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일미무침(진미채/오징어채볶음) 혼자 다 먹었다고 너무하다는 남편

ㅇㅇ (판) 2019.08.14 23:52 조회75,650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부산 살고 어렸을때부터 일미채, 일미무침이란 말을 써왔었고 네이버에 검색해도 일미무침 아주 많이 나와서 모를거라곤 생각못했네요ㅋㅋ 일미무침이란 말을 썼다고 비난하는 댓글이 8할이라니 당황스럽네요..

일미채로 아직도 비난받네요...ㅋㅋㅋㅋ 댓글 읽다가 어이가 없어서 헛웃음 납니다ㅋㅋㅋ 여기 일미채로 비난댓글 남기시는 분들은 각 지역 사투리 쓰시지 마세요ㅋㅋ 뭐든 말 하기 전에 사전 찾아서 표준어인지 확인하고 글쓰거나 말하세요

그리고 독박육아라는 말은 잘못되긴 했네요..
남편 일하고 돌아오면 씻고 아기 봐주고 제가 요리를 잘 못하고 남편이 잘해서 남편이 밥 차려줍니다..
어제는 남편이 저녁 먹고 왔었고 저는 밥 못챙겨먹다가 남편와서 뒤늦게 저녁 챙겨먹었고 그 때 남편은 야식먹고싶다고 찜닭 시켜놓은 상태였어요. 그래서 혼자 밥먹고 있었고 반찬은 두가지가 다였구요..
곧 찜닭 먹을 사람이 진미채/오징어채볶음을 다먹었다고 서운하다느니 너무하단소리 하길래 열받고 어이없어서 욱해서 글남겼어요
서로 풀고 판 들어왔는데 베스트글 되어있길래 보니 댓글에 일미무침 단어 하나만으로 지역감정부터해서 표준어만 적으라느니 무식하다느니 이런 말들이 많아서 그냥 웃고 갑니다...ㅋㅋㅋㅋ..
-———————————————————————
아기낳고 한달 조금 지났어요
남편은 일하고 출근하면 혼자 독박 육아하니 아기 달래면서
집청소하고 쪽잠자면서 남편이 원하는 토마토쥬스 갈아놓고 빨래하고 설거지하고 아기 분유먹이고 나름 바쁘게 살고있습니다
혼자서 다하려니 요리는 엄두도 못내겠구요..

밥 한숟가락 떠먹으려해도 아기가 울어버리니 제대로 식사를 한적이 거의 없는것같아요
그래서 반찬 만들 엄두도 안나고 시댁이나 친정에서 해주신 한달째미역국이랑 곰국만 해동해서 먹거나 1-2가지 반찬 먹으면서 먹는게 다인데..

시댁에서 해주신 일미무침 남편이 좋아하는거 혼자서 다먹었다고
서운하다네요..
참.. 일미무침보다 못한 존재였나 싶어서 화가 나고 눈물이 나네요
미역국에 밥에 계란말이에 일미무침 이게 끝이여서
100g도 안남은 일미무침 그거 다 먹었다고
너무하다는데 .. 먹는걸로 그러니 참 기분 더럽네요
43
14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적반하장]
21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8.15 09:27
추천
188
반대
22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에서 처음들어보는말들은 거의다 경상도말이더라 딴지역인들은 알아듣게 쓰는데 경상도사람들은 꼭 자기네말로만 쓰고 다른데도 다 그렇게쓰는줄앎
답글 49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15 04:07
추천
170
반대
5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미무침이 뭐여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15 11:31
추천
142
반대
2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미라고 했다고 오지게 때리네ㅋㅋㅋㅋㅋㅋ 이게 댓글들이 이렇게까지 물고 뜯을 일임?ㅋㅋㅋㅋㅋ겁나웃겨ㅋ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08.15 11:48
추천
67
반대
1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래서 경상도애들이 이상하다는거임. 지들끼리만 알아먹는 더러운 사투리 쓰면서 남들이 알아듣길 바람
답글 1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와우 2019.08.17 18:08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가 무식해서 사투리 써놓고 남탓ㅋㅋㅋㅋㅋㅋ 평생 무식한 단어 쓰면서 애도 무식하게 가르치고 사셔~ 풉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18:0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처럼 무식하게 글에 사투리 범벅은 안해요 아줌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8.17 02:0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밥도 잘 못 먹고 아기 키우는데 ㅜㅜ 먹는걸로 뭐라하다니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1:44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미는 사투리고 진미가표준어라고 진미채라고 쓰라고하는 수도권부심 ㅈㄴ많은데 찾아보니 진미,일미 모두 표준어가 아니랍니다^^ 표준어는 오징어채 라네요~ 본인이 수도권살고 수도권에서 진미채라고하니 당연히 진미채가 표준어라며 유식한척 말꼬리잡던분들 창피해서 어쩌시려나ㅋㅋ
답글 2 답글쓰기
2019.08.16 17:46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효 댓글 참 수준 나온다, 진미든 일미든 오징어채든 각 지방 사투리인가보다 하고 넘어가면 되지 꼭 이렇게 태클 걸고 넘어지는 수준들 보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6:49
추천
4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좀 표준어좀 씁시다.
나라도 좁아터진데서 왜 같은 사물도 다르게 말해서
서로 혼동을 줍니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5:1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애 모유안먹여요? 빨간매운음식은 애아토피 만드는데ᆢ 그리고 시모가 남편위해준거 마지막은 남편이 마무리하게하지 좀 심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5:03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미채 사투리 아님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8.16 14:54
추천
4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미채가 뭐냐 진짜. 표준어 쓰라고 지적하는 사람들한테 니넨 사투리 쓰지 마라! 라면서 동문서답 하는 이상한 상황 ㅋㅋㅋㅋㅋㅋㅋ 이 정도로 압도적인 지적이 쏟아지면 돌아볼 생각은 없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12:02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장 맛있는 진미채 라는 의로 일미라는 말을 만들었다고함 ㅋ 둘다 맞으니 그만 싸우길... 근데 진미채 양념한거 튀김옷 묻혀서 튀겨먹으면 진짜 맛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ㅋ 2019.08.16 11:0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글보면 애 봐줄사람없어서 애보는거에 쫏겨서 밥을 어렵게 먹은 것 처럼 표현 해놓고 추가글 보면 남편이 와서 애봐줄때 밥먹은거.. 찜닭시켜놓고 먹을게 그것뿐이 없었다는것도 말도안됨. 저러면서 독박육아타령..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아이거 2019.08.16 01:59
추천
8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쭉 서울에서만 살았는데 일미라고 하면 그냥 대충 알아차렸고 일미나 진미나..오징어채나..내용에서 중요치도 않은건데 왤케 꼬투리를 잡는지원 .. 정말 전라도 사람들이 몰려와서 삐끗해서 이러나 싶을 정도네..서울 사람들 저렇게 썻다고 이정도로 물그느러지지 않을거거던 분명히...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01:25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엄마 할머니 주변사람들이 다 일미무침이라해서 그게 사투리인지도 몰랐음;;; 진미채란것도 알았는데 그냥 부르는이름이 여러개구나했음 그리고 이게 욕 먹을일인가싶음
답글 0 답글쓰기
ㄴㄴ 2019.08.16 00:13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일미무침이 뭔지 몰랐지만 글을 이해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었어요. 결국, 남편이 시댁에서 준 반찬을 다 먹었다고 너무하다고 한 거 아닌가요? 문맥상 반찬으로만 읽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인데.. 글에 대한 내용도 아니고 중요한 부분도 아닌데 처음들어본다 왜 사투리로 글을 쓰냐는 식으로 댓글들 달려있는 거보고 좀 놀랍네요.. 한 두 사람도 아니고 이렇게 많이..? 댓글에다 물어볼 정도로 궁금하다면 검색하는 게 더 빨리 답을 알 수 있을텐데요..
답글 0 답글쓰기
정신나갔네 2019.08.16 0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상도 남자 다그렇지않다고 일반화좀 그만해라
답글 0 답글쓰기
nicknam... 2019.08.15 23: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맥반석 오징어 판분들 싸우지 마셔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2019.08.15 23:54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러사람이 보는거니 사투리쓰지말고 표준어써야한다는거는 뭐임? 그러면 송가인보고도 사투리쓰지말라해야하고 강호동도 사투리쓰면 안되고 방송에서도 다 사투리 금지시켜야하네? 여러사람이 보고 방송이니까??? 무슨 사투리 하나가지고 지역감정인지... 뭐 다들 오늘 화났음??? 매사가 불만임??
답글 1 답글쓰기
nicknam... 2019.08.15 23: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홍진미 이긴 한데 진미나 홍진미나 별차이 없음 거기서 거기임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nicknam... 2019.08.15 23: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미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nicknam... 2019.08.15 23: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미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