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아이있는데 담배피우는 와이프

한숨 (판) 2019.07.10 19:09 조회41,487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추가하자면 저는 8시출근 집에오면 야근하면 집에 10시 넘어요
저는 솔직히 돈벌어다주는 입장이고 와이프는 집에서 오로지 아이만 케어하는 입장이잖아요? 주말에 쉬는날에 저 밖에 나가서 담배 식후땡으로 펴도 싹다 씻어요 저도 노력하는 겁니다 !
여기는 여자가 많아서 그런지 그럼 와이프가 술을 좋아하는데 어기때문에 못마시면 댓글들 남편들은 임신동안 육하하는동안 술도 안마시겠네요? 와이프 술마시고 싶을까봐? 회식도 못하게 합니까? 말같지 않은 편들디 마시고 객관적으로 이야기 해주세요








저도 담배를 오래펴와서 끊기 힘든거 아는데
와이프가 임신중에도 담배를 폈습니다

처음에 아가생각해서 끊는다고 하더니 가방에서 담배가 발견되어서 물으니 의사가 스트레스받는게 더 안좋은거라며 정피우고싶으면 한두개 정도는 괜찮다고 했다며 하루 한두개피 폈다고 합니다

문제는 담배를 피워그런건지 아기가 조산으로 한달 일찍 태어났습니다 다행히 아이 상태는 건강해서 일찍 퇴원했습니다

병원이랑 조리원에 있을때 모유수유권장병원이라 유축기로 짜서 아이먹이게해서 젖이 돈다고 합니다

근데 퇴원해서 또 밖에 나가 담배를 피우는지 옷에서 담배 냄새가 나는겁니다 솔직하게 말하라고 모유수유하면서 지금 담배피우는거냐 물으니 젖은 다 짜서 버리면 되는거고 당신도 못끊는 담배 나는 끊기쉬운줄아냐 그럼 당신도 담배 당장 끊어라 하면서 화를 냅니다 저는 회사생활하면서 끊고싶어도 어쩔수 없이 상사들과 같이 나가서 담배태우고 이야기하고 하니 담배끊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차라리 모유수유를 끊고 담배를 펴라고 했더니 또 초유는 먹여야한다하고요

모성애가 없는거 아닌가요?
주변에보면 아무리 골초였더라도 임신하는 순간 담배를 끊게 되던데 심지어 아이낳고서도 모유수유하면서 담배라뇨....진짜 모성애보다 본인 니코틴충당이 더 급한게 이해가 가질 않네요

모유끊고 그냥 담배피라고 냅둬야하나요? 방법없을까요?
8
29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솔직한의견] [ㄱ을]
14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7.10 19:40
추천
176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와이프가 흡연한다고 모성애가 없는 사람으로 치부되는거죠? 그런식이면 당신도 부성애가 없는거죠.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10 21:14
추천
6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내 뭐라하기전에 쓰니부터 담배 끊어요 담배 피는 아내는 모성애 없는거면 그럼 쓰니는 부성애있는 사람 맞습니까? 아이들 호흡기에 안좋기는 쓰니나 아내나 오십보 백보예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10 23:07
추천
4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인적으로 흡연 진짜 싫어하는데, 너도 끊고 말하세요. 싹 씻고 양치한다고 발암물질이 확 다 사라지는 줄 아나? 부인만 모성애가 없나, 아저씨도 부성애 없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ㅇ 2019.07.20 00: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딱 보아하니 꼴통끼리 결혼한거 같은데 아기가 제일 불쌍하다;; 임신해서도 담배피는 여자면 엄청 골초였을거 같은데 어떤 부류인지는 감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끼리끼리 연애하다가 결혼 루트탄거 같은데 아기 너무 안타깝다....왜 저런 무자격 부모 밑에서 태어나서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0 00: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내분 남편때문에 갑갑해서 못끊는걸수도
답글 0 답글쓰기
엄마 2019.07.14 05:4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 담배 땜에 한달 일찍나왔데 개 어이없네 안 펴도 조산하는 엄마들은 뭐냐 그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3 17:1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휴ㅋㅋㅋ 진짜 와이프가 개불쌍하다 추가글보니까 딱 남편마인드가보임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21:0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구구절절 변명 뒤범벅 담배충이라고 소개하면서 아내 고나리질 하는 거 안 부끄럽냐?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뚱딴지 2019.07.12 20: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정너냐?결론은 니편들어달란거자나 그런거는 니엄마한테 얘기해라 객관적으로 얘기해주면 너도 귓구녕열고 들어 니가듣기싫은소리 니와입스도 듣기싫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17:2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애기만불쌍하네 둘다 애미 애비 자격없는데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2 17:1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이 끊으세요 같이 회식자리 술도 얘기하면 안먹을수있고요 누군사회생활 안 해 봤는줄 아나 둘다 똑같아요 애낳지를말던지 에휴ㅡㅡ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부끄부끄 2019.07.12 16: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부부 같이 금연해 남편아 그건 핑계야 아내도 아내나름 힘든겨 같이 금연해라 일방적으로 한사람만 금연하라 하지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16:5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담배피면서 모유수유 하겠다고 하는건 문제 있는것 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16:5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회사 대리님 과장님 남녀 상관없이 다 아기 낳기 전 기간부터 금주/금연 실천하고 아무도 뭐라고 안함. 오히려 대단하다고 칭찬하고 의지 약해지지않게 옆에서 응원해줌. 다른것도 아니고 아기때문이라고 하는데 억지로 피게할 사람 없음. 남자분 의지박약이고, 본인도 못하는 일 아내에게 하라고 강요하지말아야함. 말마따나 본인은 사회생활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로 담배끊기힘든데 아내는 아기가지면서 몸 바뀌고 호르몬 날뛰고, 혼자 육아하고, 가사도 하는데 스트레스가 1도 없겠음? 제발 역지사지로 얼마나 힘든지 안다고 위로해주며 함께해보자는 말만이라도 해보길.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2 16: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씻고 이런거 다 핑계로 보일겁니다.. 말 안나오게 하려면 끊고 말해야죠. 내고 먼저 본보기를 보이고 남에게 말해야 말이 안나오는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ㅈㄹ 2019.07.12 10:2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야 이 글 우리 신랑 보여줬는데 니놈이 이상하데!! 이 정도면 팩트 아니야?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7.12 08:3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 다 헛수고지만 노력은 하고 있네요. 아내는 담배피고 모유 짜내고 먹이고, 남편은 담배피고 싹 다 씻고.... 모유 짜내도 나쁜 성분 남아있고 싹 다 씻어도 나쁜 성분 남아있고. 둘 다 똑같은데.... 거기서 넌 끊어 난 어쩔 수 없어 하는 남편이 더 잘못했음. 아이 엄마에게만 모성애 강요하며 금연하라고 하지말고 아이아빠인 본인도 부성애가 있다면 담배 끊으려고 노력하면서 아내에게 말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2 02: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있는데 담배왜펴 둘다끊어라 어휴 애보면서 담배 어케 피는지??냄새어쩔..으 담배피고 또 모유먹이는거 안찝찝한가? 고춧가루도 안먹는데 모유수유땐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01: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만 불쌍하다 진짜;;; 여자도 노답인데 같이 끊으려고 노력이라도 해야지 넌 끊어 난 어쩔수없어 이게 뭐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허어 2019.07.12 00:15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너부터 끊어 새끼야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11 19:2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이 있는데 굳이 흡연하는 아내 편들 일은 없지만... 아내는 육아하는 동안 하고 싶은 거 참아야 하지만 그럼에도 본인은 할 수 밖에 없다고 둘러대는 그 심보가 고약해...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1 19: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부는 둘다 노답이고 노답부모 아래서 니코틴 간접흡연하는 아이만 불쌍하다 애가 중학생도 안되서 담배물어도 욕하지마 다 조기교육의 결과니까
답글 0 답글쓰기
으답 2019.07.11 19:0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육아하고 육아스트레스받는거에대해 별생각없으니까 글쓴이는 그리말하는거다. 임신중에도 출산후에도 담배피는건 둘다잘못된거임. 그리고 애만보면된다고? 조선에서 왔냐 육아는 함께야. 가정부 구해줬어 혹시? 언제 남자들이 와이프없이 일주일동안 살림하고 애보는걸 바꿔 경험해보는게있었는데 남편들 겁나 울더라. 이게 이렇게 힘든지 몰랐다고 차라리 돈만벌어오는게 낫겠다고. 와이프한테 너무나 미안하다더라. 본인스트레스는 어쩔수없는거고 어떻게 아내의스트레스는 아무렇지않다 생각하지. 저걸 너무나도 떳떳하게.. 나라도 글쓴이같은남자랑 살면 담배 더 못끊을듯. 함께 끊어보자 하긴해봄?? 상대방만 문제라고 생각하는자체가 애 마인드인거야 이 양반아..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