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29살 옷가게 취직 될까요?

ㅇㅇ (판) 2019.08.22 00:58 조회78,997
톡톡 20대 이야기 채널보기

제가 지금 29살 여자백수입니다...

학력도 고졸이고

일은 알바경력뿐이에요

회사 취직했다가 한달만에 나왔습니다

1년전에 아동복매장에서 일했던적이 있었는데

여태까지 일했던직업중에 제일 재밌고 제적성에 맞더라구요

저는 쇼핑도 좋아하고 옷도 굉장히 좋아해서

패션에 관심이 많습니다

제가 즐겁게 일하면서 돈벌수있는 법을 생각해보다가

쇼핑몰 도전해보려고 하는데요

쇼핑몰에 대한 정보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서

우선 옷가게에 취직해서 옷가게 돌아가는 시스템도 보고

거기서 만난 지인들이랑 친해져서 정보도 좀 듣고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29살인데도 옷가게에 취직이 가능할까요?ㅜㅜ...

옷가게에서 일해보고 싶습니다

93
58
태그
신규채널
[톡디알려줘] [하트시그널]
6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남자입장 2019.08.22 11:15
추천
19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가 아는 이모님 45살인데 옷가게 취직하셨습니다. 다음 고민 들어오세요.
답글 13 답글쓰기
베플 2019.08.23 17:04
추천
18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의류회사를 가겠다고하는것도 아니고 옷가게인데 뭘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23 16:49
추천
62
반대
7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이런 질문이 제일 한심하더라. 해보지도 않고 될까요? 물어보는거. 예를 들어 지금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자격증 시험을 준비한다면, 기회비용이란 게 있고 손해가 있으니까 가능성을 따져보고 시작할 수 있지만, 쓰니는 지금 그런 게 아니잖아. 여기다가 그런걸 물어볼게 아니라 일단 이력서 여기저기 넣어보면 그만 아니야?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어떤 경력이 더 필요한지, 필요한 자격증이나 요건들엔 뭐가 있는지 알아보고 싶단 것도 아니고 다짜고짜 "취직 될까요?" 라니.. 이런 사람은 일도 못함.
답글 17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길거리 2019.09.22 13: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옷가게는 아무나 다 들어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2 12: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궁금한게 옷가게를 취직이라고 표현하는게 맞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2 09: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충분히 가능하긴한데 전에 하던 옷가게랑 쇼핑몰은 체계 자체가 좀 다를텐데요.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9.09.22 09: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뭐 조건에 집착하지 않는다면

취직은 어렵지 않을겁니다

견디는게 쉽지 않을꺼구요

----------

https://pann.nate.com/talk/347717902
답글 0 답글쓰기
123 2019.09.22 08: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젊을때 기술배우는거 추천요
3~40대에 신참으로 들어가가기 힘들어요
나이들수록 써주는 곳도 점점 없어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2 07: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력이야 지금부터라도 쌓으면되죠 아직 젊고 좋아하는것도 찾은거같으니 열심히 달리는일만남았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산본남자 2019.09.22 07: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옷가게 알바 쉽지 않아.. 계속 서있어야 할지도 모르고 손님응대가 정신적으로 힘들수있고...알바 싸이트에서 항상 구인 올라오는 직종은 안좋은 일이란걸 알고...쉬다가 다시 일구하는거라..적응이 더 힘들거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2 05: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충분ㅎㅣ 가능! 화이팅 이용♡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2 04: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는이쁘면장땡
답글 0 답글쓰기
유부초밥 2019.08.29 10: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확실이 직장은 본인과 적성이 맞는 곳에 들어가야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8 02: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ㄱㅋㅋ
답글 0 답글쓰기
판인턴사원 2019.08.24 11:58
추천
1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러니까 2년동안 군대도안가면서 29살되도록 백수다?

그래그래 인생참잼있게쳐사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8.24 10:3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에 안된다고 하면 안하시게요??ㅋㅋㅋ 부딪혀보세요 이력서부터 넣으시고 생각하셔도 될것 같아요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06:0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02:56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경력이 알바밖에 없으면 알바를 옷가게로만 골라서 하다보면 그게 옷가게 경력이 되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01: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0대50대도 아니고 문제될나이는 아님. 그리고 옷가게 고용주입장에선 적당히 나이있고 가볍지않고 화법이라든지 처세 등 내공있고 책임감있게 맡은일 해내는 20후~30대 (외적으로 패션센스.동안이면 플러스요인)를 선호함. 기죽지말고 해보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01: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두 옷가게말고 쇼핑몰관련회사 취직해서 업무 배우는게 나을것같아요! 저도 28살에 경력도 없고 백수였다가 회사 진짜 겨우겨우 취직했답니다.. 세상 쉬운거 정말없고 자기가 노력하는만큼 돌아오더라구요 지금 무엇이든지 열심히 공부하고 자기개바랄ㄹ 꾸준하게한사람들은 진짜 다 괜찮은데 가더라구요 ㅠ 도서관가도 부모님또래들도 공부하고 계시길래 정말 많이깨달았습니다 같이 화이팅해요
답글 0 답글쓰기
소리 2019.08.24 01: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고싶으면 하면 되지 떨어지면 여긴 나랑 스타일이 안맞나 보다 하고 딴데 가면 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01: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는사람 고졸에 님이랑 스펙 비슷한데 성격이 겁나좋음 백화점 옷가게서 일하는데 자리 잡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00:3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옷가게면 개나소나 들어가지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