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전체 팀원에게 학벌공개 말이 되나요?

만두 (판) 2019.06.17 02:07 조회34,457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이런일은 처음이라 어디에 물어봐야할지 모르겠어서
정말 오랜만에 판을 찾아왔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회사에서 팀원들에게 서로의 나이,학벌,경력을 공개했어요. 실수인가 했지만 메일로 또 한번 보내더군요. 이게 말이 되나 싶어서요. 사무실에 30명이 있다면 15명한테는 뿌려졌습니다.

그리고 모두 경력직으로 이루어진 회사이기 때문에 더 어이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벌과 경력이 다양하겠죠?? 연봉은 왜 공개 안하나 싶었습니다.
선입견과 편견이 생길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입장이라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만 화가나는 일인가요?? 회사 규모가 작은 것도 아닙니다. 웃긴건 인사팀이 부재라는 것 빼고요.
(다른회사는 나이도 추측하는데 여기는 뭐 ㅎㅎ)

ㅡ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까요?
65
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이게뭐람]
2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ㅇㅇ 2019.06.18 11:01
추천
5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인사담당이었고 지금은 노무사 준비생인데요 법적으로 문제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에요. 직원들에게 공유 혹은 게시에 대한 동의를 받거나 업무상 필요에 의해 관련 규정이 있는 것도 아니고.. 입사 때 서명한 개인정보제공동의서는 회사에 제공한다는 것이지 내 개인정보를 그렇게 쓰라고 동의한건 아니니까요! 요즘 개인정보보호법 무섭습니다. 신고하셔도 될 정도인데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19.06.17 10:21
추천
4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보통 학벌을 공개적으로 뿌리는게 흔치는 않은거 같아요. 누가 왜 어떤의도로 그런 정보를 뿌렸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하겠네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ㄴㄴ 2019.06.18 12:06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개한 사람이 자신의 학벌을 드러내고 싶었나보네요. 이유는 그거밖에없을듯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졸업합니당 2019.06.18 11:07
추천
7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잡대 화낫농 ㅎㅎ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그냥아저씨 2019.06.18 16: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법이고 뭐고를 떠나서 상식적으로 당연히 안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13: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런걸 저렇게 공개적으로 뿌리면 문제가 되지. 보통 동료들끼리 학벌공유러고 해봤자 밥먹으면서 물어보는정도가 다인뎁..그리고 그것도 실례가 될 수 있어서 거진 안물어봄..ㅋ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8 13: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인정보 유출로 고소 가능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13: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꼭 노동청에 신고하셔서 정의구현 부탁드립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12: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아무런 목적 없이 왜 개인 정보를 메일을 보내는지 이해는 안 가네요ㅋㅋ 합당한 이유가 있으면 모를까
답글 0 답글쓰기
나그네말고박그... 2019.06.18 12: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인정보보호법...
답글 0 답글쓰기
낙타장수 2019.06.18 12: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플 말대로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입니다. 인사팀이라면 이건 기본인데 인사팀에서 이런 메일을 뿌렀다는건 심각한 문제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ㅋㅋ 2019.06.18 12:0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가장 중요한 '왜' 뿌렸는지가 본문에 안나와있자나
그걸 써야 평가를 해주던가 말던가 하지
답글 1 답글쓰기
ㄴㄴ 2019.06.18 12:06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개한 사람이 자신의 학벌을 드러내고 싶었나보네요. 이유는 그거밖에없을듯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19.06.18 12: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런걸 메일로 뿌리는 회사는 처음 들어보는데요
당연히 문제가 있지요
회사가 아닌 누군가 고의로 하는짓이면
꼭 잡아내서 대표에게 말을 해야 합니다.
혹여 회사가 그랬다해도 문제가 되니까요
답글 0 답글쓰기
그냥 2019.06.18 12:0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개인정보보호법위반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회사에서 교육도 안받앗는데 문제가 생겻다면 벌금형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ㅊㅊ 2019.06.18 11:56
추천
6
반대
1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쓰니 서울대 나왔으면 암말 안했을거같은데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11:5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이야 알음알음 아는 거지만 학벌/경력은 예민한 부분이니까 그렇게 공개 안 할텐데 이상한 회사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다산동 2019.06.18 11:4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이 학벌 경력 다 알지 않나요?
답글 0 답글쓰기
흐규흐규 2019.06.18 11:3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조만간 그회사 문닫겠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8 11: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이 안되는 행동 맞습니다 개인정보 회사에 공개한다에 동의했지 동료한테 공개한다 동의는 안했는데요
답글 0 답글쓰기
졸업합니당 2019.06.18 11:07
추천
7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잡대 화낫농 ㅎㅎ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3 답글쓰기
ㅇㅇㅇㅇ 2019.06.18 11:01
추천
5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인사담당이었고 지금은 노무사 준비생인데요 법적으로 문제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에요. 직원들에게 공유 혹은 게시에 대한 동의를 받거나 업무상 필요에 의해 관련 규정이 있는 것도 아니고.. 입사 때 서명한 개인정보제공동의서는 회사에 제공한다는 것이지 내 개인정보를 그렇게 쓰라고 동의한건 아니니까요! 요즘 개인정보보호법 무섭습니다. 신고하셔도 될 정도인데요?..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