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우리 나라의 장점.jpg

ㅇㅇ (판) 2019.06.15 18:37 조회85,996
톡톡 엽기&호러 채널보기
이어지는 판
3667683890_1WjA7dg8_2e6390a6d12e7a77a9983810916d57f6108e2371.jpeg

문제도 많지만 생각해보면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게 사실 큰 장점이죠 

http://oppaya.net/bbs/board.php?bo_table=humor&wr_id=816130
457
7
태그
5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6.15 21:23
추천
23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런 나라에 보태준거 하나도 없는 거지같은 것들이 기어들어와 빨대를 꽂고 있다
답글 1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15 19:52
추천
178
반대
3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국의 장점은 누군가의 희생으로 나오는 거임. 음식이 싸고 서비스 비용이 싸다는건 자영업자들이 죽어나가고 서비스직 임금이 낮은 수준의 최저임금이기에 가능한 것. 서비스가 빠른것은 그만큼의 직원들 과로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고 서비스가 느린 나라들은 그만큼 일과 삶의 균형을 가지며 우리나라보다 많은 임금을 받음. 물론 그만큼 기계가 아닌 사람 손이 탄 제품들은 비싸지만 스스로 만들어 먹거나 수리 등을 배워 나가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답글 12 답글쓰기
베플 음음 2019.06.16 02:35
추천
10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체적인 특징이 한국인들이 빠른습성? 이런 성격때문에 장점이되는거네요.인터넷속도나 배달속도나, 통장빨리나온다거나 등등 ㅎ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1004 2019.06.17 20: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08: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실 어디감; ㅅㅂ 유럽 일본여행할때 조카 충격받았는데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02: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 많으면 우리나라는 살기 참 좋은듯 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01: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매일 생각하는게 영원히 단일민족이었음 좋겠다는거 외국문물은 들여도 외국사람은 들이지 말자 여행객, 교환학생 등 잠깐 있다 떠나는거 외국인 배우자 제외하고. 대신 매매혼으로 동남아사람 들여오는거 금지. 이렇게 살면 너무 좋을듯. 국민이 내는 세금은 국민한테만. 의료세금 진짜 쓸데없이 나가고 외국인 건강검진 일년에 이백만명 찍는 시대임. 그거 다 누구 돈? 심지어 히딩크도 주기적으로 한국와서 검진 받고 감. 우리나라도 미친놈 있는데 한국인으로 족해. 외국산 미친놈은 필요없음. 이태원서 외국인 쌈박질 하는거 한두번보는거 아님. 진짜 꺼져줬으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00: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배달의민족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00:3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리고 해외나가서 느낀거지만 한식이 세상에서 젤맛있다고봄 이건 한국이 싫어서 뜨고 싶은 나를 붙잡는 가장큰 최대의 이유임 인정할수 밖에 없음 한식최고!김치찌개랑 떡볶이 곱창,막창,김치,김 그외 요리들 진짜 존맛임 난 한식없면 못삼 맛있다는 외국음식 먹어봐도 느끼하고 금방 질리는맛 반면 한식은 질리지가 않음 계속 먹고싶음 한식최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23: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ㄹㅇ의료보험은 인정해야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23: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건 모르겄고...9번은 진짜 맞는말임..... 의사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19:4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많으면 진찌 살기 최고인데
답글 0 답글쓰기
1 2019.06.16 18:5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외국 좀 가봤다고 빨아대는게 웃겨서 말하지만 우리가 흔히 선진국이라고 하는 '클래식' 유럽국가보다 우리나라가 좋은점:

문화 부대시설, 접근성, 즐길거리 이벤트 넘쳐남 (외국에서 그냥 허접한 이벤트 페스티발 같은거 기본 5만원),

가격 착하고 맛있는 집 많음 (외국: 외식비 창렬임, 이태리 스페인 일식이 90%이고 고기 싸면 뭐함, 4만원내고 스테이크 똑같은 맛 300g 쪼가리에 감자튀김 or 샐러드 쪼끔 묵을건데 차라리 중국이나 동남아 또는 한식이 ㅅㅌㅊ),

인터넷 모바일 연결 통신망 및 생활속 인프라 뛰어남 (외국 인터넷 VDSL도 안되는 지역 넘치고 어플서비스 구석기수준, AS 기대하면 암걸림),

공공서비스 및 고객서비스: 피드백 빠르고 처리능력도 준수함 (외국, 응답 기본 1~2주에 응대 개판이고 공무원들 오만함, 서류고 뭐만 떼려하면 기본 1~2만원),

치안: 좀도둑한테 집 털림 및 폭행 및 경범죄.. 한국에서 이런거 경험할 확률은 일반적으로 많지 않은데 일반 주택가 많은 선진국들 좀도둑한테 집털리는건 범죄로도 안쳐줌.. 외국생활 1, 2년도 안되서 좀도둑 경험한 사람들 많음, 경찰 신고해도 리포트 (=일기장) 작성, 잘 쳐줘서 지문 채취하고 그다음부터 팔로우업 없음, 니 와꾸가 아시안이면 더 성의없음 ㅎ

더 쓰고싶은데 마지막으로 인종차별.. 니가 이민성이든 정부기관이든 식당이든 길거리든 편의점이든 일상속에서 예상치 못한 순간에 거기서 비롯된 불친절과 냉담을 가끔씩 경험할 수 있다. 소심한 사람은 외국생활 오래하면 우울증 걸림 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18: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친구 미국에서 자전거타다가 팔다쳤는데... 내 대학 등록금보다 더 많은돈을 병원에서 날렸..
답글 0 답글쓰기
503 2019.06.16 18: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ㅎㅎ 근로자와 고용자의 파워가 적당히 균형을 이루는게 좋은거지 우리나라처럼 극단적인 갑질로 치우치는 것도 안좋지만, 많은 유럽국가들처럼 근로자 권한이 철밥통이라서 서비스 개판에 안일한 관료주의가 비일비재한 것도 문제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18: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국에서 취업이 안되네 먹고 살기 힘드네 할 정도에 사람이면 다른 나라에선 자살각이야 캐나다 살다 왔는데 진짜 한국 좋아
답글 0 답글쓰기
현아 2019.06.16 18:3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국민한테삥뜯어 외국인퍼줌 국민은죽어나가는데진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18: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단점 - 불매를 못함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6 18:29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국인들 다 나가고 우리끼리 살았으면 좋겠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18: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나란 직장있고 수도권에 집한채있으면 진짜 살기 좋은 나라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6 17:5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뉴욕에서 교환학생 하다 왔는데 거긴 24시간 지하철 운행이라 쟈철 새벽에도 자주탔거든?? 폴리스들이 쟈철마다 무조건 한명이상 타서 돌아댕기고 스크린도어도 없어서 ㄹㅇ 개위험해.. 나 있을때 한국계 여성이 지하철 기다리다가 ㅁㅊ 흑인새끼가 그 여자 억지로 지하철 선로로 밀어서 떨어뜨려서 여자분 결국 돌아가심.. 혹시 뉴욕 갈 일 있으면 지하철 왠만하면 타지 말고 되도록이면 선로랑 멀리 떨어져있어. ㅁㅊ놈들이 밀어서 죽일수도있음..
답글 0 답글쓰기
3425345 2019.06.16 17: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라는 결국 그나라의 국민이 만드는것이 아닌가?
우리나라가 좋다고 이야기하는것은 우리나라의 국민성이 좋다고 이야기 하는것과 같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