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야 빼박이야 다 예기돼있었던거

ㅇㅇ (판) 2019.07.23 01:26 조회14,036
톡톡 엔터톡 프듀X



그니까
위 스타쉽 울림 브랜뉴 티오피 dsp 위에화 mbk이렇게

붙은애들 소속사사장만 다 와있었네

젤피랑 씨나인이랑 다 안왔고

얘기했다로 쓴게아니라 예기했다로 쓴거고

돼는 맞춤법틀린거고 됐니
148
1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7.23 23:13
추천
37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예기 맞지 않냐.. 그 얘기가 아닌 것 같은뎅..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23 01:30
추천
3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MBK 다 붙었는데 왜 옶어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1: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머냐 진짜 에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0: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네 ㅅㅂ 얘기라고 백날 얘기해봤자. 글쓴이가 되돼를 구분못해서 얘기 예기 이게 더 커진듯. 어찌보면 둘다 맞는말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ㅡㅋ 2019.07.24 00: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건 꿈에도 몰랐네 그럼 탈락한회사 임원들은 아무도안왔다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0: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까 스쉽앰들은 바이나인이든 뭐든 닥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0: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0:4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예기하다 보다 얘기가 본문 내용이랑 더 가까움 그리고 되랑 돼 구분도 못하는 거 보면 걍 맞춤법 모르는 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0:3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들아.. 예기하다는 생각하다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야됨.. 이미 그렇게 예기되어있었다. 이미 그렇게 생각되어져 왔다. 예기치 못한일이 생겼다. 생각치못한일이 생겼다.. 예기하다는 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예측하는거여.. 미리 생각한다라고 해도되고. 그래서 예기하다가 아니라니까 뭔 자꾸 예기하다야. 내용상 얘기하다가 맞다니까.. 정 예를 쓰고싶었다면 예견되어져있었던거라고 해야지. 예기하다 자체는 예기로 잘 안써짐. 예기치못하게. 이걸로 많이쓰이지. ㅜㅜ 글고 얘기하다- 어떤 사실이나 상황에 대해서 말하는거니까 얘기하다가 맞어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0: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소름이다.. 너무 투명해서 말이 안나올지경이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4 00: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소속사 말고 다른 소속사 더 올때 있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23: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는 떨어진 소속사 대표는 안왔다는 거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23:13
추천
37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예기 맞지 않냐.. 그 얘기가 아닌 것 같은뎅..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5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22:30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22:1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니 딱봐도 조작인데 이거 부정하는 앰들은 어디앰들이냥...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21:4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이거보고 바로 눈치챔;; 자기네 소속사 애들 떨어지면 쪽팔려서 어떻게 있겠냐 나머지는 다들 알고 안온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20:06
추천
1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기x 얘기o / 되x 돼o 맞춤법 플리즈
답글 3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2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01:30
추천
3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MBK 다 붙었는데 왜 옶어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19.07.23 01: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ㅁㅊ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