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친구랑 같은회사

힘든회사생활 (판) 2019.04.22 00:49 조회15,953
톡톡 취업과 면접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초딩때부터 쭉 친했던 베프랑 같은 회사를 다니고있어요.


제가 먼저 입사를 하고 3개월뒤에 친구가 입사를 했는데,
친구가 저의 부서와는 업무연관성이 전혀 없는
다른 사업부에 입사를 했었기 때문에
큰 트러블 없이 서로 의지하면서 잘지냈어요.


하지만 1년전에 부서가 통합이 되었어요.
친구랑 저랑 같은 부서에서 일하게 되면서부터
서로 미묘한 기싸움, 신경전 같은게 조금씩 생겼었어요.


그런데 올해 1월에 제가 승진을 하게 되었고
친구는 이번에 누락이 되었어요.
전 저도 올해는 승진이 힘들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어떻게 승진이 되었더라구요.


그 뒤로 이 친구와 관계가 멀어졌어요.
사람들 앞에서 꼭 업무관련 얘기는 하지만
저를 피하는게 보여요.
둘이 있을때 말한마디 안걸고 눈빛이나 이런거
완전히 쌩까는 느낌? 이네요.


이 친구와 다시 잘 지내긴 힘들겠죠?
아주어릴적부터 친하게 지냈던 친구라
추억도 자꾸 생각나고 부서에 제일 친하게 지냈던
동료였는데 이렇게 불편해지니 힘드네요.

27
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sunny2... 2019.04.23 09:31
추천
5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분은 지금 마음의 여유가 없기때문에 시간이 필요할거같아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니니니 2019.04.23 09:35
추천
2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이 연민은 갖기는 쉬워도 질투는 버리기 어렵다는 것을.. 시간이 지나면 그 질투가 얼마나 의미없었던 것을 깨닫고 돌아올 거예요 친구에게 시간을 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4.23 09:26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미 친구분은 잘 지내고 싶다는 생각보다 뒤쳐졌다,불편하다는 생각이 먼저여서 피하는게 아닐까요?ㅠㅠ 직접 얘기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친구분은 그걸 또 안좋게 받아들이실 것 같고... 맘 쓰지말고 기다려보는건 어때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4.23 13: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별로 좋은회사는 아닌가봐요. 어릴적부터 친구랑 같은 회사에 입사 ㅋㅋㅋㅋ
승진해봤자 뭘 얼마나... 더받겠나 싶은데..
답글 0 답글쓰기
okay 2019.04.23 11: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해해주세요. 아무리 친해도 시간이 필요해요
저는 제가 누락된 케이스인데 꼴도보기싫었고 개인 sns에 승진했다고 올라오는것도
승진했다고 떡돌리고 하는것도 다짜증났었어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결혼10년차 2019.04.23 10:51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초딩이냐? 이걸 판에 쓰고 있냐? 이건 초딩도 이해하겠다. 너같으면 누락되었는데 쪽팔리고 분한데~ 니 얼굴 보고 싶겠냐? 그냥 냅둬! 그리고 위로 어쩌고 저쩌고 하지 않는게 도와주는거다. 그놈이 풀이 너에게 다가올때까지 기다려라! 그따위 눈썰미로 승진을 어떻게 했냐? 너도 참 용하다! 대단해! ㅎ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3 10: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질투도 질투지만 자격지심도 생기지. 입장바꿔봐라. 잘된사람이 안된사람 보듬는거지 뭐.
답글 0 답글쓰기
냐옹 2019.04.23 10:35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베프에다 동기였는데 자기만 승진 누락 됐으니... 시간이 좀 필요할듯... 그 정도는 괜찮아요 질투나서 뒤에서 몰래 험담하고 다니는 놈들도 많음...
답글 0 답글쓰기
ㄹㅇ 2019.04.23 10:1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이니 배아플 수 있다고 생각 해요. 시간지나고.. 내속이 좁았다며 뒤늦은 축하라도 해주면 아직 친구인거고 이대로 멀어진다면 정말 친구는 아니였던거죠. 씁쓸하시겠만 어쩌겠습니까 승진 축하드립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4.23 10:1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조금만 기다려주세요...시간이 해결해 줄거에요..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그친구 말로는 머리로는 아는데..맘이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친구 무슨 상담도 받고 1년 가까이 맘다스리다가 최근에야 좀 괜찮아졌어요....그러니 님도 힘내세요!!!시간이 모든걸 다 해결해 줄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ggggg 2019.04.23 10:0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쩔 수 없음 그냥 기다려야함
답글 0 답글쓰기
ㄹㅋㅋㅈㅈ 2019.04.23 09:51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막말로 그친구위해 진급 무를수 있냐? 가능하던 안하던. 니가 그정도 마음 안되면, 걍 너도 피해줘라. 아님 직급으로 찍어눌러서 갸가 견디다못해 화해하자고 하게 만들던가
답글 0 답글쓰기
니니니 2019.04.23 09:35
추천
2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이 연민은 갖기는 쉬워도 질투는 버리기 어렵다는 것을.. 시간이 지나면 그 질투가 얼마나 의미없었던 것을 깨닫고 돌아올 거예요 친구에게 시간을 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sunny20... 2019.04.23 09:31
추천
5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분은 지금 마음의 여유가 없기때문에 시간이 필요할거같아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4.23 09:26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미 친구분은 잘 지내고 싶다는 생각보다 뒤쳐졌다,불편하다는 생각이 먼저여서 피하는게 아닐까요?ㅠㅠ 직접 얘기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친구분은 그걸 또 안좋게 받아들이실 것 같고... 맘 쓰지말고 기다려보는건 어때요??
답글 0 답글쓰기
시대유감 2019.04.23 09:25
추천
5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태까지 혼자 친구였나봐요....
먼저 친구가 승진되도 자존심이 상할수 있지만, 그래도 축하해줄줄 알아야죠..
배아파하는데 그게 무슨 친구입니가..
답글 4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