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최근 비혼족이 늘어나는 이유

ㅇㅇ (판) 2019.08.17 12:37 조회43,210
톡톡 엽기&호러 채널보기
106
8
태그
4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8.17 15:29
추천
326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송보면 결혼을 꼭 경제적이고 집문제로만 보는데 비혼여성의 반수이상은 가부장적인 아버지와 맞벌이해도 여성만 대부분의 집안일과 육아를 전담하는 상황의 어머니를 보고 자라서다. 그런 사회를 보고 자랐는데 과연 결혼하고 싶을까.
답글 1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17 19:48
추천
200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하는 사람 다 남자. 7명중에 여자 단한명. 아직도 대한민국은 갈길이 멀었다. 시대적 흐름을 읽지못하면 도태되는것은 일뿐만이 아니다.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ㅇ 2019.08.20 16:5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는 미혼이 많고 여자는 비혼이 많다. 한국남자들은 어떻게든 결혼하고 싶어서 신부소개소에 돈 주고 외국인 신부 데려오기까지 하잖아. 근데 한국여자는 그렇게까지 해서 결혼하고 싶어하지 않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9 19:39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는 결혼하는순간부텨 돈안받는 파출부겸창녀되는거임. 아니라고할수있음? 직장있으니 나혼자 여행다니고 마사지받고 맛있는거먹고 이쁘게입고살란다. 심심하면가끔연애나하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9 18:4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들이 똑똑해진 이상, 남자들이 변하지 않으면 한국 망하는거지 뭐 지들이 여자였어봐라 결혼하겠음?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9 14:3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상도남자 믿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9 13:1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능력이 없어서 미루는 경우는 봤어도 결혼을 자의로 안 하고싶어하는 남자는 없음. 근데 여자는 능력되면 될수록 안 하려고 함. 잃는 게 많거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9 12:44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방송에서 여자 입장에서 말하는사람은 없네. 그래 경제적인 이유도 있지. 근데... 성매매안하고 몰카안찍고 데이트폭력 안하고 시집살이 안시키고 밥줘밥줘 안하는 그런남자 찾을자신도 없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9 06:4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내 살해, 가정폭력, 여성 무시, 애낳기, 육아, 집안일, 시어머니 모시는거까지 . 이게 무한반복인 사람도 잇을거임 너무 싫겟다 연애는 해도 결혼은 안한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9 03:5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하면 늙어서도 일하고 결혼안하면 늙어서 일 안한다
답글 0 답글쓰기
ㅠㅁㅇ묘나조 2019.08.18 16:27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경제적인 문제도 가부장적인 뭘 봐서도 아니다. 타이밍을 놓친거다. 현 사회가 바쁘다. 바쁘게 살다보니 쉬 시간내기가 용이치 않다. 내일 내일 하다가 내년이 되고 결국 기회가 증발해 버린거다. 그러기에 이젠 경제를 들먹이고 예전 가부장적 부모를 탓하기도 하는 등 말이 많다. 문젠 자기다. 목마른 놈이 샘판다는 말이 진리다. 진짜 목이 탄다면 샘 안팔 놈이 어딨어?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8.18 13:21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나라 여성들이 그. 냥. 비혼하고 싶어한다는데,

함소원이나 추자현에 관한 여초 카페에서는 늘 달리는 댓글 1위가
"난 비혼이지만 저런 시댁, 저런 남편이라면 결혼하고 싶다~" 임.

참고로 함소원 시댁처럼 며느리 오면 시아버지가 밥해서
며느리 밥 해먹이는 건 중국에선 흔한 일임.
함소원이 중국에선 그렇게 특별나게 시집잘 간 것도 아니란 거.

내 중국인 남사친이 한국와서 놀란 점이
중국에 있을 때는 아침밥도 늘 군인이셨던 아빠가 차려줘서 먹고,
자기 친구들도 다 아빠가 해주는 밥 먹고
본인도 친구네 집 놀러가면 친구 아버님들이 밥해주셔서
늘 요리는 남자만 해야하는 건 줄 알았다 함.
근데 한국 와보니 여자도 요리를 할 수 있는 거 였음.
근데 왜 중국 문화는 저X랄인건지
자기는 중국 돌아가면 설거지라도 반드시 결혼한 아내 시킬거라고

얘 뿐만 아니라 많은 중국인 남자들이 한국 와서 여자만 요리하는 거 보고 충격받고
중국 남자들은 한국문화에 환호하고 여자들은 자국문화에 대한 자부심 듬뿍 얻어가는데
그 생각을 하게 해준게 한국문화.

꼭 서양처럼 둘만 잘 살게 내버려두지 않아도 중국처럼
시부모님들이 며느리 아껴주고 손님대접해주면 여자들이 알아서 결혼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8 12:4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다니고있는 회사가 너무좋고 어렵게 들어간회사여서그만두고싶지않음 그래서 완벽한 내이상형이 아닌이상 하고싶지않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8 12:35
추천
1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학이라 백화점에서 와인시음하는 알바중인데 휴게실에서 아줌마들 얘기하는 거 들어보면 죄다 나는 다음생에는 절대 결혼 안 한다임. 거의 치를 떨면서 말씀하시는데 마음이 아팠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8 12:34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아빠가 폭력적이고 가부장적이여서 엄마한테 20년넘게 어떻게 해왔는지 너무도 잘봐왔고 혼자서도 잘살고있는데 굳이 하고싶지않음
답글 0 답글쓰기
123 2019.08.18 12:23
추천
1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들은 여자가 남자 능력 따진다며 지들 능력없는것 자기합리화하고 몰카영상 쪼르노영상 인형돌 딸 치는거 외국여자 결혼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음 . 여자입장에서 결혼해서 좋을 이유 하나라도 제대로 댈수있음? 지금도 나는 맞벌이에 주말에 육아 살림 다 맡고 신랑 취해 오면 성욕받이 해주는 존재같아서 이혼하고싶음 그냥 똥오줌 가리는 애새끼 한명이 더 늘은 기분 물론 주위에 와이프에게 매일 안부전화하고 챙겨주는 착한 신랑들도 있음 서로 배려하고 존대흠 그런 결혼 외에는 차라리 혼자사는게 마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8 12:0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혼자산다가 좀더 빨리 방송 시작했다면 난 결혼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8.18 12:0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과연 돈만이 문제일까. 요새 젊은 사람들은 나 자신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사랑하는거다. 결혼해서 내 시간 뺏겨가며 여행 못가가며 시댁.처가 챙기고 감정소모하기보단 나한테 투자하고싶은거지. 임신한다 쳐 여자는 경력단절이 대부분이고 몸 망가져 육아는 힘들고 남자는 퇴근하고나면 피곤한데 부부싸움만 늘지..돈? 솔직히 맞벌이하면 다 먹고산다. 현시대는 꼭 경제적 이유 만으로의 비혼선택이 아니다 절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18 11: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벌이는 맞벌이대로 당연히 힘들고 또 전업주부일 확률도 낮지만 전업주부도 그닥 원하는 모습은 아니다 인식도 안좋잖아. 가끔 아프리카 기아 나오는 방송보면 굳이 애를 왜낳을까 생각하는데 비슷하게 내가 굳이 새로운 생명체를 낳아서 고통을 안겨줘야할까 싶고 좀더 넓게는 내 자식을 살리려고 많은 환경과 동물을 희생시켜야하는 것도 싫고 내 대에서 끊고 싶다. 그리고 사람이란게 적당한 거리감이 있어야 좋은것같다 이성간의 사랑도 유통기한이 있고 정말 가정이란것을 꾸릴만큼 책임감있고 뜻맞는 사람 아닌이상... 그리고 가정을 꾸려야 할 의무가 없는거 같다. 그냥 소울메이트급으로 잘맞는 동성친구(송은이 김숙이나 셀럽파이브)랑 인생을 즐기고 좋은일 하면서 평화롭게 사는거 그게 제일 행복해보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8 11: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능력이 있는데 굳이 필요없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18 11:51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여자는 가난하든 능력있든 비혼이 좋다. 그게 행복하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8.18 11:24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부고 언론이고 돈때문에 비혼이 늘어난다 생각하는데 여성의 경우 돈있든 돈없든 결혼해도 맞벌이하고 애 키우고 시댁챙겨야하는 책임을 지게된다. 개선하고 홍보방향을 남자의 가정일 참가로 잡아야지 맨날 돈없어서 지원해주겠다로만 하면 나아지지 않을거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