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결혼전, 이게 그렇게 기분나쁜일인가요?

000 (판) 2019.07.16 10:50 조회65,513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예랑이랑 이제 연애 거의 1년 째.

 

결혼을 마음먹고 저희 부모님께 소개시켜 드리고, 상견례도 하고

 

예랑 집은 어렸을때 이혼 하셔서 어머니 혼자 계시는데

 

저도 저희부모님도 그럴수도 있다 하시며 크게 관여하지 않으셨고,

 

저에게 한번도 부정적인 말씀없으셨으며 축복해주셨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예랑한테 바라는건 없지만,

 

결혼 생각없단 딸이 처음으로 34년만에 데리고 온 남자가 누구인가 그냥 궁금하셨는지.

 

저랑 예랑이랑 만나는도중.

 

아빠 주변 친구인가 지인이 예랑이를 안다하여 물어보셨었는데.

 

지금에 와서야 저희가 싸우는 도중,

 

아버지한테 기분 나쁘다 하길래 왜 인가 들어보니

 

제가 본인을 만난다 했을때 나에대해 뒷조사 하고 다닌거 기분 나쁘고 서운하다.

 

라는 말을 하는데.

 

뒷조사 하려 캔것도 아니고.

 

우리 딸이 만나는 친구인데 그 친구 어떤 친구인가? 라는게

 

그렇게 뒷조사 했다고 생각할 만큼 불쾌한 일인가요?

 

그렇게 궁금해서 알아보셨어도 다른건 다 배재하고 

 

결론은,

 

특별한 이야기 오간것도 없고, 편견 하나 없이

 

거두절미하고 성실하다는 말한마디에 아빠가 우리딸 시집 보내도 되겠구나 하며 든든해 하셨는데..

 

이해가 잘 가질 않아서요..

 

제가 이기적인건지.. 예랑이와 같이 보겠습니다. 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46
7
태그
신규채널
[새엄마도무]
8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7.16 10:57
추천
18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피해의식 있답니까 아버님께서 집안에 돈이 얼마있고 땅이나 건물있고 없고 이런거 물어본것도 아닐테고 별거 아닌 말한마디 베베 꼬아서 자기 맘대로 상상하고 화내네요. 남편감으로 별로인듯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19.07.16 11:43
추천
7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심부름센터에 의뢰해서 뒷조사 한것도 아니고 우연히 안다는 지인한테 묻는것도 뒷조사? 그럼 사위감 또는 며느리감을 안다는데 안물어보나요? 안물으면 그게 더 이상할거같은데....구린게 많나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16 17:00
추천
4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게 조상님이 주는 마지막 기회같은데.. 뒷조사는 흥신소같은데 사람사거나 집에 빚있는지 몰래 신용도 조사하고 그런거지 지인한테 평판이 어떻든가 묻는거정도는 아니지. 그럴거같으면 지인하나 안겹치는 외국인이랑 결혼하든지 좁은 한국땅에서 어쩌다 겹치는 지인있길래 부모 마음에 어떤사람인지 묻지도 못하낰ㅋㅋㄱ 무슨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결혼해야함?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7.30 16:1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먼가 꿀리는게 있거나 성격적으로 이상한 사람이거나
답글 0 답글쓰기
뉴뉴 2019.07.30 16: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혼하지마.. 절대하지마..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했어... 말려도하겠지만.. 하고나서 후회할꺼야..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그 남자 성격 베베꼬여서 알면알수록 더 내가 이 런 놈을 왜만났을까 하고 후회할날이 최소한 1년에 두,세번은 꼭 있을꺼임..
답글 0 답글쓰기
2019.07.30 15:3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같아도 지인한테 걔 어떠냐고 물어봤을 듯.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ㅈㅂ 2019.07.22 15: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기분이 좋지는 않을거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2019.07.20 03:4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쓴이 부모님이 흥신소에 의뢰해서 뒷조사한것도아니고 내딸이 만나는남자가 아버지 지인께서도 아는사람이면 괜찮은친구인지 물어볼수도있는거지 뭔 꼴같지도않은 개소리여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15:4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뭐 안좋은 과거나 빚이나 인간관계나 뭔가 있는거 아닐까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7.19 12:4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격지심 옆에 사람을 말라죽게 만들어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7 18:37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편견없었는데 편부모 밑에서 자란 남자 만나보니까 안생길래야 안생길 수가 없더라 피해의식에 지네 엄마가 세상에서 제일 불쌍한데 정작 지새끼는 엄마한테 맨날 화내고 짜증냄ㅋㅋ 여자친구인 나한테는 잘해드리라고 왜 살갑게 안구냐고 지랄 옘병ㅡㅡ 분명 옳곧고 바르게 자란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저렇게 자격지심있어요 버려요 저런인간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16: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러니 부모들이 양쪽 부모 다 계신 좋은 집안서 자란 자식들을 사위나 며느리로 바라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15: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뭔가 찔리는게 있는거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하히후헤호 2019.07.17 11:3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결혼하지마세요 그렇게 꼬여있는 사람과 결혼하면 남은 인생도 불행할 확률이 높아요... 결혼 전이라면 그냥 빨리 헤어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1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찔리는게 잇나부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19.07.17 11: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라도 물어보겠지만 그걸 굳이 남친한테 알리진 않을듯하네요 우리엄마친구가 너 안다고해서 너 어떤 사람인지 물어봤는데 괜찮은 애라더라...음..별론데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7.17 11:0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하루이틀 살다 돌아올 것도 아니고. 딸이 평생을 함께할 사람인데.. 당연히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시지 않을까요? 일부러 뒷조사 한 것도 아니고 마침 지인이 아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물어볼텐데요. 내 딸이야 사랑에 빠져서 객관적으로 못 볼 수도 있는거고 하니 지인한테 물어보고 싶겠죠. 혹시 일적으로 아는 사이라면 우리 사위될 사람이니 잘 부탁한다 얘기도 좀 하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10:5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 딸이 만나는 남자, 나라면 흥신소에라도 의뢰해서 알아보고 싶을거 같은데요. 남자가 당연한걸 가지고 트집잡네요.뒤가 구린게 있는데 잘 감추고 있나?? 이번엔 진짜 흥신소에 의뢰라도 해야 할거 같은데요. 지인을 통해 물어본 정도로 저렇게 과잉반응??? 부모로써 당연히 해도 되는 범위의 행동을 가지고 저러면 앞으로 결혼후 살일이 걱정이네요.피해망상? 과잉방어? 무엇이 되었든..음...
답글 0 답글쓰기
봄봄 2019.07.17 10:5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에 환장한거 아니면 헤어져요 . 남자가 뭐 캥기는게 많구만 . 자격지심 심하고 . 아가씨 ~ 결혼은 마셔 .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7 10:5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뭐 있는겨???
답글 0 답글쓰기
끼룩끼룩 2019.07.17 10:4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님이 저렇게 물어보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나같아도 친구가 내 남자친구랑 예전에 알았던 사이다 그러면 물어볼 거 같은데 하물며 부모님이 내 딸의 남자친구가 안 궁금하시겠음???흥신소에 부탁해서 알아본 것도 아닌데 되게 부들부들하네.뭐 찔리는 거 있나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어이상실 2019.07.17 10:4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있는 사람들은 의료기록부터 학교생활기록부까지 다털어 그것도 몰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10:4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뭥가 찔리는게 있는거 같은 쎄함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