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우울한 내 인생

울적 (판) 2019.08.19 15:59 조회19,750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댓글부탁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직장인 입니다.

요새들어 도대체 나는 이 나이가 되도록 뭐한건지 후회만스럽고 우울하네요

다들 잘사는데 나만 돈돈 거리며 아둥바둥 사는 것 같아요

내년 초는 돼야 좀 안정될 것 같은데... 이 과정이 너무 길게만 느껴져요

다른 친구들은 여유롭고 자기 인생 즐기며 잘 사는 것 같은데...

전 이번달 우르르 겹쳐버린 친구들 생일에 보내야할 기프티콘과

이런저런 경조사비에 벌벌 떨고 있어요...

항상 예상하고 계획해도 이렇게 나갈돈이 태산이네요

그러다보니 인간 관계도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하다못해 기프티콘을 너무 저렴한걸 보내면 상대방이 안좋게 보진 않을까

누군 챙기고 누군 못챙겨서 욕먹진 않을까...

별에별 생각이 다들고 점점 내 자신이 궁상맞고 초라해져요

여유롭지 못하고 아득바득 살고 있는 제가 한심하고 무능력하게 느껴집니다ㅠㅠ

휴 그냥 이래저래 울적하고 하소연 할 곳이 없어서 끄적여봤어요...

30
11
태그
신규채널
[새엄마도무]
3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유은 2019.08.20 14:14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들그렇게살어요 저도 맨날 친구들이 부럽다고 하는데 저도 다른사람이 부럽거든요 보여지는것만으로 판단하기에는 넘 어려워요 그냥 생일도 챙길사람만 챙겨요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ㅋ 2019.08.21 21: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쓰신거 보면 남생각하는거에서 너무 아등바등 남한테 쓰시고 있엇던건 아니신지.. 나한테는 얼마를 쓰고 계신지.. 돌아보심될듯.. 월급100받는거 아니자나요~?
답글 0 답글쓰기
그리다 2019.08.21 09: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힘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8.21 09:1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생 한탄하기전에 현실에 맞게 인간관계 형성하고, 거기에 얽매이지 마시길. 거기에 자신의 희생이다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넣기 시작하면. 하나하나 사소한 상황에도 신경질적이고 불안하고,강박관념을 가지게되 결국 인생이 망하는 결과가 초래됨 생활형편이 자신이 생각하기에 부담이 있으면 과감하고 좀더 직설적으로 살아보는것도 좋음 그리고. 자신보다 더 안좋은 상황에 놓여진 많은 젊은이들이 있는데. 그러한 것들을 생각해보고 현재 지금 나는 복에겨웠구나. 한번씩 생각하시면 자기 위안과 더불어. 동기부여도 될것임. 결국 문제의 해결 중점은. 자존감 형성이 급한것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21 08:4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과거를 후회했다면 앞으로는 후회없이 살아보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ㅋㅋㅋ 2019.08.21 04: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국사람들 위로 방법 : 나도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댓들이 다들 나도 ㅅㅂ 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1 00:12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걱정마세요 21년차 백수도 있는걸요 ㅎㅎ 기프티콘 보낼 친구라도 생겨봤으면 좋겠네요 저같은 사람도 있다는거 생각하시구 기운내세요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8.20 23: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해서 인생 날로 쪽쪽빠는 동창본듯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8.20 22:44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31살 10년 백수인생보다 낫네요.
답글 2 답글쓰기
2019.08.20 20:38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빠듯한 상황에도 주변사람들에게 기프티콘 보내며 챙겨주는 님 모습이 너무멋져요! 스스로에게 너무 가혹하게 대하지 마세요. 님이 기프티콘 보내주며 베푼 따뜻한 마음 나중에 몇배로 돌아올거에요. 스스로를 멋진사람이라고 칭찬해주면서 열심히 살다보면 좋은 날 오지않을까요~?^^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스파이크H 2019.08.20 20:30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__ 가소로워서 진짜 별 시답지 않는걸로 징징되네 이보쇼 나도 자랑은 아닌데 댁이 징징돼서 정신차리라고 하는말이요 내 상황은 어떤지 알고있소? 개병신이라 39살 처먹고 이직을 밥먹듯이 처하고 아직도 정신 못차려서 모은거라곤 꼴랑 지금까지 1천600모은게 전 재산 입니다요 진짜 죽구 싶은 사람은 나요 ㅉㅉ
답글 2 답글쓰기
남자 하면 2019.08.20 19:5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 그래 흙수저라서 ㅠㅠ 250벌어도 100만원쓰고 150저축해도 가난하다 나아질 기미가안보여 ㅠㅠ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8.20 19:3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람 사는거 다 똑같습니다. 300 벌어도 400벌어도 다 똑같아요~ 저도 30대 초반이고 직장 다니면서, 남들보다 많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남들만큼은 벌었는데 그 때 도 항상 그랬고 지금은 자영업으로 전향해서 수입은 조금 더 생겼지만 지금 역시 그렇게 지내고 있구요 어쩔 수 없어요 그런걸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요
답글 1 답글쓰기
ㅎㅎㅎㅓ 2019.08.20 18:3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기프트콘 안보내면 친구 아니게 될까요.. 그럴바안 안보내고안받겠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딱정리해줄께 2019.08.20 17:13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국 돈이 문제인데
돈으로 행복찾는 쓰니 마인드가 본인을 괴롭게 하는것임
행복을 돈에서 찾는것부터 바꾸셈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8.20 16:5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좋은 수저 물고 태어난거 아니면 그런 시기는 다 있습니다

내년 초 머지 않았어요
스스로 다잡고 주변을 정리할 기회라고 생각하세요
진짜 가까운 사람들에게만 힘든 상황 오픈하시구요

'그랬던 시절도 있었지'라고 웃으며 넘길 시간이 금방 올겁니다
그때 가서 힘들었던 이유, 들었던 생각, 고마웠던 사람들만 잊지 않으면 돼요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8.20 16:49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빠들은 모해?
답글 1 답글쓰기
세아이 2019.08.20 16:4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오늘 마사지받으면서 원장님하고 이런 대화를 했네요.. 십년 후 같은 생각하지 않게 하루하루 발전합시다!!
답글 1 답글쓰기
ㅋㅋㅋㅋ 2019.08.20 16:4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왤케 부정적인 댓글이 많은거지.. 행복하세요 행복합시다 화이팅 !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2019.08.20 16:3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제라도 자아발견함이 다행입니다.
이제부터 새출발하는 맘으로 다짐하시고
남들 눈치 보지마사고 소신것 생뢀하시면 됩니다.
늘 행운이 함께하실겁니다.
파이팅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20 16:3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 자기가 노력한만큼 사는거죠 ..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