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결혼전 동거중인데요....

느릉 (판) 2019.06.17 00:20 조회90,033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20대후반 남자친구는 30대중반이에요.

결혼을 전재로 동거 1년반쯤 되었어요.
월세집인데 3년계약을해서 1년반 남았구요.

3년 뒤 결혼을 약속하였고 이제 차차 결혼 준비하려해요.
근데 요며칠 사소한것들로 많이 다퉛어요.

남자친구 하는말이 너무 안맞는것같다며...
결혼은 하지말잡니다.
(예전에는 결혼안할거면 같이 살 필요도없고 만날이유도 없다했던 남자친구에요)

헤어지자는뜻이냐고 물어보니
그건아니고 연애만하고 결혼은 하지말자네요.

결혼안할거였으면 저도 동거 시작안했을거에요.
너무 사랑하고 너무 좋은데 ...
전 연애만 할 생각은 없어요... 일찍 결혼하고싶고
시간낭비하고싶지 않아서요.

이쯤에서 그만하는 맞을까요?

11
308
태그
신규채널
[양성평등] [끔찍함주의]
13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6.17 04:09
추천
152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대 여자가 30대 놈이랑 동거하다가 단물 쪽쪽 빨리고 버림받네 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동거는 하지 말라고 ㅋㅋㅋㅋ 등 신 아 ㅋㅋㅋㅋㅋ 그리고 결혼 전'재' 래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니가 그런 취급 당하는 거야 ㅋㅋㅋㅋㅋ 무식한 것아 ㅋㅋㅋㅋ 늙은 놈한테 동거하고 차이기까지 하다니 불쌍하지도 않다 ㅋㅋㅋㅋ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남자 hh 2019.06.17 10:21
추천
148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혼을 전제로 한 동거가 어딨냐.. 돈아끼려는거지. 나도 남자지만 남자만 좋은거다 그거. 그러고 결혼 안하면 그만인데 그리고 결혼하지마요 좋은것도 아냐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ㅉㅉ 2019.06.19 01: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릉 버려라 몸배려 돈버려 뭐하는 짓이냐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6.19 00: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말 아무도 믿지 말아야할 세상 아오 ㅋ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9 00:40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거하자는 남자들은 다 쓰레기임 확실함 1000000퍼센트 여자생각하면 그런말 못함. 그리고 진짜사랑하면 결혼해서 법적으로 함께 묶고싶지 동거같은 애매한거 꺼내겠음? 참고로 동거하라는 사람들도 다 쓰레기. 남인생 1도 생각안하고 무뇌로 막말하는것들 상종하면안됨. 그리고 님 동거사실 평생 숨기세요 말하면 님 하자있는여자 취급당함.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23: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전제니까 부모님한테 말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23: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안하면 뭐 어때요 사실혼인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22:35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동거하고 결혼했는데 20 초반에 서로 너무 좋아했고 떨어지기 싫은데 만남이 길지 않아 결혼전 양가 부모님 허락 하에 동거 시작했어요 동거기간이 길어 7년을 동거하면서 싸우기도 많이 싸우고 특히 시어머니 문제로. 헤어지자니 이남자가 싫데요 3번을 헤어지자 했는데 남편이 붙잡고 자신의 행동같은걸 고쳐나갔어요 그래서 덜싸우고 살다가 28살에 결혼하고 집사고 아이가졌는데 그 후에 또 시어머니 문제로 이혼직전까지 갔는데 신랑이 엄마랑 연끊는다 할정도로 난리가 났었고 한달쯤 시어머니와 냉전중이였고 시아버지의 부탁으로 해결은 했지만 제의사 신랑 통해 분명히 전달했구요 기리고 지금은 동거포함 같이 산지 12년째인데 오히려 동거때보다 더 사이 좋아요 이제 싸울일도 없고 전 신랑이 절 많이 아끼고 존중해 주는걸 느꼈어요 근데 글쓰니입장은 남자가 진짜 쓰레기에요 진짜 베댓 말대로 단물만 빨아먹은거죠 헤어지세요 저 시어머니 문제로 너무 우울해 판에 글 쓴적 있는데 댓글에 다 절 욕하더라구요 너같은 ㄴ이 동거한거 숨기고 결혼한다는둥 예비시어머니가 저따위로 결혼후 앞날을 예고했는데 붙어있겠단건 ㅂㅅ인가 이러면서 뎃글이 한 5개 정도 였는데 너무 상처받아서 글 삭제했어요 전 남편 하나 믿고 결혼했지만 글쓰니는믿을 사람이 없어보여요ㅠ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6.18 22: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실상 이혼녀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6.18 21: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 안할거면 동거를 안했다 이거 진짜 웃긴말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secret2... 2019.06.18 19: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거가 나쁜건 아니예요. 근데 남자 입에서 결혼하지 말잔 소리 나왔자나요. 근데도 결혼하고 싶은거예요? 그 결혼하면 이제 주구장창 이혼하자 소리 듣고 살거 뻔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12:3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이 안 됨;; 결혼 전제로 동거를 한다? 어차피 결혼하면 살림 합치게 돼있는데 동거를 왜 미리 함? 그것도 1년씩이나? 남자는 애초에 가장 노릇 하기 싫고 책임 같은 거 지기 싫어서 아무 말이나 내뱉었는데 바보 같은 님은 거기에 속아 넘어갔네요 ㅠㅠ 그 정도로 길게 연애하다 보면 쎄한 순간 분명 한 번쯤은 있었을 텐데 그것도 눈치 못 채고 그저 좋다고 아직까지 같이 살고 있는 님이 참 바보 같습니다... 뭘 더 어떻게 조언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자업자득이죠 뭐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6.18 09:5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섹파할꺼면 동거안하지 바보들천지냐? 원래동거는 길게하는거아님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8 02:31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 전제로 동거했으니 결혼 안 할꺼면 바로 헤어지는 게 맞죠;; 결혼 안 할건데 계속 동거하자는 건 뭔 개소리임 결혼으로 얻는 혜택은 다 누리면서 책임은 피하겠다는 거잖아요 헤어져 __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00:20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전제 같은소리하네..결혼전제는 양가부모님 만나서 인사하고 대충 신접살림차려서 살다가 식만 나중에 올리는게 결혼전 동거고 니가 한건 공짜ㅅㅍ에다 공짜식모일 한거야 ㅉㅉ 그니까 무식하니까 당하지..학교다닐때 공부좀 하지 뭐했니...한마디로 멍청인증이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00: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동거 계속 왜 유지해요? 여자손해야
답글 0 답글쓰기
바보 2019.06.18 00: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만난지3년만에 동거시작 동거기간11년..결혼?그냥헤어짐 남은건상처뿐..(여자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ㅉㅉ 2019.06.17 23: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공짜 __ 가 필요한 남자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23:34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까지 하자고 약속하고 동거 시작하는 커플들이 사실 꽤 많고 대개 결혼으로 이어지긴 하는데, 3년은 너무 길었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7 23:3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거하고 결혼하는사람못봄. 그냥 계속 사실혼으로 살지.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6.17 2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신랑하고 부모님 동의하에 동거하고 임신은 안했지만 동거한지 6개월만에 결혼했어요ㅎ~물론 신랑이 밀어부쳐서 빨리 진행되었구요 ㅎ지금도 알콩달콩 울그락불그락하며 지내요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6.17 23:2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동거하자는 놈들 거르셈 ㄹㅇ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