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후회하지 않을 인생이란...

ㅇㅇㅇ (판) 2019.08.21 14:12 조회33,955
톡톡 사는 얘기 꼭조언부탁

이렇게 많은 분들이 글을 읽고 댓글을 달아주실줄 몰랐습니다. 하나하나 다 읽어봤어요. 욕심이지만 더 행복하고 더 알찬 하루를 보내고 싶어서..글을 남겼는데 댓글들 하나하나 피가 되고 살이 될 것 같아요.
전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매시간 최선을 다하고 있구요. 여러분들도 즐겁고 행복하고 알찬 하루 되시길!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요즘 제가 잘 살고 있는지
의문이 들어서 글을 남겨요.
20대 중반까지는 그저 그렇게 쉬는 날 잠만 자고, 친구들 만나며 살다가
20대 후반와서야 직업이 바뀌면서(안정적인 직장에, 업무도 무난하고 세후 300정도 됩니다.) 일 걱정 없으니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여유가 생기니 인생 자극 글귀나 공부 자극 글을 보며 잠만 자던, 멍때리던 1분 1초가 아까워지기 시작했고 이렇게 나태하게 살아서는 안되겠다싶어 자격증, 영어공부 등등 자기개발을 위해 일 끝나고 도서관 다니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글들을 보니 20대때 연애 많이 해봐야한다. 20대때 놀아야한다라는 글들이 보여 요즘 이렇게 사는게 과연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까? 의심이 됩니다.
물론 공부하는 것도 하기 싫은 거 억지로 하는게 아니라
그저 재밌고 즐겁게 하는 편입니다. 지금은 남자친구도 없고 크게 연애 생각도 없을뿐더러 사랑을 해보니 결국 헤어짐과 그걸 버텨내야하는 고통..감정소모가 아깝기도 하고 저를 마음에 들어하는 사람들은 제 성에 차지 않고...때문에 나는 공부에, 자격증에, 성공할 나의 미래에 나를 걸고 더 열심히 살겠다..라며 자기위로를 해요.( 결국 연애, 사랑에 대한 열등감 같지만...)
지금 당장은 남자친구도 없기 때문에 일과 집, 도서관을 오가며 미래에 후회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살고 있는데요,
혹여나 이렇게 사는 게 오히려 후회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정말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 싶거든요.
인생이란게 정해진 답은 없지만...그래도 인생을 먼저 겪어보신 30~40대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다시 20대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살고싶으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54
6
태그
신규채널
[추반해줘]
6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8.22 15:33
추천
11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만 열심히 벌던 아빠는 우리 어릴 때 일 줄이고 같이 놀걸 후회하고, 학창시절 공부 안하고 죽어라 놀던 오빠는 공부 좀 할걸 후회하지만, 반대로 공부만 하던 언니는 친구들과도 좀 놀아볼걸 하며 후회합니다. 친구는 결혼하고 아이키우는데 그냥 결혼 하지 말걸 후회하고, 제 직장상사는 그냥 멋모를 때 결혼할걸 합니다. 심지어 제 다섯살 조카도 이 장난감 말고 다른거 살걸 하며 후회해요. 이렇게 살면 나중에 후회하는거 아니냐고 미리 겁먹지 말고 그냥 하루하루 주어진 삶을 살아요. 힘내요 우리 ^^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22 14:25
추천
6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후회하지 않으려면 아무것도 안해야함 ㅋㅋㅋㅋㅋㅋㅋ 누구에게나 시간은 평등합니다. 내가 뭔갈 그 시간에하면 당연히 다른걸 못하는건 누구에게나 평등해요. 후회도 뭔가 해내려고 노력한 사람이나 깨달은 사람의 몫입니다. 다들 행복하고 잘사는거 같아도 후회하고 뭔가 새로 도전하고 챗바퀴 굴리듯 사는거죠. 대신 뭘 하든 최선을 다하세요. 후회만 하면 다행인데 미련이 남으면 앞으로 나아가질 못함.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22 15:09
추천
5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음을 과거에 두면 후회하고, 미래에 두면 불안하고, 현재에 두어야 행복합니다. 과거에 어떤 삶을 살아왔든, 미래에 어떤 삶을 살게되든 지금 오늘 하루 충실하면 결국 내게 주어진 목적지에 도달할것이라는 마음으로 매일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88년생부사장 2019.09.21 12: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플말대로 어떻게 하든 후회는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무슨일을 결정할 때 몇년지나면 어떤 생각이 들까?하며 지금 당장과 몇년후의 모습을 동시에 그려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1 11: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회하지않는 삶을 사는건 없다고봐요 ! 무얼하든 후회는 남기마련인거같아요, 남들이 보기엔 저 사람은 후회할일은 없겠다라고 보여도 그 사람내면에는 분명 후회할일이 하나쯤은 있을거거든요 :) 무엇을 하니까 그 무엇에 대해 했던 과정에 후회가 남는거고 그걸 발판삼아 더 발전하면 된답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자기보다 경험이 없는 후배에게 그 부분에 대해 조언도 해주고 그러는것처럼..!
답글 0 답글쓰기
벼랑위의당뇨 2019.09.21 11: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회.. 인간이라면 누구나 하겠죠 자연스러운겁니다 후회하지않고 사는건 없어요 시간지나면 사소한것도 후회될수있죠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바로 지금 현재를 잘살자는겁니다 잘살자는것도 별거없어요 내몸잘챙기고 오늘 정해놓은 할일을 해내고 피곤하면 영양제도 먹고 병원가서 링겔도맞고요 맛있는것도 먹고 이런거요 이런하루하루가 쌓이면 인생이 되는거겠죠 아시잖아요? 매일 매일 스펙타클한삶은 없다는거 있다해도 힘들죠ㅋㅋㅋ지금 재미없고 지루하고 왜사는지 모르겠는 그삶도 특별하진않지만 소중하고 평범한하루입니다 그냥 마음을 좀비우고 물흐르듯이 살아보세요 불같이 사는거보다 훨씬 도움이될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1 10: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닥치고 인생은 후회의연속임
답글 0 답글쓰기
ㅎㅇ 2019.09.21 10: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후회를 어떻게안하냐 선택의 갈림길에서 그나마 들후회할수있는걸 택하고 사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1 09:2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 명언 많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1 08: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뭘 해도 후회는 있음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아효 2019.09.21 08: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뭘해도 후회해요 후회안하려면 생각한 모든걸 다하고 살아야하는데 그러기엔 시간이며 체력도 부족해요. 그러니 시간을 잘 나눠서 사용하세요~ 뭐가 먼저인지 스스로 잘 생각해보구요. 뭘해도 후회한다니깐요?ㅋㅋㅋ 근데 저는 20대때 미친듯이 논 사람인데 이건 후회안합니다ㅋ 놀아도 어릴때 놀아야 더 재밌고 나이들어 놀라하면 놀 친구도 없어요ㅋ
답글 0 답글쓰기
행복전도사 2019.09.21 08:2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 처음 달아봅니다 :) 제가 살면서 과거에 대한 미련없이, 큰 후회없이 살아올 수 있었던 이유는 - 인생에서 수많은 선택에 직면했을 때 그 중 (가장 원하는 것, 안 하면 후회할 거 같은 것)을 선택하지 않고 (선택했을 때 가장 후회가 적을 것)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즉, 가장 리스크가 적은 것으로 선택했어요 그것이 특별히 찬란하거나 화려하지 않아도 또한 절망적이지도 극단적이지도 않은 평범한, 안정된 삶을 살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생각해요.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아서 미치겠고 꼭 하고싶었던 일들은 하고나서도 너무 후회되서 미치겠는 일도 많다보니~ ㅎ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21 07: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은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ㅋ 2019.09.21 04:4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저는 서른살 미혼여자입니다 연봉은 세전5500정도 됩니다 회사에 일찍입사한편이구요 수중에 모아놓은돈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지금 제삶이 너무행복하고 당장 내일 죽는다고해도 ~해볼껄 하는 미련이 없습니다 그만큼 지금이순간. 오늘의 행복에만 집중하며 살았어요 여행이 가고싶으면 마음먹었을때 바로 여행도가고 아빠 차도 사드리고 갖고싶은게 있으면 크게 고민하지 않고 사고 먹고싶은게 있으면 그게 얼마든 고민하지 않고 먹었습니다 부모님은 나이서른에 모아놓은돈 없는 저를 걱정하지지만 저는 너무나 화목한 집에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나하고싶은거 다하고 사는 지금 이삶이 너무행복합니다 나중에 늙어서 젊을때 돈 모아둘껄 하고 후회할지도 모르겠지만 다늙어서의 노후를 걱정하며 평생에 한번뿐인 내젊은날을 사고싶은거 하고싶은거 참고 아껴가며 살기 싫었어요 정답은없습니다만 오늘을 행복하게 보내는게 행복한 삶의 시작점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답글 2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9.09.21 04: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후회하지 않는 인생은 없어요

그러니 타인에게 피해 주지 않는 선에서

남은 시간과 돈을 오직 님을 위해 사용하세요

---------

https://pann.nate.com/talk/347717902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19.09.21 04: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회하지 않을 수 있는 인생은 없지만 후회하지 않는 사람들은 있죠. 맘먹기에 따라 다름...
답글 0 답글쓰기
2019.09.21 03: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뭘 하든 후회하게 되어있음, 무조건. 그럴 거면 적당히 현실 만족하고 사는게 맞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31 02: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3 10: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떻게 살아도 후회를 한다고들 하지만 자기 태도에 따라 후회를 덜하거나 거의안하면서 살 수 있어요. 제가 이불킥이나 흑역사, 후회없이 사는 타입인데....전 자기합리화를 잘하는 편입니다 ㅠㅠ ㅋㅋㅋㅋㅋㅋ 바꿀 수 없거나 어떻게 할 수 없는 일엔 그냥 전 스트레스 받느니 그냥 합리화해요. 그럴수밖에 없었지뭐 난 그래도 최선을 다한편이야 다시하라고하면 그때보다 더 못할수도 있어 ㅋㅋㅋ 그렇게 생각해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사라지면 걱정이 없겟네 라고 하잖아요?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과거는 잊어버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2323 2019.08.23 09:37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넌 지금 해외여행과 괜찬은남자 찾기에 주력해야 된다..
반려자 찾는ㄱ ㅔ... 제1과제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3 08: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노는것도 자기 할 거 잘 하면서 노세요 회사 때려치고 놀면 여자20대 후반에 300이라는 월급을 쉽게 받을 수없을 텐데(평균 200) 안되겠지요? 자기 할 일 자 하면서 여행도 가보고 연애도 해 보고 취미도 배워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3 08:1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 모으시고, 운동 하고 피부에 선크림 많이 바르세요. 다른건 몰라도 젊을 때 돈, 건강, 피부건강 안 챙기면 나이 들어서 후회함. 혹시 정신건강 안 좋으시면 정신과 가서 상담도 해 보시고 독서, 운동, 명상 해서 정신 건강도 잘 관리해 놓아요. 불행하다 생각하는 것도 습관이던데 긍정적이게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더라구요. 나이 들어보니까 돈, 건강(정신, 신체, 피부)은 되돌릴수가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3 03: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