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이정도면 저한테 문제가 있는 거겠죠...?

ㅇㅇ (판) 2019.06.13 17:26 조회25,495
톡톡 취업과 면접 꼭조언부탁
30대 중반
여자
지방 소도시
신체적, 정신적 결함(?) 없음

경력은요...

꾸준히 일해왔고 서너개 회사 이력 있음

수출입 업무, 영어 일어 통역, 마케팅홍보, 비서, 자재 조달 관리, 운전 수준급, 컴퓨터 업무들 뭐... 완전 섭렵 하고 있구요
도중에 어쩌다 장사도 한 6개월 했었고,

특유의 밝고 똑부러지는 성격에 주변 작은 회사 대표들이 많이 탐내해서 스카웃 제의도 왔지만 경기가 안좋아져서...
전 회사에서 연봉을 어마무시하게 받았지만 계약직이었고,
같이 일하자는 제의들 미루다보니 결국 그회사들 다 도산했네요...

여기 경기가 특히나 안 좋습니다...

2018년 1월부터 지금까지 5개월 육아휴직 대체로 계약직 회사에서 뽑아준것 말고는 말 그대로 놀고 있습니다...

지금은 다행히 알바는 하고 있네요
30대라 알바 뽑아주지도 않던데 운좋게 뽑혀서 주중 주말 일 뛰느라 쉬는 날도 없네요

어제도 면접본 두군데서 떨어졌단 통보 받았습니다
그냥... 하도 자주 있는 일이라 그러려니 했는데
오늘 여파가 오는지 그냥 알바하면서 흐르는 노래 듣는데 눈물이 뚝뚝 떨어지네요

대체 얼마나 좋은 회사서 언제 데려가려고 이렇게 매번 떨어지나 싶고...
실업급여도 끝나서 당장 카드값도 걱정되는데
그간 번돈 다 쓰고 한심한 인생 한탄만 하게 되네요

제 인생 왜이럴까요

또 떨어졌어요
이쯤이면 저한테 문제가 있는것 아닐까요

지난 1년반동안 이력서나 자소서는 수도없이 수정했고
어떤 날은 합격한데 마저도 입사 일주일전에 취소 되고
이력서 보고 경력 화려하다 할줄 아는거 많다 대단하다 소리는 많이 듣는데 왜 매번 떨어지는 걸까요

그냥 이세상에서 사라지고 싶습니다


후... 오늘은 알바중에 커피 주문 하시면서 여자라고 반말 찍찍 싸대는 50-60대 아저씨들 보며 순간적으로 폭력 충동 마저 드네요

차라리 알콜중독이었음 좋겠어요
잠시나마 현실을 잊을수 있다면요



12
2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3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6.15 09:48
추천
37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수출입 업무, 영어 일어 통역, 마케팅홍보, 비서, 자재 조달 관리, 운전 수준급, 컴퓨터 업무들 뭐... 완전 섭렵 하고 있구요 도중에 어쩌다 장사도 한 6개월 했었고, 라구요?다양하게 많이 할줄 알면 뭐해요?똑부러지게 한개도 전문적으로 잘하는거없이 이거조금 저거 조금 하는데..다양하게 하셨네요라는 면접관 말이 칭찬으로 아는것부터가 에바네요.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15 10:56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5인 이하 소기업에 지원하는거면 모를까 다양한 업무 해온건 중소기업 이상급 회사 지원시에는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어린 나이가 아니면 더더욱요. 일어 영어 통역 가능하신거면 차라리 어학인증시험 점수를 높여서 외국어업무쪽으로 지원하시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할줄 아는거 많다는거 늘어놓기보단 한두가지를 확실하게 할 줄 안다는걸 공인된 성적으로 증명해야 유리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15 13:25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영어 일어를 통역하는 정도면 삼개 국어가 능통하단 말이에요? 그럼 다른일 해도 충분할텐데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00 2019.08.16 10: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속담에 쥐구멍에도 볕 뜰날 있다 했습니다.. 안 믿기시죠?? 저도 안 믿었는데 진짜 그런날 있더군요.. 저는 그 전까지 용역업체(하청) 및 공사 현장잡부 또는 기능공으로 일했습니다. 그러다가 경기도 안 좋고 해서 회사 취직했구요(소규모업체 중소업체도 안됩니다) 스펙도 좋지도 않고 학력도 그렇고 하지만 회사에 다니면서 나름대로 공무원 준비를 해서 지금은 공무원 생활하고 있습니다. 제 나이 사십대 초반입니다. 님께서도 지금 이 순간만 견뎌내시고 조금만 노력하신다면 분명 좋은 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4 11: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20살부터 한회사에 쭉 10년가까이 있던 사람이라 이력서 써본적이 10년전이후로 없어서 조언이나 충고해줄만한게 없지만 제 여동생이 이력서 쓸때 제가 궁금해서 물어봤던 적이있어서 그때일이 생각나네요... 제어동생 물리치료사인데 젊어서 돈모아놔야한다고 주말알바나 평일 저녁알바도 같이 한적있었어요...아주 다양학 알바를 했어요.. 편의점 알바부터 마트캐셔, 회집서빙.등등.. 근데 물리치료사로 병원 이력서 낼때랑 알바로 이력서낼때 이력서를 다르게 쓰더라고요..예륵 들면 병원이력서에는 평일 알바하던 이력은 절대안써요.. 근무할때 지장주는 이미지 남길까봐요. 알바구할땐 짧게 짧게 있했던건 아예 안써요.. 다양한거 해서 뭐든 다할수 있다라는 이미지보다 이것저것해봤으면 특출나게 잘하는게 없겠다는 이미지와 줏대없어보이는 이미지, 끈기없다늑 이미지가 더 크거든요... 아무래도 그런부분에 있어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같은데서 마이너스 요인이 있지 않았나 싶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4 08:0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변지인보니 이력서에 일부러 경력 안쓰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본인이 나가고자하는 분야나 회사가 원하는 쪽으로만 적고 일부러 뺀다고요. 잡다하게 이것저것써있으면 오히려 이도저도 아니라고 판단하는 경우도 많고 어떤 분야에 강점이 있는지도 묻히고 무엇보다 회사를 보고 맞춤지원한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이력서 한통 써놓고 여기저기 찔러보는구나 싶어보인다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4 04: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학력부터 까고, 자격증이나 토익 점수등 객관화로 보여지는 것들부터 다 까고 다시 얘기하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23:1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이력서 검토한 경험이 있는데... 솔직히 크게 특출난거없이 잡다하게 이것저것 적어놓은거보면 뭘 할줄 아는거야 싶어서 흥미조차 안생기는 경우가 허다해요. 오히려 깔끔하게 관련 자격증 또는 경력사항 한줄 딱 적어놓은게 훨씬 임팩트있고 흥미롭게 검토하게 됩니다. 잡스러운거(남들 다 하는 별거아닌거. 운전 컴터 이런거;;) 온통 주저리주저리 적어놓은거보면 오히려 감점요인이에요. 얼마나 내세울게 없으면... 싶다니까요.
답글 0 답글쓰기
조언좀요 2019.06.16 17:5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위에 다른분들이 이유를 적어놨는데.
일단 메인을 하나 정하세요 메인 업무를 하나 정해서 그걸 잘한다고 하고 나머지는 이런것들을 해봐서 할줄 안다 수준으로 이야기하세요. 올라운드라는건 반대로 말하면 그중에 특출나게 잘하는 한가지가 없이 어느정도 그럭저럭한다는걸 말해요. 실제 다 잘하더라도 회사에서는 30대까진 특히 그렇게 인지할수 밖에없어요.
한가지에 올인하거나 취업할때 한가지를 메인으로 말하고 그외 곁가지로 이런것들을 할줄안다고 이야기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01: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서 문제는 여자라서가 아닙니다. 회사가 보는 본인의 가치? 그리고 같이 일할수 있는 사람인가? 계속 일할수 있는 사람인가? 이 세가지에서 어필을 못한거에요. 보통 잘난척하는 사람은 싫어하고 고스펙도 싫어합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롤롤로 2019.06.15 23:15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골이라 오버스펙일수도있음 넘 잘나면 안뽑아줌 지방소도시 잘난 여자가 존재한다는 생각도 못하고 있어도 싫어하는 경우 많아요ㅋㅋㅋㅋ 거기다 30대 중반 여자.... 거기에 더해 미혼이면... 세상 마지막 스펙 가진사람도 안뽑힐 확률이 높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5 22:5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머지는 그냥 잡무수준인데... 일어, 영어 통역? 진짜 통시통역이나 번역 능력자면 절대 채용 안할리가 없는데? 설마 영어신문 몇줄 읽거나 여초카페에서 중국어 번역기 돌려서 300억 계약 따냈다는건 아니겠지? 참고로 300억녀는 그러고도 여자라서 회사가 연봉 남직원보다 안올려줬다는데. 흠...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5 21:3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이력서 쓸때 지원하는 회사와 관련없는 경력과 자격증은 안썼어요 지금다니는 회사는 처음 해보는 분야라 경력사항이 공백인 채로 지원했어요 면접볼때 물어보시길래 그대로 답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21:23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력에 개연성이 전혀 없어요... 그리고 그거를 자랑이고 칭찬이라고 생각하는거부터가 잘못된거구요.. 원서낼때 선택과 집중을 해서 원서를 쓰세요. 아것저것 할줄아는거 다적는거 오히려 깊이 없고 일 오래못해서 이것저것 하다가 그만두고 끈기없는 느낌이 강해요.
답글 0 답글쓰기
me 2019.06.15 14:19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님, 인생에는 꼭 기회라는게 온답니다ㆍ본인한테 문제가 있다는 생각은 하지마세요~요즘 남의탓만 하는 세상인데 자신을 돌아볼줄 아는 힘을 가진 분이세요ㆍ 아르바이트 열심히 하고있고, 공부하며 나 자신을 조금씩 인식하다보면 기회가 와요~그땐 꽉 잡으세요!!!!!! 심리학 용어중 '피그말리온 효과 '라는 용어가 있습니다ㆍ긍정적인 기대(당신은 잘 될꺼에요!)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끈다는 말입니다ㆍ100세시대 이제 3분의 1인생 경험하셨습니다ㆍ 아직 남은 기회가 많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ㆍ공부도 일도 취직도 사람이 만든기준 이라 사람인 우리가 해결할수 있습니다ㆍ 힘내세요!!!!!!응원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13:4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기업이나 어느정도 큰회사 아니면 안들어가려고 해서 못들어간거 아니에요 ?
중소기업이 얼마나 많은데..
중소기업 들어갈바엔 카페 알바하겠다 가 아닌이상에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13:25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영어 일어를 통역하는 정도면 삼개 국어가 능통하단 말이에요? 그럼 다른일 해도 충분할텐데요?
답글 0 답글쓰기
20대 2019.06.15 12: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이. . .
답글 0 답글쓰기
풍경소리 2019.06.15 12:1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효 토닥토닥 요새 다들 힘들어요 쓰니 탓이 아니랍니다 그냥 위로하는 말이 아니라 현실은 더 위기 상황이예요 그래도 하늘이 언젠가 쓰니를 큰 그릇으로 쓰시려고 담금질 하는 시간을 주시는 거라고 믿으세요 진짜로 그냥 허튼 고난이나 고통은 없는 거거든요 뒤돌아보면 이 시간이 나를 키웠구나 할 때가 있을 겁니다 힘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12:1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서른넘은 여자라 10년 좀 넘게 사회생활해본 경험으로 님 글을 객관적으로 보고 조언하자면 다른것들보다 이것저것 해본일 많고 잘한다고 써놨지만.. 경력에 개연성이 없는게 제일 큰 문제인것 같아요. 지방도시에서 큰대기업에서 일한것도 아니고 계약직으로 일한 경력은 일에 대한 난이도도 높지않을테고요. 가뜩이나 어리고 요즘은 몇개국어에 머리 잘돌아가는 20대 구직자들도 많을텐데 거기서 돋보이려면 특징적으로 어필할수 있는 경력을 자기소개서나 이력서에 어필해야함 자기소개서는 거짓말은 하면 안되지만 약간의 뻥튀기? 포장을 해도 되요. 이것저것 많이 해봐서 다 잘한다 이렇게 쓰는건 도움이 안됨. 한분야 경력만 계속 파시는게 좋고 그에관한 자격증같은거나 관련공부를 하는게 커피알바하는것보다 중요할듯.. 30대 여자가 능력이 있다해도 우리나라에서는 현실적으로 취업하는게 어렵긴하죠. 넘 안타까워서 댓글 남겨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6.15 11: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의 부정적이 성향때문에 혹은 낮아져버린 자존감 때문에 취업이 되지않는것 같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11:50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 하지 말고 그냥 소기업 180 들어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5 11:50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처녀????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