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요즘 삶이 무료하니 다 그만두고 싶네요

아무것도하기싫다 (판) 2019.05.22 12:34 조회6,660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올해 34살 중소 it직장을 다니는 남자입니다
최근들어 아무 이유 없이 한숨만 늘고 다 때려치고 싶네요
일주일이면 3일정도는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만 가지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과장으로 진급도 하고 연봉도 오를텐데..
그냥 모든게 막막하고 답답하네요

오늘도 이유없이 한숨만 푹 쉬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을 그만두고 싶다가 아니라 그냥 아무것도 하기싫은거 같아요
28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우잉 2019.05.24 09:16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전.. 그런거때문에.. 그만못두게 카드빚을좀만들어놨어요..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24 09:24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휴가쓰고 여행가서 돈을 펑펑 써보세요 아니면 쇼핑을 해보거나 그러면 아 돈을 번다는것은 행복하구나 느낄수도.. 사고싶은거 먹고싶은거 다 할 수 있다는것에라도 감정을 느껴보시면 뭔가 깨닫는게 있을거에요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5.24 13: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만약 재취업할 자신이 있다면,회사 그만두고 한 두달 여행을 떠나는 것도 추천해요.
제주도 한달살기나, 동남아 여행, 유럽여행 등등...
그렇게 새로운 장소에서, 거리를 두고 내 삶을 생각해 보면, 그냥 무료하기만 하던 내 인생도, 별일 없던 안락한 인생이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는 면이 있거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13: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뭔가 다른 취미를 찾아보고, 연애도 해보고 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늘 회사 - 집만 하다보면 우울해지고, 왜 사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러니 일도 하기 싫어지고요. 뭔가 평소 하고 싶었던 것들 해보거나, 좀 비싸지만 사고싶었던 것, 월급 날 나에게 선물주듯 하나 사보기도 하고요.
그리고 사람을 만나세요. 친구나 이성이나, 뭔가 삶에 다른 활력이 될 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마이린 2019.05.24 13: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두 그래요ㅜㅜ그래서 일에 집중도 안되고 진도도 안나가고 회사에 민폐인것같은..근데 다른 댓글들처럼 뭐 살때 눈치 안보고 돈 쓸수있고 사고픈거 살수있는 감사함에 아차하고 다시 맘을 잡네요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19.05.24 11:1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눈을감고 백수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수입이 없어도, 나가야하는 지출 항목을 생각해보시고요...
답글 0 답글쓰기
어이상실 2019.05.24 11: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람이 확실히.. 근데 연애를 해야 활력도 넘치고 해피 바이러스가 뿜뿜되는 것 같아요..
저도 직장다니면서 아무리 퇴근하고 뭐 취미활동을 하니마니해도..
사랑만한 행복이 없다는걸 느낌...근데 중요한건 이사랑도 오래되면 지겹네욬ㅋ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10: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성에는 관심없나요? 저도 진짜 무기력하게 일집일집이었는데 관심가는 사람이 생기니까 뭔가 예전보다 일도 더 열심히 하게 되고 꾸미게 되고 무기력해지는게 덜 하더라구요. 사랑하세요~ 사람이든 취미든 찾아서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10: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이나 피규어 취미를 가져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10:1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제 얘기 같아서 바로 눌렀어요ㅜㅜ 요즘 다들 그런가 봐요 제 주변에도 좀 있어요 공허하고 만사가 다 귀찮고 의욕도 없고 회사는 맨날 같이 가기 싫어 죽겠고 이게 말로만 듣던 아홉수인가 안 좋은 일투성이고 로또는 언제 되려나 이런 생각만 해요 하지만 잘 생각해 보니 원인이 아예 없진 않더라구요 저는 주변을 좀 정리해야겠단 생각이 들었거든요 멍하니 조용히 혼자서 천천히 생각해보세요 뭔가 자신을 무기력에 빠지게 하는게 분명 있을거예요 뭐 깨닫는다 해서 해결이 되는건 아니지만 방법이라도 생각 할 수 있잖아요? 부디 힘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5.24 10: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들이 그래서 취미를 찾는거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10:0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랑을해야해 사랑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oo 2019.05.24 10: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햇볕도 쐬고 운동도 하시고 취미도 만드시면 좀 괜찮아지지 않을까요?
답글 0 답글쓰기
팩트폭력 2019.05.24 10:02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때려쳐요 걍
답글 0 답글쓰기
나그네 2019.05.24 09: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친구! 무기력에 고민이구만~
인풋과 아웃풋이 없는 건 아닐까? 성취감이라는 것을 쉽게 생각했어
하지만 요새는 인생에서 삶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중에 하나라고 생각해!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ㅠㅠ 2019.05.24 09:4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악착같이 돈벌려고 아귀다툼하며 살아봐도 별거 없더이다, 돈~돈 하다 갑자기 가는게 인생이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09: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 신랑이 님과 똑같았어요~
결혼 준비하면서 그런생각이 없었다가 결혼하고 나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랍니다.
이제 결혼도 했고 직장에서도 제법 위치에 올랐고.
밑에서는 치고 올라오는데 난 뭘 더 해야하지?
하면서 갑자기 무기력해지고 일도 하기싫고 그냥 잠만 자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일하기 싫다는 말은 자주 했었구요.
그런데 사실 애기 계획이 없었는데 제가 임신을 한거죠...
저도 계획에 없던 임신이라 신랑이 별로 많이 좋아하지 않을것 같았는데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그 다음부터는 책임감이 생긴다면서 다시 일도 열심히 하고
뭔가 활력을 찾은것 같더라구요.
님도 하나의 목표 그리고 목적을 가져보세요~
내가 일해야 되는 이유
뭐 예를 들어 얼마만에 돈을 얼만큼 모아서 무엇을 사겠다 하는...
그 목표를 위해서 힘들어도 더 힘들 내시면 좋겠어요~
한때 우리 신랑이 그랬던걸 보아온지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09:24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휴가쓰고 여행가서 돈을 펑펑 써보세요 아니면 쇼핑을 해보거나 그러면 아 돈을 번다는것은 행복하구나 느낄수도.. 사고싶은거 먹고싶은거 다 할 수 있다는것에라도 감정을 느껴보시면 뭔가 깨닫는게 있을거에요
답글 1 답글쓰기
언니 2019.05.24 09: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취미생활 꼭 하셔요. 부탁
답글 0 답글쓰기
코난 2019.05.24 09:23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느 글에서 봤는데 삶이 무료할때가 제일 좋은때라고 하더라구요 아무 문제 없는 삶을 사는중이라고.. 굉장히 공감이 되더라구요ㅜㅜ 기운내요^^
답글 1 답글쓰기
예빈 2019.05.24 09: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번아웃 같아요 다들 사는거 똑같겟죠..? 저도 먹고 살려고 어쩔수없이 쳇바퀴인생 살아요... 돈이라도 많으면 그냥 시골가서 조용히살고싶네요
답글 2 답글쓰기
언니 2019.05.24 09: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막상 그만두면 더 죽을맛... 삶의 의욕을 사람으로 찾으세요 취미활동 돈 주고 하면 마음에 드는 사람이 꼭있어요. 저도 현재 그렇게 극복중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