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추가해요 생일파티때 딸 친구 혼냈더니 연락왔네요

짜증 (판) 2019.05.21 15:19 조회173,740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얼마전 주말에 딸 생일이었어요
초등학교 입학하고 나서 맞는 생일이라
이전에는 간소하게 하다가 이번엔 같은 반 친구들 데려오라고 초대장 만드는 것도 도와줬어요
그래서 딸까지 7명이 왔어요
케이크는 사다놔서 피자 한판 치킨 한마리 시켰어요
피자 하나씩 치킨 하나씩 케이크 한조각씩이면
초1 애들한테는 충분하겠다고 생각했어요
조금 부족했던 건 인정해요
아무튼 케이크 초키고 생일축하끝나자마자
한 친구가 재빨리 케이크 위에 데코인 왕방울만한 초콜릿을 홀랑 먹는 거예요
좀 기분 상해서 눈여겨보는데
피자 하나씩 먹고 한 조각 남는 건 생일자인 딸이 먹어야될텐데 걔가 두 조각을 먹었네요...
그러고도 모자라 아예 치킨도 닭다리 두개를 집어갔어요 어이가 없어서 닭다리 하나는 뺏었어요
걔가 선물이라고 가져온 건 공책 두 장뿐...
생일파티 끝나고 가는 길에
너 집에서 혹시 밥 잘 안 먹니?
생일파티는 먹으러 온 게 아니고 축하해주러 오는거야
딱 이 두 말만 했는데 얘가 여간 영악한 게 아닌지
집 가서 다 말했어요
당연히 걔 어머니한테 연락왔어요
얘한테 무슨 말씀 하신거냐
얘보고 집에서 밥 잘 안먹냐는데 그게 무슨 말이냐부터 해서 얘가 먹으면 얼마냐 먹냐 등등 따지고 드는데
저도 생일파티 자리에서 자꾸 먹을 것을 밝혀서 주의를 준 거라고 하는데도 말이 안통해서 그냥 끊었어요
근데 문제는 걔가 반에서 딸래미랑 안놀고 무시한다네요... 그냥 말도 안한대요
딸래미 학교생활이 어려워진다 생각하니까 엄마로서 진짜 돌 것 같네요
혹시 제가 잘못한 건가요 그 애어머니랑 통화하려다가 우선 여기다 물어봅니다


추가요

조용히 쓰고 지울랬는데
거지취급하는 댓글들이 참 많네요...
자세히 상황설명을 했어야했는데 빨리 쓰느라 생략했어요
생일초대시간이 오후 두시였어요
그 시간이면 아침도 먹고 점심도 먹은 시간이겠다 싶었고 과식해서 체하지 않게 적당히 배부를 정도만 시키자 했습니다
피자도 브랜드피자예요 케이크도 엄청 큰거였구요
다들 다 먹고나서 배고프다 안했어요 오히려 잘먹었다 하고 갔어요
근데 걔만 계속 식탐을 부리길래 잠깐 주의를 준 것 뿐이고 내 보기에는 점심도 안먹이고 보낸 거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애들 일에 어른까지 끼어드는 건 좀 유치하지 않나요?
그 엄마가 걔보고 제 딸이랑 놀지 말라 했을 게 뻔한데 가만있어야되나요...?
좀 제 생각과는 다른 반응들에 놀랬네요..
37
233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15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5.21 15:27
추천
795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7명에 피자한판 케이크하나 치킨한마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생일자가 두조각먹어야된다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송한데 이글 진짠가요? 저라도 못놀게할듯요
답글 1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21 16:06
추천
776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아줌마 아주 못됐네. 애가 친구 생일초대 받아 다녀왔으면 엄마가 재밌었냐 당연히 묻지 않겠어요? 아이는 사실대로 말했을텐데 그걸 엄마한테 말했다고 영악하다니요. 아줌마는 딸하고 소통 안하나봐요? 애가 밖에서 있었던 일 얘기하면 영악하다고 할꺼에요?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123 2019.05.21 15:56
추천
757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파티 음식도 인원수대로 준비 못할거 같으면 차라리 파티를 하지 마세요.
딸까지 7명이라면서 음식양이 저게 뭡니까~
아무리 초1이라지만 저건 딸내미를 오히려 욕먹이는 짓입니다.
차라리 어른이면 초대받아서 갔는데 음식 없으면 손가락이라도 빨지만 애들은 그냥 눈 앞에 보이는거 먹게돼있어요.
본인이 잘못해놓고 애 탓을 했네요.
답글 5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린나 2019.08.02 14: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놀랍네요...어렸을때 생파한지 10년이 지나긴했지만 저희엄마께서는 진짜 거짓말 1도 안붙이고 친구들10명정도왔을때 상큰거 두개 붙여서 가득차게 해주셨어요 다들 배불러서 더이상 못먹고 놀다가 또 먹고 해도 남았었죠..흠 이해가 안되네요 그게 많이먹은 애탓이라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01 01: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식 충분히 시키는것도 아까웠으면 파티를 열질 말았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기린 2019.07.09 11: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게 진짜인지 자작인지 모르겠지만.. 진짜라면..ㅠㅠ 돈이 없으면 애를 키우지말던가; 돈도 없고 허덕이는 집안이 무슨 생파를 한다는건지ㅠㅠ; 보는 제가 더 쪽팔리네여
답글 0 답글쓰기
2019.07.05 15: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손님을 초대했으면 성의있게 대접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자식과 자식의 친구들에게 생색내고 싶어 한 행동이 너무나 분명한데... 남탓만 하고 있으니 정말 한심스럽네요. 집에가서 말한 아이가 영악한 게 아니라 글쓴님이 영악한거에요. 여기다 전지적 본인 시점으로 글쓰고 그 애 욕하는 거 답정너로 보고싶었던 거 같은데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살짝한소리 2019.06.19 12: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딸래미 학교생활이 어려워진다 생각하니까 엄마로서 진짜 돌 것 같네요]???
따님이 누구때문에 학교 생활이 어려워 지고 있는건지 한번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여기에 글을 쓰기보다 그 어린 아이의 마음에 상처를 먼저 용서 받으시는게 우선이 아닐가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살짝한소리 2019.06.19 12:5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케이크는 사다놔서 피자 한판 치킨 한마리 시켰어요...조금 부족했던 건 인정해요]
딸 포함 7명이 왔어요...
피자한판에 치킨 하나????다이어트 식단인가??
답글 0 답글쓰기
읔ㅋㅋ케케캬 2019.06.17 13: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조용히하세요.. 애들일에 어른이 끼는거 아니라면서 애 먹는데 어른이 왜 먹지말라 하세요?초대 왜 함?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이건뭐 2019.06.08 11: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체 감수성 예민한 초등학생 그것도 여자애들 에게 먹을것으로 상처를 주시네요? 그러면서 본인 딸에게는 "너에겐 좋은 교우관계를 위해 노력한 좋은 엄마" 라는 코스프레 하시려구요? 딸 전학 보내게 생기셨네 쯧.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6.06 02: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심하군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ㅁㄴㄴ 2019.06.05 20: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초대요? 그런 게 진짜 초대해서 대접했다고 생각하세요? 어린애들이라고 지나치게 얕잡아본 것도 모자라서 그따구로 남의 집 애한테 대하셨다고요? 그렇게 돈이 아까웠으면 가족끼리만 생일파티 하지 그러셨어요. 글삭튀하지 마시고 덧글 하나하나 읽으면서 뭐가 잘못됐는지 좀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네요
답글 0 답글쓰기
경계선아이큐 2019.06.03 22:0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이큐 90안된다에 한표 지능낮은 성인들이 애랑 실랑이 벌이드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ㅋㅋ 2019.06.03 21:5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같은걸 애미랍시고 두느니 고아가 낫다 엄마타이틀 떼라
답글 0 답글쓰기
2019.06.03 21: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딸키우는 엄마들은 그런게 있나봐 여자애니까 적게먹겠지~라면서 먹는거 적게주는거.우리엄마도 그랬거든 딸한텐 식비들이는거 아까운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01 16: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줌마 때문에 딸 학교생활 꼬이기 전에 당장 닭다리 뺏기고 울면서 간 애랑 그 애엄마한테 사과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뿜뿜 2019.05.31 17:3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가 자식을 망치는 좋은 예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5.31 12:3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지간히 못사는 동네인가보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19.05.28 1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애가 불쌍하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5.28 03: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하다 울조카 키우면서 초1때 조카포함 7명왔을때 그좁은 집에서 상두개 붙이고 피자두판 치킨 두마리세트로 2개 과자 마트서 가득사오고 바나나 사과 오렌지 음료수 탄산 과일주스해서 여러병 혹시 배가고플까 김밥 20줄. 남자아이들이라 더 먹을까 싶어서 케익도 큰거 사다놓고 그리했는데ㅋㅋ 여자조카아이 생파때는 애들잘먹는거 위주로 상부족하지않게 차려줬는데..기가막히네..엄마가 아이를 친구들과 분리시키려고 엄청 노력하신다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5.28 00:4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더라도 친구들 배부르게 먹이는게 낫죠 진짜 못됐네 딸 앞으로도 왕따길 걸을듯...
답글 0 답글쓰기
김진선 2019.05.27 14:1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병원가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