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면 밤마다 홀짝이는 나날들~ 술집에 혼자 가기도 하지만 집에서 마음껏 마시고 먹는 것이 편하다. 그래도 가끔 사람들과 말들이 그리워 좋아하는 이자카야에 가기도 한다. 그러면서 안주를 주문하고 나온 먹거리의 데코들을 유심히 뜯어 보고 눈에 넣어온다. 어릴적부터 좋아하는 파묶음에 오징어 다리 찔러 넣어 초고추장에~ 대합 버터구이 오징어 소면 엄마 손맛이 그리워 해본 전라도식 간장게장~ 고추가루 왕창~ 문어,연어와 어묵 사시미~ 요건 그냥 칼질만^^; 바지락 버터구이 중국식 치킨 유린지 꽃새우, 베이컨 계절야채 볶음 프로슈토 햄 & 치즈 참치 초밥, 어묵꽃, 카프레제 꽃 사무치게 옛시간이 그리울 때 먹는 닭발,계란찜 귀찬으니즘에 술은 마시고 싶을 때 대충 오랜 시간 하나하나 해먹어 오던 요리들이 모여 그날그날의 피로를 덜어준다. 풍요속에 빈곤이라고 했던가... 정신없던 일 스케줄... 술약속들. 휴식이 필요하다 생각하다가도 갑자기 아무것도 할게 없는날, 아니면 하루종일 일에... 사람들에 시달리다 집에 돌아와 캄캄한 집에 불을 켜고 허무할 때 그래도 씩씩하게 먹을 건 먹자고 뭐든 해보는 것이 힘이 난다. 혼자라고 안 챙겨먹고, 외롭다고 풀 죽어 있는 것보다 ‘나를 사랑하자’ 라는 것을 잊지않고 즐기는 것이다. 친구도 중요하고 생존사회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기에 대인 관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내 자신을 소중히 하지 않으면 안된다. 가족을 져버릴 만큼... 사람들과 거리를 둘만큼 혼자가 되어도 ‘나를 사랑하자’ 를 늘 기억한다. 그래서 혼술이어도 그 시간이 소중하다.
혼자만의 평화로운 시간이. 감사의 말씀 꾸준히 저의 게시글을 열어보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심지어 즐겨찾기까지 해주시면서 기다려 주신다니 감동했습니다. 걱정해 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반면 또 꾸준히 악플을 다는 분들도 있는데 저 괜찮습니다. 이제는 그렇게까지 하는 그들이 불쌍하고 짠합니다. 일반인인 제가 이정도인데 유명인들은 어떤 심정인지 이해도 됩니다. 답글은 달아 드리지 못하지만 언제나 감사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는한 해주신 질문이나 레시피는 댓글이 아니라 게시글에 답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저는 댓,답글을 써드리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시에만 써드리니, 저의 닉네임이나 저처럼 쓴 댓,답글은 믿지 않으시면 됩니다. 한마디 더, 일본에 거주한다고 해서 매번 방사능 얘기나 지진, 일본녀ㄴ 이라고 저를 비하하고 욕하시는데 한가지 말하자면 일본 방사능으로 일본인들, 한국인들, 또는 외국사람들이 방사능피해 입었다고 기사라도 났는지, 죽은 사람들 있습니까? 관동대지진이후 2,3년간은 외국 관광객들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 이후 시간이 흘러 지금 8년이 지난 현재 관광객들은 예전의 몇배로 증가했습니다. 한국 관광객들은 말 할 것도 없구요. 그럼 이렇게 일본 방문한 사람들이 모두 방사능에 오염되서 병을 앓고 있거나 사망했습니까? 한국 아이돌들이 일본에서 활동했다고 방사능 오염으로 문제 난 일 있나요? 중국에서 불어오는 미세먼지가 한국에 큰피해를 줘서 여러가지 호흡기 질환이 발생한 것은 어쩔 건가요? 마지막으로 일본이 방사능 유출이 또 다시 되고 정말 큰지진이 오고 핵미사일의 피해가 발생한다면 가장 먼저 어느나라가 피해를 볼까요? 바로 아주 가까운 나라 한국입니다. 몇 년전 규슈쪽에 큰지진이 왔을 때 부산쪽에 상당히 영향이 있었고 일본과 한국사이의 바다거리가 12해리도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러한 것들과 상관없이 그저 일상의 글을 올리는 것에 그렇게까지 비하하고 욕을 하고 싶은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일본을 두둔하는 것이 아니라 게시글과 상관없는 악플이 싫을 뿐입니다. 이러한 얘기를 쓰는 일은 이것을 마지막으로 없겠지만 애써 댓글 쓰시는 분들까지 따라 다니며 악플을 달고 모욕하고 협박까지 하는 건 범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싫으면 그냥 지나쳐 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봐달라고 요청한 일 없고, 악플 써달라 요청한 일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태어났으니 쉽게 끊어지지 않는 목숨의 생을 살아오고 나름 잘 버티며 잘 살아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잘 알지도 못하는 나의 삶에 욕짓거리는 삼가해 주십시오.
|
내가 쓴 글 보기 > 책갈피에서 확인하세요.
베스트 댓글
작성자 찾기
일반 댓글
댓글은 남긴적 없었는데 이번엔 남기게되네요.
특히 저 방사능 관련된 말은 진짜 오바육바 떠시는것 같아요
방사능 관련 글이나 피해상황들 얼마나 찾아보셨는진 모르겠지만
피해 있습니다. 당장 님 눈앞에서 억 하고 사람들이 우르르 뒤지지않는다고해서
피해가 없는게 아닙니다.
차라리 무시할거면 싹 무시하고 글만 올리시지
뭐하러 이런 오바육바를 떠셔 가지고;;
마치 일본 사람처럼 이야기 하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