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대기업이 싫다는 남자...

ㅇㅇㅇㅇ (판) 2019.06.11 14:43 조회66,378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결혼을 앞둔 30대 여자입니다. 
고민이 있는데 어디에 올려야할지 몰라 결시친분들이 경험도 많고 현명한 조언을 해주실 분들이 많을거 같아 여기에 올립니다.
저는 취직준비를 열심히해서 오래전에 취직을 하였고 현재 안정적인 직장에서 대리로 일하고 있습니다. 
여자로써 다니기엔 좋은 회사라 여기서 쭉 다닐 예정입니다.

제 남자친구는 오랜세월 취직준비를 해서 올해 대기업에 취직을해 지금은 인턴으로 정규직 전환 예정입니다. 정규직 전환율이 8-90프로라 열심히만 한다면 정규직 되는건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남자친구 회사에 남자친구를 집요하게 괴롭히는 상사가 있어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합니다. 저도 그런 남자친구에게 힘이 되주고 싶어 조언도 해주고 격려도 해주지만 날이 갈수록 어두워지는 남자친구 얼굴에 마음이 아픕니다.

며칠전에는 남자친구가 저만 아니였으면 그만두고 사업에 도전했을거라고 하더군요..
얼마나 힘들면 그럴까 싶어서 무슨 사업이냐고 불어보니 제가 듣기엔 망할 확률 100프로인
정말 터무니없는 사업아이템을 말합니다..
지금 당장은 그만 못둬도 언젠가는 그만두고 싶다는식으로 말합니다.

솔직히 저는 오랜세월 남자친구 뒷바라지를 하면서 취직만을 바랐고, 이제야 겨우 취직을 해서 결혼준비를 할 수 있게됐는데 그만두고 말도 안되는 사업을 하고 싶어하는 남자친구를 보니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저 또한 직장생활 경험이 오래됐기에 남자친구 심정은 이해가 갑니다. 
그래서 매번 격려를 해주지만 이미 남자친구는 상사의 지독한 괴롭힘과 업무량에 이골이 난듯합니다.

제가 사업하면 안힘들것같냐 어디든 힘든건 마찬가지다 조금만 참아봐라라고 말하지만 자기가 원하는 이상적인 직장은 여기가 아니라고 합니다. 자기는 행복하게 사는게 삶의 목표라고 합니다. 오래 다닐것을 생각할때 자기는 도저히 여기서 못버틸것 같다고 합니다.

남자친구 심정은 이해가 가지만 저 또한 30대가 넘어 이제 결혼을 바라보고있고, 안정적인 직장을 가진 남편이 있었으면 하는데 사업을 하기를 원하는 남자친구를 보면서 제가 억지로 회사를 다니게 할 수도 없고 요즘 심적으로 너무 힘듭니다.

현재 남자친구는 회사를 다니면서 언제든 그만둘 태세로 사업준비를 같이 병행하고 있습니다...

남자친구의 뜻을 따라줘야할까요.. 그게 아니라면 남자친구에게 지혜롭고 현명하게 어떻게 조언과 힘이 될 수 있는 격려를 해줄 수 있을까요.

요즘 눈 밑 다크써클에 항상 피곤해하고 어깨가 축 쳐져있는 남자친구 모습에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저에게 꼭 도움을 주세요. 감사합니다. 
9
108
태그
신규채널
[얄미워] [조안부탁]
9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6.12 17:11
추천
136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은 좀 더 미루는게. 정규직된다음 얘기하자고해요. 근데 사업병걸린남자는거르고 봐야해요.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남자 ㅇㅇ 2019.06.11 14:52
추천
78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규직 전환 되고 말하라고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어허 2019.06.13 13: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기업 다녀봤고 신랑 사업하는 사람으로써 댓글달아요 우선 대기업은 부서이동 있어요 혹시 그 상사가 부서이동이나 타기업 이직할수 있으니 좀만 견뎌보라하시고 사업이 어떤 종류인지 모르겠으나 사무실이나 식당 등 빈점포 정말 많아요 요즘 정말 최악인거 같아요 길가다보면 빈 사무실 천지에요 힘들게 들어간만큼 좀 더 적응해보라하세요 그리고 괴롭히는 상사한테 배운게 나중에 도움도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3 13: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업..좋지 지금 사업타이밍 아님ㅋㅋㅋㅋㅋㅋ취업도 어려운데 존버해라..진짜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ii 2019.06.13 10: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기업 5년 10년찍고 나와서 창업하시는분들도 망하는게 일상인데요... 인턴쪼금하고 나가는게 의지 박약 더이상은 설명이 안되네요. 아 집안에 돈이 많다면 응원해주세요ㅋ
답글 0 답글쓰기
한양경영 2019.06.13 09: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이 사업성분석을 해보세요 ㅇㅇ 정말 아닌거같으면 말리시구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솔직히 2019.06.13 09: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사 다니는 사람 중에...가끔 자기는 개인 사업하면 잘 할거라는 사람이 있는데,
백퍼 장담하건데, 그런 말하는 사람 중에 장사해 본 사람 없고,
하면 쫄딱 망하드라. 남자 생각이 확고하다면, 남자를 바꾸는게 나을듯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도라에몽 2019.06.13 09: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남친분 장그래친구 응아냐 아냐?
답글 0 답글쓰기
Grace 2019.06.13 08:5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울남편도 사업해서 5억이상 날렸어요 하나뿐인 아파트 날리고 월세살다가 전세대출받아 원금이자갚는중입니다. 매달 100만원갚기도 힘들어요 날린 5억 그걸 다시 모을 수는 없어요 잘 생각하세요...사업하는 순간 롤러코스터인생을 살게될겁니다...꼭 막아요 맘 약해지지말고...회사는 이직을 해야겠죠
답글 0 답글쓰기
111 2019.06.13 08: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동네구멍가게도 장사는 힘듬 ,,,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3 08:3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계약직응 인턴이라고 거짓말했거나 인턴인데 정규직 전환 안될것 같으니 밑밥까는 것 같습니다. 하는 것만 봐도 결혼 상대는 아닌데..
답글 0 답글쓰기
흐미 2019.06.13 08: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업은 쉬운줄 아나보네 하하 뒷바라지 너무 아깝겠지만 난 걍 헤어지겠네요 현명해질 시점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3 07:58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상식적으로 사회생활 조직생활 못견디는 사람이 사업은 어떻게 함? 직장다닐 때보다 더 비굴하게 조아려야 할때도 있고, 만나는 사람마다 스트레스일 것이며, 빠르게 변하는 흐름에 발맞춰 매번 아이템도 짜야하고, 모든 순간마다 대처능력이 떨어지면 망하는건 순식간인데.. 그냥 지멋대로 꼴리는대로 인생 살고싶어서 그러는거 아님? 그냥 냅둬봐요 망해도 지가 망하지 뭐. 그거 누가 말린다고 될일도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6.13 06:1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업은 진상 손님에 직원도 내 뜻대로 안됨 요즘 직원들은 잔소리 듣기도 싫어함 툭하면 관둔다함 장사 6년차에 이제 정말 지긋지긋함 요즘은 손님과 싸우고있음 정말 다 때려치고 싶은데 가게가 팔려야 관둘수있음 언제가 될지 모름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ㅎㅎㅎ 2019.06.13 02:5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업병 걸린 사람은 무조건 인생 말아먹게 되어있음. 그게 올해냐 내년이냐 3년후냐의 차이 정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3 01: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 힘들어서 때려치고 싶을수 있는거 인정. 특히 그렇게 상사 하나 잘못 만난 케이스는 다른 상사를 만나봐야 내가 진짜 회사 생활 못해먹을 성미인지, 저 새끼 때문에 못견딘건지 알 수 있으니까 그럴 수 있음 인정. 근데 보통은 그에 대한 대안이 이직이지 사업은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3 01: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회생활 7년 차인데요.. 같이 일하는 동료들 평생 갈 것 같은데 같이 일하는 동료들이 바뀌는 시기가 반드시 존재해요. 일단 정규직 되고나서 조금더 경험쌓다가 팀을 바꾸는걸 추천해요. 물론 다른 팀에서 존재감을 좀 보여중 정도로 일은 좀 한다는 소문이 나야 가능한 이야기에요. 월급 루팡인것 같다 싶으면 그냥 알박기 하세요. 사업하고 싶다 하시면 우선 미생을 꼭 보라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3 01: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핑계도 좋다. 한심한 놈.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6.13 01: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개인 사업 합니다. 만원 줄께 똥물에 잠수 하라고 하면 전 합니다. 그정도 마음 가짐이 되어 있다면 사업 하라고 하세요. 상사 한명이 아니라 진상도 저런 진상이 없다 싶은 사람 수십명 수백명을 매일상대할 자신이 있다면 사업 하라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3 01: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장이 갑 같지? 근디 그 사장은 어디서 빌어먹다 온 놈인지도 모를 새끼한테 정중하게 굴어야 할때가 있음. 자영업자들 봐봐 온갖 별 진상들 처리 사장이 다 해야 되는데. 밑에사람이 처리해 주는 건 그냥 그런 진상이고 진상킹오브킹은 사장이 처리해야됨
답글 0 답글쓰기
봄봄 2019.06.13 01:0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누가그러더라 .. 사업하려면 슬리퍼신은 사람 발가락도 핧아야한다고... 그정도로 간쓸개 다 빼야한다. 게다 뒤통수치는 인간들이 한둘이랴 ... 이건 무조건되겠다하는 초대박 아이템이라도 자본이 받혀주지못하면 무용지물이다 . 사업이 뭐 쉬운줄 아나 ㅜㅜ 요즘은 없는게 없어서 진짜 경쟁이 너무 심함 . 아직 나이도 어리니 사회경험 더 쌓으라고 말하고싶다 .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