주변에서도 성숙하게 연애하는거 같다, 잘 만나는거 같다 해주더라고요. 2년 넘게 만났는데도 아직 좋네요 저렇게 연애하니.
답글 7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4.26 1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기를 사랑하면 된다 그리고 또 다른 나라고 생각하고 상대방을 존중
답글 0 답글쓰기
ㅂㅇㅂㅇ 2019.04.23 09: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 그래서 헤어졌는데 다시 잡아보려구요 ,,
제가 연애가 오랜만이라 의존하려 했던것도 있고 연락하는게좋아서 ㅠㅠ
얘는 연락잘안하는성향이더라구요 이걸왜지금봤을까요 ㅠㅠ
그대로를 못받아들인거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3 03:4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로에 대한 신뢰와 배려가 바탕이 되어야 하고, 싸우더라도 맞춰가는 과정이라 생각하는것..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22:33
추천
1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를 오래 유지하는건 남자가 더 좋아해야 가능한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4.22 11: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싸울 때 헤어지자고 안하기
답글 0 답글쓰기
ㅂㅂㅂ 2019.04.22 11:1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11년 연애하고 결혼 6년차 입니다. 베플처럼 자기만의 시간 서로의 생활이나 시간을 존중해 주는거요~ 바꾸려 들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보는 것도요... 사람은 절대 바뀌지 않습니다. 그대로를 인정해야 내가 편한거 같아요~ 저희는 아직도 연애하는거 같아요~ 집에서도 남처럼 각자의 시간을......ㅡㅡ;;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2 11: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소울메이트 친구같은 애인?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서로 취향이나 습관 등 알게 될테고,
억지로 바꾸려하지 않고 인정하면 서로 배려하고 맞추게 됨.
그러다보면 대부분은 말하지 않아도 서로 알고.. 같이 있는게 편해짐
아, 공감대가 좀 중요하긴 한듯.
서로 공통 관심사가 있으면 대화가 많아짐. 그러면 자연히 오래가기 쉬운듯.
연애 여러번 거치면서 깨달은건.. 설레는거 그거 초반에만 거칠 뿐
어차피 평생 설레기 어려움. 서로 마음맞고 편한게 최고인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10: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연애 7년 이상 계속 한사람만 만난 사람들 성격이 무난하고 인성이 좋다고 봐야함.그만큼 쉽게 질리거나 딴짓하지 않는 심성이라는거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2 10: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는 3년차커플이고 처음보다 서로 더 좋아진케이스인데요 일단 1. 마음에 쌓아두는거 없이 솔직하게말하기 2.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주기 3. 서로의 모습 바꾸려고하지말고 있는그대로 바라봐주기 이정도 3가지만해도 오래가는것같아요 참고로 저랑남친 성격성향다른데 노는거, 먹는거, 라이프스타일이 비슷해서 바이오리듬도 비슷해서 편해요ㅋㅋㅋ 가장중요한건 서로를 우선으로 생각해주고 각자의 취미생활 이해해주는게 좋은것같아요 주중엔 매일 만나는데 주말 일요일은 각자집에서쉬거나 가족,친구모임 할수있게ㅈ배려해주고 혼자만의 시간을존중해줘요 남친 게임하거나 그런거 전혀뭐라고안하고요 !
답글 0 답글쓰기
ㄱㅇㅇ 2019.04.22 10: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에 왔다갔다하며 늘 배우기만 하다가 이 부분은 저도 말씀드릴 부분이 있겠다 싶어 로그인합니다~! 저는 전연애 3년 이번연애 4년차로 늘 긴 연애만 해왔는데 가장 중요한건 말이라고 생각해요:) 서로 상처되지 않을 말, 어여쁜 말만 쓰려고 조심하고 노력해요! 설사 안 좋은 상황에서도 "내가 이해한건 이런데 이 의도가 맞아??" 이런식으로 확인하며 연애합니다! 아직까지도 그렇게 연애하고 있어요~ 간혹가다(1년에 한번정도..) 저도 말로 표현이 되지 않아서 토라질때가 있는데 이런 부분은 얼굴을 보고 푸는게 좋은 거 같아요! 말 다음으로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개인의 존중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 사람에게 내가 반한건 그 사람의 환경, 가치관 같은 것들일텐데 이건 저를 만나기 전에 형성된 것이고 최대한 바꾸려하지 말고 서로 맞춰가되 각자의 삶을 존중해주어야 하는 거같아요! 물론 이 부분에서 트러블이 있다면 대화로 풀어야죠 ㅎㅎ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K 2019.04.22 10: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0년 연애 해봤는데, 둘 다 성격이 모나지 않고 무딘 편이라 가능했던 것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확실한비결 2019.04.22 09: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0년 연애하고 결혼했어요. 비결은 자주 만나지 않는다입니다. ㅎㅎㅎ 좀 이상한 말 같지만 장기연애의 비결이 맞아요. 즉 각자의 삶을 충실히하고 존중해주며 연애하는거예요. 주중엔 각자 일도하고 운동도하고 취미생활 맘껏하고 주말에만 만났어요. 그러니 만나면 더 반갑고 애틋하고~ 그냥 저흰 그랬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19.04.22 09: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밀땅?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9: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남자랑 14년째 연애중인데..
거창하게 비결이라고 할 것까진 없고..
그냥 항상 헤어지는거 이외의 방법을 생각했던거같음..
다르게 살아왔으니 안 싸울 수는 없고... 싸울때마다 서로 양보하는거?
헤어지긴 싫으니까.. 헤어지는거 말고 서로 이럼 될 거 같다? 뭐 이런거...
이렇게 이성적으로 대화하면서 풀어갔음...
근데 이것도 그냥 잘 맞아야 가능한일...
서로 맞추고, 서로 다른걸 인정하고.. 이게 잘 맞아야 가능한거지 뭐..
답글 0 답글쓰기
새나라의어린이 2019.04.22 09:3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로 배려가 가능해야함 일방적인관계는 오래못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9:2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름을 인정하는것 내생각이 다 정답은 아닌것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4.22 09:1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않는것. 항상 내사람이 소중하다는것을 각인시키는것. 존중과 이해해주는것. 티비보는데 “사랑하는척하지마세요 데이트폭력은 강요와 통제에서 시작됩니다.” 라는 말 나오더라, 뭔가 훅 와닿았음 내가 이사람한테 무언가를 강요하지는 않았는지 통제하지는 않았는지, 예쁜사랑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ㅎ 2019.04.22 09:14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는 올해 8년차인데...그냥 안 헤어지는게 방법이예요. 죽도록 싸우든 어쩌든 그냥 안 헤어져요. 그럼 또 죽도록 좋은때가 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9:03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궁합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9:01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금 6년 만나고있는데 크게 싸운적이 없는듯,, 그냥 둘이 잘 맞아야되여 갈등이 없거든요..제가 진짜 집순인데 남친도 집돌이..거의 천생연분 ㅋㅋㅋ 근데 이렇게 오래가고있는건 남친이 많이 져줘여.. 다해주고, 한쪽에서 어느정도 맞춰야 오래가지 둘다 불같으면 금방 헤어짐..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