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결혼 3년차 부부 생활비+ 저축 저희 잘하고있나요?

ㅇㅇ (판) 2019.04.21 14:20 조회17,859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아이없는 결혼 3년차 여자입니다.

결혼전에 돈 모으는거 1도 모르고 살았는데;;;
결혼 후 3년쯔음 되니 이제 좀 모으기 시작한 신혼부부에요
2년까지 진짜 통장에 모이는거 없었구 ㅠㅠ 이제야 나가는 지출비용이 정리되기 시작했는데요.
어디서 더 줄여야 하는지 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저희 부부자산 말씀드리면
자동차1대 + 대출 1억 4천 껴있는 자가(아파트) 있습니다.

자동차 주유비는 남편 회사에서 별도로 나오고,
차는 남편이 결혼전에 다 갚은거라 차 비용으로는
1년에 한번 보험비 밖에 없어요.



- 월 부부 수입
남편 세후 600
나 세후 210
-> 800이라고 가정해서 봐주세요.

-월 고정지출 (이건 이대로 유지는 하고있는데 2달에 한번꼴로 옷 사거나 명절때는 +50만원 지출 더 되는듯해요!)
집 대출이자 -> 25만
남편+ 내보험 -> 25 + 15 = 40만
남편 사무실 월세(이건 남편이 내야되는거에요ㅠ) -> 30만
아파트관리비+가스비 -> 20만
남편 용돈 제용돈 -> 각각 50만 (용돈안에 휴대폰비,교통비 포함)
생활비( 식대+외식비+생필품) 70만

-저축
주택청약 10만
어머니보험 25만 (이건 몇년뒤 고스란히 나와요. )
연금저축 35만
아파트 원금 32만
적금 100만원짜리 2개
나머지는 예금통장하나 만들어논걸로 다 입금해요.


이상입니다.
저희가 저축을 잘하고있는건지,
소비패턴에서 줄여야할건 없을지 ㅠ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5
8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삭제금지] [기댈곳] [ㅣㅎ]
2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남자 2019.04.22 09:29
추천
5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플인이유는 남편이 세후 600이라 걱정안해드려도 될꺼같아서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남자 뭐래 2019.04.22 09:33
추천
17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이 합쳐 연봉이 세전 1억 2000~3000은 될거 같은데 그 동안 얼만나 헤프게 살았길래 잔고가 바닥인가요.. 그리고 대출이 껴 있으면 원금상환이 우선이지 적금은 뭐하러 넣나요?? 대출이자가 적금이자보다 높을텐데.. 잠깐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텐데 그걸 모르고 판에 올려서 '저 잘 살죠??이것 좀 봐주세요!!'라는 꼴이라니.. 남편분이 열심히 살아서 월급도 많이 받고 일하시고 사신거 같은데 여자보는 눈은 일하시느라 갖추지 못했나보네요. 현명한 아내는 못 만나신거 같네요. 머리 안 굴러가면 자산관리 상담이라도 받으세요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ㅇㅇ 2019.04.23 10: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 세후 600에서 글 내림... 상위 1%아니신가?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3 09: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 잘잡앗네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히 2019.04.22 13:06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210만원 받으면서 용돈 50만원은 너무 했다.
답글 0 답글쓰기
워킹맘 2019.04.22 13:0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희집도 월소득 800만원이고 아이 둘 키우고 200백정도 저축하고 있어요.(각각 400만원)
남편용돈 25만원(핸드폰,유류대,식대 별도)이고 저는 용돈 따로 안받고 생활비카드로 사용하고 있어요.

님 용돈이 너무 많은것 같아요.
각각 50만원에서 남편분 30만원, 님 20만원으로 바꾸고 핸드폰비는 따로 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2 12: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너무 뭉뜽그려노니 줄여야 할 부분이 있는지 없는지 말해주기 힘들죠.
전체적 소비는 많지 않은듯하고 수입도 괜찮으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4.22 12: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800에서 300쓰고 500저금하는거면 잘하고 있는것같네요 적당히 쓰는것 같고....애낳으면 500저금하는데서 매달 1~200씩은 애한테 고정적으로 들어간다고 보심되어요. 게다가 여자가 일을 못하니 600벌면 고스란히 다쓰고 많이 못모을꺼에요 애없을때 바짝 모아두세요....아파트도 대출이 끼어있어서;;;조금 힘들것임
답글 0 답글쓰기
cccc 2019.04.22 12: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금을 할때가 아니라 그돈으로 대출부터 갚아야 할거 같은데..좀 아껴서 월 3,400만원 정도는 대출금 상환으로 돌리는게 나을듯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4.22 11:29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도둑년이네...210주제에 ㅋ
답글 0 답글쓰기
asdfg 2019.04.22 11:16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억4천에 이자가 25만원일리가 없는데...
답글 3 답글쓰기
2019.04.22 11: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출이자가 저축이자보다 쎌텐데, 어차피 자가이고 집대출이면 그냥 적금이나 예금으로 모으는거보다 대출 먼저 상환하는게 이득. 비상금정도만 모아두고 대출상환에 박차를 !
대출이자가 더 적다면 저축을 하는게 맞고 ㅎ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2 1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용돈이 직장 점심식대비 포함이라거나 교통비 포함이면 ㅇㅋ
아니라면 폰요금 크게 10잡아도 50이 좀 과한듯...
좀 과하게 4500원짜리 커피 2잔 매일 마셔도 27만원인데 ..
우리 부부는 교통비 식대 제외 용돈 20씩으로 지냄.
아 혹시 술자리가 많은가.. ㄷㄷ
답글 0 답글쓰기
트니트니 2019.04.22 11: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무슨 일인데 600 이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10: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 600 번다는 자랑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10:5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이 세후 600이면 그냥 들어앉겠다 .. 뭐하러 일해요 꼴랑 200벌면서 ..
반찬하고 좀 쉬세요..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10:36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파트 원금상환이 너무 적네요. 월급이 작은것도 아닌데 상환을 좀더 많이 하세요. 적금200 하시고 상환을 200 할수있고 그래도 매달 50정도의 여유금이 생기는데 솔직히 이해하기 힘듬. 아 그리고 1억4천에 25만원? 이자가 ? 미친 ㅋㅋㅋㅋㅋ 적고보니
답글 0 답글쓰기
ㅇ0ㅇ 2019.04.22 10: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수입의 반 이상은 저축. 하지만 대출이 있으니 대출상환이 먼저인 것으로 보이네요. 남은 금액을 예금통장에 입금하고 계신다는 거, 예금통장이라는 것이 입출금 통장이신건가요? 자유적금이나... 예적금에 넣고 있으신 건 맞으시죠?? 통장쪼개기 부터 하시고, 씀씀이가 큰 것은 아니니 계획해서 대출상환하고 모으시면 괜찮으실 것 같은데요? 그런데... 남편분 수입에 비해 용돈이 적으시네요. 약간 불쌍...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ㅋㅋㅋ 2019.04.22 10:31
추천
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딱봐도 자랑글 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10:2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금 줄이고 대출상환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4 답글쓰기
남자 뭐래 2019.04.22 09:33
추천
17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이 합쳐 연봉이 세전 1억 2000~3000은 될거 같은데 그 동안 얼만나 헤프게 살았길래 잔고가 바닥인가요.. 그리고 대출이 껴 있으면 원금상환이 우선이지 적금은 뭐하러 넣나요?? 대출이자가 적금이자보다 높을텐데.. 잠깐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텐데 그걸 모르고 판에 올려서 '저 잘 살죠??이것 좀 봐주세요!!'라는 꼴이라니.. 남편분이 열심히 살아서 월급도 많이 받고 일하시고 사신거 같은데 여자보는 눈은 일하시느라 갖추지 못했나보네요. 현명한 아내는 못 만나신거 같네요. 머리 안 굴러가면 자산관리 상담이라도 받으세요
답글 3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