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진짜 취업하고 싶다

ㅇㅇㅇ (판) 2019.05.01 13:41 조회14,524
톡톡 취업과 면접 꼭조언부탁

헉 톡선 감사합니다 자격증 공부도 하고 있고 면허도 따고 싶어서 학원 다니고 있어요. 새벽 감성 터져서 그냥 적어본 글인데 많은 분이 이렇게 댓글 달아주실 줄 몰랐어요ㅠㅠ.. 조언으로 받아들이고 열심히 살아볼게요!


========================================
고졸이고 1년 넘게 일했는데 진짜 나랑 안 맞고
군대식 문화 짜증나서 손절하고 퇴사..
요즘에 4년제 대학 나온 사람도 최저 받고 일하는데
가봤자 뭐 더하겠냐고 딱히 가고 싶은 과도 없어서
대학 안 갔는데 조금 후회중..
그냥 지원하려고 보면 고졸이랑 대졸이랑 지원할 수 있는 곳 개수부터 다름..
그러면 현타오고.. 지원하는 곳마다 떨어지고
집이 시내보다는 교외?에 있는 신축아파트인데
멀다고 안 된다고 하는데가 많음ㅠㅠ
나 저번 직장 7시 15분 출근 할 때도 지각 1도 안 해서
멀어도 난 상관없는데ㅠㅠ
자취 하려고 해도 돈이 있어야 하지..
내가 벌어서 모은 돈 동생 미대 간다고 등록금에 다 부음. 집안 형편이 어려워서 그건 이해 감.
근데 맨날 엄마는 내가 아무 생각도 안 하고 아무데도 지원 안 하고 빈둥거리기만 한다고 생각하는지 답답.
백조 3개월차인데 나도 취업 진짜 하고싶음..ㅠㅠㅠㅠ

30
1
태그
2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5.02 12:06
추천
29
반대
1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은 고졸이든 대졸이든 문재인정권이후 다 취업 안됩니다.. 50조 들여 만든 어디 불끄기 알바라도 하세요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02 11:33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졸현실이 그래요... 저도 전문대 중퇴라서 따지고보면 그냥 고졸이거든여 저는 엄마랑 사는데 엄마가 허리디스크가 터져서 급하게 수술을 하셔야했고 중간고사 시험치는도중에 교수님께 양해구하고 수술동의서 쓰러간적도 있어요 엄마가 입원하시니 집안에 돈 벌 사람은 없고 그래서 휴학계내고 아르바이트하다가 취직해서 자퇴서 제출했습니다 솔직히 자격증도 몇개없고 그러다보니 취업은 당연히 어려웠어요 2주정도쉬면 서서히 눈치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는 일시작하고나서부터 지금까지 한달이상 쉬어본 적이 없어요 한달도 안쉬어본거 같네요 저 스스로가 뒤쳐진다 생각했고 눈치가보였고 스트레스 받아서 퇴직하면 실업급여를 받았고 그러면서 구직활동도 계속하고 틈틈히 알바도 했었어요 그런데 그렇게 계속하는것도 얼마 안가더라구요 왜냐하면 제 나이가 많아지잖아요 그럼 알바도 안구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회사다니면서 국비지원으로 뭐든지 배웠어요 6시퇴근해서 저녁은 빵먹거나 굶거나하고 학원가서 공부했어요 몸이 피곤해도 어쩔수 없죠 미래가 보이지 않으니.. 이렇게 3개월정도 했더니 생애 첫 코피도 나보구요 그래도 나름 뿌듯했어요 뭔가를 배우고 미래를 준비한다는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졸은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작년부터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졸업장을 따고 있어요 제가 지원한 학과가 졸업을하면 졸업장과 관련자격증이 같이 나와요 그래서 현재는 실습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길이 많이 막막하실꺼에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몸은 힘들어도 마음이 편했구요 내 손에 자격증 하나 들어오는 기쁨과 뭔가를 배우는 기쁨이 전 나름 즐거웠습니다 아직 젊잖아요 다시 일어설수 있어요 국가가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요 고용노동부가서 발급가능한걸로 압니다 가서 상담받으시고 뭐라도 배우고 자격증 따시구요 일단 파견직이든 뭐든 일을 시작하시게 되시면 저처럼 학점은행제로 대학 졸업장을 따시면 되요 온라인으로 하는거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도 회사다니면서 하고 있어요 그냥 눈팅만 하다가 저또한 겪은 심정이고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로그인해서 적어봅니다 오지랖이었다면 죄송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19.05.02 11:34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직 어리잖아요^^ 조급하게 아무데나 들어가지말고, 자격증도 따고, 책도 읽고 삶에 여유되는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저도 백수일때 마음이 급해서 받아주는데 막 들어갔는데 금방 퇴사하고, 또 급하게 들어가고, 또 퇴사하고.. 제일 미련한 짓이였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개차장 2019.05.03 13: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4년제 대학 나온 사람이 최저 받는 게 아니라
4년제 대학이라도 나왔으니 최저라도 받는 거임
4년제 대학 나온 사람도 최저 받는데 도대체 무슨 배짱으로 고졸을 고집한 건지 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02 13: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이버대학 졸업 어떤가요
답글 0 답글쓰기
벚꽃 2019.05.02 13: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회사오실래요 품질보증팀인데 사람뽑아염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5.02 13: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교외쪽이시면 지역이 어디세요? 서울,경기권이면 상관없으시겠지만, 지방은 상대적으로 일자리가 많이 없더라구요ㅠ 큰맘먹고 수도권쪽으로 오시는건 어떠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승환신 2019.05.02 12:59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눈만높은 쓰ㄹ기는되지마라 지능력은 개븅ㅅ인데 쉽게 돈벌라고하지마 니 능력만큼주는대를가 너가 충분한 능력이되면 널 스카웃을하겠지 복지좋고 돈많이주는대는 그에 합당한 일을시킨다
답글 1 답글쓰기
2019.05.02 12:5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일자리없다 죽겠다...기사에선 취업률 높아졌다던데...전엔 쉽게 잘구했는데 경력 자격증있아도 구하기힘글어
답글 0 답글쓰기
2019.05.02 12: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금 20대초에 고졸과 대졸의 차이를 느꼈으니 다행이네요
빨리 대학 가십시요
그 차이 나이 먹으면 먹을수록 더 심해질거니깐...

대학 나와봤자 최저시급 받는다는 얘기는 소수의 상황을 보고 판단한거 같은데
빨리 대학 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ㅁㄴㅇㄹ 2019.05.02 12: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답글 0 답글쓰기
2019.05.02 12: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평생 먹고살 돈만 있으면 취업안해도 잘사는데 문제는 역시 돈.....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동그레 2019.05.02 12: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력서에 할려는 의지 담아서 사람인에 열람 시켜 놓으세요 연락올거임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평범하장 2019.05.02 12: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약간 비슷한데 너무 공감이 간다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02 12:06
추천
29
반대
1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은 고졸이든 대졸이든 문재인정권이후 다 취업 안됩니다.. 50조 들여 만든 어디 불끄기 알바라도 하세요
답글 6 답글쓰기
ㅇㅇ 2019.05.02 12: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진짜 사회생활 현실이 회사 다닐때는 퇴사하고 싶고 회사다니기 싫고 걍 집에서 놀고 먹으면서 쉬고 대학생 애들처럼 술도 자주 마시고 여기 저기 놀러 다니고 싶다는 생각 밖에 안드는데 정작 퇴사해서 집에서 먹고 놀면서 술도 주구장창 마시면 ㄹㅇ 1주일은 좋고 천국 같은데 그 이후는 ㄹㅇ 돈없는 백수 밖에 안되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ㅈㅂ 2019.05.02 11:41
추천
0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딩때 처놀아 놓고, 그럴듯한 인생 같은걸 바라는건 아니시죠?
답글 4 답글쓰기
고민아님 2019.05.02 11:41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혹시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어디에요?

김포에서 사업장하고 있는 사람인데 관심있으면 쪽찌 주세요.

하는 일은

단순 사무직이고 거래처 발주 및 납기 확인 정도랑 세금계산서 발행만 해주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은 프로그램에서 하시는거라 그냥 클릭만 해주시면 되요~^^

혹시 좋은 연이 될 수 있을수도 있으니 쪽찌한번 주세요~

오늘부터 사람 뽑을라고 하는데.. 구직사이트에 올려야하는데

너무 귀찮아서 판보고 있었거든요....ㅋㅋㅋㅋ
답글 3 답글쓰기
2019.05.02 11:34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직 어리잖아요^^ 조급하게 아무데나 들어가지말고, 자격증도 따고, 책도 읽고 삶에 여유되는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저도 백수일때 마음이 급해서 받아주는데 막 들어갔는데 금방 퇴사하고, 또 급하게 들어가고, 또 퇴사하고.. 제일 미련한 짓이였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5.02 11:33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졸현실이 그래요... 저도 전문대 중퇴라서 따지고보면 그냥 고졸이거든여 저는 엄마랑 사는데 엄마가 허리디스크가 터져서 급하게 수술을 하셔야했고 중간고사 시험치는도중에 교수님께 양해구하고 수술동의서 쓰러간적도 있어요 엄마가 입원하시니 집안에 돈 벌 사람은 없고 그래서 휴학계내고 아르바이트하다가 취직해서 자퇴서 제출했습니다 솔직히 자격증도 몇개없고 그러다보니 취업은 당연히 어려웠어요 2주정도쉬면 서서히 눈치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는 일시작하고나서부터 지금까지 한달이상 쉬어본 적이 없어요 한달도 안쉬어본거 같네요 저 스스로가 뒤쳐진다 생각했고 눈치가보였고 스트레스 받아서 퇴직하면 실업급여를 받았고 그러면서 구직활동도 계속하고 틈틈히 알바도 했었어요 그런데 그렇게 계속하는것도 얼마 안가더라구요 왜냐하면 제 나이가 많아지잖아요 그럼 알바도 안구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회사다니면서 국비지원으로 뭐든지 배웠어요 6시퇴근해서 저녁은 빵먹거나 굶거나하고 학원가서 공부했어요 몸이 피곤해도 어쩔수 없죠 미래가 보이지 않으니.. 이렇게 3개월정도 했더니 생애 첫 코피도 나보구요 그래도 나름 뿌듯했어요 뭔가를 배우고 미래를 준비한다는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졸은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작년부터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졸업장을 따고 있어요 제가 지원한 학과가 졸업을하면 졸업장과 관련자격증이 같이 나와요 그래서 현재는 실습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길이 많이 막막하실꺼에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몸은 힘들어도 마음이 편했구요 내 손에 자격증 하나 들어오는 기쁨과 뭔가를 배우는 기쁨이 전 나름 즐거웠습니다 아직 젊잖아요 다시 일어설수 있어요 국가가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요 고용노동부가서 발급가능한걸로 압니다 가서 상담받으시고 뭐라도 배우고 자격증 따시구요 일단 파견직이든 뭐든 일을 시작하시게 되시면 저처럼 학점은행제로 대학 졸업장을 따시면 되요 온라인으로 하는거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도 회사다니면서 하고 있어요 그냥 눈팅만 하다가 저또한 겪은 심정이고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로그인해서 적어봅니다 오지랖이었다면 죄송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oo 2019.05.02 11: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돈만보고 취업하다보면 인생 더 힘들어 질수도 있어요 직훈같은데가서 기술같은거 배워보세요 단 요즘 직훈들도 사기꾼 들 많으니 가급적 돈될만한 기술배우세요 목공 이런건 백퍼 사기니 절대 배우지 마시고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ㅋㅋㅋ 2019.05.02 11:3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음.. 나도 고졸인데 프로그래밍 살짝 배워서 먹고 살만큼 하고 있거든?
무엇이든 하면 길이 보일꺼야

시도를 안하면 성공도 없다라는 것만 기억하고
무엇이든 할려고 하면돼

쉽게 돈을 버는건 현재에만 그런거고 나중에는 그렇게 못번다
배우면서 할 수 있는 것을 해
공부를 하면서 너의 미래를 그려야지

안그럼 막막하다 고졸은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