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온갖 거짓말로 축의금 먹고 잠수 탄 친구

다이소김부기 (판) 2019.07.09 09:54 조회85,074
톡톡 결혼/시집/친정 개깊은빡침

안녕하세요.

결혼 하신 분들께서 공감하고 조언을 해주실 것 같아 이 곳에 글을 남깁니다.

편의상 음슴체로 하겠음.

 

작년에 결혼한 20대 후반 여자로서 또래 친구들에 비해 결혼을 일찍 한 편. 고로 결혼 준비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여 웨0북이라는 어플을 통해 정보를 주고받으며 동갑내기들과 오픈 채팅방을 하기 시작함. 인원이 많았고, 한 명 한 명 결혼을 하다 보니 단카방은 조금씩 시들해졌고 그 중에서도 맘이 맞는 6명과 따로 카톡방을 만들게 됨.

 

6명 중 문제가 됐던 친구를 A라 칭하겠음. A라는 친구는 가장 늦게 결혼한 친구로 이미 상반기에 결혼을 한 2명의 친구도 오로지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함.(참고로 A라는 친구는 2명의 친구 결혼식에 참석도 안하고 축의도 안함/2명의 친구는 축의금 지참함) 또한 한명의 친구는 이미 한참 전에 일정이 있어 결혼식에 참석은 하지 못하였으나 A의 직장까지 찾아가 축의금과 편지를 전달함. A의 결혼식에 불참한 한명을 제외한 4명의 친구가 모두 참석하였고, 혼주가 준비가 안됐을 정도로 일찍 도착하여 사진 찍어 주고 동영상 찍어주고 정말 20년지기 베프들처럼 행동함. 물론 그땐 그 정도의 진실한 마음으로 축하해줌.

 

그 이후 6명은 좀 더 끈끈해져서 올 초부터 계를 하기로 함. 곗돈으로 내년 상반기에 가까운 곳으로 해외여행을 가기로 하였고, 2달에 한번 정도씩 꾸준하게 만남. A 역시도 항상 참석했고, 만나서도 시댁얘기 시누이 얘기 등 주도적으로 말도 잘함.

그러던 A6월 약속에 아프다는 이유로 참석하지 않았고, 그 이후 며칠 뒤에 단카방에

회사도 무단결근하였다. 몸이 너무 좋지 않아 부인과 치료를 받고 있으며, 모든 게 너무 힘들다라는 말과 함께 카톡방을 나갔음. 나머지 5명은 당연히 우울증 또는 공황장애 등을 걱정하며 몇몇은 응원의 갠톡을 함.

 

하지만 걱정과 달리 쎄한 기분이 들었던 건 계주였던 친구에게 곗돈을 더 이상 못 내겠다 하였고, 이미 6개월간 냈던 곗돈을 계좌번호를 주며 받고자 하였음. 이 부분이 참 이상했지만 일도 그만뒀다니 이해하는 마음으로 돌려주었음. 곗돈까지 돌려준 걸 모두가 알고는 이젠 연락을 하지 않으려고 하나? 하는 마음이 들 때쯤 이미 있었던 인스타 계정을 없앴고, 새로운 계정에선 우리 5명 모두 차단함. 또한 다시 팔로우를 걸었을 때 바로 거절함. 그 친구가 얘기도 많이 하고 욕도? 했던 11월 예신 중 한명의 인스타를 알아서 그 분의 인스타를 들어가 보니 대인기피증이라는 A가 모찌모찌~~이러면서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았음. 이 모든 걸 보니 A가 단카방을 나가면서 하던 모든 말들이 거짓말이라는 걸 알게 됨.

 

5명은 일단 왜 그랬는지 이유도 알고 싶었고, 축의금은 주고받기이므로 오로지 주기만 했던 3명의 친구들은 축의금이라도 돌려받고자 연락을 하였음. 답장이 온 내용으론 카톡방에서 그저 기계적으로 말했을 뿐이다. 불편했던 적이 많고 어려 웠다라고 말하며 결혼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거뿐이다라고 함. 사실 20대 후반에 새로운 친구들 사귀기도 어렵고, 결혼이라는 공통사와 초보 주부로서의 삶을 공유하며 마음 맞는 친구들을 만났다고 생각함. 하지만 이렇게 말하니 물론 품앗이처럼 친구가 아닌 결혼식 때 사람이 필요해서 이용했을 수도 있지만 일단 마음의 상처도 많이 받았음. 그 다음 카톡으론 그럼 받기만 했던 축의금들 다시 돌려주고 깨끗이 정리하자 라고 말했을 땐 현재까지도 읽지 않고 씹고 있는 중이며, 카카오톡 차단까지 한 상태임. 결혼이라는 게 정말 하고나서 보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당시 준비할 땐 힘들기도 했고, 속상하기도 했던 부분들을 누구보다 잘 이해해주고 마음을 나눴다고 생각함.

그렇지만 이렇게 하객으로서 이용은 이용대로 하고(A는 실제로 친구가 정말 없음), 돈을 먹고 튀는 이런 사람 도대체 어떻게 하면 될지 모르겠음...   

13
59
태그
신규채널
[추억]
1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7.10 17:26
추천
6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플로 친구를 왜만들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10 17:43
추천
44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플하는사람들이해안됨 저번에 글올라온걸 보니까 지 외로워서 남자구하려고 어플한다던데 다 똑같은것들끼리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남자 달빛에비친블... 2019.07.10 17:48
추천
3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 조잡한 인간관계를 멀 믿고 친구라고 저렇게 했는지가 궁금하네
그냥 잊으세요 뭐 어쩌겠음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8.12 01:43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국여자 원래 남한테 돈 안쓰고 받기만 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ㅉㅉ 2019.08.12 00:4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사람들 많음. 나름 몇년동안 친하다고 생각하고 연락주고 받고하다 지결혼식 끝나면 돌변하는사람들 있더라ㅉㅉ 그냥 쓰레기임. 걍 잊고 사는게 속편함ㅋ
답글 0 답글쓰기
아ㄹ 2019.08.11 18:0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플로 맺은거니 인스타마다 글을 쓰면 되네요. 축의금 먹튀냐고 결혼식때 친구 많아보일라고 계모임든거고 결혼식끝나니까 계모임냈던 돈 바로 돌려받고 잠수냐고 나머지 친구3명돈은 받아야지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1 12:25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예전에 올라왓던글인데 ㅡㅡ 주작이네
답글 1 답글쓰기
오리 2019.08.11 11: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참내.. 내결혼때 축의도 안한 사람한테 착한척 축의한 당사자들 잘못이죠. 기본예의도 안지키는 사람에겐 똑같이 해야하는겁니다. 나중에 뒤통수나 맞거든요. 그돈 주겠어요???? 그냥 sns에 욕이나 실컷하고 끊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1 06:3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작부터 단추를 왜 꼈어요 ! ? 이해가 안가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18: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작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1 15:3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경조사비는 품앗이 개념으로 인식은 하되 내가 반드시 받는다는 보장은 없으니
못받을거 예상하고 하셔야 돼요.
이 사람한텐 내가 아깝지 않게 이정도 할 수 있고 나는 못받아도 상관없다 이런 식으로.
항상 그런 마음가짐으로 하면 알아서 적당히 하게 됨.
그 당시에 내가 마음이 그러했으니 못받아도 배아플거 없고 받으면 고마운거고..
너무 큰 금액은 지금처럼 하고 나면 못받을까 전전긍긍하게 되고
못받으면 배아프고 돌려주는 사람도 후에 부담스럽고.. 이래저래 골치 아픔..
못받아도 상관없는 금액이다 생각하고 해야 하는데 친밀도나 알아온 시간 대비
지나치게 큰 금액 하셨나봐요.. 지금와서 배아프고 돌려 받고 싶을 정도면..
적당 기본만 했으면 욕만 하고 털어버리면 되실텐데..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19.07.11 08:22
추천
2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상황이 어쨋든 축의금돌려주란말을 어떻게하지 축의금은 못받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축의하는게 맘편함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7.10 21:04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구구절절 필요없고 그냥 거지였음 끝.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달빛에비친블루 2019.07.10 17:48
추천
3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 조잡한 인간관계를 멀 믿고 친구라고 저렇게 했는지가 궁금하네
그냥 잊으세요 뭐 어쩌겠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0 17:43
추천
44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플하는사람들이해안됨 저번에 글올라온걸 보니까 지 외로워서 남자구하려고 어플한다던데 다 똑같은것들끼리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0 17:26
추천
6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어플로 친구를 왜만들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비밀 2019.07.10 17:0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본인이 도움받았을때랑 후랑 마음이 너무 다른거죠~
에효~ 그런사람들 그냥 잊어버리세요
아마 돈도 안돌려줄것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7.09 10:42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친구 분명 애 낳으면 또 연락할겁니다. 축의금 받는거 포기하시고 차단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09 10:16
추천
5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국계집 수준..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