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회사에서 하는일이 너무 없어서 고민입니다..

ㅇㅇ (판) 2019.07.11 15:21 조회35,690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전문대 졸업 후 건설쪽 소기업에 경리직으로 일하게 된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일한지는 3개월정도 됐어요..

 

일단 저희 회사 분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직원수는 10명정도에, 저를 제외한 모두가 남자분들이십니다..

 

나이도 저보다 한참 많으세요.. (제일 젊으신분이 40세, 대부분 저희 아빠뻘정도..)

 

제 고민은 회사에서 하는일이 너~무 없습니다..

 

저랑 부장님을 제외하고 다른분들은 영업쪽 일을 하세요.

 

고로, 제 일에 대해 알려주실분은 부장님뿐..

 

처음에 한 2주정도는 시키실일 없냐고 하루에 3번정도 물어본것 같습니다..

 

자꾸 여쭤보니 부장님 왈 "의욕이 너무 넘치는데? 그 의욕 얼마 안가는데 위험하네" 라고 하심..

 

그말에 상처받고 이제 더이상 시키실일 없냐고 물어보지 않게됐어요..ㅠㅠ

 

그러다보니 3개월째가 됐습니당..

 

여전히 하는일이 없어요..

 

하루에 일 진짜 많이했다 하면 2-3시간정도??

 

제가 하는일은 품의서작성, 직원경비처리, 세금계산서발행,

 

오늘도 아까 오전에 품의서 작성하고 아무것도 안했네요..ㅠㅠ(2분이면 끝나는일..)

 

저같은 경우도 있나요..? 몸은 편하지만 마음이 불편해서.. 뭔가 불안하고 답답하고 그러네요..ㅠ

 

 

 

 

36
14
태그
신규채널
[이게뭐람]
5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오감자 2019.07.11 17:47
추천
6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품의서작성, 직원경비처리, 세금계산서발행 - > 이일 하실려고 채용되신거에요 별거아닌거 같지만 누군가가 해야할일입니다. 너무 조급해하지마시고 월급도 적당하시면 적당히 하시면 될거같네요 ^^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12 18:50
추천
4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경리로 입사한 뒤 초반에 일이 너무 없어 찾아서 하다가 그 마저도 한계가 오길래 허락받고 하루에 1시간정도씩 회계공부해서 자격증 여러개 취득했습니다. 대표님, 부장님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이후 재무부장님 스카웃해오고 자체기장, 신고업무도 합니다. 그리고 저희회사는 특수한 것을 시공하는 회사인데, 입사초 한가할 때 상사 옆에 붙어서 어깨너머로 봤던걸 써먹게되면서 단순경리직에서 벗어났습니다. 회사 계속 다니실거면 회사 돌아가는걸 빠삭하게 파악하시고, 이직하실거면 자격증공부 빡시게 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네플류도프 2019.07.13 01:45
추천
2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배부른 소리 하고 있넹 ㅋㅋㅋㅋㅋㅋ 몸 편하고 월급 루팡 하는 직업이 최고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7.16 10: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공부하면서 일해요 !
건설업계에서 그런 일 하시는거면 눈치보실일 하나도 없어요
자격증하나씩 모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벼랑위의당뇨 2019.07.14 19:0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직 어려서 그런가 월급루팡이 최고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3 15:2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가 보기엔 할일이 많아보이는데 못 찾는 것 같네요 다른 부서에 계신 분들은 무슨일을 해야하는지 아예 모르는 것 같고. 영업직이 많으면 그에 관련된 영업관련 서류들 있겠네요. 회사에 서류들 널부러져 있진 않나요? 정리가 안되어있다던가. 뭐 찾아달라고하면 다 찾아주거나 서류 만들어달라고 하면 다 만들어줄 수 있는건가요? 서류 챙겨달라고 하면 다 바로 챙겨줄 수 있어요? 회사에서는 일을 딱히 안가르쳐주더라고요.. 저도 사회초년생일때는 그냥 처음에 몇가지 가장쉬운거 던져줘서 그거만 했었는데..3개월 정도 되어쓰면 이제 찾아가며 해야죠.. 품의서가 있네요. 그럼 품의서에 맞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었는지, 증빙이 있는지 확인하고, 돈이 맞게 나갔는지도 확인하고. 회사의 비품 컴퓨터 상태가 어떤지. 네트워크 하드를 쓴다고하면 그게 관리가 잘 되어있는지. 급여대장이나 인사서류가 제대로 잘 작성되어 있는지.. 누가 임의로 회사 업무 파일을 지우진 않았는지.. 컴퓨터에 있는 업무파일도 별도로 백업해놓고 보관해야하고.. 회사 비품의 이동이 어떻게 되었는지, 법인차량이 있다면 차량운행일지가 구비 되어 있는지.. 등등.. 할건 많아요. 사실 대기업에 근무하는거 아니면 경리회계는 거의 잡부에요. 그리고 내가 하는만큼 일을 배울수 있어요. 그냥 일을 안준다고해서 넋놓고 있으면 물경력됩니다. 하다못해 인사서류가 다 구비 되어있는지. 취업규칙은 어디에 보관되어 있는지. 현재기준에 맞는지. 매월 세무신고는 꼬박꼬박 되어있는지. 비품이나 사무용품이 모자란 건 없는지... 법인카드 내역관리도 있고.. 해야할 건 많아요 일일이 해야된다고 파고들다보면.. 근데 님도 위에 사수가 없고 혼자 일을하니까 할게 없어 보이는거죠... 중소기업의 경리들은 멀티가 되어야 다른 사람들이 일할 수 있어요.. 다른사람들의 업무도 매꿔가면서 해야하고.. 뭐 그런게 있죠.. 안맞으면 아예 못하지만.. 근데 님이 3개월차가 지나시기 시작하면 대표이사나 부장이나 슬슬 일을 이거저거 시킬 추가로 타이밍인데.. 너무 섣부른 고민을 한게 아닌가.. 싶네요 ㅎㅎㅎㅎ 3개월까진 솔직히 간단한거만시키거든요. 대기업 경리팀은 이체하는 사람은 이체만하고 전표입력하는 사람은 전표만 입력한다고 하더군요. 업무 교육도 따로 진행되서 누락될 일이 없는데.. 중소기업이면 알아서 다 해야해요. 나중에 뭐 하나씩 터지고 그러면서 배우는거죠. 찾아보세요. 아마 많을거에요 할게..ㅎㅎ.. 근데 이도저도 그냥 누군가 안가르쳐줘서 난 못하겠다고 하면 원래 하던일만 계속 하며 월급 편하게 받으면되죠. 나쁘지 않아요 그런것도. 다만 계속 경리회계일을 할거면 뭐라도 다 알아야지 다른회사 가서도 버티고 이직하고 그게 내 실력이 되니까.. 계속 이 일을 할게 아니라면 하고싶던 쪽 찾아서 업무 틈틈이 강의라도 듣고 자격증공부도 하고 그러시는게..ㅎㅎ(단 뭐라고 하는 분위기가 아니라면야.) 그리고 제 생각엔 그 부장님이라는 분이 무사안일주의인 탓에 님도 그렇게 되어가나보네요. 일을 더 키우기 싫은거죠 ㅎㅎ 지금처럼 그냥 조용히 지나가면되는데 님이 알려주세요 하며 덤비기 시작하면 본인눈에도 잘못된게 보일거고 눈감아온게 보일거고 골치아파질테니..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3 02:27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20대초반...그래서그래요...그대로 한 2년만 지나잖아? 일은 없고 월급루팡하는거 세상에서 최고로 개꿀로느껴질걸요.세상사는거 별거없어요.내몸 편하면 된거야.
답글 0 답글쓰기
네플류도프 2019.07.13 01:45
추천
2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배부른 소리 하고 있넹 ㅋㅋㅋㅋㅋㅋ 몸 편하고 월급 루팡 하는 직업이 최고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3 01: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부럽다 일없는애들보면
답글 0 답글쓰기
어휴 2019.07.13 00:59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애들이 연봉 2천받으면서 일하고선 사회생활이 전업주부보다 쉽다고 떠드는 애들이다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3 00:41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댓에 모라하는 사람들 다들 얼마나 좋은 회사다니시길래 비아냥 거리지?ㅋㅋㅋ 대기업아니고서야 중소기업들 대졸스펙의 사원들 저정도합니다. 그만큼 돈쳐주는 회사도 있는 반면 시킬거 다 시키면서 양아치처럼 대하는 회사가 많긴하죠. 근데 다들 회사 몇군데 다녔다고 다 아는거처럼 말하지마세요ㅎ어디서든 멀티로 잘하면 그게 스펙이고 돈 입니다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3 00: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회사에 나포함 여자 둘이었는데 남자여자 구별없이 일하고 나는 십년다녔는데 짬있다고 박스옮기고 납땜하는거 등등 이일저일 안가리고 당연하게 다 시켜먹길래 힘들어서 결국 관뒀어요. 내몸뚱이는 한갠데 세네명이 할일을 몰아 시키니까 힘들기도하고 스트레스에 정신병걸릴것같아서 때려치고 놀고있어요. 이제 돈이고뭐고 걍 딱 내일만 할수있는 회사서 편하게 일하고싶더라구여ㅠ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19.07.13 00: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계관련 자격증 공부해서 따면 되겠네, 회사에서 써먹을수도 있고, 아니면 관련해서 이직하면 되니까. ㅋ
답글 0 답글쓰기
훈남 2019.07.12 23:35
추천
1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걱정마 20대초반 여자면 존재자체만으로도 할일을 다한거임 앞으로도 쭉하던대로 예쁘게 꾸미고 회사 다니면 된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2 22:5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이런상황이라고 하면 능력없다고 그시간에 스펙기르라고 하던게 얼마전인데 여기가 같은 한국 맞누ㅋ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22:4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개월이면 어딜가나 그렇죠뭐
답글 0 답글쓰기
길냥이 2019.07.12 22:3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건설회사는 공사(일)따내면 전쟁터처럼 야근하며 정신없고, 반대로 공사못따서 일없으면
위의 경리처럼 조용한 도서관 분위기입니다.시간날때 찿아서 업무 배워두세요...전쟁터져(공사 수주)정신없이 일하는데, 일못하면 욕바가지로 먹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해운회사신입사... 2019.07.12 22: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저랑바꿔요 너무일많아서허덕여죽겟는데 더시키려고해서힘든 1인.. 일넘겨받고좀익숙해짓다싶으면 또일이넘어옴 ..신물올라올거같음. 틈도좀있고 적당히일있는게나은듯
답글 0 답글쓰기
금잔디동산에 2019.07.12 21: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공부하라는 댓글이 많은데 아직 3개월밖에 안돼서 업무외에 책읽기 조차도 뭐 꺼내놓고 하기 민망할 듯 싶어요. 저도 처음에 진짜 할 일 없어도 컴터만 쳐다보고 있었어요 이 컴터 안네 업무가 뭐가 있나 보구요. 내 모니터 노출 안될 땐 웹툰 엄~~청 봤어요 ㅋㅋ

할 일은 금방 끝나고 진짜 할 일 없어서 날 왜뽑았나 생각했는데 이제 시간대별로 사람들 별로 없고 혼자있는 시간대 파악하고 그땐 영어공부하고
업무 할 일은 사람들 있을 때 몰아서 해요 ㅋㅋ 열일하는 척

요령있게 일할 날이 올거예요. 그러다 바쁜날도 오구~~ 우선 있어봐요~~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21: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키지 않은 일 찾아서 했다가 문제생기는것보다는 나은데요 사수되시는분이 딱히 시키시는게 없다 하시면 분위기적응하면서 천천히 가세요 원래 1인분 하려면 1년이상 봐야하니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2 20:4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잘하고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2 19:53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 많아도 스트레스 이빠이 받아요 크게 불편한거 없으면 계속다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팬팬팬 2019.07.12 19:2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생을 즐기세요 천사같은 부장님이구만 영어문장 외우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