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나도 돈 있었으면 잘 키웠어! 돈 없는 사람은 개도 키우면 안 되냐고!!

ㅇㅇ (판) 2019.06.23 17:55 조회45,898
톡톡 엽기&호러 채널보기
321
0
태그
3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6.23 21:05
추천
186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건 돈의 문제가 아님 돈 없어도 좋은 거 못 먹여도 매일 산책 시켜주고 발톱, 귀, 털 케어 잘 해주는 사람도 있음 돈 없어서 미용은 못 시켜도 매일 털 빗어주고 어설프지만 셀프로 미용하고. 저건 돈이 아니라 노력과 정성이 부족한 거임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23 20:36
추천
18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키우면 안 됨. 뭐든 키우는데 다 돈 들어감. 돈 안 들아고ㅜ키우려면 몸으로 그만큼 떼워야하는데 가난한 사람들은 그 힘 돈 버는데 쓰는게 나음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23 22:06
추천
17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 돈 시간 없으면 개 키우면 안돼 어떤 동물도 키우면안돼~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6.25 13: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개를낳았다 이편보면서 출근길에 오열함 하나같이 다 맞는말임.... 진짜 3편중 2편은 눈물남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7: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 치료해주고 잘 지내니 이제와서? 생각하는게 참 편하넼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7: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년은 또 버릴 년임 그래서 의사가 내치는 거=_= 잘 돌봤는지 잘 해주었는지를 알수있는 기본적인건 반려동물의 현재상태를 보면 안다는게 맞음
답글 0 답글쓰기
Bellwes... 2019.06.24 17: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 없는게 문제가 아니라 아프다고 버린게 문제아닌가 나보다 좋은 사람 만나길바랬음 버리지말고 입양보냈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뭐래 2019.06.24 17: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이 없어도 시간내서 잠 줄이고 시켜줄수 있는게 산책이고 발톱관리 귓청소하는건 진짜 몇천원 안함. 돈이 없어서가 아니고 그냥 귀찮고 해주기 싫어서 그런거 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4:41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 웹툰은 돈이 문제가 아니라~시간과 정성을 투자 안해서 그런 거죠~애완인형이 아니잖아요~같이 사는 살아있는 가족이예요~영원히 돌 정도 된 사람 아기 키우듯이 15~20년 돌봐야 한다고 보시면 되요~매일 틈틈이 산책, 아침,저녁 밥 주기, 귀청소, 발톱 관리, 털 미용, 목욕, 목욕 후 보습 관리, 칫솔질(게을러도 일주일에 최소 2번), 털땜시 눈 안 찔리게 눈 관리, 눈꼽 떼주고~아프면 대개 병원가서 진료, 아침, 저녁 약주기, 매달 심장사장충 및 외부기생충 약주기, 각종 예방 접종, 여름엔 더위타지 않게 관리해주고 춥지않게 해주고 발바닥 갈라지지 않게 보습관리해주고 각종 피부병 및 습진 생기지 않게 관리..등등 노력과 정성이 얼마나 들어가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ㄱㅎ 2019.06.24 14:1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없으면 안되지 ㅋㅋ장난하나 본인도 제대로 건사못할만큼 가난한데 애견을 왜키워. 그리고 돈만 문제가 아니라 애정없이 키웠구만 뭐. 그래서 개 상태가 저모양이고.
답글 0 답글쓰기
30대여자사람 2019.06.24 14:00
추천
0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 없으면 어떤 동물이건 키우면 안돼지만....알고는 있지만 잘 안돼요.
사람보다는 그 복실복실한 털뭉치가 주는 애정과 신뢰에 더 위로받고 맘 다잡으며 살고 있어서요.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3:16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도 돈이지만 시간투자를 많이 하셔야됨..은근 손도 많이가구요 바쁘시다면 안키우시는걸 추천해요. 그리고 선택은 신중하게 해주세요 귀엽다고 해서 키웠는데 막상 이건아니야 하면서 못키우겠다고 유기하시는 분들 많아요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2: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 없어도 털 빗겨주고 산책 시켜 주고 발톱이나 이런거 관리하는거 스스로 할수 있지. 지가 안해 놓고 돈 핑계는 ㅡㅡ;;
병은 의사가 치료하지만 저런 관리는 돈 없어도 본인이 충분히 할수 있는것들임.
친구는 척추손상된 토끼를 1년 넘게 돌봤는데 테니스니 무슨 강좌니 이런나라에서 하는 싼거 쉴새 없이 찾아서 배우는 성격인데 토끼 돌보는 동안은 일정시간 토끼랑 보내더라.
지금은 알러지 때문에 못키우지만(키우기전엔 몰랐음 ㅋㅋ) 하루 알바 두개 세개 잠자는시간 빼고 오로지 돈을 벌기위해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아니라면 돈은 핑계라고 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2: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이 아니라 책임감이 없는 거잖아.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1:5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 개 키울 시간에 돈을 먼저 벌고 왔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흐규 2019.06.24 11:4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돼 돈없으면 키우지마
답글 0 답글쓰기
2019.06.24 11:36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돈없는사람, 죽을때까지 키울 책임감없는사람들 동물키우지마세요 평생 건강하고 이쁠거같죠? 나이들면 아프고 다치거나해도 병원비장난아닙니다 사람은 보험이라도되지 강아지는 몇백은 기본깨져요 저희 강아지..못믿겠지만 병원비만 천만원 훨씬 넘게들었어요 뇌출혈생겨서 mri검사하고 입원시켜서 치료하는데 600들었구요 심장병때메 평생먹어야되는 약값╋병원치료비 ..다합치면 천 넘습니다.. 하루입원비만 산소통에들가는데 10씩깨지구요 오바하는거같죠 저희도 병원비때메 너무 힘들었어요 생각보다 너무 마니들가서 근데 가족이고 빚내서라도 치료해야된다는생각에 이 아이를 마지막으론 다신 안키우려구요.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1:18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게.. 단순히 돈 문제인가? 언니랑 자취하다가 언니 결혼하고 혼자 살게 됐는데 너무 외로워서 반려동물 입양 알아봤어요. 원래는 강아지를 더 좋아하는데 고양이 입양하려고 했거든요. 제가 근무 시간이 보통 10시간 정도라 출퇴근 시간 합치면 12시간은 나가 있어서 혼자 두는 시간이 많아서요. 그런데 고양이도 강아지에 비해 외로움을 덜 타는 거지 아예 외롭지 않은 게 아니라는 말 듣고 포기했어요. 내가 퇴근 후 1ㅡ2시간 좋자고 죄없는 생물을 12시간씩 방치할 수는 없는 거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6.24 10:27
추천
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야? 그럼 가축으로 키우면 ㅇㅋ 겠네. 애완동물이 아니라 식량으로 키우는데 뭘. 예로부터 개는 비상식량이었음. 개 특별 대우 할거면 아무것도 먹지마. 개좋아하는 분들 님들 위해 희생된 가축과 식물들의 생명은 뭐였음? 개는 괴로움도 전혀 느껴선 안되지만 가축과 식물은 죽어줘야 하는거였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06.24 10:25
추천
0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만 화 참 ㅋㅋ ㅋ요즘 광고고 만화고 남자가 버럭 하고 가르치려들고 여자가 죄인인 게 많더라. 실상은 남자가 더한데. 길기 떠돌이 개들 발로 차고 끌고가서 개고기 만드는 거 다 누구? 응 남자~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10:0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이없으니까 애초부터 키우지를 말라고.. 주워도 경제적여건이 되는사람한테 보내든가
귀엽다고 어거지로 데리고 있고 환경자체가 개한테는 학대인거나 마찬가지인걸
"사랑"이라고 합리화 하고자빠졌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05:36
추천
4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돈이 없으니까 뭐든 너그럽게 봐줘야 한다는 마인드의 거지들이 있음 반려동물의 상태가 반 아작이 났는데도 “돈 없으면 개도 못키우냐”, 불법 경로로 창작물 봐놓고 “돈 없으면 영화도 못보냐,음악도 못듣냐” 네 돈 없으면 못하는게 맞고 그게 억울하고 분하면 지원을 받든가 돈을 벌든가 하세요 궁핍한 상황이 안쓰러운것과 별개로 당신의 가난이 면죄부가 될 수는 없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4 05:10
추천
2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물 끝까지 데리고 사는 사람 12프로 밖에 안되고 88프로는 버려진다는데 말은 조카 잘함 ㅋㅋ 잘 케어 해주는거보다 일단은 죽을때까지 같이 있어 주는게 더 중요한거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