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만 19세까지만 활동 가능한 NCT 드림

ㅇㅇ (판) 2019.07.17 12:40 조회21,044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NCT DREAM은 7명으로 시작해서 

만 19세까지 활동하고 졸업한다는 시스템? 을 표방하고 있음





  

실제로 99년생(21살)인 맏형이자 리더였던 마크는 졸업을 했음 ㅠ







올해 20살인 멤버들은 총 4명인데,


 

재민


 

제노



 

런쥔




 

해찬 






26일에 NCT 드림 컴백하거든

10개월만에 완전체 컴백인데... 


현재 멤버로는 시스템상 활동시기가 반년 정도 남았고 ,,


최근 제노도 브이앱에서 졸업을 하게 될 거라고 말했음ㅠㅠㅠㅠㅠ


졸업 한 애들은 다른 그룹으로 활동할지 안 할지..것도 미지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드림이들 살려 ㅠㅠㅠㅠㅠ


애초에 왜 졸업제도 그런 걸 만들어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9
8
태그
2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7.18 10:31
추천
3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18 16:07
추천
28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랄년들 납셨네ㅋㅋㅋ 응 니돌들은 빌보드에 어린나이에 영향력있는 그룹으로 선정 되기나 해보셨는지 ㅋㅋㅋㅋㅋ 엔시티가 왜망해ㅋㅋㅋㅋ 기본으로 15만장 넘게 팔리는게 앨범인데 ㅋㅋㅋ 드림졸업하고 공식으로 팀 되니 지랄밀고 인티냔들은 꺼져 ㅋ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정구기 2019.07.18 09:53
추천
12
반대
4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놀랍도록 아무도 몰랐다고 한다.
답글 3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07.18 10:48
추천
8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형기획사빨을 못 받는 안타까운 그룹....
답글 5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7.19 08: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그럼 졸업한 애들은 뭐해?? 개오바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02: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일본 미친 아이돌시스템 오지게 따라하네. 완전 상업 상품 그자체. 저게 나이차면 졸업이란 명목으로 단물빠진애들 합법적으로 내보내고, 그동안 쌓아온 이름값으로 쉽게 신인발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02: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 흥해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00:2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머글인데 솔직히 츄잉껌때 첨보고 바가지머리에 노래까지 ㄹㅇ유치하다고 생각했는데 정신차리고 보니까 마지막첫사랑 스밍 400번했음 그 이후로는 청량 안해서 아쉽긴한데 이번에 잘됐으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00:23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론 스엠은 싸패다,,,,,,, 새로 들어오는 드림 애들한테는 미안하지만 난 영원한 7드림이고 내가 7드림일때 얘네를 팠다는걸 되게 자랑스럽게 여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9 00: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NCT U로 칠드림 컴백 했으면 좋겠다 ㅜㅜ 드림을 드림이라 부르지못하는 홍길동이 돼서라도 칠드림 보고싶어 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23: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궁금해서 그러는데 저기 있는 드림분들이 다 만 19세가 넘어서 졸업하면 드림은 그냥 없어지는거야?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22:05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즈닌데 난 멤버구성이 127보다는 드림 7명이 더 밸런스맞고 좋은거 같은데 한명 한명씩 졸업을 시키니 에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20:30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군대 가자
동반 입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8: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기 왜 이렇게 관종어그로들이 많징?^.^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6:07
추천
28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랄년들 납셨네ㅋㅋㅋ 응 니돌들은 빌보드에 어린나이에 영향력있는 그룹으로 선정 되기나 해보셨는지 ㅋㅋㅋㅋㅋ 엔시티가 왜망해ㅋㅋㅋㅋ 기본으로 15만장 넘게 팔리는게 앨범인데 ㅋㅋㅋ 드림졸업하고 공식으로 팀 되니 지랄밀고 인티냔들은 꺼져 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5:36
추천
2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유딩이나 초딩들이나 관심 갖겠지 아니 요즘 초딩도 저런 유치한 그룹 안쳐다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5:35
추천
10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슨 졸업..일본 시스템인가. 이러니 못뜨지 무슨 일본 망스런 시스템을 차용해서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4:53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드림 이번에 노래 흥했으면 좋겠다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ㅠㅠ 2019.07.18 13:05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노 얼굴 미쳤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7.18 12:36
추천
2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무슨 빈소년합창단이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2:11
추천
2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안되니깐 컨셉이라면서 짤라버리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0:48
추천
8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형기획사빨을 못 받는 안타까운 그룹....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19.07.18 10:31
추천
3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정구기 2019.07.18 09:53
추천
12
반대
4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놀랍도록 아무도 몰랐다고 한다.
답글 3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