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듣보잡 아이돌 실패담

ㅇㅇ (판) 2019.08.13 01:33 조회210,442
톡톡 10대 이야기 19
작년에 해체한 소위 듣보그룹 멤버로서 차마 겉으로는 대놓고 말은 못했지만 속으로 하루에도 몇번씩 했던 생각들을 그냥 끄적거리려고 함.

판에는 워낙 자기가 연습생이네 아이돌이었네 하는 글이 많아서 나도 연습생이나 아이돌이 저렇게 지천에 널렸나하면서 피식 웃어넘긴적들이 있었기때문에, 사실 이글도 너네들이 믿든지 안믿든지 별로 신경은 안쓰려고해. 그냥 내가 끄적이고 싶어서 끄적이는거라 주작이라고 의심을 하든 악플을 달든 난 그냥 그걸로 끝.

너네 솔직히 소위 저런애들도 있었나? 싶은 중소아이돌들보면 대충 느낌 오지않아? 아 쟤네 되겠네, 뭐야 쟤네는 바로 없어지겠네, 너무 어중간하네 등등..

심지어 노래도 안들어보고 안무 1초도 안봤는데 사진만 보고도 쟤넨 뜨겠네,못뜨겠네 판단이 들고대체로 그 감이 맞지않아..?

분명 사람들한테는 객관적인 시선이라는게 있더라. 그리고 슬프게도 연습생,데뷔(?)한 애들한테도 자기를 객관적으로 바라볼수있는 시선이 있고 코딱지만한 중소기획사 사장이랑 직원들도 자기 회사랑 자기네 아이돌,연습생을 객관적으로 바라볼수있는 시선이 있음. 근데 이게 진짜 슬프고 비참한거더라. 다 같이 나름대로 인생을 걸고 모여있는데 우린 잘될 것 같아!!라는 확신이 딱 안드는 상황에 부딪히면 진짜진짜 상상을 초월하게 멘탈이 무너져.

우리 회사는 공중파나 메이저 케이블 프로에 우리를 꽂아줄 힘도 뭣도 없다, 우리들 솔직히 외모 A급은 아무도 없다(반대로 잔인한 말이지만 우리 팀은 쟤랑 쟤가 외모를 많이 깎는다는 생각도 안한다면 절대 거짓말), 우리 노래 솔직히 구리다... 우리한테도 저런 팀들처럼 좋은 곡이 왔으면, 우리 앨범자켓도 조악하고 뮤비도 저퀄이다, 아...진짜 우리는 못뜨겠구나... 이런 정말적인 생각은 연습생, 데뷔준비팀, 데뷔한 애들 솔직히 다 하는 생각들임. 물론 메이저 기획사들은 빼고.

물론 모두가 열악한 환경에서 열심히는 했는데 이쪽은 열심이라는 단어만으로는 되는게 절대 아닌거 잘 알잖아? 노력 그 외적인 것들이 너무 커서 좌절감이 느껴질 정도였음. 이렇게 되고 나니까 내가 왜 밤늦게까지 연습실에서 나가지도 않고 친구도 일부러 안만나고 살았나 허무하지만 그때는 진짜 진심이었음. 노력하면 뭔가 바꿀수있을줄 알았거든.
근데 황정민 배우님께서 수상소감으로 하신 유명한 말씀있잖아 자기는 다 차려진 밥상에 밥숟가락 하나 얻어서 맛있게 먹었을뿐이라고. 근데 아무리 내가 맛있게 먹으려고 노력해도 차려진 밥상이 화려하지 않거나 컨셉이 확실하지 않으면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게 현실이더라. 반대로 밥상을 제대로 차려놓으면 깨작깨작 먹는것같은 애들도 관심을 받는것도 현실이었고.

30년된 상가건물 한층 그것도 일부만 빌려서 들어온 아무 힘없고 돈없는 회사, 근처 분식집에서 장부써가며 밥먹고 월말에 한번에 대표님 카드로 계산하고 하는데 팀이 잘 안되고 막막하니 나중엔 그것마저도 눈치보이고 그랬음. 대표님이 희생을 안하거나 신경을 안쓴건 아니었다? 자기 재산 다 쏟아붓고 여기저기 돈빌려가며 열심히 하셨는데 내 생각엔 솔직히 트렌디한 눈과 귀가 없으시지 않았나 함. 정말 좋은분이고 도덕적으로도 깨끗한분인데 그게 결과에 도움이 되지 못했다는게 슬퍼. 사실 회사가 열악한줄 알면서도 들어갔던게 대표님 마인드가 너무 괜찮다고 생각해서였거든..
곡부터 녹음 보컬 안무까지 다 대표님이 여기저기 인맥들 통해서 부탁부탁 사정사정하며 했지만 그렇게 한것들이 빈말로라도 수준이 좋다고는 절대 못할만한 것들이었고 그런게 다 나중에 안좋은 결과로 돌아왔던것 같음. (메이크업 머리는 다 직접하고 의상은 거의 동대문에서 직접 샀었음 회사에서 처리해주시긴 했지만..ㅋ 당연히 만족스러울리 없고 누가봐도 아마추어 티가 팍팍나서 그것도 심각한 문제였다고 생각함)

지금은 집근처 식당에서 평일밤에 서빙알바하면서 건너건너 소개받은분이 하시는 쇼핑몰에서 1주일에 한번정도 피팅모델 알바하는데 뭘 준비해야될지 너무 막막해서 매일매일이 혼란스럽고 스트레스받음. 난 뭘해야 되지? 춤추고 노래한답시고 다른건 아무것도 이뤄놓지 못한 사람이 그 판에서 나오니까 얼마나 보잘것없어지는지 느껴진다.. 애초에 집에서 응원해주지도 않았던거라 집안 반응도 그러게 내가 너 그럴줄 알았다 후회할줄 몰랐냐 이런 반응이라 더 힘들고. 분명 엄청 피곤한데 이상하게 잠이 안와서 폰들고 끄적끄적. 이제 자야겠어 잘자 다들

+) 그냥 30명만 봐도 괜찮겠다고 생각했는데 조회수랑 댓글보고 깜짝 놀랐어ㅠㅠ 대댓글은 달지 않을게! 혹시 누가 나인척하고 대댓을 달더라도 나 아니니까 오해하지 말았으면 좋겠어. 아까도 누가 나인척 댓단거 발견해서... 비록 얼굴은 모르지만 여기서 응원해준분들 걱정해준분들 모두 고마워!

 


466
12
태그
신규채널
[대답좀] [부탁학]
14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8.13 02:52
추천
264
반대
8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국사회에서 얼굴이랑 몸매 예쁜 여자는 고시 3관왕이랑 똑같다는 말이 있을정도인데 그렇게 따져보면 넌 남들보다 엄청난 가산점을 받고 시작하는거임. 애초에 피팅모델 알바를 할수있는 사람이 소수고; 그 이점을 살리면 뭐든 할수있지 않을까? 자존감을 높여봐
답글 2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13 03:01
추천
212
반대
1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요가 필라테스 강사자격증 따서 바로 취업해보길바라.도움될거야
답글 1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13 07:00
추천
16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막말하는 애들도 참 못됐지만 잘 될 거야 되겠지 이렇게 말해주는 애들은 남일이라고 그렇게 말하는 거야?? 쓰니야 최대한 빨리 계약 끝나자마자 나오는 게 좋을 것 같아 지금이라도 틈틈히 취업 준비나 공부도 해두고. 무엇보다 멘탈 강하게 키워 목표 하나 가지고 여태껏 달려오는 정신이면 다른 것도 잘 해낼 수 있어 지금 아이돌들 공장처럼 찍혀져서 이름 한 반 못 알리고 사라지는 애들이 널렸어 너무 안타까운 건 학업 취업 다 버리고 춤이랑 노래만 해온 애들이라 젊은 나이인데도 너무 절망에 빠져버린다는 거야 쓰니야 가망없다고 생각되면 주저하지말고 나와서 네 인생 다시 살아 후회할 거 없어 다 좋은 경험이 될 테니까
답글 2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08.14 00:30
추천
59
반대
4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도 성공할수있어 비주얼은 중요치않아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8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8.18 03: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랑 그 대표님이란 분 행복해졌음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9: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괜찮아 청하도 춤만 8년 추고 그만둬야겠다 싶을 때 프듀 나가서 솔로데뷔까지 한거잖아 연습생도 청하 한명 밖에 없던 기획사였고. 물론 JYP에서 일하시던 분이 사장님이지만. 네가 연습생을 더 할지는 모르겠지만 벌써부터 그런 치열한 경쟁을 해야하는 곳에서 버티다 왔으니까 이제 무엇이든지 잘 할 수 있을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8: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soundcloud 처럼 무료음악 공유 사이트에서 음악 만들어서 올리는데 되게 유명한 사람들 많던데 콘서트도 열고. 쓰니네도 그렇게 했으면 어땠을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8: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기획사 사장님을 믿고 연습생 생활 시작했다니 사장님이 되게 좋으신 분인가봐 사장님 회사 꼭 성공했으면 좋겠다 아니 꼭 성공할거야!! 생소한 기획사인데 아이돌/가수 한 그룹 뜨면서 기획사 알려지는 경우도 많잖아 쓰니는 이제 연습생 그만 두는거야? 쓰니도 앞으로 무슨 일을 하든 다 잘 될거야 많이 힘들었겠지만 그것도 다 경험이고! 힘내!! 응원할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7: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03: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야 그래도 정말 소수의 팬들이라도 있을 거 아냐... 인스타 개설해서 그 팬들 정말 몇명이라도 데리고 피팅모델정도면 피지컬도 괜찮으니까 데일리룩같은 거 인스타에 올려봐 예쁘게 나온 얼굴 사진도 괜찮구... 좀 유명해지면 공구도 하고 유튜브도 하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5 03: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5 01: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직도 연예인들 얼굴 비하하는 댓글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니네보다 훨씬 능력있는 사람들이고 고소 당하면 웅앵ㅇ웅 할 것들이 ㅈㄴ 나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5 01: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거 보면 왜 대형기획사에서 데뷔하려는지 잘 알겠더라.. 있지만 봐도 데뷔하자마다 맥 모델에 뉴욕 루이비통 패션쇼 가고 데뷔곡 뮤비 몇달만에 조회수 1억 찍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23:2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고시3관왕? 혼자 20세기사냐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22: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힘내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4 21:5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람된 얘기지만 글 잘 쓴다. 긴 글이어도 매끄럽게 술술 읽혔어. 아직 한참 젊은 나이니까 너무 상심말고 알바하면서 아무거나 좋으니 자격증공부부터 시작해보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21:31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충 실루엣만 봐도 얼굴 몸매 다 갖춘거같은데 너무 걱정말앙. 뭘하든 남들보다 관심받고 같은걸해도 높게 평가될테니깐. 정 안돼도 취집은 가능하잖아. 진짜 막막한건 능력도 안되고 외모도 딸리는 애들이지 넌 아니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20: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버티고버텨바 2019.08.14 19: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몸 너무좋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18: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스스로 진짜 재능있다고 생각하고 너 자신의 문제가아니라 소속사문제라고 생각하면 오디션 프로그램 나가봐 ㄹㅇ재능파면 그런데서바로뜬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17: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17: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ㅍㅇㅍ인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16:2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28살이에요.잘 나가는 작곡가를 꿈꾸며 거의 100;1경쟁률을 뚫고 우리나라 최고 실용음악과에 합격했어요.그리고 지금은 교사가 되기위해 뒤늦게 교직이수를 하며 교육대학원에 다니고 있어요.저도 나름대로 방송도 나갔고 라디오도 했고 인디쪽에선 그래도 밴드이름 말하면 아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그 뿐..현실은 냉혹하더라구요. 교사를 마음먹기까지도 힘들었어요.내 부모마저도 음악을 인정해주지 않는 마당에 나마저 음악을 놓으면 내 자신이 너무 비참해지는 것 같아서요.하지만 자존심은 밥 먹여주지 않더라구요.교사 페이 적고 힘들고 이런 거 다 알지만 저는 음악도 놓기 싫고 안정적인 직업도 원했기에 내 인생과 최선의 합의를 한거라 생각해요.얼마나 마음이 허할지 감히 상상도 안 가지만 또 다른 멋진 인생이 글쓴님을 기다리고 있다고 봐요.이 글 쓰기까지도 얼마나 힘들었을지 그 마음도 조금은 알 것 같구요.어떤 삶을 살아도 글쓴님이 멋진 사람인 건 누구나 다 아니까 걱정말고 하고싶은대로 사셨으면 좋겠네요.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4 14:39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 화사도 아이돌한다. 걱정말고 번호부터 줘보셈 대댓ㄱㄱ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