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택배기사가 그렇게 힘든 직업인가요?

ㅇㅇ (판) 2019.05.21 16:10 조회16,580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보면 택배일은 힘든 일이니까 기사님한테 뭐라고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싶어요

택배 종종 시키는 사람이고 기사님들 힘드실까봐 (2층이라)
1층에 놓고가시라 하고 제가 옮기는 편이거든요
물건이 조금 망가져서 와도 크게 화 안내는 편인데
오늘은 좀 짜증이 나네요

현미를 10kg 시켰고 힘드실까봐 1층에 두고 가시라고 메모했죠 늘 그렇듯..

제가 힘들더라도 조금씩 옮기면 된다 생각했으니까요

그런데 펑?쿵! 하는 소리가 나서 나가보니
던져놓고 가셔서 밑부분이 터졌네요

기사님~ 밝은 목소리로 전화 걸어 조심스레 상황 설명 드렸더니 한숨 푹 쉬며 "그래서 어떻게 해달라구요? 에휴우...지금 바쁘니까 나중에 전화하세요 휴우..." 하고 끊으시네요

당황...

이런적이 한두번이 아니에요
연락도 없이 던져놓고 가시는 경우가 95%고
친절한 기사님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으시네요

저는 기사님 전화오면 항상 밝은 목소리로 운전조심하세요 고생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인사하지만 돌아오는건 없고
일이 힘들어서 그렇다 하기엔

돈 버는 일중에 안힘든일이 어딨나요?

제가 돈주고 시키는건데 매번 택배기사님 눈치봐야하고
할말이 있어도
여론이 뭔가 '택배 기사는 힘든 직업이니 좀 봐줘야한다'
이런 생각 가지신 분들이 많아 괜히
제가 갑질하는것처럼 될까 그것도 걱정이고요

다 똑같이 남 돈 버는건 힘든건데
기사님들은 어째서 고객에게 본인 화풀이를
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모든 기사님이 그러시진 않겠지만 제가 본 기사님중에
대다수는 그러셔서...

제가 기사님을 배려해주면 기사님도 저를 배려해주실 거라
생각했는데
저를 호구로 생각하시는거 같아요ㅎㅎ

호의가 계속 되면 권리인줄 안다 라는 말이 생각 나네요

앞으로는 꼬박꼬박 2층까지 문앞에 갖다 달라고 해야겠어요
던져놓고 그냥 가지말고 문자도 꼭 남기라고 할거고요

택배비 내고 시키는건데 더이상 기사님 눈치 안보려고요
107
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빚쟁이] [썸남시바]
2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5.21 17:42
추천
57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택배기사 커뮤니티에서 몰려왔나. 택배기사들 사이에선 일 년에 100회 이상 택배이용 고객이라도 쌀 10kg 한 번 배달시키면 그 집은 블랙리스트 되는 건가 보네. 노임 문제의 화살은 고객에게 돌아가는 거고. 가볍고 던질 물건들만 배달하고 싶으면 일을 왜 하냐?? 웃기는 것들이네. 마인드 그렇게 썪은 줄 몰랐다. 요새 가벼운 것들도 전부 소화전에 넣어놓고 연락 한 통 없어서 이틀 지나 찾는 경우 몇 번 있었는데 마인드 이러니까 벌써 티 나는 거지. 진심 앞으로 이용하고 싶지도 않네.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ㅎㅎ 2019.05.21 16:29
추천
5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힘든 거 알고 불친절도 이해함. 근데 일은 똑바로 해야죠. 물건을 파손시키면 어떡해;;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진심 2019.05.21 16:49
추천
4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호의는 일처리를 잘했을때 베푸는거고 잘못한거는 권리를 주장해야죠 택배기사랑 말안통하면 판매자한테 반품이나 교환 신청하세요 택배일 많이 힘든거아는데 그렇다고 남의물건을 파손하면 안돼죠. 한두번 이해하고 넘어가면 그집물건은 함부러 다루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보상 다받아요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레알 2019.05.30 18: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쌀 시킨 쇼핑몰에 파손접수하면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5.23 07: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터진거 사진찍어서 주문한곳에 교환신청하세요 그런건 쇼핑몰에서 택배사에 변상요구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3 04: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모든일이힘들죠 택배도 굉장한 고강도 노동중 하나구요.. 택배기사분들 포함 어디를가도 자기일에 최선 다하시는 친절하신 분들한테는 나도 똑같이 친절하게 말하고 예의 챙겨요 하지만 그렇지않다면 나도 친절해야할 필요성을 못느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2 16: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심지어 무겁고 큰거는 업체에서 택배비 더 받습니다. 제가 업체라서 알아요 힘드고 고된일인건 사실이지만, 저런 태도는 비상식적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5.22 16:1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판에 원래 택배패밀리들 아주 징글징글하게 덤벼들잖냐.
본인이 애비가 또는 남편이 택배하는 것들이 명백히 택배새끼가 잘못한 일임에도 '힘든일'하니 니가 '택배기사님' 이해해라 이 지 랄들 떤다.
택배패밀리 특징이 지놈들은 조그마한 부당한 일에도 바르르 지랄하면서 택배새끼가 끼치는 피해에는 매우 관대하다.
무거운거 들기 싫고 힘들어 뒈지겠으면 관둬라. 앵앵대면서 나좀 이해해달라고 꼴값하지 말고
한국에 못배워서 택배하겠다는 무식한 놈들 줄섰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2 16:0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집에 박혀있는데도 초인종도 안 눌러보고 소화전이나 경비실에 맡기는 택배기사 많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2 13: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대였나 택배 시킨게 안와가지구 이리저리 연락햐서 난리쳤더니 그다음부턴 착실하게 빨리빨리 가져오더라.. 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2 13:2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루종일 몸쓰는 노가다하는 사람들도 저러진 않는다ㅡㅡ 거기다가 어찌보면 서비스직인데, 저게 뭐하자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킁킁 2019.05.22 13:14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재시 현관앞에 놔달랬더니 집에 사람이 있는지 확인도 안하고 대문앞에 물건 놓고 사진 찍고감 그러다 잊어버리면 난 잊어버린거 증명하고 택배사 전화하고 쇼핑몰 전화하고 지네들 확인하는동안기다리고 물건 보내면 또 받는라기다리게하고 그러다 또 대문밖에 놓고 가려나? 부재시 현관 앞이면 최소한 전화라도 한통화 해주던지 사진을 방금찍어 보낸건지 아까찍고 지금 보낸건지도 모르는데 사진 찍어 보낼 시간에 전화를 하던가 쿠팡맨 친절하다 정확하다 뻥인듯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5.22 09:14
추천
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ㅇ 뭐 학창시절부터 공부안하고 전문대나오고 자격증딴거없는 능력없는인간들이 택배기사많이하죠..
답글 0 답글쓰기
화남 2019.05.22 04:1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팁 ㅡ택배 물건 분실시 기사가 사비로 배상해야됨 ^ ^
답글 0 답글쓰기
화남 2019.05.22 04:15
추천
1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냐오냐하면 기어올라요 택시 버스 오냐오냐해주니 툭하면 파업질에 타다 금지시키고 개선은 1도 없죠 본사에 클레임 강하게 거세요 버스 ᆞ택배기사 월급 400이상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5.22 03:5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파손 시에는 본사에 직접 클레임 거셔야 합니당.. 현장에서 바로 사진 찍으시고 손도 대지 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팔레트 2019.05.21 23: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1 17:42
추천
57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택배기사 커뮤니티에서 몰려왔나. 택배기사들 사이에선 일 년에 100회 이상 택배이용 고객이라도 쌀 10kg 한 번 배달시키면 그 집은 블랙리스트 되는 건가 보네. 노임 문제의 화살은 고객에게 돌아가는 거고. 가볍고 던질 물건들만 배달하고 싶으면 일을 왜 하냐?? 웃기는 것들이네. 마인드 그렇게 썪은 줄 몰랐다. 요새 가벼운 것들도 전부 소화전에 넣어놓고 연락 한 통 없어서 이틀 지나 찾는 경우 몇 번 있었는데 마인드 이러니까 벌써 티 나는 거지. 진심 앞으로 이용하고 싶지도 않네.
답글 4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5.21 16:55
추천
10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 제가 방법 알려드림.
그 택배회사 이용하는 인터넷샵을 일단 찾으세요.
그리고 거기에 2리터짜리 생수 6개들이 묶어서 파는거 있거든요?
그거 한 2~30개 시키세요. 한 묶음에 2천 ~3천원 정도라
30개 시켜도 10만원 안됨.
그리고 택배기사 그거 배달하면서 죽어나지만 그거 30개 배달해도
돈 2만원정도 받음. 그리고 골병남.
개꿀 복수방법임. ㅋㅋㅋ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19.05.21 16:54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얼마전 이사준비하느라 이사용 박스를 6개시켯어요. 중사이즈에 접혀서 밀봉포장되서 오는거라 저같은 여학생이 들어도 가벼운거엿고 오셧을때 그래도 옮기기 힘드실까봐 1층에 두고가시고 문자한통 달랫더니 알겟다 햇거든요? 그런데 어플로는 택배도착이 떳는데 왜 문자없지 싶어 1층에 전화하니 택배가없대요. 혹시나해서 문을 열어보니 현관문을 가로막고 박스를 던져놓고 갓더라구요; 겨우 문에 낀 박스를 빼내보니 택배온지 좀 됫엇고 알겟다해놓고는 던져놓고가서 포장도 찢기고 박스도 구부러지고.. 청소아주머니께서 박스쓰레기 내놓은줄알고 버리려다 포장되잇어서 냅둿다면서 그러셔서 택배사에 전화한적이 잇어요; 상자는 결국 6개중 1개가 파손되서 버렷네요ㅜ
답글 0 답글쓰기
진심 2019.05.21 16:49
추천
4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호의는 일처리를 잘했을때 베푸는거고 잘못한거는 권리를 주장해야죠 택배기사랑 말안통하면 판매자한테 반품이나 교환 신청하세요 택배일 많이 힘든거아는데 그렇다고 남의물건을 파손하면 안돼죠. 한두번 이해하고 넘어가면 그집물건은 함부러 다루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보상 다받아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5.21 16:45
추천
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쌀이랑 물은...좀...대학때 학관 정수기 더러운거에 기겁해서 내내 생수사먹다 결혼하고 코스트코 물 옮기다 팔아파서 기겁한 정수기 결국 설치했어요.던지는건 좋지 않은데 무게대비 택배비 조정이 있는게 나을것 같아요.무거운거는 택배비 더 내고 대신 잘 옮겨주시는걸로.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