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추가- 사무실 냉방을 해야 하는 시기에 대한 답변 부탁드려요.

한계점 (판) 2019.04.22 16:12 조회22,598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추가
댓글 다 읽어 봤는데요..
몇몇 분들이.글을.잘 안 읽으셨는지
다른 사람들은 다 더워하는데 저만 춥다고
안틀었으면 하는더 아니구요.
다른 사람들은 틀 생각도 안하는데
오직 그 분만 덥다고 틀으려고 해서
그래요. 저 여름에 가디건 뿐만 아니라 담요까지
챙기고 근무합니다. 더워하는 사람 배려하려구요.
추우면 껴입으면 되니까요.
근데 이건 다른 사람들은 더워 하지 않은데
오직 한 사람만.더워한다면 4월이라는
시기릉 고려햇을 때 개인 선풍기를
지참하는게 맞지 않냐 이 말입니다
.
.

방탈인데 너무 답답해서 적어봐요..글이 좀 뒤죽박죽인데 이해 부탁드립니다. 회사에서 4년째 일하고 있는데 그동안 냉방 때문에쌓이고 쌓인게 올해 터질것 같아서 글 씁니다...도대체 사무실 냉방은 언제부터 하는건가요?  이제 4월 중순인데 덥다고 아침에 출근하자마자에어컨을 켜려고 하는 분이 계셔서요.제 생각에는 아직 냉방을 하기엔 이르다고 생각이 들고그래서 4월 현재 에어컨을 틀면 추워요ㅠ그리고 보면 사무실 직원들중에서 오직 그 분만 덥다고 틀으려고 하시거든요.(다른사람들은 저를 비롯해서 덥다고 느끼지 않는 것 같아요) 물론 더우면 틀을 수 있죠.근데 통상적으로 냉방을(혹은 난방을)하는 시기라는게 있잖아요?그런 시기가 있는데 본인만 더운거라면 개인 선풍기를 책상에 비치를 해 두고 본인이 더울 때 틀어야 한다고 생각을하고요.그리고 혼자 생활하는 것도 아니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냉방을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본인이 개인 선풍기를 지참하는것이 맞지 않나요?  제 생각이 무리인건지 다른 분들 의견 좀 듣고 싶습니다.(오늘 아침에는 에어컨 틀기에는 아직이른시기 아니냐고 따로 말씀을 드리긴 했어요.)  작년에는 글쎄 에어컨을 10월까지 틀으시더군요..남들은 거의 으슬하다고 느낄 시점까지 에어컨을 틀으시니까정말 미치겠더라구요. 제가 볼 땐 너무 더위를 많이 타시는거 같아요. 답변 부탁드려요.. 
11
66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19금] [효린이]
8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4.24 08:49
추천
6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젠 진짜 사무실에 앉아있는데 너무 더웠어요
너무 꿉꿉하고 미세 먼지 때문에 창문도 못열고 저도 에어컨 틀고싶었는데 ㅜ
전 미니 선풍기 서랍에서 꺼냈어요
그분에게 직접 말하세요 아직은 이르니 미니선풍기 준비하라고요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남자 아신 2019.04.24 09:22
추천
59
반대
4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더운것은 카바가 안됨 에어컨 틀고 니들은 옷을 하나 더 입어 일해서 더운 사람 고생시키지 말고 하여간 이기적인 것들 투성이야
답글 17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ㅋㅋ 2019.04.25 11: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더위많이타는사람이 부러워 나 지금도 집에서 양털후리스입고 수면바지입고 전기장판틀고자는데.... 요며칠 날씨좋다가 비오구서 추워서 죽을거같음 ㅠㅠ 수영장만가도 입술 시퍼래지는데 에어컨틀면 담요로 싸매도 추워서 입술발발떨림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3:4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공시설물인 도서관도 그저께부터 에어컨 틀던데? 몇 월인지가 무슨 상관. 온도따라 하는 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3: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온도를 정해서 그 이상이면 틀고, 그 아래면 끄는 걸로 ..
답글 0 답글쓰기
555 2019.04.24 13: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도 이미틀었는데 ㅋㅋ 나도 추위 엄청잘타는데 이정도 추위에는 그냥 담요하나 더두른게 속편하지 더운건 도저히 커버가 안되는데 걍 너혼자 살으렴..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ㅡㅇ 2019.04.24 13: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벌써부터 덥다고 그러면 분명 돼지임 매퇘지들은 살때문에 열이 많아서 컴터앞에서도 땀뻘뻘 흘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3: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기로 따지는 게 아니라 기온으로 따져야죠; 27도까지 올라가는데 지금 안 틀면 언제 트나요?
답글 0 답글쓰기
En 2019.04.24 13: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너무 더워서 저희도 이미 틀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3: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무실은 아니지만 버스도 이젠 사람 좀 차면 너무 더움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3: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더운데.. 오히려 추운 사람이 담요를 덮거나 외투를 입는 게 더운 사람이 윗통 까는 것보다 낫지 않나요? 그리고 개인 선풍기 쓰면 책상 위에 올려둔 종이 문서 휘날리는거 감당도 안되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3: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선풍기 없어요?
출근하면 급하게 걸어와서 땀이 나긴 하는데 선풍기로 잠시 식히면 될 수준이고 아직은 실내가 그리 더울 날씨가 아닌데...
저 더위 진짜 많이 타거든요.오전은 아직까진 에어컨 틀 정도는 아닌듯
버스나 대중교통은 창문 꽉꽉 닫고 공기 순환이 안돼서 엄청 덥긴 한데 아직까진 건물 내부는 오전은 선풍기 없이도 괜찮고 오후로 넘어가면 선풍기 필요한 정도...뭐 건물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겠지만 제가 있는곳은 오전에 에어컨 틀려면 온도를 18도까지 내려야 할껄요. 온도 설정 상태 보시고 낮은온도여도 찬공기가 안나온다면 그분 선풍기 트시라고 건의 하셔야 할듯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3: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오 나는 아침에 오자마자 미니선풍기 트는데... 요즘 너무 더워요.
요즘 지하철도 에어컨 버스도 에어컨 틀어주던데...

더운건 어쩔수가 없어요... 추우면 옷을 입으면 되지만 ㅠㅠㅠㅠ
저도 가끔 분위기 봐서.. 좀 더우시면 잠깐 에어컨 틀까요? 합니다...
근데.
베플이 정답이네요. 미니선풍기 하다 사시라고 해요. 너무 작은거 말고
요즘 소음도 적고 바람도 선선하니 부는 중간 사이즈 이런거로
답글 0 답글쓰기
ㅎㅁㅎ 2019.04.24 13: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어제 집에서도 선풍기 틀었고 사무실에서도 선풍기 돌림.. 4월초에 사무실서 에어컨 두번 켰음 사무실에 나 혼자 있어서 틀었는데 다른 사람있었으면 의견 물어봤을거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4.24 12: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말 거짓말안하고 우리사무실은 1년중 에어컨 끄는날이 10일도 안됨....한파경보일때정도? 추우면 걸쳐 입어라...
답글 0 답글쓰기
흥부자 2019.04.24 12: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전어제까지 난방틀었는데 아직쌀쌀한듯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위는 안타는데 추위를 너무 타서ㅠ 아직도 히트텍입구 생활해여 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2: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반팔에 얇은바지입고있는데 덥다...개인선풍기 틀고있는데 사무실에 창문이없어서 계속 더운공기다...어쩔꺼냐 더벗어주랴? 추우면 가디건입어라 담요덮거나
답글 0 답글쓰기
정정이 2019.04.24 12:0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기가 어딨어요 더우면 트는거지 저도 어제 더워서 켰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4.24 12: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어제 사무실에서 다들 덥다고 반팔차림으로 있는 사람이 70퍼센트정도 되서(전 긴팔만 입고와서 진짜 더웠어요 ㅠ ) 전무님이 에어컨을 먼저 키시던데 정말 좋았습니다.
결국 사람의 체질에 따른거 같아요. 저희 사무실엔 더위를 많이 타는 직원들이 많았고 컴퓨터열기에 프린터 열기등등 누적이 되다보니 에어컨을 틀은거고 이런 열기가 있다해도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의 사람은 추운거구요. 4월말인 지금은 에어컨을 틀기에는 이르다는건 사실이지만 다수가 더우면 틀면되는거고 소수가 더우면 미니선풍기나 팀에 선풍기가 있다면 더운사람만 쐬는 식으로 하시는게 좋을거같네요. 후자인 상황인데 에어컨을 틀라고 한다면 쓰니님이 그분꼐 잘 말씀을 해주셔야 할듯합니다, 선풍기를 쓰는게 나을거 같다 라고요.
답글 0 답글쓰기
꾸루루 2019.04.24 11: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제 저 사무실에서 너무 꿉꿉하고 답답하길래 오후3시에 에어컨 틀었어요. 세상 살겠던데요.. 정신도 맑아지고 진작 틀걸 생각했음.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4.24 11: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더워서라기보단 뭔가 공기가 너무 꿉꿉?하고 답답해서 에어컨 틀고 싶던데.. 에어컨 온도 좀 높이면 그렇게 안추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4 11: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으 살 좀 빼라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