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입사하고 처음한달만 잘해주고 그다음은

우양 (판) 2019.07.24 09:05 조회38,510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입사할때 분명히 9시출근6시퇴근이다 근데 바쁠땐 어쩔수없다

 

라고 말하고 연차는 없지만 한달에 한번씩 쉬게해주겠다

 

이렇게 말해서 들어왔는데

 

6월은 6시칼퇴 잘시켜주더니 7월부터갑자기 6시되도 보내줄생각을안함

 

어제도 당연히 6시퇴근인줄알고 부모님생일 말안하고있다가 6시5분되서 부모님생일이여서

 

가봐야된다고하니까 그런건 미리말하라고 이러더라고 퇴근시간인데

 

당연히 내가 해야할일이있으면 야근하고 가고 하는데 아니 할것도없는데 왜야근시키는지 모르겠음

 

연차도 일없으면 쉬라는데 그러면 미리 여행약속 잡아놓지말고 그날에 일있는지없는지 전날에

 

확인해보고 쉬어라 이소린데 말이야방구야

 

야근수당도 안나옴 연봉에 다포함되있다는데

 

집가깝고 사람그렇게 안좋은사람 없어서 다니고있는데

 

맘에안든다 욕심인가?

87
3
태그
3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7.25 14:25
추천
7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참 이해가 안 되는게, 출근시간에 맞춰 출근하게 하면 퇴근시간에도 맞춰 퇴근하게 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설사 할 일이 있다 하더라도 시간 되면 가는게 맞고, 정 연장근무 시킬거면 최소한 연장근무에 맞는 수당을 챙겨줘야하는게 당연한거고. 이런걸 갖고 뭐 아르바이트 마인드니 책임감이니 사회생활이니 이딴걸 운운하며 본질을 흐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사회가 개판인데 개판인 상황이 너무 오랜 기간동안 당연하게 여겨지니 부당한 것이 당연한게 되버린게 노이해.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7.25 14:41
추천
3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퇴근시간되면 가방들고 먼저가보겠습니다하고 문열고 가버리세요. 저도 사회생활 초기때는 따로 책상앞에가서 먼저들가보겠습니다 쭈뼛쭈뼛 인사하고했는데 어느순간부터 가방부터 들고 책상에 의자넣으면서 먼저들어가겠다고하고 그냥 가버림.
퇴근시간되서 가는건데 이유도 필요없고 동의도필요없는거지. 일이 남으면 어련히 알아서 하니까 그외는 절대 퇴근시간에 눈치안봄.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논노 2019.08.26 03: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꼭 오늘 당장 끝내놓지 않으면 대박 큰일나는 일 아니면, 설령 할일이 남아있더라도 내일로 미루고 정시퇴근 하는게 맞는겁니다. 큰 일 때문에 진짜 어쩔수없이 야근을 하게되도 야근수당은 급여 명세서에 정확히 표기되서 따로 나와야 되고요.
답글 0 답글쓰기
이럴수가 2019.08.26 00: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광명 강사장 종일 방에서 주식이나 하고 점심에 술마시고 운전하고 직원들 퇴근 할라고 하면 그때 나와서 일하는척 하고 그딴식으로 살지마 나이도 어린새끼가 돈좀있다고직원을 노예로 생각하고 그러니 다들 그만두는거야 아냐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22: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류 회사가 최악이지
답글 0 답글쓰기
ㅓ랭네머렘 2019.08.25 21: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퇴근시간되면가고 이상한소리하면 직장인괴롭힘으로 신고 하면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21:2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쎄 일보다 칼퇴근시간만 출근때부터 챙기는 직원이 있더라 일하다보면 조금 늦을수도있고 일없으면 퇴근하고 그런거지
답글 1 답글쓰기
닉네임이없어 2019.08.25 21: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정해진대로 하시길. 그만둘거 생각하고 그냥 처음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3 답글쓰기
1234 2019.08.25 19:3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것보다 더 최악이 야근하면 일잘한다고 생각하는 회사가 있다는거ㅋㅋㅋㅋ 내가 퇴근눈치╋야근종용 회사 한달다니다가 이건 아닌것같아서 뛰쳐나옴. 근무시간에 하라는 일 안하고 늦게 쳐나오더니 당연하게 야식시키면서 일하는게 개노답..어휴...
답글 2 답글쓰기
홍길동 2019.08.25 17: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야근수당이 연봉에 다 포함되어서 야근시키면 손해보는 입장이겠네요
회장님과 싸워서 이길수 없으면 그냥 야근하세요
아니면 다른 직장을 구하든지....
답글 0 답글쓰기
뻥카 2019.08.25 16:4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걍 퇴근하세요. 저는 6시 정각 넘자마자 퇴근해도 될까요가 아니라,
퇴근하겠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갑니다.
퇴근 허락을 구하는게 아니라 그냥 통보 하고 갑니다.
못 들은척 해도 그냥 갑니다. 미련하게 더 일할 필요 없습니다.
퇴근하고 할게 얼마나 많은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15:25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그만 둘거면 닥치셈 아무튼 죠.센징들 불평 불만은
답글 1 답글쓰기
ㅇㅅㅇ 2019.08.25 11:55
추천
1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얼마 전에 재취업 했는데 면접 볼 때 사장님이 분명 9시 출근이니 5분 전에 오면 되고, 6시 칼퇴근이며 1년 중 딱 1~2달 정도 바쁜데 그때는 2시간 정도 연장근무 할 수 있다, 양해해달라 (페이 더 주신다거나 수당 더 있다고나 그런 얘긴 없었음) 하셔서 그 정도야 뭐.. 생각하고 오케이 했었어요. 근데 막상 출근했더니 실장이라는 아주머니께서 8시 30분에 출근하라는 개소리 시전. 원칙적으로 8시 30분부터 출근이래욬ㅋㅋ... 뭔 개소리지? 싶어서 2시간동안 곰곰히 생각해보다 그냥 저 안 다닐란다고 나왔어요. 모 판촉물 쇼핑몰 사무실이었는데 딱 최저임금 맞춰서 월급 175만원인데 미쳤다고 매일 30분 일찍 출근하고 꼴랑 2달이라지만 2~3시간씩 일 더 해주고 해야되나 싶어서요. 면접볼 때 사장님은 그런 말씀 안 하셨다고, 30분씩 일찍 출근해야하는 거면 그만큼 급여를 더 주시던가 해야지 딱 최저임금 맞춘 직장 들어오는 이유는 근무시간에는 할 일 열심히 하고 출퇴근 칼같이 하고 싶어서 들어오는 거 아니겠냐고 딱 잘라 말했어요. 그러니 급 당황해서 아니 뭐 맨날 그러라는 건 아니라는 개소리 시전하길래 안 한다고 나왔어요. 저런 회사는 좀 망했으면 좋겠어요. 급여 제대로 주기 싫으면 사람을 구하질 말던가, 그렇게 아까우면 파트타임 알바를 쓰던가 하시지. 솔직히 인건비 안 나와서 문제인 사업장은 1인 사업장으로 운영하던가 자기 능력 부족이구나 깨닫고 문 닫던가 해야지 뭐하는 짓거리들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11:13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ㅠㅠ 상사앞에서 말도못해는데 여기서라도 까야지 ㅠㅠ 힘내세요. 직장인들... 신비아파트 카드하나씩...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07: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일이 남아있지 않으면 정시퇴근합니다. 눈치안보고
답글 0 답글쓰기
앙기모띠 2019.07.25 19:43
추천
2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맘에안들면 때리치고 공부해서 공무원이나 하세요
답글 3 답글쓰기
2019.07.25 18:24
추천
4
반대
2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 뽑기를 꺼려하는 이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5 17:55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출근 9시면, 9시에 회사에 뙇 도착해있어야 하자나? 퇴근 6시면 6시에 집에 뙇 도착할 수 있게 보내줘야 공평한거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퇴근을 기다려본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7.25 17: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중에 본인을 위해서라도 오늘은 목에 칼이 들어와도 절대 늦을수 없다 라는거 미리 말하는건 나쁘지 않다고는 생각해요.
오늘 일찍 들어가야한다 시킬일 있으면 미리미리 시켜라 해놓고
퇴근시간 다돼서 이것좀...하고얘기 나오면 분명 미리 말하지 않았냐. 난 오늘 가야한다 할수 있으니까요.
근데 안한다고 해서 퇴근시간이라 들어간다는데 뭐라 할 필요는 없죠 ㅋ
답글 0 답글쓰기
0000 2019.07.25 16:5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수고하셨습니다~ 먼저 들어가 보겠습니다~ 내일 뵙겠습니다~ 이 정도로 말하고 퇴근하면 됩니다. 초반에 그정도 분위기 잡아야합니다. 끌려가면 안되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