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남편의행동. 이것도가스라이팅인가요?

24 (판) 2019.07.16 14:37 조회9,658
톡톡 남편 vs 아내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결혼한지2년된 28살여자입니다
맞벌이에 벌이는 비슷하고 아이는 없습니다

제 결혼생활이 길지않을것같아 여러의견듣고싶어
처음으로 글을 올리게되었어요

남편은 남들에게 잘해 주위평판이좋아요 그러나
그만큼을 저한테 해주는느낌은아닙니다

저는 남들은 신경쓰지않는타입이고 제사람에게만 잘합니다

누구나그렇듯 좋을땐 아주좋은부부에요
성관계는 거의 없습니다 한달에 1번 할까말까
서로 성격이 강합니다
싸울때 절대 지기싫어 서로 발악을 합니다

여기서부터 문제인데 본인도 싸울때
지기싫어서 말한마디 못참고 소리지르면서 자긴 이길생각없다며
저만 발악하는 여자로 만듭니다
그러면서 저를 긁고 환장하게 만들어요
그럼 저도 웃기고앉아있다며 비꼽니다

서로 성격또라이같아요 인정합니다
욕먹을것 각오하고 올려요
그래두 너무 욕하지말고 일단 대화체들어주세요

*집에서 닭도리탕해서 먹는중
뼈통을 놨는데 남편이 그냥 식탁에다 뼈를 놓음
화1도 안난상태

여 : 뼈통여깄잖아 여기다버려
남 : 아 몰랐어
여 : 딱봐두 뼈통인데? (이미 내가 뼈 버림)
남 : 아 몰랐다고! 니가 말을 해줘야 알것아니야!!

애도 아니고 하나부터열까지 말해줘야돼나요?

*쉬는날 미용실같이 가기로 했는데
나 자는 사이에 아침일찍 남편이 혼자 갔다옴

여 : 같이 가기로 했는데 왜 혼자갔어?
남 : 시간 아끼려고 간거야
여 : 그럼 나 혼자 가라구~? (운전을못해서살짝애교부림)
남 : 시간아낄려고 갔다온건데 왜 뭐라고 해!!
여 : ??????? 뭘 뭐라고해?
남 : 니가 계속 뭐라고 하잖아 눈치주고!




진짜 있는그대로 썻구요

저런대화를 시작으로 싸우기시작하면
니가먼저그랬네 내가먼저그랬네
니가맞네 내가맞네 우기면서 서로 열받게 합니다
물건던지고 가끔 폭력도 있어요
피해야 항상 제가 더크지만 어쨋든
서로 때렸기에 그냥 넘어갑니다
싸우기시작하면 누가 더 또라인지 가늠이안가요

그리고 가스라이팅을 적은건 다른이유인데요

저런 하찮은 싸움이후에
너무기분나쁜건 항상 본인한텐 정당한이유가 있다이겁니다
니가 화나게해서 나는 이런행동을 한것이다
때려서 미안한데 니가 이렇게 하고 저렇게해서
내가 화나서 그런거야 너가 화나게 했으니까

이런식으로 저를 이해시킬려고 해요

얼마전 저를 때린 직후에
본인도 지 행동에 놀란게 눈에보이는데도
니가 화나게해서 때린건데 내가 더잘못한거냐며
니가 더 잘못했고 니가 더많이때렸다며
소리 박박지르며 지랄떨던게 눈에 선해요



최근에 구입한 플스를 요근래에 사용하지않길래
거실에 진열해 놓은걸 남편방으로 옮기겠다고
얘기했어요 거실이 넓지않아서요
(플스도 혼자 우겨서 구매했고 남편혼자사용함)

자기전 팔베개한상태로

여 : 플스 요즘 잘안하니까 오빠방으로 옮기자
남 : 니가 게임을 못하게 하니까 그렇지
여 : 그게 무슨소리야? 내가 언제?
남 : 아 또이래 니가 눈치주고 못하게했잖아
여 : 뭔소리야

대화중 팔베개 쏙 빼버립디다.

그리고 남편은 마치 진짜 그런일이 있었던것처럼 무지어이없어하고
황당해 합니다;

제가 기억상실이 걸린게 아니라면
새벽까지하기에 적당히하고자라고 했던게 전붑니다.

본인이 일끝나면 차려주는밥먹고
씻지않고 쇼파에 누워서 티비보다 잠듭니다
제가 불면증이라 새벽까지안자는데
그때 나가서 깨우면 씻고 침대와서잡니다
그럼 본인의지로 안한거지 제가 못하게 한건가요?
게임을 하든 티비를 보든 저는 관심도없어요 ;

또한 본인 의지로 친구들을 안만나놓고
제가 못만나게 해서, 눈치를 줘서 못만났다며 개헛소릴 짓껄입니다
(오히려 연애시절 남편이 내친구들못보게했었음 )

왜 자꾸 저를 탓하며 저를 나쁜사람만들고 본인은 당한 역할로
상황을 만드는지 이해가 안가요
이렇게 써놓고 보니 더 정신병자같은데
이것외에도 끝이없어요
도대체 어떤게 우리부부의 사이를 악화시키는지
제 3자의 눈으로 봐주시고 조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하고 있는거라면 꼭 알려주세요
6
2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7.16 16:56
추천
2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 남편 싫은소리에 되게 연연해하고 뒷끝작렬인 스타일인듯. 님이 뭐 한마디 하면 그 뒤로는 그 문제에 있어서는 계속 그핑계대면서 님탓할것같네요. 본인 잘못 절대 인정하기 싫은 부류중 하나죠. 우리남편도 끝까지 자기잘못은 없는것처럼 말을 해요. 그게 자존심이 상한다나 어쩐다나; 그러다가 큰 싸움이 되는거죠. 쓴이도 성격 보통 아니겠지만 님 남편은 거기에다가 ╋억지까지 더해진 스타일이네요. 상대방 어이없게 해서 할말 잃게 만듬ㅋ 핵노답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ㅁ 2019.07.17 06:16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어떤 스타일인지 대충 알겠어요...남편처럼 가까운 사람은 대놓고 지적을 하니까 듣기 싫은거고 적당하게 거리가 있는 주위 분들도 말을 안해서 그렇지 속으로 님의 말투와 말투에서 배어나오는 센 성격에 마음 상해하는 사람 많을 거에요. 님은 님이 무조건 옳다고 생각하는 스타일이에요. 가스라이팅이 아니고 "내 말이 '옳은데' 왜 아니라고 하지? 그렇다면 너의 '틀린' 생각을 너가 나에게 주입시키고 있기 때문일거야"라고 생각하는 거죠. 남편의 가장 거슬리는 행동...솔직하게 잘 들여다보면 본인에게도 있는 모습일 거에요. 본인에게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더 포착이 잘 되는 거죠. 부부상담 무조건 받아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Y 2019.07.16 23:00
추천
13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니 말투를 먼저 바꾸지 않으면서 상대가 바뀌기를 바라지 마라. 뼈통 그게 뭐라고 사람 기분을 긁냐. 남편때문이 아니라 니 주변사람도 고생중일거야. 제발 심각성좀 깨닫고 고쳐. 니가 바뀌면 남편도 저절로 바뀐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빡뀨 2019.08.13 08: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저랑 너무 똑같아요ㅜ 제말투도 좀 저렇구 신랑두 저런데 진짜 환장하겠어요 저도 좋게좋게 할라구해두 온순한 사람 만날걸 ㅜㅜ 이미 결혼하구 ..진짜 어떻게해야하나요 대화가안되서 답답해죽겠어요 제말투가 문제면 그냥 차라리 니 말투가 기분나뿌다 하면 고치러 노력할텐데 다른거로 성질부터 내니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8 09:2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건 두 사람 이야기 다 들어봐야해서 모르겠구요.
뼈통 얘기만 하자면

여 : 뼈통여깄잖아 여기다버려
남 : 아 몰랐어
요기까진 좋아요.
여기서 여의 "딱봐도 뼈통인데?" 이거는 싸우자는 겁니다.

그럴 때 저같으면 "내가 뼈통 갖다놨는데 말을 안했구나? (웃음)"
맛있는거 먹으면서 싸울 일이 뭐 있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ㅁㅁㅁ 2019.07.17 15:4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둘다 정상이 아닌데 솔직히 평생 혼자 살거 아니면 그냥 둘이 사세요. 남편이 때린다는거에서 잉? 했는데 님이 더 때렸다는거 보고 조용히 스크롤 내림.. 가스라이팅 아니구 그냥 돌아이 둘이 영역다툼하는거예요.. 행복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ㅎ 2019.07.17 12:5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 다 문제인데 둘 다 서로 본인은 잘못없다고 생각해서 더 문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12:3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 여자 둘 다 문제 있네요. 부부관계도 없네요.텄어요. 나이도 어린데 빨리 정리하시고 각자 갈길을 가셔요. 성격이 상성이 전혀 안맞네요.더도 덜도 없어요 둘이 똑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ㅍㅎㅎ 2019.07.17 12: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보다 다른 사람이 더 큰문제인데...읽을수록 남편의 곪아터진 속이 나오는것 같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12:10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누가봐도 뼈통인데? ---> 이렇게 무시하는말 친구나 형제자매에게도 하나요? 님 남편인데 왜 그렇게 대해요...?
답글 0 답글쓰기
그녀석 2019.07.17 12: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머한다고 결혼햇노 남자나 여자나 결혼하지말고 혼자살아라 저런 셩격들은 그냥혼자살다디져야해
답글 0 답글쓰기
ㄷㄷ 2019.07.17 11:23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전적으로 글쓴이 입장으로만 쓴 이 글만 읽어봐도 글쓴이도 뭔가 문제 있다 싶은데. 다들 느끼는듯? 남편입장도 들어보고 싶네. 뼈통부분에서 슬슬 긁는 성격 딱 보였고 남편이 아내를 떄렸다는 부분에서 경악했지만 남편 말에서 더 경악함. 평소에 아내분이 남편분을 많이 떄렸나봄?
답글 0 답글쓰기
0 2019.07.17 10:3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가스라이팅을 아무데나 갖다 붙이시네요, 지금 둘 관계는 서로 뭔가 사소한 것에도 얽매여있고 구속받는 기분들고 갑갑해서 노이로제 걸린 느낌이에요. 그리고 은근히 이런 관계가 주변에 생각보다 많다는거 ㅎ;
답글 0 답글쓰기
카톡sgi76 2019.07.17 10: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성관계가 너무 없는 게 가장 큰 문제네요.

맘이 맞아야 몸을 섞을 텐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09: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우 ㅅ1ㅂ 둘 다 별로임 걍 헤어져 읽다보니 기분 나빠지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08:07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 미친거 같음 살살 긁는 원인제공은 쓰니이고 남편은 너무격한 반응을 하는사람인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07:5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흠 저렇게 어떻게 살지..일단 남자가 지기싫어서 무조건 반발 및 우기기 하네요 ㅋㅋ뭔 말을 못하겟네 ㅋㅋ 뼈통 담으라면 알앗어 하면 끝날일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문제가 심각함 상담받아보고 안고쳐지면 아이 없을때 생각 다시 하세요 평생 저렇게 어떻게 살래요?? 연애도 안하고 결혼했음?? 저렇게 말 안통하는 사람하고 어케 살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07:4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이상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06:3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스라이팅이라기보다 화.짜증내는것같음. 뼈통은..저도 님같긴 한데ㅜㅜ 행동수정시키고싶고 지적욕심이 있어서 핀잔주는건데 듣는사람도 기분나쁠테고. 어쨌든 걍 말싸움이고. 서로 감정조절하려 노력하고 놀리지않고 예쁘게 말버릇하려고 서로 노력해야 할부분임. 한마디 더 이어서 지적하고 물고싶을때 멈추고. 정색이 들더라도 멈추고 물러서는게 필요함.. 너무 편해서 기분대로 다 표현하고 지적할거 완곡히 안하고 다 직설로 해서 그런것. 멈추고 양보하세요. 결혼했으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ㅁ 2019.07.17 06:16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어떤 스타일인지 대충 알겠어요...남편처럼 가까운 사람은 대놓고 지적을 하니까 듣기 싫은거고 적당하게 거리가 있는 주위 분들도 말을 안해서 그렇지 속으로 님의 말투와 말투에서 배어나오는 센 성격에 마음 상해하는 사람 많을 거에요. 님은 님이 무조건 옳다고 생각하는 스타일이에요. 가스라이팅이 아니고 "내 말이 '옳은데' 왜 아니라고 하지? 그렇다면 너의 '틀린' 생각을 너가 나에게 주입시키고 있기 때문일거야"라고 생각하는 거죠. 남편의 가장 거슬리는 행동...솔직하게 잘 들여다보면 본인에게도 있는 모습일 거에요. 본인에게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더 포착이 잘 되는 거죠. 부부상담 무조건 받아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04:57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부부클리닉을 가세요.ㅜㅜ 전문가들이 더 진단 잘하고 해결도 잘해요. 둘다 성격이 욱하고 지기 싫어하는거 같은데.. 이미 습관이 된거에요. 화내고 승질내야지 내말이 먹히는구나 싶은거죠. 앞으로도 서로 말투 안고치면 심해지면 심했지, 덜하진 않을꺼에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17 03:08
추천
2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저런사람하고 영원히 살아야됨????????? 끔-찍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