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좋은 집주인을 널리 알립니다

지니지니 (판) 2019.08.12 01:44 조회222,181
톡톡 20대 이야기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전 자취9년차 직딩입니다.
경북 경산에서 살 때 너무도 좋은 집주인을 만나서 기억에 많이 남기고하고 사는 3년동안 너무 감사했어서 널리 알리려고 글을 씁니다.

복날. 명절날 집집마다 선물이라면서 문앞에 놓여있었고,
세탁조 청소, 방충망교체, 문 함부로 열어주지 말라고 그 돋보기같이 보는것도 집집마다 설치해주셨었구요

살면서 전등이 나가서 갈아끼워도 안되길래
혹시나하고 연락드려봤는데
바로 약속잡으시고 오셔서 led로 교체해주셨었어요 감동..
눈 나빠진다고 빨리 고치자고 하셨던 ㅋㅋ

좋은분 널리 알립니다 ㅋㅋ
사실 이 전 건물주님은 관리를 안해서
건물 내 도난사건도 있었고, 씨씨티비 하나 고치는대도 너무 말많아서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건물주님 바뀌고 나서는 세상 편했습니다!
회사때문에 이사를 갔지만 회사 근처에 이 건물주분 건물이 있다면 묻지도않고 가고싶었을 정도로 참 감사했어요

살면서 첨 본 천사건물주님이라 이렇게 알립니다 ㅎㅎ














1520
1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5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8.17 14:56
추천
28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진짜 이런분이 계시긴하는구나 ..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17 15:24
추천
23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 보면서 글쓴이 부럽기는 처음인 듯. 뭔가 건물주 분이 모두를 아끼는 느낌? 저런 마음가짐 가지신 건물주 분도 대단하고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19.08.17 15:08
추천
21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와 보통 전등나갔으면 전등만 갈아끼워줄텐데 굳이led로 교체해주다니 감동이다 진짜ㅋ
답글 6 답글쓰기
찬반대결 2019.09.13 12:41
추천
15
반대
1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분 승리하세요 하는거보니 기독교인이시다에 백프로 교회다니는 사람들중에 마음따뜻하고 참 좋은분들도 많다 예수님의 가르침중 세상에 소금과 빛이 되라는 성경구절이 있는데 세상에서 소금과 빛이 되서 감칠맛나게하고 밝게 하는 순도 백프로의 깨끗한 사람들도 존재한다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바다가구싶당 2019.09.14 07: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글 다른 커뮤포함 열댓번은 본것같은데...? 계속 새 글처럼 올라옴. 그냥 궁금해서;;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4 03: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우리 건물주인은 월세 올려달라고 하는데....부럽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4 03: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살맛나네요. 자기 밥줄 끊어질까봐..난리치는 국회의원들. 검찰들. 이 글보고들 어찌 살아야 하는지 고민들 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4 01:2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꿈이 이런 건물주되는거...ㅠㅠ진짜 돈 벌어서 이렇게 쓰고싶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4 01:2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대박
답글 0 답글쓰기
아싸라뵹 2019.09.14 00:5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와아아 엄청좋으신분이네요ㅎ 제 건물주 아주머님이랑 비슷하신거같아요♡♡ 저도 아주머니께서 명절되면 떡국 떡 한아름 문앞에놓고가주시고, 평소에도 과일같은거 자주 갖다주시는데... 건물주아주머니가 너무좋으셔서 7년넘게 사는중....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4 00: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야~~세입자분 진짜 인복많으시네요 살면서 저런주인은 못만날것같네요 나도 이생애 복운많이쌓아서 담생애 저런천사건물주로 태어나서 또복을쌓고 또복쌓고 내자식선조대대로 죽~~가치있는삶을 살아야겠다
답글 0 답글쓰기
20대 2019.09.13 23: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취 7년차. .이런 건물주 없습니다. 진짜. . 관리라도 잘해주면 감사할따름. .ㅡㅡ 진짜욕나오는 집주인 많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22:5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같은 세상에 단비같은 글이다ㅠㅠ 보고 배워야지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3 22:0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경산에서 자취하는데 거기가어단가요...? 이사가고싶네요.. 진자루...
답글 0 답글쓰기
격공 2019.09.13 22:0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 임대인도 하나 고쳐달라하면 알아서 보고 다른것도 다 고쳐주고 감 할아버지뻘인데 존댓말과 항상 예의엄청 바르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21:5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사실이니? 대박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21:17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홍대 후문 근처에서 사는데(작업실 겸 숙소) 우리 건물은 호수마다 주인이 다른데 계약할때 부동산에서 이 호수 주인이 제일 착하다고 해서 걍 그런갑다 했는데...입주하는날 깜놀. 전 세입자가 7개월만에 갑자기 나간거라 도배 새거였는데도 도배 새로 다 되어있고 전등 다 LED로 바뀌어 있었음. 입주하고 얼마 안되서 현관문 내려앉았는데 문 위쪽 금속만 교체하면 되는거였는데 걍 현관문을 새거로 교체해주심. 비오면 현관 앞에 물 고인다 했더니 어닝 설치해 주시고, 화장실에서 기포 역류 한다고 했더니 걍 중간에 장치만 하면 되는건데 타일 다 깨고 배관공사 새로 해주심. 아마 나한테 1년동안 월세 받으신 나 사는 동안 공사비로 쓰신 돈이 더 많을듯; 갑자기 고양이 맡게 되서 고양이 몫의 월세를 더 내겠다고 했을때도 냄새랑 털관리만 잘할수 있으면 그냥 키워도 된다고 하심. 넘 감사해서 어지간한건 얘기 안하고 그냥 내돈으로 해결함. 여기 오래오래 살고 싶은데 건물이 오래되고 낡아서 언젠가 리모델링 하느라 나가야하게 될까봐 걱정임 ㅠ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3 21:1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저도 부자가 되면 이런 건물주가 되야겠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부럽다 2019.09.13 21:12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있는곳 건물주는 완전 상또라인데 부부가 쌍으로 참견질에 청소비 받아쳐먹고 청소는 하는지 안하는지 더럽고...진심 부럽다
답글 0 답글쓰기
비타민 2019.09.13 20:49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쓴이처럼 잘해주면 고마운줄 알고 더 잘하는사람이 있는 반면에 그걸 이용해서 개짓거리 하는 양아치도 있슴 그래서 건물주 들이 더 독하게 구는거임 만만히 보고 돈도 제대로 입금 안하는 것들 땜시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3 20:35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집주인이 갑질안하는게 어디냐 .....
세입자가 불편한 사항 다 들어주려는 집주인만나야 저런집주인이면 거기서 계속 살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20:2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쳤다!!! 누군지 얼굴도 모르지만 복 많이 받고 평생 부자로만 사시길!! 갓물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20: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