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예정되어있는 야근생활

ㅇㅎ (판) 2019.06.13 08:09 조회33,221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판에 글을 남깁니다

이번에 이직하고
일주일 쫌넘게 근무중인 회사원 입니다
집에서 왕복3시간 거리에요...
경기도민은 웁니다 ㅠㅠ

근데 첫날부터 야근 10시까지...했고
그뒤로부터 계속 야근 ...
하루만 건물에 무슨일이 있다고 일찍퇴근 해야한다고
해서 그때만 일찍퇴근하고 나머지는
야근했습니다
시간은 거의 9-10시 퇴근이고 빠르면 7시반 이네요

처음에는 이직하고 했으니 열심이 해보자 하는데
그 옆에 저랑같은 파트 직원분은 일주일에 3-4번은 야근중이고
그분은 입사 4개월차가 됬지만 엄청 본인도 힘들다고 고민이 많으 십니다(그분은 야근시간이 더 늦어요...일찍오기도 하시고)
옆에서 봐도 엄청힘들어보이시거든요
그런거보면 내미랜가 생각이들기도하고 ...ㅠㅜㅜㅜㅜ

물론 다른분들은 야근 잘안하고 자기일만 처리하고 칼퇴하는데
그게 너무 부럽고 저도 일적응되면 저리 갈수있나 생각도 들고요 ㅠㅠㅠㅠ
근데 일이 조금씩 생겨나는거 보면... 또....

거리가 멀어도 칼퇴만 할수있으면 괜찮은 직장이라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ㅠ
6
37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싹바가지 2019.06.15 15:27
추천
46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때려치우세요. 저런 직장은 하루 빨리 개한민국에서 사라져야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15 17:30
추천
3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근수당은 나오냐고 물어보시고 안나온다면 다른데 취직하세요. 근데 대충 봐도 야근수당 안나올거같ㅇ.......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1we 2019.06.15 18:55
추천
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퇴사하세요;
우리나라 기업들은 아직도 야근수당도 안주면서 야근하면 일잘하고 근성있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그런 생각을 뿌리뽑을려면 우리부터 그런회사를 가지말아야해요
전직원이 야근을 몇시간할만큼 일이 많으면 기업입장에선 사람을 뽑을생각을 해야죠?
그리고 일부 그런회사 다니다 흩어진 꼰대들이 다른직장가서 밑에 사회초년생들에게 "우리땐 이랬으니 너네도 그렇게 해"라고 직간접으로 강요하는데 너네나 그렇게 하세요
딱보면 근무시간에 탱자탱자놀다가 퇴근때쯤 겁나 일 열심히 하는척하는거 티나요
심지어 그런회사는 대표도 그럼 ㅋㅋ

뭐 본인 좋고 나중에 다른회사가서 그런문화를 안만들겠다면 무료봉사하시는건 상관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자선 2019.07.14 09: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만두세요! 사람 많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4 08: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다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4 07: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거보면 공무원 공기업이 최고여
답글 0 답글쓰기
한양공대 2019.06.16 09:4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근막으려고 주 52시간 제도 만들어도 개돼지들이 왜 더 일하려는데 막냐고 욕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선인은 그냥 개처럼 굴ㄹ려야돼
답글 0 답글쓰기
이복로 2019.06.16 06: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777777777777777
답글 0 답글쓰기
코시엘니 2019.06.16 03: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족같은회사도 주52시간 적용되면 개편할거같음 .. . 낄낄낄
답글 0 답글쓰기
지나가다 2019.06.16 02: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근 꽁짜로 시킬거면 낮에 회사 나가서 개판으로 놀다 들어와도 되는거 아니냐? 낮이 왜일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02: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눈치보며 할일없는데 야근하는 게 아니라면 퇴사는 좀 더 생각해보세요. 다른분들 칼퇴하는 것 보면 자기 능력껏 근무하는 건데 그런 직장은 내 능력 쪽쪽 뽑아먹고 팽하는 곳은 아니거든요. 요령을 빨리 잘 습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6 01:3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니다보면 야근없어지겠지 생각하시면 진짜 희망고문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23: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왕복3시간요?? 통계상 직장과 집이 가까울수록 행복지수가 높다고 해요 아마 오래못갈듯한데요..다른곳 알아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22: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6시 칼퇴는 못해도 7~8시퇴근인데 이직의 경우
이전회사와 비교했을때 업무량╋자신의 일처리능력에 따라
야근의 유무가 결정되는거 같은데, 업무량이 현저히 많은곳이면
페이╋복지가 엄청나지 않은이상 퇴사하고 다른곳으로 가는게 낫지않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21: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왕복 세시간 거리에 맨날 그렇게 야근시키면 전 차라리 회사에 캠핑도구 갖다놓고 살겠어요 어쩌겠어요 왔다갔다하는거 귀찮고 교통비 체력드는데 어차피 야근 꼭 해야하는거면 회사에서 자고 회사에서 씻고 회사에서 먹어야죠 회사원들 다 야근시킬 생각이면 기숙사를 세워달라고 하세요 돈없으니깐 사람은 안뽑고 죄 야근시키는 거겠지만 엿먹어보라고 회사에서 전 살거같네요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20: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궁금한게 야근 안하시는 분 많나요? 제 주변에는 남녀노소 야근 다 하는데 .. 물론 다 야근 싫어합니다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20:1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선배들은 칼퇴도 한다면 일이 익숙해지면 칼퇴근 할 수 있는 직장일수도 있어요 이상적인 건 칼퇴하는 직장이지만 그런데 별로 없기도 하고요 근데 업계따라 좀 달라서 같은 업계사람 얘기 들어봐야함 다른데도 다 똑같다하면 굳이 옮길필요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another 2019.06.15 19:2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야근 많이 하면 심장에 무리 갈걸요 보이진 않아도 그게 쌓일겁니다 밥도 대충 먹게 되고 계속 앉아서 하니 자세 틀어지고 목 거북이목될걸요 손도 저릿저릿 마우스 많이 눌러서요
답글 0 답글쓰기
1we 2019.06.15 18:55
추천
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퇴사하세요;
우리나라 기업들은 아직도 야근수당도 안주면서 야근하면 일잘하고 근성있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그런 생각을 뿌리뽑을려면 우리부터 그런회사를 가지말아야해요
전직원이 야근을 몇시간할만큼 일이 많으면 기업입장에선 사람을 뽑을생각을 해야죠?
그리고 일부 그런회사 다니다 흩어진 꼰대들이 다른직장가서 밑에 사회초년생들에게 "우리땐 이랬으니 너네도 그렇게 해"라고 직간접으로 강요하는데 너네나 그렇게 하세요
딱보면 근무시간에 탱자탱자놀다가 퇴근때쯤 겁나 일 열심히 하는척하는거 티나요
심지어 그런회사는 대표도 그럼 ㅋㅋ

뭐 본인 좋고 나중에 다른회사가서 그런문화를 안만들겠다면 무료봉사하시는건 상관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333 2019.06.15 18: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퇴사 해야지 , 이해안가 저러면 정말 ...
답글 0 답글쓰기
하늘나라 2019.06.15 18:11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나라는 야근이나 초과근무를 너무 당연시하지요. 열정페이, 희생정신 강조하고 직원의 후생복지는 쥐뿔도 신경안쓰니 선진국될려면 아직 멀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17:31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을 회사 근처로 옮기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17:30
추천
3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근수당은 나오냐고 물어보시고 안나온다면 다른데 취직하세요. 근데 대충 봐도 야근수당 안나올거같ㅇ.......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