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5살 연상 연하 시작 안하는게 맞겠죠?

(판) 2019.07.17 00:58 조회15,616
톡톡 지금은 연애중 꼭조언부탁
남자 23 여자 28

전 여자구요

남자는 첫째 여자는 집안의 막내라 잘통하기도 하고
남자가 나이에 비해 성숙하고 여자에게 엄청 잘해주긴 하지만
이거 시작 안하는게 맞겠죠?
3
1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3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고민 2019.07.18 11:09
추천
1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생이면 시작안하는게 좋을듯요. 직장인이라면 만나도 상관없을꺼같아요. 전35살에 28남친만나서 4년째 사귀고있는데 올해 결혼합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7.24 19: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흠..저도 남친이 5살 연하에요...님 남친은 군대 다녀 오셨어요? 전 남친 군대는 갔다가 왔는데...지금 4년차 연애중이고여, 제가 이제 30대 초반이네요..어리다고 느껴 본적 없을정도로 듬직하고 성실하고 생각도 저 보다 더 깊게 하더라구요...지금은 서로 나이가 헷갈려요..솔직히 저도 초반에 많이 밀어 내고 상처도 주고 했는데 무슨일 있을때 마다 해결사처럼 척척척! 나서주고 듬직한 모습에 저도 모르게 맘이 열리더라구요.

지금도 남친은 투잡 뛰며 열심히 일하면서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얼마 안남았다고 하는데... 글쎄요...저 말의 의미가 뭔지 알지만...모른척 하면서 조금 더 기다려 볼려구요.

어차피 전 결혼 안해도 저 혼자 씩씩하고 잘 먹고 잘 살 수 있으니깐...연애로만 끝나더라도 후회 안할꺼라서...
답글 0 답글쓰기
익명 2019.07.24 02: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할 거 아니면 5살이든 15살이든 뭔 상관
답글 0 답글쓰기
으켕 2019.07.23 20: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린 6살차이예여 전 30대초반 남친 20대중반.. 근데 이때까지 만낫던 남자들보다 훨씬좋고, 전 비혼주의인데 너무좋다보니 이남자랑 결혼하면 되게 좋을꺼같다 라는 생각이 종종 들어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11: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누구 피해주는 것도 아니고 둘다 성인인데 둘이 좋으면 사귀어야죠 뭐가 문제인지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8 22:13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민하는거보니 맘에있나보네. 내 남친은 12살연하임. 전남친은 8살연하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2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판에 서식하는 노처녀 할매들은 남자가 5살만 많아도 늙은이라고 ㅈㄹ하던데 ?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덥다 2019.07.18 20:04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귀는데 뭔 나이를 신경씁니까. 결혼할것도 아니잖아요. 남자던 여자던 서른중반넘기면 20대초반처럼 사귀기 힘들어져요. 사귈 수 있을때 많이 사귀어 봐요.
답글 0 답글쓰기
진짜 2019.07.18 18:4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민되면 안하는게 낫지 살면서 5살차이가 뭐 대수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ㅁㄴㅇㄹ 2019.07.18 18:29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뭐 땜에 시작을 안하려는건지?
단지 나이때문에? 아직 생각이 어리네..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8 18:1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자쪽이 당장 연애할때 결혼을 전제로 만날 생각이 아닌이상 연애로 시작하는건 문제없어보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7:5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사귀는 건 괜찮지 않나? 큰 나이차는 아님. 근데 결혼하고 싶으면 빨라도 삼년 뒤고 늦으면 칠년? 본인이 경제적으로 케어를 많이 해줘야 하겠지. 결혼 성공하면 연하 남편 둔 아주머니들한테 들었는데 연하 좋대. 남들보다 정년도 늦고 체력도 좋고 사람만 좋으면 갈수록 좋다던대! 물론 시작 전에 결혼을 논하는 건 빠르지만 그냥 만나봐 일단은 뭐 어때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8 17:3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슨시작?? 결혼할려고?? 언제??둘다 나이도 어린데 닥치지도 않은 일때문에 고민하지말고 좋으면 걍 만나는거지.. 시작도 안하고 뭘 고민함??
답글 0 답글쓰기
im8692 2019.07.18 17: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도 한번 마라봐요 얼굴이쁘고 마음에 들면 사귀는 거지 뭘 나이를 따지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6: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만하실 생각이면 많은나이차이는 아닌데 결혼할때 좀 꼬이긴해요 전 4살 연상이었고 아기생각하면 35살쯤엔 결혼해야되는데 30살에 자리잡는 남자가 생각보다 없더라고요 36살에 결혼해서 아기갖느라 고생해서 그런지 그 생각부터 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5:3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판녀들은 남자가 5살만 많아도 늙다리라고 만나지 말라던데요
답글 1 답글쓰기
하하 2019.07.18 15: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20대 중반 남자친구는 30대 중반 열살차이인데 너무 잘맞고 이쁘게 만나고있어요! ㅎㅎㅎ 만나보고 결정하시는 것도 나쁘지않을거같네요!! 나이는 중요하지않은것같아요!
답글 1 답글쓰기
ㅎㅎ 2019.07.18 12:27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물론 전체적인 연령대긴 글 남긴분보다는 높지만 저는 4살 연하남과 500일되어가고 있고 결혼 전제예요 남자분이 군필이라면 나이로 고민할필요까진 없을듯해요
답글 0 답글쓰기
희희 2019.07.18 11:4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7살 차이인데도 잘 사귀고 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고민 2019.07.18 11:09
추천
1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생이면 시작안하는게 좋을듯요. 직장인이라면 만나도 상관없을꺼같아요. 전35살에 28남친만나서 4년째 사귀고있는데 올해 결혼합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연하남 2019.07.18 11:0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 대학교3학년 25살에 29와이프 만남. 3년 연애하고 28살에 돈 벌겠다고 급하게 취업해서 결혼했음. 급하게 취업한거라 금방 그만두고 와이프가 벌어오는 돈으로 생활. 임신하고 정신차리고 재취업해서 지금 잘 살고있음(애 3살) 근데 솔직히 우리는 부모님이 집 해줘서 버틸수 있었던거고, 남자가 자리잡는게 오래걸리는 한국사회에서 대출끼고 결혼해서 남자 자리잡을때까지 외벌이하다가 여자 임신하면 생계가 막막해지는거임. 솔직히 돈 무시못함. 이 역경을 헤쳐나갈 능력있고, 남자도 헛짓거리 안할거같으면 도전해봐도 될 나이임. 아직 28인데 뭐, 남자는 6개월만 보면 사이즈 나옴. 겁낼거 없음. 근데 주변 반대는 감수해야함. 아 해줄말 졸라 많은데 중요한건 나이가 아님. 사람을 봐야함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