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사람들과의 관계가 너무 귀찮고 혼자가 편합니다

(판) 2019.07.15 01:28 조회15,133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제가 나이가 어렸을적 그러니까 20대후반까진 성격이 전혀 이렇지않았고 많은 친구들하고 어울려서 어딜 놀러다니는걸 엄청 좋아하고 친구들없이 혼자서는 밖에 돌아다닐 맘도 없었던 그런성격이었는데..

어떻게 결혼을 한후 성격이 완전히 바뀌었고 결혼생활도 거의 오랫동안 타지에서 했기때문에 이사도 빈번히 다니고..살림하고 주부노릇하느라 바쁘다보니 친구가 없어도 외롭다는 생각이 1도 안들고 오히려 낯설고 별로 친하고싶지않은 사람들하고 어울리기도 껄끄럽고 부담스러워서 기피하게되고 어딜가도 그냥 혼자 다니는게 가장 마음이 편하고 익숙해지더라구요

그렇게 세월을 보낸지 20년이 다 되가는데 모임을 권유하는 사람들도 많고 연락와서 친하게 지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꽤있지만 지금도 그냥 귀찮게 느껴질뿐이네요 딱히 그들하고 어울리고 싶은 생각도없고 아쉬울것도 외로울것도 없다는 생각에 거의 제쪽에서 끊습니다

타인들과 친하게 어울리며 지내봐야 결국 돌아오는건 괜히 말많은 사람들하고 엮여서 쓸데없는 상처도 받을수있고 나중엔 배신과 다툼으로 끝나는 경우도 많다는 주위사람들의 얘기도 많이듣고 티브에서도 안좋은 사례도 많이보고.. 그래봤자 결국 남인데 그말이 맞는거같아서 의심하고 견재하는 마인드가 단단히 자리잡았나싶기도 합니다
물론 직장생활을 하지않고있는 전업주부라서 더 그런것일수도 있구요~

다른사람들은 나이들어가면서도 모임이다 뭐다 친구들하고 몰려다니고 그러는 사람들도 많은거같던데..제 성격이 왜이렇게 변했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욕심 많은 사람들은 다른사람들과 어울림으로해서 삶의 에너지를 느끼고 거기서 즐거움을 느끼는거같기도한데요 제가 20대까진 그랬거든요

그런데 왜 제 성격이 이렇게 변했는지 알수가없네요

학창시절엔 제 이름 모르면 간첩이라고ㅋ 학교친구들이 말할정도로 정말 왈가닥에 인기도 많아서 반에서는 물론 학년전체 학생들이 절 좋아하고 따랐던거같고 제가 고2때 체육시간에 운동장에 있으면 유리창문으로 3학년 언니들까지 저한테 함성을 지르고 (여고였음) 1학년 동생애들도 저만 지나가면 함성지르고ㅋㅋ

교무실가도 선생님들이 여기저기서 제이름 부르며 환히 웃어주시고 그래서 그당시에 저는 나중에 연예인 할거라고 공언할정도로 지금은 상상도 못할정도로 굉장히 외향적인 성격이었었거든요

그랬던 제가 왜 이렇게 극 내향적으로 사람이 완전히 변했는지 알수가없네요..
이런 성격을 지금이라도 고쳐야할까요 아니면 제가 편하면 그냥 이대로 지내도 될까요

가족들외에는 누구랑 특별히 가까이하고 싶은 사람이 전혀없고 그래서 친구도 없습니다
제가 비정상적인걸까요 지금 저의 이런성격을 고치려면 어떻게하면 좋을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57
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사람찾아요] [하ㅋ] [글쎄] [급하게조언]
2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7.15 11:01
추천
4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게 비정상이다 생각해서 고치려는거예요? 가족들과 잘 지내면 됐죠 뭐.. 나도 똑같아서 이런생각하는건가; 근데 결국은 다 부질없는관계라는거 깨달아서 그런게아닐까요? 직장동료들이랑 친해져봤자 거기서거기.. 동네사람들이랑 친해져봤자 오지랖에 훈수만 둘테고.. 배려를 받고싶어서 아 내가 먼저 배려해야지 하면 호구잡으려들고 ㅋㅋ 이런 재고 생각하는 관계.. 너무 피곤해요. 끊어진관계는 다시 회복해도 똑같은 이유가 부상하구요. 얼마전에 저를 감정쓰레기통으로 여기던애랑 오랜만에 연락했는데 똑같아요 ㅋㅋ 시댁욕하려고 나에게 연락한건가 싶고. 예전엔 나를 의지하는줄알고 다정하게 위로해줬는데 ㅋㅋ 이제는 하고싶은 말 해버리니 속 시원하네요 ㅋㅋㅋ 끊어지든 말든~ 이란 생각이 들어요.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15 05:45
추천
2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님이랑 똑같아요 . 엄청 친화력 좋고 사람들이랑 어울리는거 좋아했는데 나이먹으면서 점점 변하더라구요 . 저는 30대 중반이고 아직 미혼이에요 . 30대 되면서부터 슬슬 인간관계가 정리되었어요 . 지금은 1년 만난 연하 남자친구가 있는데 둘다 집순이 집돌이라 남자친구가 베프예요 . 가끔 친구들이랑 까페에서 수다 떨던 때가 그리울 때도 있지만 어차피 결혼하고 가정 꾸리면 더더욱 점점 멀어질텐데 싶어요 . 딱히 불편함 못 느껴서 평생 이렇게 살아도 될 것 같아요 .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가까워지는 사람이 생기면 왕래하고 아니면 말고 그러려구요 . 주위에 사람이 적어지니 그렇게 마음이 편하고 평화로울 수가 없네요 . 예전으로 절대 돌아가고 싶지도 않아요 . 그때는 정말 사람들 챙기고 눈치보고 신경쓰고 하느라 너무 피곤했어요 .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남자 ㅇㅇ 2019.07.15 01:39
추천
2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스로 느끼기에 불편한점이 있으면 고치시고 아니면 그냥 살아도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2.02 00: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21살인데 이래요..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7: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투 저 30대 초반인데 이전까진 술먹고 어울리고 노는거 좋았는데 이제 다 귀찮고 만나는거 시간아깝고 그냥 집에서 영화보고 맥주마시면서 취미활동하고 TV보다 잠들고 밀린드라마 보고 청소하고 집꾸미고 정말 가끔 절친들 보고 근데 진짜 쓰잘때기없는 지인들 만나서 에너지 소비하고 돈쓰고 마상당하고 하는것보다 훨씬좋고 이게 진짜 쉬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내가쓴글인줄 2019.07.16 14: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님 저랑 존똑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저두 사람좋아하고 역마살껴서 집에 안붙어다니는
그런 활발한 사람이었는데 타지로 오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보니 혼자가 편하네요ㅠㅠ
어딜가도 신랑이랑 애기랑 셋만 놀러다니고
맘카페나 다른 사람들이랑도 어울리기도 싫고
만나자고 하면 귀찮아서 다 쳐내는 스타일이에요 ㅠㅠ
그냥 가장친한친구 한둘이면 되고 굳이 다른사람들 한테 가식떨면서
챙기는일은 없어도 되요 ㅋㅋㅋ 쓰니님이 지금이 편하니까
지금 상황 즐기면서 사시면 될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4: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20대 후반인데 똑같아요 별로 잘못됐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오히려 너무 외로워서 이사람 저사람 만나면서 쓸데없이 돈만 쓰고 입이나 털면서 밖에 돌아다니는 것보단 전 이게 나은 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언니야 2019.07.16 14: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본인이 불편함 없으시면 안 고치셔도 되죠. 사람마다 다 성향이 다른 거잖아요.
사람들 챙기기는 싫고 인간관계가 허무한데 또 혼자인 건 싫고 그러면 문제가 되겠지만 본인이 현재의 삶에 만족하고 계시면 그렇게 하셔도 돼요.
누가 뭐래도 내 삶에선 내가 제일 중요한 사람이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4: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지금 20대 중반인데 전화받는것도 너무싫고 그냥 친구들끼리 만나는게 너무 귀찮고 그럽니다,,또 얘기하면 뭘얘기해야되나 이생각부터들고 휴,,,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7.16 13:5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뭘 고쳐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베르베르 2019.07.16 13: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그렇게 지내도될듯한데요~~~~~ 사람들한테 치이는거 정말 스트레스 받죠!!!!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빠샤 2019.07.16 13: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댓글들보니까 대부분 그렇게 변하는거같아요. 저두 그런거같고..혼자 이상하게 변한게아니라..나이드신 부모님이나 노인들봐도 알수있쟈나요. 그냥 다들 그렇게 변하는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3: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마나 지쳤는지 알수있겠네요. 여기 댓글 쓰신 분들도 비교적 공감할테고 저 역시 사람들과의 관계가 귀찮고 엮이기도 싫고 혼자가 편해요 친구가 좋았던건 딱 대학 졸업전까지만..!!! 이걸 왜 바꿔요? 뭐 잘못된게 있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ㅈ 2019.07.16 13: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오히려 부러워요. 친구 포함 다른 인간관계에 매번 스트레스 받는 저에게는요.
답장 속도에 집착하고, 말투 하나 하나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제가 정말 원하는거에요.
나 혼자 스스로 살아가는 게 맞는건데 자꾸 관계에 얽매여서 나를 잃어버리는 것 같거든요.
절대 이상한 것이 아니니 그저 본인의 판단대로 앞으로 잘 지내셨으면 좋겠어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3: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혼자만의.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애 생기면. 그 시간마져 그리울때가 있어요 님 심경도 이해해요. 사람들한테. 감정노동을. 심하게 허비해서 그래요. 나랑. 맞는 사람과.간사히 소소한. 즐거움를. 찾으심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ㄹㄴ 2019.07.16 13: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완전 쓰니님 같았는데
전 지금 친구랑 쓸때없는 잡담하면서 보낼 시간에
가족들이나 자기개발하면서 취미생활하면서 보내는 지금의 저가 더 좋던데요.
오히려 친구들한테 의지했을 때보다
자존감도 더 높아지는 것 같고.
물론 중간에 그런 시기는 있었어요.
하루에도 수십통 만나자는 연락이 오고
한달에 친구들과 보낼 수 있는 스케쥴이 꽉 차서
다른 친구들하고는 다음달을 기약하고
그렇게 바쁘게 놀던 그때랑 달리
연락한번 올까말까 이지경이 되서 좀 적응이 안되서 힘들긴 했지만
그 시기를 넘기니 지금 오롯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어서 전 너무 좋아요~
그리고 지금 돌이켜보니
여태 친하다고 생각했던 당신들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그 친구들이랑 저랑 안맞다는걸 거리를 두면서 알게 됬어요.
친구 그 까이꺼 가까이 둬봤자
어려울 때 손 내밀 인맥 만드는 꼴인 것 같더라구요.
전 피해주고 도움받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런지
친구들이 돈 빌려 달라고 할 때마다 철컹..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19.07.16 12:4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그래요 그냥 굳이 내가 잘해줘서 대인관계 유지 하고 싶지 않아요
잘해줘도 욕하는 사람들 보면 안해주고 욕먹는게 낫겠단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대인관계에 연연하지 않아요
또 어떻게 보면 가끔 주변애 한둘씩
영양가 없는 얘기 하는사람들 보면
내가 왜 이런 말을 듣고 앉아있지?? 싶기도 한데
남편은 제가 문제라고 얘기 하더라고요
애기 낳고 하면 애기 엄마들이랑 친해져서
정보 공유도 해야 하는데 걱정된데요
이건 아직 애를 안 낳아 봐서 모르겠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2: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그래요. 매일 매일 누군가와 약속 잡아서 밥먹고 술먹고.. 근데 나이 들 수록 점점 혼자가 편하더라구요. 친구라는게 그때 그때 놀 때만 좋지.. 대학 졸업 후 사회 나와서 온갖 풍파 겪으며 내가 힘들때 곁에 있어주는 사람 몇 없더라구요. 그냥 대충 만나서 노가리나 까는게 친구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그런 친구 유지하려고 뭣하러 내 감정 내 돈을 소모하나요.. 요즘 한번 술자리 나가면 거의 5만원은 기본인데 그럴 바엔 나를 위에 옷 한벌을 더 사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0 2019.07.16 12:26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가정주부 생활 오래하다보니 사회성이 떨어지셔서 그런것 같은데. 뭐 특별히 바꿔야겠다 생각안들면 바꿀필요없지요. 사람은 습관의 동물이다 보니 그렇게 습관들인것 뿐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7.16 11:47
추천
4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혼자가 편하면 이런 글도 안써요ㅋㅋㅋ 님이 은연중에 관계를 원하는데 님이 원하는 만큼의 관계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런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1:4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이 편하시면 지금처럼 지내시면 됩니다. 세상엔 정답이 없고 본인 행복하자고 사는거니까요ㅎㅎ 인연많이 만들어봣자 말만 많이 생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6 11: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십대 후반에 이런 감정 느끼는 사람들 많더라구요 부러 어울리는 건 스트레스니까 맘 편한 상대한테만 연락 주고받고 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