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개월을 갤이라고하는 애기엄마들

ㅇㅇ (판) 2019.06.28 20:55 조회43,512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패버리고싶어요
249
26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댓글꼭좀꼭]
9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6.28 21:35
추천
219
반대
3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유난히 엄마들 쓰는 단어에만 뭐라하는것도 혐오다. 나도 처음엔 못배워보이고 눈쌀 찌푸려졌는데 나 역시 줄임말 하나도 안쓰는거 아니라서 관뒀다. 윰차, 갤, 얼집 듣기 싫은 애들은 아아 마시고싶다고 하지도 마라 ㅡㅡ 누가 누구한테 돌을던져?
답글 1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28 21:18
추천
201
반대
2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애기엄마 아닌 사람들도 할많하않이니 갠소니 카톡이니 아아, 아바라, 스벅 등등 줄이는데 왜 유독 애기 엄마들이 줄이는 말만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6.29 08:36
추천
6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들 앙기모띠 찐 갑분싸 이러는게 더 보기싫어
답글 2 답글쓰기
찬반대결 나지금배고픔 2019.06.28 23:42
추천
48
반대
5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패버리는 건 좀 그렇지만... 저도 애기 엄마지만 듣기 싫어요 그런 말... 비냉, 물냉, 스벅 등등 원래 단어를 변형해서 줄이진 않았잖아요... 갤, 윰차, 얼집... 다 변형해서 줄인 거라 좀 오글거려요...
답글 1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8.21 00: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상관이야...
답글 0 답글쓰기
2019.08.20 23:3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진짜 좀 모자라보임 ㅋㅋ 그러면서 지 자식들은 명문대 가길 바람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아줌마 2019.07.01 11: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정도도 말하고 쓰기 귀찮으면 힘들어서 밥은 어떻게 먹나... 애가 듣는말이고 따라할지도 모르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7.01 10:37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엄마들 참 불쌍해 지들끼리 은어 쓰면서 노는데 별 희한한 애가 패버리고 싶다는 둥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7.01 03:07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선생님을 쌤이라 부른건 괜찮고 개월을 갤이라부르는건 패주고싶냐? 남 흉보려하지말고 예쁜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아라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7.01 02:2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래기는? ㅎㅎㅎ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30 21:4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0대 20대들은 줄임말안쓰나요??? 스벅 아아 버카충 이런거 쓰던대 ... 누가 그리쓴다고 머라했나요?왜 아기엄마들한테만 쓰지말라하는거죠? 지나친 간섭이네요 그런말할꺼면 너나 줄임말 쓰지마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30 15:28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혐이 이런데서 또..!
답글 0 답글쓰기
흠지다ㅕ하ㅅㅇ... 2019.06.30 14: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급식체들 싹다 패주고싶더라 줄여도 앵간히 줄여야지
답글 0 답글쓰기
ㅎㅎㄴㄴ 2019.06.30 13:17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 개를 “아이” “애기” 라고 표현하는것 보단 낫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6.30 02: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 난 혐오까진아닌데; 애기엄마지만.. 지인중에 애엄마있어서.. 카톡 대화 하다보면 계속 멈칫멈칫함;ㅋㅋ 바로 못알아먹어서;; 학생때도 줄임말 많이썼는데, 애엄마는 그러면 안되나요?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2019.06.30 02:07
추천
7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줄임말중 철자를 파괴하지 않는 선에서 단어만 줄이는거는 거부감이 안들더라 근데 아이부모들 줄임말은 얼집=어린이집, 갤=개월, 윰차=유모차 등 이런식으로 철자를 파괴해서 거부감이 듬. 그냥 유차=유모차, 어집=어린이집등 이렇게 줄이고 개월은 두글자밖에 안되는데 온전한단어로 썼으면 좋겠음. 이제 하도 익숙해서 저런단어들 보면 그런뜻이겠거니.. 하지만 그래도 거부감드는건 사실이다ㅠ 다른예시로 미안해=먄해 이것도 거부감듬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6.30 00: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 패버려 감옥가즈아
답글 0 답글쓰기
원투 2019.06.29 23: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욕 할 뻔 했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9 21:04
추천
3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심각했던 된장녀 세대가 애낳고 아줌마가 되어 맘충이 되었으니 통탄할 노릇임. 딱 저세대 아줌마들이 가정교육을 잘못 받은거 같음. 진짜 개념이 없어도 너무 없음. 만일 맘충열풍이 일어나지 않았고 노키즈존도 없었다면 와... 불쌍한 식당 직원들 수백명 밥줄이 날아갔을거임. 툭하면 고소한다 협박에 가뜩이나 된장이라 일도 안하고 집에서 애 하나 키우면서 무슨 어린이집에 하도 선전포고를 해대서 어린이집 교사며 초등학교 교사들이며 골머리를 썩고 있음. 오죽 스트레스를 받으면 명예퇴직률이 그렇게 갈수록 늘고있다 함. 그런 세대의 맘충들이니 줄임말 쓰는 것도 꼴보기가 싫은거지 뭐. 거기다 뭐 요즘 인스타로 공동구매 이런 거 사기치고 다니는 미용사들이며 사기꾼 여자들도 죄다 저세대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어휴 2019.06.29 21:04
추천
1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집, 갤, 윰차 어감 그지같음. 특히 갤이랑 윰차는 진짜 쓰지 말았으면. 애도 아니고 어른이 그런말을 쓴다는게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뇽뇽 2019.06.29 21:01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뻐카충.존맛탱은 좋고??이거나 저거나 다 거지같은데 유난히 아줌마들 패 재낌.
답글 2 답글쓰기
2019.06.29 20:5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않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6.29 20:55
추천
5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자연스럽게 이상하게 줄이니까 안좋아보이는 거지. 유모차를 굳이 윰차라고 부를 이유가 뭐야?? 개월을 갤이라고 부를 이유도 없잖음. 억지로 줄인느낌이니까 오글거리는 거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나는 아아라고 부르지도 않지만 이건 길고 귀찮잖아. 그니까 아아라고 줄여부르는 거고. 윰차 갤 #g 이건 너무 이상하잖아 ㅋㅋ 유모차 7개월 이렇게 부르는게 뭐 어려운가? 아리따움을 아따라고 부르고 이니스프리를 이스로 부르고 동방신기를 동신으로 부르는것처럼 어색하고 오글거림. 4글자 이상만 줄이는게 어떤지? 그렇다고 시아버지를 샵쥐라고 하진 말고..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