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감사합니다)환승이별 트라우마 어떻게 극복하나요

ㅇㅇ (판) 2019.06.17 22:56 조회55,906
톡톡 헤어진 다음날 채널보기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릴줄 몰랐는데
너무 감동이에요 정말 자기 지인 상담해주듯이
정성스럽게 길게 조언해주시는 분부터
걱정하고 위로해주시는 분까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다 읽어봤어요
정말 위로가 되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빈말이 아니라 정말 마음이편해지고 많이 깨달았어요
얼굴도 모르는 인터넷상이지만 이렇게나
도움이 되다니 감동받고 갑니다
하나하나 답글 못남겨서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전남친 전전남친 모두 바람나서 헤어졌습니다
제가 사귈때 많이 헌신하고 연애에 모든걸 바치는
스타일이라 남자들이 많이 질려한것 같아요

이번에 좋은 사람을 만나게 돼서 100일넘게 연애중인데
작은것에도 의심이가고 괴롭습니다
전에 연애할때는 헌신적이긴 했지만 집착이라던지
의심으로 상대를 괴롭게 한적은 없었는데
제가 전연애 트라우마때문에 집착과의심이 생긴것
같아 스스로도 힘들고 상대방도 지칠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상대방이 잔다고 하고 연락이 없으면
진짜 자는걸까? 하는 사소한 의심부터 시작해서

같이있을때 상대방이 잠들면 몰래 핸드폰을
보고싶은 충동이 정말 강하게 듭니다

상대방이 하는일 특성상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이
많은데 그 새로운 사람이 여자라고 하면
바람필것같은 상상과 불안이 들고요

그게 아니라는걸 확인하기 위해 상대를 볶는 일도
종종 생깁니다 지금 만나는사람한테는 어느정도 솔직하게
‘내가 이런 상처가 있어서 그런다 너에게 투영 안하고
고칠테니 가끔 이런모습을 보여도 너무 실망하지말고
잘설명해달라 ‘ 하니 같이 마음 아파해주고 알겠다고
같이 치유해 나가자고 하더군요 너무 고마웠습니다

근데 솔직히 이해도 한두번이지 제가 너무 상대를
지치게 하는것 같아 미안하고 무엇보다
근거없는 의심과 불안때문에 저부터 미칠것 같습니다

너무 힘들어요 .. 이런 상처 극복하신분 이야기 들어보고
싶습니다 짧게라도 곡 댓글 부탁드려요
70
19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제발봐줘요]
7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6.18 17:59
추천
14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친을 믿으라고 말하는 댓님들 많은데,, 전 반대로 얘기해드리고 싶어요. 쓰니님을 자신을 믿으세요. 쓰니님은 젊고 예뻐요. 환승이별 까짓꺼 두번이나 겪었어요. 이제 쓰니님 마음 단단해졌잖아요. 지금 남자 떠나도 다른 남자 얼마든지 만나고 있잖아요. 쓰니님이 더 예뻐지고 멋있어 지는 것에 집중하시면 덜 불안할 것 같아요
답글 9 답글쓰기
베플 강대니얼 2019.06.18 16:47
추천
89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연애 초보네요
애초 시작할때 기대를 너무하지말고 만나세요
인연이라면 속안썩이고 끝까지함께할꺼고
인연이 아니라면 환승이별을하든 바람을피든 님속을썩이든
떨어질애들이기 때문에 떨어진겁니다
감사하게 생각하세요 오히려
똥차들이 빨리 꺼져주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00 2019.06.18 17:56
추천
8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착한다고 바람안피고 방관한다고 바람피는거 아니에요. 필놈은 무슨짓해서도 피니 차라리 연애때 환승이별당한게 낫지 내가 저런놈을 만나다니 내시간이 아깝다 생각해요.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저도극복중이에... 2019.07.30 02:5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그환승이별 한번때메 하루종일 창살없는감옥에 갇혀서 웃다가 울다가 그전남친 죽여버릴까 생각도햇엇어여 .. 몇일전엔 제감정이 컨트롤이안될정도로 화가나서 제팔이라도 그으려고 유서도 써놧을정도로 충격이 너무나컸어요 아직도 하루에몇번씩 감정이 왓다갓다해요 .. 병원을 새로옮겻는데 앞전병원에선 자꾸 절 입원시키려고해서 다른데로 옮겼어요 .... 솔직히 이제 약은 평생 먹어야만 할것같고 .. 제병의원인은 오로지 그전남친뿐이란 생각만들어서 걔도 행복해하지말고 내눈앞에서 힘들고 괴로웠음좋겟다 그생각도햇어요 .. 근데 내가자기때메 이렇게 아파도 오지않을사람인거 알고 .. 이런감정들역시도 내스스로 다스려야하는거 아니까 시간이 지나가길 .. 그럼괜찮지않을까 하루하루 버텨봅니다 . 벌써 4개월이 지나가는데도 저는 아직 죽을만큼 힘들고 아프네요 .... 언제쯤이면 생각안나고 잘살수있을까요? 전 이제 다른남자 믿기도 싫어서 진짜 준비가 되지않는이상 연애는 당분간 하지않으려구요 지금은 그누구도 믿지못할테고 받아드릴준비가 안됬으니까여 .. 환승이별한 샛키들 꼭 천벌받고 다시와서 싹싹 빌면좋겟어요 저 곧 무에타이배우러 가려구요 대.가.리에 니킥한대 후려줄려구요 ㅎㅎㅎㅎ 댓글이 많이길었네여.. 읽어보실분들은 밑에서부터 위로 읽어주세여ㅎㅎㅎ
답글 0 답글쓰기
저도극복중이에... 2019.07.30 02: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필 그친구랑 헤어지고 줄줄이 기다렸단듯이 여기저기 교통사고며 준비하던일들도 안되고 결국 눈앞이까마득해지면서 뒤로 쓰러지고있더라구요 얼른 책상붙잡고 몸일으키는순간 한달반동안 참았던눈물이 멈추질않고ㅠ쏟아지고 숨이 누군가 내목을 조르는듯이 막혀셔 .. 그러다 제대로된 첫취업이라 너무 저는 좋앗은데 짤렸어요 불안정해보이고 힘들어보인다고 .. 그뒤로 지금 3개월째 정신과치료받아요 약도 7~8알먹어야 잘수있어요 .. 우울증 대인기피증이아니라 아예공포증이에요 사람자체를 무서워해요 또 버림받을까봐 엄청 두려워한대요 불면증에 공황장애에 불면증도 밤에약안먹으면 24시간동안 좀비처럼 안자고 돌아다녀도 잠오는지모루고 돌아다녀요 운전까지도 해요 몇일전엔 오전에일찍 일어나야할일 잇엇는데 새벽에 약을 좀 늦게먹고자서인지 약기운이 다 안깬상태에서 운전하다가 내차가 앞에 트럭을 밟고 날아갈수있을꺼같은거에요 그래서 브레이크대신 악셀밟아서 포터랑 가드레일사이를 치고 들어가려다 제차 앞에 라이트 휀다 범퍼까지 개박살나고.. 대신 다행히도 포터는 조금 긁히고 쪼금찌게졋더라구요 운전자분이 어르신이길래 죄송하다고 괜찮으시냐니까 제차보더니 보험부르잔말도 안하시고 저보고괜찮냐물으시고 혹시모르니 번호만 하나달라해서 불러드렷구요 이제 당분간은 운전도 못하겠어요 휀다부분이 다뜯겨서 덜렁거리는데도 정신못차리고 집까지끌고 운전해와서야 정신이들어서 심장이 뛰고 손떨려서 아는오빠불러서 운전해서 공업사에차 집어넣엇어요 ...
답글 0 답글쓰기
저도극복중이에... 2019.07.30 02: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년도 채안만났지만 추억이너무나 많았어요 장거리시작한지는 얼마안됫고 전남친회사 이직때문이엿고 이직하고나서도 주말마다꼬박꼬박 만났는데 언제부턴가 토요일 전원출근해야된다고 사장불호령 떨어졋다고 금욜밤에 내려오던거 토요일 저녁이나되야만나고 일욜에 낮에올라가더라구요 .. 한번도 의심안햇어요 오히려 그사람이 그전에 심한트라우마를 겪어서 바람피는사람들 자체를 거의 혐오했거든요 좋아하는사람이 생기면 꼭 그냥 사실대로 말하고 헤어지고 나서 다른사람만나겠다고 해놓고 저도 막취업해서 바쁠때엿는데 그사이에 어디서 여자를 알게되서 저랑 그여자사이에서 간보다가 그여자랑 뭔가 확신이 잇으니 저를 쓰레기갖다버리듯 차버린거같아요 .. 전그런지도 모르고 퇴근하고나면 집엔 우리추억이너무 많아서 주차장에 차대놓고 밤10시 11시까지 차안에있었어요 집에들어가면 생각나고 힘들까봐 매일을 자책했어요 얼마나 내가 지맘을 몰라줬으면 그렇게 돌아설애가 아닌데 .. 혼자 시간좀 갖고 맘풀리면 다시 돌아오겠지 우리추억이 얼만데 함께다닌곳 여행한곳 사진찍은것도 거의 2000장가까이 됫엇어요 2년도 채안된커플인데도 .. 돌아오면 잘해줘야지 그동안 서운햇다는거 있으면 다 마음풀릴때까지 열심히 잘해줘야지 반성하고 자책하고 인정도못하고 .. 한달반만에 12키로가 빠졋어요 물만겨우 넘기고 버텼어요 밤새잠도못자고 출근하고 .. 그러다 한달반이지나고도 연락이없고 어? 이게아닌데? 하다가 카톡프사가 갑자기생겻더라구요 원래 없엇는데 누군가가 찍어준옆모습 ..왠지 촉이 여자다.. 그사진은 사실 저랑 헤어지고 일주일뒤부터 해논사진이라 설마 여자아닐꺼야 하고잇엇는데 sns도안하는 친구라 엄청나게 진짜 미쳣다할정도로 갖은방법으로 뒤지다보니 결국 여자가 맞았네요 다차단당하고 공중전화로 20통전화해서 만나서 물으니 저랑헤어지고 2~3주뒤에 사귄거라고 바람아니래요 ㅋㅋㅋ.. 그럼 저랑헤어지고 길가는모르는사람붙잡고 나랑사겨요! 이렇게사귀나요? 저랑사귈때도 전트라우마때메 사람못믿는다고 내가 그렇게 좋다해도 썸만 두달을가까이 타다가 내가 거의지칠쯤 지가 사귀자고 말해서 사귀게됫는데 ..말이되냐고 ..
답글 0 답글쓰기
저도극복중이에... 2019.07.30 02: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2년가까이 만나다가 오전까지 연락잘주고받다가 오후에 갑자기 연락오는데 말하는태도가 이상해서 왜그러냐고 자꾸 캐물으니 갑자기 마음이 예전같지않대요 ..ㅋㅋㅋ... 오전까지도 연락잘하구 그전날은 영상통화도하고 나름 1시간장거리도아닌 장거리......진짜 장거리 연애하시는 분들께 죄송할지경이네여 .. 그전전날은 제생일이여서 같이못있어줘서 미안하다고 주말에 맛있는거 먹자며 주말오려면 아직도 몇일이나 더남았는데 괜히 지가 한시간도 안걸리는거리 퇴근하고 내려올맘도없고 하니까 오라할까 미리 선수친듯 자꾸 주말에뭐먹고싶냐고 묻고 전화로 생일축하노래까지 불러주더니 .. 이틀뒤 오후에갑자기 뜬금없이 마음이예전같지않다고 시간을 갖재요 내가 자길너무 지치게햇는데 이렇게 되기까지 내가 자기마음을 방치햇다고..? 뭔자다가 창문 뚜둘겨 깨는 소린가 싶어서 주말에 3일을 별일도아닌 일로 싸운게잇엇는데 차라리 그때 그런말을 햇다면 인정이됫겟져? 잘잇다가 이게왠난리? 붙잡앗어요.. 주말에 얼굴보고 이야기해보고 시간갖어도 늦지않다고 읽씹하대욬ㅋㅋㅋ.. 기다렷어요 주말에바로 카톡달랑한개로 일방적이별통보 .. 빡쳐서 연락받기싫다는거 불러내서 이유말하라해도 카톡으로말한게 다라고 아무리 붙잡아도 단호하게 돌아서길래 .. 한달을 넘게 아무연락도 못하고 기다리기만했어요 지쳤다니까 연락하면 괜히더 멀어질까봐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22: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국엔 좋은 사람 만나더군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하핫 2019.06.19 10: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를 하면 상대방을 잘 봐야 하지만, 사실 그를 통해 내 자신을 들여다보는 계기도 됩니다. 쓰니는 헌신적이지만 의심이 많은 사람이겠지요. (저는 언제나 죽음이 가까이에 있다라는 허무론자였기에 연애할 때 행복할수록 불안했어요. 모든 것은 마지막이 있으니까요) 연애에서도 삶에서도 주인공은 나인 것이고... 연애 상대를 통해 내 문제점을 발견했으면 조금씩 고쳐가면 됩니다. 내가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면 성숙한 연애가 되고 진국인 연인을 만나게 되겠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08: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별은 아픕니다. 아마 상처가 심한듯해요. 남친이 자신에게 얼마나 시간투자를 하는가를 보세요. 우선순위에서 밀리면 그때 환승고민하셔도 됩니다. 지금 심정을 솔직하게 남친에게 털어놔봐요. 어지간하면 이별을 예상하고 만나진 마시구요.
답글 0 답글쓰기
한양기계 2019.06.19 08:51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헤어지세요... 남자가불쌍합니다. 전남친 전전남친 똥을 혼자다뒤집어쓰게 생겼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08:16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헌신하는스타일이라 질려한게아니라 그냥 그런넘들이었던거임 .... 나도 헌신하는 스타일인데 고마워하면서 똑같이 더 헌신하는 남자만나서 잘만 연애하고있음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07: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모솔 남자를 만나세요 배신 칠 확률이 훨씬 적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05: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취직이나 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04:02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굳이 트라우마 가지면서 남자는 꼭 만나야되나 혼자 있는시간도 좋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6.19 03:2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짧게연애하든 오래연애하든 결말이 다 바람인데 이유를 생각해보니 나도 모르게 그런끼가 있는 사람을 좋아했던거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06.19 02: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신에게 자신감을 먼저 가져요. 떠날 사람은 떠난다 생각하시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02:23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이 먼저 양다리 하세요. 그럼 환승당해도 타격없음.
답글 0 답글쓰기
대길이 2019.06.19 02:14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 진짜 저랑 완전히 똑같네요. 저도 제가 사귈때 많이 헌신하고 퍼주는 스타일이라 전전전여친 바람, 전전여친 환승, 전여친 양다리ㅋㅋㅋㅋㅋㅋ 이럴땐 무조건 그냥 자기 삶에 다른 1순위가 있어야해요. 일이 되었건, 취미가 되었건... "어떻게 하면 상대가 바람피지 않을까"를 생각하지 마세요. 바람필 놈년은 지금 어거지로 데리고 있어봤자 나중에 바람핍니다. 그런 애들은 그냥 일찌감치 떠나보내는게 맞아요. 그냥 님 1순위를 연애로 두지말고 "어떻게 하면 이놈이 바람 피더라도 나한테 큰 타격이 없을까"를 생각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19 01:0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장담하는데 다시 연락옴
답글 0 답글쓰기
아놔 2019.06.19 00:4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경험 짧게도 , 길게도 다양한 연애 해본 28 여자사람입니다. 님처럼 그랬던 적도있고 없었던적도 있는데 베댓에도 써있지만 자존감이 중요합니다.. 한번들기 시작한 의심은 끝도없고 스스로를 갉아먹고 그러다보면 망가져가는 연애로 분명 이어집니다. 늘 꾸미고 본인을 사랑하세요 자기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덜 의심하게되고 언젠가 안정적이게 변할수있어요. 무엇보다 저도 님처럼 그랬을때 웃긴얘기긴한데 남친이 바람폈을까 폈으면 어쩌지 이런생각이 들때는요 '헤어지면어때, 내가뭐가아쉬워서 세상에 남잔많지 난 더 사랑받을 수 있어' 이런 생각을 참 많이했던거같아요 그러다보면 연애의 끝에 두렵다기보다는 그래 우린 맞지않았구나, 인연이 아니었구나 하고 금새 일상으로 돌아와 제 자리에 있으려했던거같아요. 두려워하지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안녕하세요 2019.06.19 00: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빨리꺼져주면 땡큐입니다 ㅋㅋ 하지만 많이 사랑하세요~ 상처 받아도 됩니다 ! 두려워하지마세요 더 좋은 사람 만날수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