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임신선물 해달라는 회사동기..

ㅇㅇ (판) 2019.08.16 16:49 조회231,103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이어지는 판
제목 그대로 회사 동기가 임신선물을 해달라고 3주째 조르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4년전 회사에 처음 입사했을때 교육원에서 함께 2주 교육받고
그 이후엔 개인적으로 연락하지도 않고 발령도 완전 한국의 끝과 끝으로 나서 본 적도 없습니다.
동기 결혼식도 근무날이어서 못가고 축의만 해주고 그 이후에도 고맙다는 카톡하나 못받았는데
갑자기 연락이 오더니 자기 임신 8주째라며 물어보지도 않은 말만 계속 뱉더니
제가 가지고있는 카시트랑 똑같의 모델의 카시트를 사달라합니다.

인스타를 자주하고 그 동기와 팔로우가 되어있어서 제 사진을 자주 보나본데
저흰 심지어 그 카시트 형님한테 물려받은거거든요 ㅠㅠ 
그리고 아마 아기 태어나면 유아용 카시트 써야하는데
저희건 주니어용이에요.. 
도대체 왜 사달라하는지도 이해가 안가서 그냥 좋은게 좋은거다란 마음으로
튼살크림 사줄랬더니 "흥칫이다 너는 그래두 같은 애기엄마라 사줄줄알았는뎁 뿡이다"
이러고 카톡오더니 저한테 보냈던 스벅 아아 기프티콘(이것도 강제로 보낸거..)을
취소시켜버리더라구요.

그리고 회사 인트라넷 채팅으로 계속 이거 이쁘지않니 어떻니 하면서 
카시트 사진을 엄청나게 보내고 있습니다.
무시하면 그만이니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업무 연계성이 많은 직무라(제가 회계 결재올리면 그쪽이 승인해줘야 돈을 받을 수 있는 업무에요) 무시하자니 불이익이 올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희 부서가 예전에 다른일로 불이익을 받은 적도 있구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정말 사줘야하는건가요 ㅠㅠㅠㅠ
724
29
태그
16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8.16 16:52
추천
43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걸로 불이익받을까 걱정돼서 사줄까 마음 이해는 가는데요, 그럼 평생 노예처럼 시녀처럼 맘에안드는거 티도못내고 사주고 비위맞추고 사실거에요???? 은퇴할때까지?????? 그냥 빨리 손절하시는게 나아요 평생 똥꼬빨면서 사실거 아니잖아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16 16:50
추천
35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줄필요없어요 생판 남의 임신을 왜 내가 선물까지 사주면서 축하해야하는지 정말 이해안갑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남자 ㅇㅁㅇ 2019.08.16 16:59
추천
20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증거 다 캡쳐해서 동기 팀의 팀장과 쓰니 팀장에게 알려요.
팀장급들끼리는 서로 업무 연계가 되기에 조치가 있을 겁니다.
불이익 주면 양쪽 팀장에게 또 알리겠다고 하세요~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9.05 08: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지근성인가...
답글 0 답글쓰기
가을 2019.09.04 15:1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말도 안되는 소리 하시네요
무슨 그런일로 불이익을 당해요
만약 그런일이 있으면
가만두지 말아요
말도 안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04 14:2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세상은 넓고 ㅁㅊㄴ은 정말 많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아일 2019.09.04 13: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말 멍청하게 뭘 고민하는거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04 12: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직장 내 괴롭힘
답글 0 답글쓰기
2019.09.04 11: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직장내괴롭힘금지법에 해당되는거아닌가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9.04 11:3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니 저사람이 얼마나 높은사람이길래 불이익을줘 ㅋㅋㅋ 그정도면 사내 감사 신청해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9.04 11:1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단하다...... 저렇게 거지근성도 차라리 참 대단한거야. 부끄러움이 없단거 아냐 ㅋㅋ
그것때문에 일에 지장이 생길정도로 협조를 안해주면 팀장 통해 해결하면 될일입니다.
고민한 건덕지도 아닌것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04 10:4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카시트 살돈도 없으면서 애는 뭔 생각으로 가진거야??? 애만 불쌍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3 16:1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필요하면 지가 사서 쓸것이지 왜 구걸을 하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8.23 15:5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개념없는 동기구만.....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8.23 15:49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임신 축하선물 카시트 해주고
출산선물 백일선물 돌선물은 어쩌시려구요..
애 걸음마 했다고 축하선물 해 달라고 할 사람이네요
원글님 애기 임신했을때 백일 돌때 선물은 받으신건가요??
직장 윗분들께 미리 알리세요...
이런이런 일로 자꾸 선물을 요구하는데
이걸 사주지 않아서 불이익이 생길까 걱정된다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3 15:3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업무적으로 불이익 받으면 상사분께 알리면 되는 일인데 왜 그래요? 이걸 고민이라고..한심하네요..평생 시다바리 역할 할 거 아니면 그냥 무시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11 2019.08.23 15:32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거지왕이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21 00:29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이런게 바로 직장내 괴롭힘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8 21:0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휴 사주면 호9다
답글 0 답글쓰기
29여 2019.08.18 20:35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한 친구여도 카시트 해줄까말깐데 별 미친... 그런걸로 일처리 똑바로 안하는 저 년이 정신나간거죠. 차피 임신했으니 휴직이든 퇴직이든 할거 아니에요? 그냥 쌩까요. 어지간히 사줄 친구도 없는갑다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8.18 19:2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해주기 시작하면 백일선물,돌선물 계속 요구할 인간같은데.회사에 개념있는 상사와 면담해보시는건 어때요? 불이익있을까 거절못하겠다등등 올리신 내용 그대로요.동기로 인해 정말 회사생활힘들다 괴롭다 한번씩 한숨도 내쉬고 힘든내색 비추시면서요..
답글 0 답글쓰기
미세스박 2019.08.18 17:5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 직장내괴롭힘법 있으니까 고발하세요. 임신이 유세인가
답글 0 답글쓰기
ㅍㅍ 2019.08.18 17:43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잘라요; 뭘 고민해요; 니 임신 축하는 남편한테 해달라해라, 내가 수십만원짜리 카시트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넙죽 선물할 재력이면 지금 쉬고 있지 일하고 있지 않을거다라고요. 그리고 이 문제로 일에 보복있으면 그건 상사한테 말해서 처리해야하는거 아니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