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방탄] 지민은 라이브실력 좀 개선했으면 좋겠음

ㅇㅇ (판) 2019.06.23 14:23 조회10,442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추가

 

박제한다. -->삭튀

 

니 댓글이 제일 웃겼어. 고맙다. 내 글에 딱히 동의 안해도 돼. 내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남도 그렇게 생각하라고 강요한적 없고, 니가 지민이 노래 잘부른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생각하면 돼. 근데 내가 지민이 인신공격했어? 왜냐면 내 글에는 외모비하나 인신공격이 없거든.

 

"지민이 춤 잘추니까 백댄서 해야하냐고??" 여기 누가 그런말 했어. 내가했어? 니가했잖아. 지민이가 춤을 잘추면 댄스포지션이지 왜 갑분 백댄서야 ㅋㅋㅋ왜 또 얕은 수로 교묘하게 몰아가 ㅋㅋㅋ 왜 괜히 니가 확대해석해놓고 내가 그랬는냥 조작하냐고.

 

 

아줌마? 니한테 아줌마라는 나이 기준이 어딘지 모르겠는데 누군가를 비하하려는 의도로 아줌마라는 단어 선택한거면, 그거 여혐인건 알고 한거지? 쉴드치기 위해 여혐을 끌어다 쓰다니. 놀랍다. 

 

 

++추가

 

내 글에 쌍욕이 1도 없는데, 댓글로 쌍욕 날리는 쓰니들아

아줌마?? 정신병자? 나이먹었으면 시집이나 가라고????

내가수는 여성인권 위해서 책도 읽고 공부도 하는데 

팬은 쉴드치기 위해 여혐이라니..ㅎㅎ 할말이 없다.

하고 싶은 대로 쌍욕 다 짓걸여도 돼. 하지말라고도 안해

 

근데 내 글에는 지민이에 대한 쌍욕이 단 한글자도 없다는 것만 알아두자.

 

 

 --------------------------------------

 

 

방탄 올팬임

악개 아니고 올팬이고

비난 아니고 비판이고

타돌팬덤아니고 방탄팬임

 

젝스키스-동방신기-방탄을 좋아했으니

3세대 아이돌로는 방탄이 처음이고 마지막임

(하도 타팬덤 왔네마네 해서 밝힘)

 

    

 1. 라이브 불안

 

 

지민이 라이브 불안한거야 아미들 다 알거임. 어차피 아이돌이라는게 실력만 있어서 되는게 아니라 다른 요소(스타성, 끼부림, 예능감, 무대장악력 등등)들도 필요한 엔터테이너들임. 그렇기 때문에 꼭 완성형으로 나올 필요도 없고, 활동하면서 성장해도 상관없다고 봄. 애초에 실력에 포커스를 맞춘 산업이 아니니까.

 

 

근데 문제는 지민이는 발전이 없어

 

 

그럼 답은 두가지임

 

 

첫번째. 선천적으로 노래 부를 목이 아니거나

두번째. 연습을 해도 발전이 안되는거거나

    

 

 

전자라면 소속사에서 포지셔닝을 잘못시킨거고

보컬을 시켰으면 안됨.

애초에 가수할 목이 아닌거니까.

 

 

 

만일 굳이 보컬로 포지션을 둘거면,

지민이 음역대에 맞는 파트를 분배했었어야됨.

매번 자기가 감당할 수 없는 파트를 주니까

삑사리도 많이 나고 목은 목대로 상하는거임

 

 

  

후자라면 지민이는 발전이 안되는 상태라고 생각해

아무리 노력해도 그게 자기 한계인거지.

당연히 노력을 안한거 아닐거라고 생각함

연습벌레에 데뷔전엔 3-4시간 자면서 연습했고

그림까지 그려가면서 춤 동작 그려오고 했던 애니까.

 

 

 

그리고 지민이가 브이앱에서도 말했듯이

지금은 다른거 다 필요 없고 노래. 그거하나만 관심있다고.

다른거 모르겠고 보컬트레이닝 받고 싶다고 말한 애였으니까

 

 

 

자기도 스스로 부족한 점을 알고 있었을 거고,

그걸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도 강했다고 생각해

    

 

 

사실 본인 역량이 부족한 탓이 제일 크긴 하지만

부족하면 소속사에서 보컬트레이닝이라도 시켜야하는데 

스케줄과다로 연습할 시간이 부족한것도 있을거고 

자기 음역대에 안맞는 파트분배며 원인이야 많겠지.

 

 

근데 그게 핑계 댈 거리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

 

 

 

방탄이 유명해지고 큰 무대에도 서고

해외 뉴스에까지 오르락내리락 하는 만큼

기본적인 자질은 갖춰야 된다고 생각해

그래서 이런글도 쓰는거고.

솔직히 지민이 노래 못하는건 사실이잖아

    

 

 

지금보다 더 성장하고 도약하려면

지금부터는 끼부림만으론 안된다고 생각하거든

기존팬덤 잡고+실력으로 굳히기 들어가야할때임

그러기 위해서 실력이 반드시 뒷받침되야하는거고 

 

 

 

1년에 반이상을 해외에 나가있으니

컨디션 난조도 있을거고,

1년에 반 이상을 3시간씩 노래를 부르고,

중간 중간에 새 앨범 작업하랴, 녹음하랴, 연습하랴. 힘들겠지.

그래서 이런 저런 이유를 다 생각해가면서

나아지겠지 나아지겠지 하면서 존버했는데

발전이 없어.

 

 

 

근데도 이런글 올리면 일부"아미들은

무조건 악개 취급, 타돌팬덤 취급, 어그로취급,

피디엡 땄다는 드립만 치고있으니

 발전이 없을 수 밖에 없겠구나 싶어서 글을쓴다

 

 

 

부모가 자식 잘되라고 칭찬만 해주는거 아니잖음

꾸중을 하는 것도 애들 다 잘되라고 하는거잖아

당연히 우리가 방탄 부모라는게 아님.... 제발 맥락 파악하자. 

그렇게 우쭈쭈만 해서는 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함

 

 

 

행여나 방탄에 눈꼽만큼이라도 안 좋은 글나오면 댓글 패턴이 매번

    

 

 

“ㅇㅇ은 잘하는데 지민이가 제일 문제임

 

그렇게 치면 누구도 라이브실력은 도찐개찐임.

조카 지민이만 까고앉았네

 

야 너 ㅇㅇ악개지? 조카 투명하다

 

안봐도 훤함. 지 인생에 불만 가득해서 남 까내리는데 만족 느끼면서 사는 조카 인생 루저같음. 야 너 애잔해ㅋㅋㅋㅋ 니네 부모님 너 이러는거 아니?ㅋㅋㅋ

 

 

 

부터 시작해서 타멤버 타돌팬덤 끌고와서 댓글 혼파망 만들고

어그로글인냥, 악개가 쓴 글로 몰아가는거

그래서 교묘하게 원글 논점 흐리는거

너네도 수법 다 보여

그러지말자.

    

 

그 중에서도 제일 부끄러운 댓글 패턴은

    

 

웅 니가그러거나 말거나 방탄 빌보드^^ 웸블리^^”

 

~~라이브 실력 조카 딸려서 빌보드1위하고 웸블리 갔나봐? ㅋㅋㅋㅋ”

 

방탄이 뜨긴 떴나보다. 이런 글 많아지는거 보니ㅋㅋㅋㅋ

  

  

 

방탄 커리어를  방패로 삼지마.

쉴드치는데 쓰라고 쌓아올린 커리어 아니잖아.

 

 

 

이런말 한두번 나오는거 아니잖아

삑사리가 문제가 아니잖아

음정 전체가 흔들릴 때가 많잖아

분명 문제있는거야.

왜 계속 이런 말이 나오고

계속 어그로가 끌리는지는

생각해보면 답이 나온다고 생각해.

 

 

 

낫투나 디오니소스나 불타같은 곡은

ar 깔 수 있지 당연한거고.

그런 퍼포먼스 하면서 라이브 안흔들리고 할 수 있는 가수

우리나라에 몇 없어. 보아정도

그건 호흡+연습+짬밥+노래실력 다 갖춰야 되는거임

그런거 안바래.

 

 

 

근데 지민이는 가만히 서서 부르는것도 못하잖아

찰리푸스랑 콜라보했던 무대도 그렇고

웸블리에서 라이브도 그렇고

뭐?????

목 상태가 안좋아서??

컨디션이 안좋아서??

방송 송출에 문제가 있어???

현장에서 들을 땐 괜찮았다???

 

 

너네들 정말 괜찮게 들려서 그렇게 이야기하는거야?

 

 

 

그러다가 하다하다못해 나온 말이

원곡에서 3키를 높여 편곡한거다?

내가 그때도 너무 어이가 없었는데

이런 쉴드 칠거면 아예 치지마..;; 진짜...

 

 

자기 맡은 파트만이라도 제대로 소화하는거

지민이 음색으로 좋은 노래 듣고 싶은거

팬들 다 같은 마음 아니야?

 

 

 

방탄이 7년차야

팬덤도 그만큼 성장했잖아

비난과 비판은 구분해줬으면 좋겠다.

 

 

 

2. 라이브 끝음 처리

 

 

지민이가 간드러지고 미소년같은 중성적인 음색이 매력인데

끝음처리를 매구간마다 간드러지게 끌어올려버리니까

듣기 싫은 소리가 되는거임

 

 

 

 

이런 창법은 피땀눈물, lie, 하오카같은 곡에만 어울리는 창법이고

이마저도 한번씩 해야 섹시한거

 

 

 

 

자기 딴에는 노래실력이 안되니까

그런 기교만 배워서 커버치는 것 같은데

그렇다보니 진성으로 소리를 내야할때

자기 실력이 그대로 여과없이 드러나버리는거임

 

 

 

 

지민이가 지금 노래를 부르는 방식은

노래를 잘해서 부리는 기교가 아니라

노래를 못하는걸 감추기 위한 기교야

 

 

 

 

그런 애한테 고음과 애드립을  맡겨버리니

목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고

1년에 반을 투어돌면서 노래를 부르는데

목이 성할리가 없지.

그러니 악순환인거야. 계속 악순환.

 

 

기교를 좀 덜어내고 조금만 더 담백하게 부르면 좋을텐데

그러기엔 기본기가 아예 없는거지.

 

 

  

나 지민이 까내리면서 다른 멤버 추켜세울 생각도 없어

애초에 입덕한게 서로 부족한점이 있는데

그걸 상호보완한다는 느낌을 받은그룹이

방탄이 첨이라서 호감을 느낀거거든

 

 

그러니까 타멤버 끌고와서 누가 더 낫네

이딴 비교글 싸지르지마 

 

 

 

그리고 우리 팬이기 이전에 소비자잖아.

팬이기 전에 사람이고, 소비자고, 여성이야.

해투에서 인종차별, 성희롱 때문에 총공하고 그거 왜했는데

팬이기 전에 사람이고, 팬이기 전에 여자니까 그런거 아냐?

 

 

 

나도 똑같아.

팬이기 전에 사람이고, 소비자야.

내가 행복하자고 듣는 음악, 덕질에서

지속적으로 개선되지 않고 같은 문제가 반복된다면

내게 이 정도 발언권은 있다고 본다

 

 

 

 

탈덕한거 응아니야.    

 

 

"야 너 이딴 글 싸지를거면 걍 탈덕해 ㅅㅂ 이런것도 팬이라고.

아오 인기많아지니까 미친년들 유입 쩌네."

    

 

이런 댓글 남길 덕아.

난 아직 얘네들이 좋고, 더 잘됐으면 좋겠고, 그래서 발전 했으면 좋겠음

사람이 승승장구할때는 반성하는 시간도 필요하다고 생각해

그게 발전의원동력이니까

근데 발전이 있으려면 쓴소리는 어느정도 감당해야하는거 아니겠어. 

 

 

 -----------------------------------------------------------------------

++ 추가

 

이런글 왜 굳이 엔터톡에 올리냐고 하는데

그럼 이런 글은 어디다 올려야 적당하다고 생각하는데? 

공카? 팬톡? 빅히트에 메일?

 

 

1. 공카

 

너네들이라면 공카에 글 올릴 수 있겠어?

공카에 올리면 강등되고, 욕 오지게 할거잖아

그리고 공카에 멤버들 다 가입되어있는데서 그런말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

오히려 거기 올리면 너네들 더 분개해서 말할거 아냐?

멤버들 다 있고, 직접 글도 쓰고, 보러오는 곳인데

여기서 뭐하는 거냐고.

 

근데도 너네들은 공카에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해?

 

 

2. 빅히트 메일?

 

제일 어이없는 방법이네.

빅히트에서 메일 읽는거 본적이나 있음?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하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한다.

 

 

모든곳에 호평이 있으면 혹평도 있는건데

왜 유독 아이돌만 호평은 되는데 비판은 하면 안돼?

어그로가 끌려서? 나도 어그로 싫어. 댓선넘는거싫어

근데 왜 이 글 쓰냐고? 너 어그로냐고?

내가 어그로 끌려면 얼마든지 끌 수 있었어

지민이 라이브 실력 개선했으면 좋겠다가 아니라

저것도 가수인가 싶은 방탄소년단 지민이라고 했을거고

글 대목대목마다 영상 첨부며 사진이며 링크걸었어

 

내가수가 이런 부분에서 부족한것 같다

발전시켜야한다는 요지인데 문제될게 있어?

그냥 듣기 싫은게 아니라?

 

어그로가 끌리니 (니가 올팬이라면) 이런 글 자체를 쓰지말았어야지

그럼 이런 글은 어디서 써야하고, 누가 써야하는데?

어디에 써야 어그로가 안끌리는데? 

그런 곳이 있기는 해?

알려줘. 그럼 바로 글삭하고 거기서 이야기할게.

 

팬이면 팬이니까 이런 글 적으면 안되는거고

팬 아니면 알지도 못하는게 어그로 끌지마라 되는거고

결국 그냥 적지말란거야. 그게 걍 입다물고 있으란소리지.

 

날 팬으로 인정을 하든 안하든  

나한텐 어떤 의견이든 이야기할 권리가 있다.

그게 합법적인 틀 내라면 더더욱이 내 권리야.

 

 

 

++추가

 

 

같은 팀원끼리도 공통된 사안에 대해 의견이 갈릴순 있어 

그렇다고해서 팀원을 부정하는건 말이 안되잖아

너 나랑 의견 다르니 이제부터 넌 내 팀원 아니야 그럼?

  

근데 너네들은 왜 내글로 올팬이다 아니다를 갑론을박하고 

내가 지민이에 대해 쓴소리를 적었다 해서 

내 팬심의 진정성까지 의심을 받아야 하며,

그걸 너네들에게 구태여 왜 증명을 해야하고,

올팬이고 아니고를 왜 너네들이 판단을 해

 

우리 다 같은 팬인데 왜그래

지민이가 노래를 잘한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생각하면되잖아

내가 너네들 생각하는것까지 지랄발광 하지 않잖아

근데 니네들은 지금 그러고있네.

    

하물며 니네들이 말도 안되는 쉴드를 친다고 해서  

니네들이 팬이고 아니고를 내 멋대로 판단한적은 없어

 

 

그러니까 내가 올팬인지 아닌지를 들먹이면서 

이 글의 정당성에 대해 판단하려 들지마. 

 

 

 

216
66
태그
신규채널
[썸진행중] [울림아]
13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6.28 00:06
추천
204
반대
5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날조로 지어내니 주절주절 쓸데 없이 말이 길어지지 지민 라이브 잘하는거는 다 알아
답글 12 답글쓰기
베플 1 2019.06.28 00:05
추천
203
반대
5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길게는 썼는데 다 지민이 시러서 썻다고봄 지민이 노래 라이브 아무 문제 없음 너무 잘 해서 귀가 호강이야~정말 어이가 없군 나도 앞으로 다른 멤버를 싫은맘으로 한번 들어봐야 하나 이생각 까지 들게됨 삑싸리들 다른 멤버가 내면 그건 애정으로 들리고 몰려다니며 유독 지민이만 까질하는 갠패들 대체 누굴까?내가 올팬임 근데 이제 노선을 바꿀까봐 지민이 갠팬으로 ㅠ
답글 1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28 00:01
추천
199
반대
5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민 라이브 개잘하는거 다 아는데 창조까질 우습지도 않네
답글 6 답글쓰기
찬반대결 ㅎㅎ 2019.06.23 17:10
추천
85
반대
8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지민이 라이브 잘한다고 생각해 왔었는데..
답글 1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7.22 22: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민이 쉴드 치는것 고만 하게 해줬으면 좋겠다. 이번에 문제 인식 못하고 계속 라이브나 무대 매너 그따위면 더이상 쉴드 칠 방법이 없다. 트럼프 블로그는 글은 일부러 인지 거칠고 무식하게 썻지만, 댓글들은 객관적으로 봐도 이성적이고 방탄을 걱정 하는 팬들이 많은건 보이더라. 변방 블로그 하나에 그정도 반응이면 문제가 심각하다는것도 알겠고. 지민팬들 이젠 눈치껏 좀 조용해지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1 23:15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독함 이 글 다받음. 베플 올려논 꼬라지봐라 정말 문제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하나? 이대로가면 진짜 큰일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0 23:16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글들 찬성글이든 반대글이든 빅히트 누구라도, 방탄소년단 멤버 누구라도 읽게 되길 바란다 다 지민이 보컬에 대한 성토다 사생활언급이나 인신공격 없는 정당한 비판글이 대부분이니 필히 참고하시길 중간에 트럼프니 어쩌구하는 블로그 주소는 인신공격 범벅이니 고소를 하던가 하시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0 22:08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늘 티비 채널 돌리다가 불후의 명곡에서 어떤가수가 가수는 무대위에서 우는걸 정말 싫어한다 노래를 제대로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 힘들었다는 식으로 말하고 옆에서 듣는 다른 가수들 얼굴도 잡아주는데(우는걸 정말 싫어한다 부분에서 잡아줌) 다들 고개 끄덕임 그 잠깐의 장면 보는데도 지민이 생각나더라 운다고 마이크 아예 내려버리고 노래를 포기하는 가수가 또 있을까? 이정도면 가수 본인도 글코 팬인 나에게도 트라우마 수준인건가 싶었다 어느순간부터 지민이 때문에 방탄라이브를 편히 보질 못하고 있어 진심 속상하다 내가 방탄을 얼마나 좋아하는데...애휴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7.20 00:54
추천
0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 친구한테 아프다고 들었는데 여기서는 왜 이렇게 까는 댓이 많음...? 잘하는 애는 아프지 말란 법도 없고...안티가 많구나 불쌍하네 지민
답글 2 답글쓰기
oo 2019.07.20 00:42
추천
0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심으로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당장 유투브가서 빌보드랑 snl 보고 와ㅋㅋㅋ아픈애 걸고 넘어지는게 그렇게 즐거웠어? 이 정병들ㅋㅋㅋㅋ

그리고 댓마다 https://donaldtrumpjr.tistory.com 이거 주소다는 앰들아ㅋㅋㅋㅋ 응 뒤에서 욕밖에 못하는 애들 보면서 맘 아파할줄 알았어??ㅋㅋㅋㅋ
응 럽욜셒해~ 너네 최애들이 목청터져라 외쳤는데 너네한테는 와닿지 않았나보네ㅋㅋㅋ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09:07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브이 라이브 중계도 문제임. 음원송출때문인지 모르지만 음질이 너무 떨어짐. 그래서 다들 실력이 없어보여. 근데 일반 팬캠에서 내 최애가 무반주로 한 소절 부르는데 너무 아름답더라. 백보컬도 없는데 저리 아름다운 걸 중계는? 일반인이 불러도 그거보다 잘하지 않을까 싶게 들려 특히 지민이 목소리는 과한 기교때문에 귀곡성으로 들림. 그래서 이런 글도 중계 영향이 상당수 있지 않을까 싶음
답글 2 답글쓰기
oo 2019.07.19 02:28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번에 ㅁㅊ 호주 방송에서 찜 라이브 삑사릴 자료 화면으로 썼도라,,
답글 0 답글쓰기
oo 2019.07.19 02:26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찜앰 몰려왔네,, 귀에 콩깍지를 씌웠나,,
답글 0 답글쓰기
지민스탑 2019.07.18 20:48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JIMIN STOP IT # JIMIN TOO https://donaldtrumpjr.tistory.com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05:15
추천
1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지민팬들중 젤 웃껴 미치겠는게 뭐 태권도 무슨띠 반장9년 이런거 들고 와서 우리 지민이 잘나고 잘나가서 질투하냐고 배아프냐고 하는게 넘 웃껴 미치겧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저 글도 지민이 보컬문제 있다 뭔가 조치가 필요하단 글의 댓글이였는데 태권도 세계1등이고 반장90년 했음 뭐하냐고 가수가 무대에서 지 파트 음정이 모조리 나가고 순간순간 노래를 회피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가수란 정체성에 의문이 들게 만드는데 저런 잡기가 뭔 소용이 있다고 들고 와서 지민이 보컬에 대해 항변하냐고 너무 무식해서 놀랍다 태권도 검은띠면 노래 잘하는 거냐? 반장9년 하면 가창력 보장되는거야? 궤변도 이런 궤변이 없다 정신 좀 차려라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2 답글쓰기
ㅋㅋ 2019.07.16 22:38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민악개들 때문이 하도 질려거 왠만하면 댓글 안쓸랬는데 정말 글 읽고 와 대단하다 싶었네요. 이리 하나 하나 적는데 설마 여기도 악개들 몰릴까 해서 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귀막한 지민팬들 득실하네요. 라이브 잘한데 .ㅋㅋㅋ 어디서는 콘서트에서 3시간 포퍼먼스 하면서 라이브하면 생명이 위태로워서 AR깐다고 인정하면서 여서는 또 라이브 잘한데.. 머야.. 편한데로 갖다 붙이기는... 요즘은 정말도 지민이 솔로 했슴 좋겠다.. 인성좋고 외모되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추고 브평 맨날 1위고 빠지는거 없는 울 지민이 솔로 가즈아.. 고마 싸우고 솔로 가즈아.. 이제 팬도 아미도 좀 편해 지자..
답글 0 답글쓰기
인정 2019.07.14 13:11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고딩때 박유천 엄청 좋아해서 박유천 라이브논란있으면 우리오빠 잘하는데 왜난리? 그렇게 잘하면 너가 가수하지? 이러면서 쉴드치고 다녔는데 나이 먹고 가수 좋아하니까 좋은건 좋은거고 노래 자체를 잘하는지 못하는지 알게되더라 지민이 음색너무 좋아 음원으로 나오는거 너무 좋아해 끝음 간드러지게 올리는거 좋아해 나는 박지민을 얼굴이나 춤선으로 좋아하는게 아니라 음색으로 입덕해서 그러다보니까 라이브 영상 많이 찾아서 봤는데 글쓴 말이 맞아 라이브때는 시도때도 없이 끝음을 올려버리니까 듣기싫은게 잇더라 그래서 음원으로만 들음ㅇㅇ 지민이 노래 욕심많아서 동생인 정국이한테도 물어보고 그러는거 보기좋은데 선천적으로 목 안좋은거 같애 노력하는거같은데 발전이 없잖아 왜 난 오히려 데뷔초가 더 잘하는거같은 기분이 들더라 지민이 음색 너무 좋은데 난 그냥 음원으로만 들을라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13 02:17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글 안지웠으면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ㄷㅋㄷㅋㄷ 2019.07.12 03:11
추천
1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브이라이브에 웸블리 공연 다시보기 떠서 봤는데 역시 라이브 다듬어저서 수정 완전 잘됐음. 실제 라이브했던 때랑 다시보기때랑 확실히 다름. 이건 당시 라이브 시청했던 사람들이 다시보기 시청하면 알수밖에 없음..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7.07 19:17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기요. 지민 팬들, 잡종 쉴드러들아. 7년차 가수가 콘서트, 활동 때마다 라이브 불안정에 감기 몸살 걸리면 얘는 그릇이 딱 이정도인거임. 니네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쉴드쳐봤자 그걸러 욕먹지. 노력했는데 7년차 가수가 이정도? 역량 부족임. 정당한 비판글 와서 훼방놓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07 02:19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민이는 노력해도 안되겠던데 쉴드 오지네 암튼 지민팬덤 힘들게 산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05 12: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7.03 20:51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우뤠리~! 내가뉴규~? 아주 우렁찬 음색. 새로웠어요. 작은시 음색이랑은 많이 다르더군요.ㅋ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