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너네 어릴때부터 배워온 거 중에

ㅇㅇ (판) 2019.06.23 16:02 조회22,605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어릴때부터 부모님이나 어른들한테 배워왔던거 중에 특이한거 있냐
나는 어릴때부터 엄마한테 아이스크림은 하루에 한개만 먹는거라고 배워서 아직도 한개 넘겨서 먹을때마다 허락받고 먹게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어릴 때 교육이 중요하다 하나보다 . . .

62
0
태그
신규채널
[처음가봐]
8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6.24 07:29
추천
10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특이한 거 쓰라는데 왜 당연한 예의범절을 쓰는 거지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23 16:31
추천
99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칼이나 가위같은 거 상대방한테 줄 때 꼭 손잡이 부분부터 주는 거! 사소한 거라서 무의식적으로 할 때 많은데 내가 겪어보면 되게 기분 좋아지더랑
답글 1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23 16:54
추천
7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아빠가 어릴때부터 위험하거나 누가 괴롭히면 주먹으로 코 때리라해서 어두운길 가거나 혼자 무서운곳 갈때 주먹부터 쥐고감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7.03 03: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버스 두 자리 붙어있는 좌석 안쪽부터 채워서 앉는 거... 유치원 때 유치원 버스에서 누가 중앙이랑 가까운 자리 앉았는데 선생님이 나쁘다고 하셨음. 그거 듣고 지금까지 버스 두 자리 붙은 데 둘 다 비어 있으면 안쪽부터 채워서 앉아 왔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9 18: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7 00: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침대에 무슨일이있어도 밖에서입던옷╋쓰던물건 안올려놓는거 내집 놀러와서 내 침대에 체육관에서 굴렀던 롱패딩 올려놓는거 진짜진짜진짜진짜진짜진짜싫음 극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6 19: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엄청 깔끔한 할머니 밑에서 자라서 나도 세균에 예민함 밖에서 아무거나 만지는거 꺼려지고 남이 나 만지는거 싫어하고 등등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6 08: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다 먹은 그릇 싱크대에 넣고 물 받아 놓는 거 ,, 난 어렸을 때부터 그래서 안 그러면 뭔가 불편함 ㅋㅋㅋㅋ 마르면 설거지 힘들까봐 그런건데 이거 안 그런 애들 많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23: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름에도 뜨건물로 씻는거
답글 0 답글쓰기
2019.06.25 18: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굳이 한개만 먹으란 말안했는데 한개이상 안먹음ㅋㅋ 처음엔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앉은자리에서 6개 먹는 애 보고 충격받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17: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빈방 불끄는거ㅋㅋㅋㅋ아빠가 어렸을때 하도 뭐라해서 이젠 화장실이나 에 누가 있거나 엄마 주방에서 설거지 하시는데 깜빡하고 불끈경우 디게 많음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10: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왼손잡이인데 아빠엄마한테 엄청 혼나면서 겨우 바꿔서 글씨만 오른손임ㅋㅋ.... 글씨빼고 밥먹는거랑 뭘 하든 다 왼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9: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똥 닦을 때 일어서서 닦음... 엄마가 나 애기 때 일어서서 닦아줘서 습관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8:1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식안하는겅 특별한일 없는이상 절대 10시이후에 안먹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8: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나돈데 ㅋㅋ 2개이상 먹기 눈치보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울 엄빠가 다른 집보다 나이가 많으셔서 어릴 때부터 일본식 단어 엄청 많이 썼는데 애들 앞에서 쓰면 웃기다고 하더라ㅠ 다꾸앙 다마네기 다라이... 초콜릿도 쪼꼬렛이라고 발음하는데 친구들이 놀림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2: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식 먹는거 아니라고 그래서 나 초중딩까지는 진짜 저녁밥먹고 과자나 간식이나 뭐 먹어본적 없음 가끔 과일 깎아주면 그것만 먹고 건강에 안 좋다나 뭐라나 .. 하여튼 그때까진 야식 개념도 이해 못했고 왜먹는지 몰랐음 고등학교 올라오면서 야자끝나고 배고프니까 그때부터 좀 먹기 시작했는데 습관때문인가 저녁밥 먹고 배고파도 딱히 먹을걸 찾진 않는거같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2: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에서 막내라서 외식할때마다 가족들 수저 놓고 물 따르는거 습관됨 그래서 친구들이랑 밥 먹으러 갈때도 자연스럽게 내가 함ㅋㅋ큐ㅠ 애들이 장난으로 노예냐고 그랬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1: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엄마아빠가 나 재작년까지 집에 혼자 못있게해서 집에서 혼자 밥먹으면 내가 잘있다는걸 알릴라고 밥상찍고 냉장고에 있는거 짬처리한거 얘기함
답글 0 답글쓰기
생각 2019.06.25 01: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진짜 특이한거... 밤에 손톱깎으면 안된다는 거 머리뒤로 깎지 끼면 안되는 것 등등 미신같은 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1: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길가에 쓰레기 안 버리고 챙겨가는거... 막 버리는 애들도 많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5 00: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출복 입고 침대위에 안 올라가는 거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