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윤서빈 학교폭력의 진실을 밝힙니다. (선생님 증언 첨부)

ㅇㅇ (판) 2019.05.15 19:05 조회254,102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윤서빈 갤러리입니다.

윤서빈 연습생은 과거 및 학교폭력 논란으로 최근 프로듀스X101’을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차 후 논란 속에 주목을 받지 못한 윤서빈 군의 여러 지인들과 선생님의 증언을 종합한 결과,

윤서빈 군이 한때 술과 담배를 했던 적이 있었으나, 공통적으로 학교폭력과 관련된 일은 있었던 적이 없다고 언급하고 있고, 그로 인한 학교폭력 위원회가 열린 적도 전무라고 언급 하였습니다.

이런 해명글을 쓰는 이유는 윤서빈 군의 바르지 못했던 과거를 옹호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미성년자가 술담배를 했다는 사실 자체는 충분히 비판 받을 만한 잘못이고, 반성해야 할 일입니다. 하지만 현재 대중들은 언론매체의 과장으로 인해 윤서빈 군을 학교폭력 가해자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윤서빈 군과 관련된 학교폭력 루머의 진위여부를 확실하게 밝히고자 이 글을 씁니다.

긴 글이 되겠지만 관심을 갖고 꼭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폭로글

먼저 이 논란을 불러일으킨 두 종류의 폭로글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디*매니아(네이버카페)에 올라왔던 학교폭력 관련 폭로글로, 작성자가 올린 지 24시간도 되지 않은 채 삭제한 상태입니다. 해당 글은 학교폭력 건에 대한 명확한 정황 설명이 없었고, '중학교 때부터 학폭이 일상인 일진 등의 자극적인 단어을 포함한, 일방적인 비방글 이었습니다

 두번째는 디시인사이드에 올라온 폭로글 입니다. 해당글 작성자는 특정 아이피로 디시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 프로듀스X 101 갤러리 등에 비방글을 수차례 올렸습니다.

해당 비방글에는 중학교 시절 윤서빈 군이 금품갈취 및 칼빵 등의 학교폭력을 일으켜 학교폭력 위원회가 열렸고, 부모님이 오셔서 사과까지 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러한 내용의 글이 확산된 이후로 대중들은 윤서빈 군을생기부에 학폭까지 기재가 된 가해자라고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폭로글의 작성자는 ‘-던데’, ‘-더라와 같은 어체를 사용하며, 밝혀지지 않은 불확실한 내용을 언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운동부 담당 코치선생님의 증언

다음으로 운동부 담당 코치선생님 증언에 앞서 윤서빈 군이 운동부에 속해 있었다는 동창의 증언입니다.

 

 해당 중학교 동창분의 글을 통하여 윤서빈 군이 중학교 2,3학년 시절 운동부(럭비부)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럭비부 당시의 윤서빈 군의 사진입니다.

 이후에도 지인들과 동창들의 증언이 계속 잇따라, 저희는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동창들의 '긍정적인 해명' 또한, 사실을 확인해야 차후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소문 끝에 윤서빈 군의 학창시절 당시 관련된 분들과 연락이 닿을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과장 없이 이 글을 작성함을 밝힙니다.

저희는 폭로글 작성자가 학교 폭력이 일어났었다고 주장한 중학교 시절 윤서빈 군의 운동부 (럭비부) 선생님과 연락을 시도하였고, 마침내 선생님께서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럭비부 선생님과의 카톡 캡쳐본과 통화녹음본 스크립트를 첨부합니다. 이 모든 증거는 선생님의 허가 하에 밝힙니다.


 

 이외에도 윤서빈 군의 당시 학교 관계자분들과도 연락이 닿았으나, 이는 학교 노출 부담 등의 이유에 따라 첨부하지 못하였습니다.



+ 운동부 선생님과의 통화내역을 추가로 첨부합니다.

 

 






 

  3. 동창의 증언

첫 번째로 윤서빈 군의 고등학교 동창의 증언입니다.

 학교 관련자 분들과 통화 후에도, 저희는 보다 정확한 학급 분위기를 알고싶어서 증언글 올려주신 분들과 직접 연락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동창이 흔쾌히 연락에 응해 당시 카톡 내용을 당사자의 허락 하에 공개합니다.

 두 번째로 윤서빈 군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동창의 증언입니다.

 

 

해당 동창 또한 흔쾌히 연락에 응해 당시 카톡 내용을 당사자의 허락 하에 공개합니다.

 세 번째로 윤서빈 군의 지인들의 증언입니다. 다수의 증언들로 도와주셨지만, 내용이 너무 많아 압축해서 올립니다.

 

 

    

    4. 자퇴와 교지 관련 논란 등에 대한 해명


A. 자퇴논란에 대한 해명

논란 이후, 폭로자가 주장하길 윤서빈 군이 고등학교 시절 신분세탁을 위해 자퇴하였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해명글에 따르면 윤서빈 군은 고등학교 재학 중 SM 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이 되어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광주에서 서울로의 통학이 어려워 학교를 자퇴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2017(윤서빈 군 고3당시) 엑소 콘서트에서 찍힌 SM 연습생들 중 한명이 윤서빈 군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귀모양이 일치하여 동일인물임이 확실) 윤서빈 군의 자퇴는 학교폭력과 무관합니다.

 



 B. 교지 논란에 대한 해명


 

더불어 학교 교지에 윤서빈 군에게 '희대의 폭력꾼'이라는 멘트가 붙여져서 학폭의 증거라고 제시되었는데, 이 또한 그 글을 작성한 당사자이자 윤서빈 군의 학급 반장이었던 신정민 군의 해명글을 첨부합니다. 윤서빈 군과 고등학교 1,2학년 같은 반이었던 신정민 군은 본인과 윤서빈 군이 친한 친구사이였다고 신정민 군 본인이 직접 밝혔습니다.


 

C. 개명 논란에 대한 해명


윤서빈 군은 하차 후 한 매체와 인터뷰를 나눴는데, 이 인터뷰에서 앞에 지인이 언급했던 자퇴의 이유(SM 캐스팅)와 함께, 자신의 생활기록부 상에 학교폭력에 관한 기록이 없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개명의 이유를 연예인을 준비하면서 발음하기 보다 쉬운 이름을 갖기 위함이였다고 밝혔습니다.


 

위 글을 정리하자면,

1) 처음 각종 커뮤니티에 올라왔던 학교폭력 관련 글은 명확한 정황이나 근거가 없었고,

2) 이후 윤서빈 군의 많은 지인들은 증언에서 공통적으로 윤서빈 군과 관련된 학교 폭력 행위를 목격한 적이나 그로 인한 학교 폭력 위원회가 열린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3) 또한 윤서빈 군의 생활기록부 상에는 학교 폭력과 관련된 기록이 전무하고, 개명과 자퇴 사실 또한 학교 폭력과 무관합니다.

 

 

귀한 시간을 들여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학창시절 술담배를 했었다는 건 명백히 옳지 못한 행동입니다. 팬들도 이에 대한 사실을 부정할 의사는 없고, 오히려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윤서빈 군 본인 또한 어리고 부끄러웠던 학창시절에 대해 반성하는 사과문을 올린 바가 있습니다. 그러나 팬들은 잘못된 사실과 부풀려진 루머를 포함한 자극적인 기사로 사회적으로 매장을 당한 윤서빈 군에 대한 오해를 조금이나마 풀 기회를 마련하고, 학교폭력이 사실이 아니었음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부디 날조로 인해 과장된 루머를 바로 잡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상 윤서빈 갤러리 일동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윤서빈 군의 사과문을 첨부해드립니다.

  




-------------------------------------------------------

-------------------------------------------------------


+ 세줄요약



1. 윤서빈은 술담배 사진과 학폭 관련 글 등으로 학교 폭력 가해자 논란 발생. 이틀간 검색어 순위 1위 등 크게 화제가 되어 학교폭력 가해자 낙인이 찍힌 채 소속사 계약해지로 하차.


2. 하차 후에도 동창의 증언이 계속 됨. 윤서빈 팬들은 윤서빈의 학창시절과 관련된 분들께 직접 연락하여 폭로글과 해명글들의 사실 확인 (그 중 공개 허락을 받은 내용을 위에 첨부)


3. 인터넷에 올라온 해명글들과, 믿을 수 있는 경로로 직접 연락하여 얻어낸 내용이 일치. 하지만 여전히 윤서빈은 과장된 루머로 인해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오명을 쓴 채 살아가고 있음.


청소년 시절 술담배를 하며 어울린 것은 비판 받아야 하고 반성해야함이 마땅합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로 인해 윤서빈이 학교 폭력 가해자로 낙인 찍힌 채 앞으로 살아가야 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잘못된 사실을 바로 잡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391
425
태그
신규채널
[썸진행중]
114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3ㅇ 2019.05.15 19:13
추천
363
반대
5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담배는 비판 받아야 마땅함 ㅇㅇ 근데 학폭은 확실하다고 땅땅 밝혀진 것도 없었는데 확정인것마냥 까플 너무 심했던 거 ㅇㅈ 재기 못할 정도로 애를 궁지에 몬 느낌
답글 2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15 19:10
추천
318
반대
69
신고 (새창으로 이동)
술담배 잘못한건 있지만 학폭소문은 아니지 논란 미친듯이 화제찍었는데 너무 과장된 듯ㅠㅠ뉴스까지 나왔는데 어떡해ㅠㅠㅠㅠㅠ
답글 2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15 19:09
추천
316
반대
68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니라는 증언이 많다고 한건 봤는데 진짜 과하게 논란이 불어졌나보네......선생님도 말씀하시고..
답글 18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05.16 02:49
추천
55
반대
69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애ㅅㄲ들 발랑 까져서 룸에서 술담배하며 어른 흉내내는 거 보소.
그래놓고 이미지 세탁하고 순진한 얼굴로 나와 아이돌 해보겠다. 어이쿠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7.23 16: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폭을 했다면 대체 어떤식으로 행동을 해서 피해를 줬는지 예시를 들어서 설명했어야하는거 아닌가? 무슨 일화를 말한것도 아니고 술담배한 사진만 띄우면 다냐;;
답글 0 답글쓰기
루오 2019.06.06 00:0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트위터에서 모르고 폭로사건에 대한 내용을 많이 접해서 마냥 믿었는데 또 생각이 달라지네요. 리트윗을 제가 했는지 기억이 잘 안나지만 했을수도 있을 거 같아 윤서빈씨에게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진실이 꼭 세상에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6.05 18: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윤서빈고소해 2019.05.27 06:2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서빈~ 지금 가만히 있을때가 아니다~ 아무리 힘들어서 고소는 반드시 해야해!! 안그럼 학폭이란 프레임이 평생 따라 간다고!! 글 올린 인간 너랑 싸웠던 동창이라면서! 그 인간이 꼬시다 하고 비웃는거 안느껴져?? 그런데도 가만히 있을꺼야? 나도 이렇게 화가나는데?? 앞뒤 상황 걱정 그만하고 모든걸 제자리에 돌릴려면 벌받을 인간은 벌받게 하고~ 그렇게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면 되~ 고소한다고 너한테 뭐라할 사람 없다~ 오히려 지금 안한다고 난리라고!!ㅜㅜ
답글 0 답글쓰기
다솜 2019.05.27 04:1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담배를 했다는 사유만으로도 프듀 하차는 당연하다 데뷔를 했다면 술담배 사유가 끝까지 따라다닐꺼임 그러면 멤버들한테도 피해 줄거고 근데 얘는 완전 매장당했더만 ,, 내 근처 지인중에 연습생이였다가 지금은 유명 아이돌 된 아이 있는데 걔도 학교생활 진짜 잘하고 착한 애였는데 유명해지고 뜨기 시작하니까 안 유명할때는 응원하고 그랬던 애들이 베알 꼴리는지 욕하고 자빠졌드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윤서빈도 그런 부류인거 같은데 안타깝다,,,, 학폭 사실 해결되면 밑에 어떤 분이 말했던거처럼 빅히트╋프듀 머시기 나와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6 12:2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애 한명을 망쳐놓았네 .. 솔직히술담배 옹호가 아니라 얘 논란된건 학폭이 아니냐 그게 너무나 파장이 컸지 안한거로 퇴출당하고 불쌍해 ㄹㅇ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윤서빈응원해 2019.05.26 04:1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네이버 기사 좀 다시 떴으면 좋겠네 루머유포할때는 그렇게 기사랑 실검이랑 난리를 치더니 제왚도 참 웃김 확실한지 아닌지 사실 여부도 안 물어보고 사람들 반응보고 걍 퇴출ㅋㅋㅋ 이 기회로 제발 학폭 가해자라는 타이틀 좀 벗었으면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윤서빈마마보고... 2019.05.26 02:3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ㅠㅠ돌려줘 너네 마녀사냥때문에 윤서빈 인터넷도 못하는중일걸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서빈이주세요 2019.05.25 16:20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서빈 돌려내ㅠㅠㅠㅠ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5.25 12:5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프듀를 그냥 예능처럼 보는편인데 기사에서 보고 확실한가..한쪽말만 듣고 저러는거 아닐까 생각하고 그냥 스킵만 했는데 이글보니 뭐든 전후사정 다 알고난뒤 얘기를 해야한다 라고 더 생각하게 됐음. 솔직히 지금도 한쪽말만듣고 그 말에 살을 더 붙여서 소문을 기정사실처럼 얘기한후 한사람의 인생을 나락으로 밀었던 사람들이 있는데 죽으라고 그런사람은 꼭 처벌 받았으면 좋겠고..그로인해 상처받은 당사자는 힘들지몰라도 다시 일어섰으면 좋겠음.
답글 0 답글쓰기
서빈아힘내 2019.05.24 20:53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빈아 처음에 루머로 인해 오해해서 미안해. 너가 부르는 마마 노래 듣고 너무 놀랬어.
메인보컬이 노래를 너무 잘하는데 누군지 안보여주길래 찾아봤더니 너더라구.. ㅠㅠ
목소리도 너무 좋고 노래까지 잘하니 마마 노래가 너무 좋아져서 하루에도 수십번 듣게 되네
프듀도 재방을 얼마나 많이 본지 몰라.
나 이렇게 재방을 많이 본게 이번이 처음이고 이렇게 마음아파 하면서 방송보고 노래 듣는게 이번이 처음이라 나도 좀 놀랬어.
윤서빈. 부디 훌훌 털고 일어나서 니 꿈 마음껏 펼치기 바라고 응원할게
답글 0 답글쓰기
ㅁㅁㄴ 2019.05.23 22:44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폭만 아니면 됬지, 난 사실 학창시절 술담배로 이렇게 욕먹는건 이해가 안되 ㅎㅎㅎㅎㅎㅎㅎㅎ 학생의 신분으로 안하는게 맞지만 솔직히 요즘에 하는애들 많잖아? 내 사촌동생들만 봐도 많이들 하던데, 그럼 걔네 다 매장되야하나? 너무 어린애들한테 잣대가 심해... 꿈을 피기도 전에 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3 20: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야 ㅠㅠ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윤서빈힘내 2019.05.23 02:5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서빈 지인 분 계시면 빅히트╋씨제이 합작 오디션에 꼭 나가라고 해주세요!! 거기서 학폭누명 확실하게 해명하고 술담배도 확실하게 사과 하라고요!! 이럴때 일수록 숨지말고 당당하게 해줘야 이 어려움을 빨리 극복할 수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3 01:03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 담배는 소유도 미자때 했는데 뭐 그리고 연습생중에 절반은 술 담배 미자때 했을꺼고 지금도 하고 있는애 있을껀데 윤서빈이 제왚 연생이고 잘나갈것 같으니깐 배아픈 종족들이 어그로 끌었는데 우리는 걸려든거임 마마보니깐 노래도 메보롤이던데 아쉽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2 18:4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마 무대 보니까 노래도 꽤 잘하던데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오민영 2019.05.22 09:53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사실 이 글 보기 전까지 윤서빈 학폭이라는 기사들만 보고 윤서빈의 윤 자 나오기만 하면 엄청 깠었는데 이 글 보고 확실히 루머였다는걸 깨닫게 됐어.. 너무 언론만 믿고 멋대로 생각하고 욕했던거 진짜 반성하게 된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학폭이라고 알거같은데 진짜 안쓰럽고 이 글 보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1 19:3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까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1 17:22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왜 다들 그렇게 급하게 마녀사냥에 바빴을까ㅠㅠㅠㅠ술담배 같은 행동은 잘못한게 맞지만 사실이 아닌 루머로 모든 사람에게 욕을 먹었는데 안타깝다ㅠㅠㅠㅠㅠㅠㅠ퇴출하라고 난리나지만 않았어도 이렇게 안되었을거같음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1 09:53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빈아돌아와라 뽑을애가없다... 우석이랑 너 픽이었는데 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