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요즘 뚱카롱 좀 인기 시들해진거 같지 않음?

ㅇㅇ (판) 2019.08.15 16:19 조회178,285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한 몇달 전까지만 해도 마카롱집 줄 서서 먹고 골목마다

마카롱 디저트 집 있엇는데 지금 다 임대 현수막 걸려있고


뭔가 뜽카롱이 유행이지는 잘 모르겠음

요즘은 또 흑당인듯 ㅋㅋㅋ


302
1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뭐라그러지] [띠용쓰] [요리고자임] [너무배고파] [모토카와] [댓좀달아주] [들으삼]
11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8.16 00:13
추천
237
반대
1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마카롱 가격 개거품임 그거 만드는데 들어가는 돈은 사실 얼마안되는데 그냥 마케팅하면서 인기많아지니까 가격에 거품 ㅈㄴ낀거임 처음에 인기있었을때도 900원이었는데 더 거품끼니까 3000원 정도됨 개별로...
답글 25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마카롱 2019.08.22 03: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맛없는 마카롱을 비싸게 주고 사먹는것도 싫고 맛있다고 해서 찾아간 집에 실망한 적도 많아요. 그런집들이 많긴 한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여기 댓글들이 마카롱 만드는 재료에만 치중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평소에 베이킹을 좋아해서 여러가지 만들어봤는데 마카롱 만드는게 다른것 보다 힘들거든요. 그래서 마카롱 가격이 너무 비싸지않은 3천원 미만이라면 그 정성을 인정해 줘야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맛이 없으면 화나겠지만요. 우리나라는 재료비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걸 만드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은 무시하는것같아요. 선진국들은 헤어디자인이나 베이킹 요리 등등 사람의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고 하는 일은 그 것을 하는 사람의 노력과 정성을 인정해 주기 때문에 가치를 인정해 주는데 우리나라는 그런게 없이 만드는 재료나 도구에만 치중하는것같아 안타깝네요. 마카롱도 공장에서 찍어내는건 대량생산과 인건비 절약으로 싼거고 사람이 수제로 만들어서 파는 가게는 공장에서 생산한 마카롱보다 비쌀수 밖에 없는거라고 생각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8.17 19: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카롱이 폭신하지가 않고 뽀드득거리고 너무 달아.. 그래서 몇 년전엔 먹었었는데 요샌 시러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17: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냐면 맛있게 잘만드는집이 극소수거든. 인기 좀 있다고 돈 좀 벌겠지하고 사업 시작했겠지만 그게 쉽겠음?ㅜㅠ 파티시에 전문학교 나와서 제대로 배워서 해도 성공하기 쉽지않은데 걍 마카롱 창업 수업 잠깐 받고 가게 내는 사람들 오래 가긴 힘들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16:3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너무 비싸서 못먹겠음 하나에 2000-3000원 몇개만 사도 포장 박스에 어쩌고 하면 2-3만원임 무슨 마카롱이 탕수육 치킨 가격이야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7 15: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카롱 개좋아하는데 살찔거같아서 자주 못먹음 ㅠ 엄청 먹고싶을때 한두개사먹음 만약 칼로리 낮으면 우리동네에 있는 마카롱이란 마카롱은 내가 다먹을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13: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비쌈ㅋㅋ거품가격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12:12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카롱 처음 들어왔을때 비인기시절에도 개당 2500정도는 받았는데 1000원 미만 얘기하는 애들 뭐임? 원래도 비싸게 팔았었는데 인기좀 있다 싶으니까 보급형 마카롱 가게 막 들어선거잖아 난 그 가게 가보고 너무 싸서 신기했는데 ㅋㅋ 근데 싼만큼 맛도 없음 그냥 설탕맛 솔직히.하나에 그 가격인건 어이없는게 맞는데 비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하면 안먹으면되고 싸구려 먹고싶으면 싸구려 가게 찾아가서 천원짜리 먹으면되는거임
답글 1 답글쓰기
ㅠㅠ 2019.08.17 09:3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살만찌고.. 비싸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8:39
추천
1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사장들이 너무 건방져서 싫더라. 문 열고싶을 때 열고 닫고싶을 때 닫고 지들 쉬고 싶을 때 쉬고ㅋㅋㅋㅋㅋㅋ 뭐? 재료준비?? 그럼 아침부터 밤까지 장사하는 식당은 재료준비 안하냐?? 그냥 게으름과 허세에 그득차서 간절함을 몰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7: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ㅈ 가격거품도 한 몫 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4:34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 마카롱 유행지나니까 댓글분위기 확바뀌는거봐
답글 2 답글쓰기
ㅋㅋ 2019.08.17 04: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뚱카롱 개별로던데 느끼하고..스타벅스마카롱이마싯덧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1:41
추천
2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카롱 가격이 거품이라는 새끼들은 자기들이.직접 장사하면 그만임ㅋㅋ니들은 식당에서 음식 만들때 재료값만 들어가니??ㅋㅋ
답글 6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0: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마카롱 내스탈아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0: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맛있긴 한데 너무 비싸... 만들기 어려운 것도 아니고 대단한 재료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가격만 좀 낮추면 많이 사먹을텐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7 00: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과 배워서 마카롱 만들어봐서 아는데 진짜심각하게 설탕 많이들어가. 달지않은 쿠키들도 설탕 많이들어가는데 먹었을때 단쿠키들은 들이부었단거임. 마카롱은 설탕범벅.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6 22:47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뚱카롱은 느끼해서 내취향 아니었고 파리바게트 마카롱 큰거 진짜...개마싯음 리얼루,, 난 바닐라맛 진짜 너무 맛있고 사랑함 산딸기맛도 진차,,.그냥 감탄사 파바 바닐라맛 흰색 큰거 마카롱 꼭먹어뵈십쇼 쫄깃쫄깃하고 그냥,,,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22: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필링 적당한 원래 마카롱이 좋아 뚱카롱은 너무 과해...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19.08.16 22: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컨버스도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출시될때마다 반짝 유행함. 근데 컨버스 올스타나 척같은 기본 디자인은 끝까지 살아남음. 유행은 그 짧은 시기의 자기만족 성취감을 느끼지만 길게 놓고 보면 실용성이 굉장히 떨어짐. 물론 음식은 빠르게 소모되는거니깐 상관이 없긴함. 내가 미니멀리즘을 좋아하는 이유도 단순함,심플함,간결함은 유행을 타지 않음. 요즘 미니멀리즘이 유행이라긴 하지만 인스타보면 미니멀리즘이랍시고 심플함을 넘어선, 텅텅 비워두고 병적인 수준으로 자랑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건 유행타는 변질된 미니멀리즘이지 유행 안타는 기존 그 자체의 매력적인 미니멀리즘은 남에게 깔끔함,단순함을 보여주기위한 수단이 아니라 실용성을 추구하는데에서 파생된거임. 유행타는게 잘못됐다는게 아니라 미니멀리즘이 멋있어보이고 남들 다 하니까 미니멀리즘의 정확한 의미도 모르고 어설프게 따라하고싶어서 병적인 수준의 깔끔함을 애써 보여주는 인스타충들이 안쓰러워서 하는 말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6 21: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비싼 것 같으면 굳이 사먹지 않아도 됨. 왜 굳이 비싸다고 욕하면서 사먹으려 해;; 뚱카롱이 가격 더럽게 비싸고 느끼하고 사치스러우면 애초에 안 사먹으면 끝인데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