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당당하게 정식연재 되는 트레이싱 웹툰

ㅇㅇ (판) 2019.05.19 17:35 조회39,842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얘들아 너네 트레이싱 웹툰 지금 다음에서 당당하게 연재되는 거 알아..?

 는 이 <화양연화>

다음에서 화요웹툰으로 연재중인데 트레이싱 했어

근데 문제는 트레이싱 1번만 한게 아니라는 거..

증거자료 당연 있어 출처는 트위터 @kong_sulgi 님이고 그분 계정 가면 더 자료 있는 걸로 알아

혹시 몰라 여쭤는 보고 가져왔어 문제 되면 내릴게

참고로 공모전 당시 필명은 누인데 지금은 나잔이야

 

 

 

 

 

 

 

 

억지라고 생각하는 부분 맞아 있을 수 있어

근데 확실한게 많잖아 이건 엄연한 저작권 침해야

정식연재하는 프로 작가가 트레 작가라는 꼬리표 달고 다니게 냅두는 다음도 난 좀 이상하다고 생각해..

그래도 다행히 잊히진 않고 해명하라고 말들 많이 해주고 있어 ㅠ

 

 

근데 문제는 쉴드러도 점점 많아진다는 거..답글 수준 왜 이럴까

 

 

게다가 유료분에는 진짜 그림체 이뻐요, 의미 좋아요 등등의 칭찬 밖에 없고

유료분은 클린-ㅇㅈㄹ 하고 있음

근데 이 작품이 내용으로도 욕 먹고 있기도 함

 

 


근데 웹툰 내용설명하면 넘 길어지니까 생략할게 ㅠ 
게다가 나는 패션에 대해 그렇게 잘 아는것도 아니고 여기서 늘 거론되는 TPO 이런 것도 잘 몰라
그러니까 내용 부문 패스할게
이 외에도 뭐 트위터나 그런 부분에서 여러 에피소드 있지만 확실하지 않거나 내가 확인 못한건 뺐고, 저 위에 증거자료 올려주신 분도 의심가는 정황이 더 있지만 확실하게 증거가 있는 것만 올렸다고 하셨어

일단 내가 말하고 싶은 건 무조건 화양연화 작가님 욕해라!이게 아니라
비판해야 될 건 해야된다는 거야. 
'비난'과 '비판'은 구별해서 해야 하는 게 맞고.
그런데 내가 이 글 올리는 건 다음과 화양연화가 아예 이 일에 대해 침묵하고 있기 때문이야
화양연화 작가님은 작가파티도 다녀오신 걸로 알고 있고
사람들이 다음에 문의도 많이 넣는데 시덥잖은 답변들만 가득 온 것도 맞아(캡쳐 못했어 미안ㅠ)
트레이싱은 엄연한 저작권 침해고 법에도 접촉되는 게 맞아.
눈 가리고 아웅하면서 이거 넘어가지 않으면 좋겠어 꼭 해명 해야 된다고 생각해

나도 혹시 몰라 문의하면서 힘 보태고 있어

얘들아 제발 저작권의식 높이는 우리나라 될 수 있게 도와줘!

컴터로 쓰느라 힘들었다ㅠㅜ오타 같은 거 있으면 너그럽게 넘어가줘 부탁해 고마워

혹시라도 내가 올린 글 중에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삭할게


작가님 해명 부탁드려요

+)ㅋㅋㅋㅋㅋㅋㅋ오랜만에 웹툰 드가서 대댓글 보니 작가님 트위터에 이런 글 올리셨다던데

 

뭐가 닮았고 뭐가 비슷해요?

그게 아니라 따라 그린거고 대고 그린거잖아요..

다음에 웹툰 불법으로 가져가는 거 반드시 잡겠다고 엄중하게 경고공지 떴는데 왜 불법인 트레이싱은 안 잡는지 정말 모르겠다

 그리고 다음에 문의한 거 답변 왔어 내가 실수로 게임부서에 문의했더니 웹툰 1:1 고객센터 알려주더라

 


답변 매크로로 개떡같이 왔더라..누가 개성을 살려요???

 그리고 아직도 쉴드치는 쉴드러들은 뭐야???학교에서 저작권 안 배운거야?

트레이싱은 따라 그리는 거 아니고 대고 그리는 거야 2차 창작물을 당당하게 올린거라고.

자기 눈을 자기가 보겠다는데 뭐라 하지 말라고?그럼 우리도 우리 손으로 비판할게 냅둬

메리고어라운드 정식연재 시작했더라 이제 그분도 어엿한 프로가 되신거야
메리고어라운드 안 본 사람은 에이 저게?할지 몰라도 본 사람들은 백이면 백 비슷하다더라고
구성이든 연출이든 그래서 안 내리기로 결정했어
제발 사과하셨으면 좋겠다
++)해명문 올리셨는데 나는 이게 솔직히 해명문인지도 모르겠고 안 했으면 안 했다는 증거를 가져오던가 애초에 증거들이 빼박 캔트인데 이렇게 협박하고 징징거리면 다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

 

 


66
5
태그
화양연화,트레이싱,홍시는날좋아해,불법
신규채널
[티엠아이]
1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5.19 17:38
추천
2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건 좀 오바인듯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12 21:54
추천
2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다하다 구구까까 표지도 배꼇네^^ 구구까까 원본 사진은 짤렸지만 인물 구도, 왼쪽남주 옆모습 오른쪽 남주 정면 가운데 여주 한쪽팔 올린거까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름끼치노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23 08:31
추천
1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대로 따라그린부분은 인정하겠지만 메리고라운드랑 비교한 짤은 색유사 이목구비 유사 이런거는 진짜 욕할려고 짜맞추는 거로 밖에 안보여.. 차라리 그대로 트레이싱했다 하면서 실제사진이랑 비교한 짤만 올리는게 괜찮을듯해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7.14 11: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게 해명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19.07.01 23:31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메리고라운드는 좀 오바같긴 한데 표지 보자마자 홍시 생각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10:42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창작 능력 없는 인간들이 먹게 살겠다고 남의 창작품 베껴다 자기 이름 걸고 돈 타가는 게 트레이싱인거지? 상도덕도 없고 양심도 없고 창의력도 없고....근데 그런 거 다 없으면 프로하지 말아야지. 취미생활이나 하든가. 그런데 그런 비양심들에게 자리 펴주는 다음 같은 회사가 더 나쁜거야. 불법과 타락을 자기네 유익을 위해 눈 감아주는 거니까. 소비자들이라도 정신 차리고 불매해야 하는 건데, 세상엔 무개념들도 많으니까. 원래 안 보던 거지만 계속 안 볼게. 알려줘서 고마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9:0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이 웹툰 보고 홍시랑 비슷하다고 생각했거든. 처음 나올때부터 트레이싱 관련 댓글이 여러 개 있었는데 나중에는 쉴드 댓글이 더 많아지더라. 그림체가 내 취향이긴 한데 내용 별로고 댓글도 그런게 많아지니까 이젠 안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8:51
추천
1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바 좀 하지마
답글 3 답글쓰기
모카골드 2019.06.18 02:50
추천
1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억지스러운 부분도 있네요..저는 홍시웹툰 볼 때 만화 풀하우스랑 그림체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03:4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트레이싱은 확실히 문제고 메리고라운드는 좀 억지인듯... 요즘 유행하는 그림체기도 하고. 확실하게 문제되는 부분만 지적하는게 공감 얻기도 공론화하기도 더 쉬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2 21:54
추천
2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다하다 구구까까 표지도 배꼇네^^ 구구까까 원본 사진은 짤렸지만 인물 구도, 왼쪽남주 옆모습 오른쪽 남주 정면 가운데 여주 한쪽팔 올린거까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름끼치노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5 답글쓰기
2019.06.11 11: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내가 트레이싱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러는데 사진같은거 따서그리는것도 트레이싱인거야...? 사진같은거는 동의 얻어서 사용하면 괜찮은걸로 아는데 그런말조차없어서 그런건가...?
답글 1 답글쓰기
뭐같은 2019.06.10 23:44
추천
3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억지로 트레이싱우기는애들아... ㅇㅓ휴 왜사니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19.05.23 08:31
추천
1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대로 따라그린부분은 인정하겠지만 메리고라운드랑 비교한 짤은 색유사 이목구비 유사 이런거는 진짜 욕할려고 짜맞추는 거로 밖에 안보여.. 차라리 그대로 트레이싱했다 하면서 실제사진이랑 비교한 짤만 올리는게 괜찮을듯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5.21 00:22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좀 억지인게 있긴한데 해명 필요한게 있긴한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0 22:1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하 이거 오늘도 또 올라왔던데 댓글에 링크 첨부해도 될까 너무 빡쳐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5.19 18:0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몇 개는 좀 억진데 몇 개는 맞는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19 17:38
추천
2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건 좀 오바인듯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2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