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퇴근하고 공부하기가 힘들어요ㅠ

으앙힘드러 (판) 2019.05.22 13:56 조회58,029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퇴근하고 공부해서 이직하시는분들 진짜대단한듯ㅜㅠ
내년 1월에 일년에한번있는 자격증시험보는데
퇴근하면 집가서 뻗어요ㅠㅜ인강만 끊어놓고 이제 한개들었네요ㅋㅋㅋㄱㅋㄱㄱㄲ

직장이 주야간이있는직업이라..하아ㅠ
목표는 하루에 인강하나라도 듣자인데 마음대로안돼서ㅎ
돈아깝지만 독서실끊어서 무조건 한개듣고 집갈생각입니다ㅜ

퇴근하고 공부하시는분들은 진짜 마음 어떻게 잡고 공부하시나요ㅠ
91
1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4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5.23 00:57
추천
9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짜증나는 년, 놈, 꼰대들 생각하면서 실력으로 쳐부숴야겠다는 일념으로 공부합니다.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ㅠㅠ 2019.05.23 19:36
추천
6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퇴근하고 무조건 1시간 안에 집가서 저녁먹고 짐챙기고 도서관에 도착하는 걸 목표로 했습니다. 정말 7개월 동안 그 짓을 하면서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회사에서 진짜 싫은 인간들 보면서 내가 꼭 벗어나고 말겠다, 보란듯이 회사 당당하게 나가겠다는 의지도 한 몫 했던 것 같네요. 물론 지치고 힘들겠지만 매일매일 하다보면 아무생각 없이 몸이 먼저 반응합니다. 주말엔 당연히 아침부터 밤까지 도서관에서 살았고요. 지금 그렇게 하라면 절대 못하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진짜 그 당시엔 절실했던 것 같아요. 절실하면 됩니다.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23 18:57
추천
4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이 회사를 벗어나고야 말것이다. 라는 생각으로 힘들어도 울면서 공부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내 인생에 가장 공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시기인 듯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ㅋㅋㅋ 2019.05.23 17:39
추천
22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말 죽어라 하는 분들이 이 글을 볼 시간이 있을까요?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33 2019.05.31 10: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이회사가 개같아서 이직이 절박해진다면 공부하게 됩니다. 그렇게 게을렀던 제가 회사 하나 탈출해보겠다고 잠 쪼개가면서 공부해서 이직 성공하고 다시 게을러졌죠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6 20: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맘만 먹고 안하게돼서 근무시간에는 아니고 짜투리시간?에 간간히 하고있어요 그렇게 하루 1시간만 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6 14:1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가 집중력 팁하나 알려드릴게요 물론 어느정도 알려진 사실이지만 공부하기전. 간단하게 런닝머신으로 15~30분 적당한속도로 운동한뒤. 공부해보세요. 여러분의 분산되었던 집중도가 한곳으로 몰려, 몰입이되어 공부하는데 훨씬 집중하게 될겁니다. 친구와싸웠던 잡생각, 치킨먹고싶은생각, 남친이랑 싸워서 뒤숭숭한생각도 없어지며 공부에만 집중하여 몰입하게 됩니다. 공부=운동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6 05: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들이 주옥같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11: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침대에 휴대폰 갖고가면 끝이에요.. 폰은 멀리 던져놓고 억지로 책상에 앉습니다. 그리고 이직할 생각으로 버티고 공부해요. 댓글들 보니 도서관에 가면 능률이 더 오를 것 같아서 진지하게 고민되네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5.24 10:4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공부는 밖에서. 집에들어오면 공부는 끝남. 집안 공기 마시는 순간 공부 생각 없어짐.
자격증 시험 이라면 몇개월 하는거니까 저녁을 굶어 보는것도 방법임. 일단 졸음이 적게오고 밥먹는 시간도 절약됨.
답글 0 답글쓰기
우왁 2019.05.24 10:3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독서실책상 하나 장만했습니다.. 공부등에 불만켜도 고3 수험생시절이 떠올라요.. 별거 아닌듯해도 집중 잘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10:0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에 체력중요하다는 글이 몇 보이는데 직장다니면서 공부하면서 체력 어떻게 키우거나 유지하세요? 퇴근하고 공부한다고 앉아 있기는 한데 너무 피곤해서 스트레스가 많거든요 직장,공부,체력 어떻게 하면 세가지 다 잡을 수 있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07:4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독서실 끊어서 야근할때 제외하곤 퇴근하자마자 독서실가서 무조건 12시까진 공부하고 주말엔 독서실에서 살았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05:50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퇴근 후 집에가면 티비도 보고싶고 침대의 유혹이 시작되서 집에 들어가기 전에 동네 카페에서 1-1.5시간정도 책도 읽고 공부도 하고 했어요. 주변에 보는 눈이 있어서 딴짓하기 창피하더라구요. 집에선 5분 공부하고 10분 핸드폰하고. 의지가 약한 저같은 사람은 모두가 날 보고있다고 생각하며 오픈된 공간에서 공부 추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02:3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에서는 집중하기 힘들어요. 방해요소가 넘 많아요. 하루종일 공부만 했을때도 집에서는 집중이 안되던데. 피곤한 직장인이면 더하지요 무조건 도서관이나 독서실 가세요. 그리고 그날그날 공부한 시간 기록해두고 점검해보면 반성도 되고, 더 열심히 해야지 하는 생각도 들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5.24 02:21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회사 출장 다 다니며 대학원 공부했어요. 시험기간엔 하루 30분씩 잤고 도서관에서 미친듯이 밤 샌적도 많네요 ㅎㅎ 성적우수장학금도 받았고. 너무 힘들 땐 이 순간도 그리워할 날이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버텼어요. 여튼 이번에 졸업해요. 행복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씬챠 2019.05.24 01:2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점심시간에 김밥이나 샌드위치 같은거 먹으면서 공부햇어여 회사 근처에 독서실이나 좀 떨어진 카페같은데서 아니면 사무실에서 남아서 공부하거나 워낙에 시험 준비같은건 소문안내고 하는 스타일이라 글고 회사엔 시험 준비한다 그럼 이직하려고 이런식으로 받아드랴서 참 껄끄럽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01:1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지금 알바 잠깐 하면서 최소한 으로 돈쓰며 공부하는데 힘들다. 회사 들어가기 싫다 정말루
답글 0 답글쓰기
28 2019.05.24 00:4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이 관심있는 공부를 하세요 처음엔 맨날 하지말고 주 2-3회 하면서 차차 늘려가면 할만할 거에요 저는 영어수업 듣는데 쌤이 좋고 같이 듣는 사람들이 좋으니까 가는게 재밌어서 몇개월째 하구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4 00:3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ㅠㅠ이 글 계속 보고 동기부여할래요
답글 0 답글쓰기
333 2019.05.24 00:1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목표 없으면 겁나게 힘들어요 장말 , 스트레스 안플면 으아
답글 0 답글쓰기
2019.05.24 00:05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이 38, 아이 하나 키우는 워킹맘이에요. 다시 시험을 보려고 마음 먹었는데, 넘 어렵네요. 체력은 안되고. 퇴근하고 아이랑 놀아주고 밥먹고 9시부터 공부 시작하는데, 머리도 굳은것같고 외울 것은 많고ㅠㅠ 3시간 공부하면 많이한건데... 한계를 느끼네요.. 제가 쓴 글 댓글 확인하러 왔다가 비슷한 상황이신 분이 계셔서 반가운 마음에 ㅠ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3 23:5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독한 인내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3 23: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아침에 일찍일어나서해요 그때까컨디션이제일이라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