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연애를 안하는걸 이상하게 여기는 부모님

(판) 2019.05.23 15:26 조회76,807
톡톡 20대 이야기 조언부탁
안녕하세요.

판은 맨날 읽기만 하다가 처음으로 적게 됩니다.
저희집은 2남매인데 한놈은 너무 연애를 많이 해서 문제 한놈은 안해서 문제라고 하는데요.
제가 연애를 안하는 쪽입니다 -_-;;

대학교때는 두어차례 했었고 고등학생때도 한두번 연애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갓 20대 후반에 들어선 차인데 부모님이 계속 주도해서 누굴 만나게 만들려고 해대서 도망다니기 일수입니다. 연애를 너무 안한다고요.
이쯤되면 연애를 안하는게 죄인지- 친구들이랑 놀러다니기만 하고 연애도 안해본다고 그 나이대에 해야할걸 안한다고 뭐라 하십니다;;

분명히 졸업할쯤엔 이정돈 아니었던것 같은데 이쯤되면 부모님들의 과제 중 하난가 싶기도 하고... 좋은 대학교->취직->결혼->손주 가 미션인건지...

사실 비혼주의고 뭐고 아직 생각해본적은 없지만 연애가 싫습니다;
귀찮고 나발이고 사실 그냥 어른들 소개로 만나는게 특히나 싫어요.
그런데 소개 들어온걸 만나보지도 않고 걷어찼다고 어른들 체면은 어쩌고 하시는데...
ㄱ= 만나고 싶다고 한적도 없는데 이번이 직접 들이미신것은 처음이고...
싫은 사람 입에다가 왜 계속 우겨넣으시려는건지...

20대 후반에 겨우 들어섰는데 이러시는거면 이게 갓 시작인거같은데
위장이 꼬일정도로 싫습니다. 애초부터 어른들 소개면...뭐...

계속 친구로 한번 만나보는 거라고 하시는데 제대로 된 연애와 결혼이 뭔지 보여주자...하시는데 왜 김칫국물...그냥 관심이 없다는데 제가 뭘 모른답니다.
맛없는걸 먹어보기 전에 아냐고 하는데 그냥 맛 없는건 맛없는거 아닌가요?

제 성격상 한번 만나면 모질게 못쳐내고 질질 끌려다닐거 같아서 만나기 싫은것도 크고요
그걸 쳐내는 것도 경험치가 쌓여야 할수 있다고 계속 떠먹이시려 드는데
왜 남의 집 아들을 경험치로 쓰려고 하시는지도 사실 의문입니다 ^^; 그쪽은 또 무슨 죈지...

연애를 이정도로 하기 싫어하는것도 정상은 아니라고 해대는데,
요즘 들어서는 제가 하는 다른 취미마저 위협을 해대셔서 이젠 연애 안하고 취미를 즐기는것도 죄인지;;;이런 경우에는 적당히 포기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161
7
태그
신규채널
[ㅈㄱㄴ] [소설] [조언부탁좀]
9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5.26 14:33
추천
201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나라는 진심 연애에 미친나라임. 안하면 이상하거나 문제있는걸로 생각함ㅋㅋ 외국인들도 다 이상하게 생각하더라
답글 2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26 18:06
추천
8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 으르신들 특징이 정작 그분들이 소개시켜주는 상대 만나보면 정말 최악의 소개팅남(여).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5.26 16:02
추천
4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괜찮은 데 타인은 나를 연애 안 하는 이상한 여자로 몰아가는 이상한나라...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ㅋㅋ 2019.05.28 12:3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20대 청춘일때 연애해봐야지 다늙고 연애할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13: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연애는 기본이야 근데 다른사람들이 신경쓰질않지 ㅋㅋㅋㅋ 이건 연애 뿐아니라 모든것에 해당함 남눈치 니스스로 안보면된다 국민전체가 바뀔려면 시간걸리니까 일단너라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12: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우리나라 연애, 결혼에 미친거 맞음... 나 30대 중반에 비혼인데, 자꾸 지네 근처에 노총각이랑 엮는다-_- 싫대도 일단 만나보면 된대 왜 지들맘대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12: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계속 연애 관심없었는데 30대 중후반 된 지금도 전혀 관심이 없음... 처음에는 남자 싫다 하던 애가 빨리 결혼한다며 막 놀리더니 나이먹고도 계속 그러니까 성격인가보다 하고 넘어감... 솔직하게, 연애보다 재미있는 게 너무 많아요.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연애는 좋은 점도 있지만 나쁜 점이 너무 많아서... 그렇게까지 하면서 살고 싶지 않달까.. 천성이겠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12: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부모님이네.. 내가 연애를 안해본것도 아니고 지금은 걍 혼자가 좋고 편하고 행복한데 자꾸 인생낭비한다는 식으로 쪼아댐.. 걍 좀 냅뒀으면
답글 0 답글쓰기
ㅐㅐ 2019.05.27 12: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 없어서 연애 못 하고 있는데 잘됐네요 하고 아파트 한 5억 정도 하는거 하나 사달라고 그래라. 연애의 연자 떠올리면 5억도 같이 떠올라 묵념하게 될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11: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는 사랑하는 대상을 만났을때 하는거 아닌가요? 사람들 눈치 보이니 일단 사람부터 만나고 사랑은 그 다음,뭔 가축들 짝짓기 시키는 것도 아니고~이게 비정상 아닌가요?
답글 0 답글쓰기
판알바생 2019.05.27 11:3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얼마나 인기가없으면그러냐 한심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10: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랑하지도 않으면서 외로움때문에 아무나 만나서 연애하고 그런것들보다 나은것같음
답글 0 답글쓰기
팩트맨 2019.05.27 10: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부모님들께 사실대로 말씀드려.
어머니 제 얼굴리 이리 잦같이 생겨서 그런거예요 ㅠ.ㅠ 저도 연애 하고 싶어용 이렇게..
베트남 처자라도 만나고 싶어여.이렇게강력하게 소리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08:5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르신들이 소개해주는 남자...는 대체로 시장에서 안 팔린 남자입니다. 남자도 멀쩡하면 알아서 연애 잘 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08: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랑 결혼이 인생의 전부는 아닌데.... 좋다고 결혼 해서 이혼하는 가정도 많고....이게 연애나 결혼이 마치 미션같음..인생 최종목표인것 마냥...
답글 0 답글쓰기
졸려 2019.05.27 07: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별부터 밝혀야지
답글 0 답글쓰기
샤발 2019.05.27 05:57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가 영원할것 같져? 나이들면 외로워져여 그럴때 내가족이 최고인거져 인터넷 말고 직장동료나 친구들을 봐여 알콩달콩 연애하면서 가정꾸린 사람들도 있지않나여? 부모님은 겪어봤기때문에 걱정하시는 겁니다 오랫동안 연애 안하면 연애세포가 죽는다잖아여 결혼은 하지 않더라도 알콩달콩연애하란거 같은데 쓴이 되게 꼬였네여 그리고 판에 혼자인게 좋다 편하다는 글 저는 판에서만 본것 같네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05:09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이란게 외모 못나고 첫인상 별로인가 같아도 막상 몇번 만나보면 정도들고 괜찮은 사람인지 아닌지 나랑 질맞는 사람인지아닌지 분간이 됨 소개나 선자리 생기면 무조건 만나봐야함 30넘어가면 소개팅도 20대만큼은 받기 어렵고 사람도 쉽게 안만나지고 신중해져서 진짜 연애하는것도 쉬운게 아니게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03:5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부모님 아니여서 다행이다.....우리집은 개인주의가 강해서 연애하건말건 부모님이 일체관여안하심. 심지어 예전에 결혼얘기나온적있는데 부모님이 결혼하건말건 상관안한다고 하고싶음소개시켜주고 하기싫음 안해도된다고 하심 연애안하는걸로 이상하게 보지도 않으시고 아예 터치를안하심....그냥 돈많이벌어 번듯한집에 차에 노후나 든든히 챙기면 그걸로 족하다시는데 뭐....심지어 고등학생때 철없이 20살만되면 애가져서 집에오겠다 빨리애낳아서 키워놓고 연예인처럼 관리하면서 40대에도 20대처럼 관리해서 놀겠다고하니까 등짝스매싱은커녕 정말 진지한얼굴로 그렇게하고싶으면 그렇게해라 애는 엄마아빠가키워줄게 요즘세상에 그런건 흉도 아니다 라고하심;; 다른집도 다 우리집같을꺼라고생각했는데 아니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03:2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님이 나이들어가면 슬슬 걱정이 된대요 본인 죽고나면 자식은 가족없이 홀로 이세상에 남겨지는건데 제짝이랑 자식이라도 있으면 걱정이 덜하니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01:44
추천
6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연애못하면 인생 절반 ㅈ되긴 해요. 모솔남자들 보세요, 연애 못해서 우울증에다 성격 부정적으로 변하고 자신감도 없어지고 여자들이 남자로 절대 상대안해주는데 얼마나 괴롭겠어요. 연애는 인생에 한번쯤은 해봐야 하는 필수적인 활동입니다. 연애못한 사람들중에서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5.27 00:51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식이 연애하고 결혼하고 이런 과정을 통해 확실한 내 편을 만들어서 안정되고 행복한 삶을 살길 바라는 부모님의 마음인 것 같아요. 그럼 연애를 안해도 당장 나는 삶에 만족하고 지금의 인간관계로도 안정되고 행복하다 라는걸 어필하면 좋지 않을까요? 연애 및 결혼을 반강제로 이끌리다시피 하는건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ㅜ
답글 0 답글쓰기
로이네 2019.05.27 00:4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신부나 수녀 되면 된다ㅡㅎ 그게 편해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