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아마존이 20일 넘게 불타고있어

ㅇㅇ (판) 2019.08.23 00:35 조회117,881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지금 구혜선 안재현 이 문제가 아니야
브라질에 있는 , 지구 산소 20프로 나 차지할 정도로 우리에게 엄청 소중한 자연인데 3주가 넘도록 불타고 있어

생태계 였던 동물들 , 나무들이 다 없어지고있는중이야
불은 걷잡을 수 없이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도


국내 국외 언론이 잠잠 하지 왜그럴까?
이건 단순히 sns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 끝낼 문제가 절대 아니야


네이버에 검색해도 자료가 거의 안나오고 주위에도 아마존이 없어지고 있다는거 아는사람이 거의 없던데
인스타그램 트위터에 아마존 화재 조금만 검색해도 엄청 나와 제발 관심 갖고 널리 퍼뜨려 줘

+추가
아마존 위성 사진임

++우리가 당장 아마존을 지키기 위해 할수 있는 일이 없다는거 알아 저렇게 타버린 이상 이미 우리는 다시는 저 아마존의 자연을 볼 수 없어. 그냥 이번 일을 통해서 지금 지구 온난화 심각성과 환경문제에 더 관심을 갖어달라는거야 집에서 전기 아끼는 사소한 것 부터 시작하면 돼 모두 실천하자 우리

1772
4
태그
신규채널
[제목이내용] [추반빵야] [불안불안] [망붕씹]
12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8.23 02:02
추천
19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 나라들은 다른 조치 안하는거야?? 아님 모르는건가.. 진짜 아마존이 없어지면 지구 온난화가 더 심각해질텐데 저 불은 어떻게하면 끌수있을까 ㅠㅠ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어쩌라고 2019.08.23 00:41
추천
18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몰랐어아마존 파괴되면 진짜 위험한거 아니야?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8.23 08:04
추천
142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친미친미친 근데 이거 브라질 정부에서 아무 조치도 안내린다구???
답글 1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8.25 00: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좀 불길해 이러다가 대가를 치를까봐 무섭다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8.24 22: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들 오해하는 거 같은데.. 브라질이 아마존을 파괴해서 개발해야한다는 논리에 설득당하지 말길.. 선진국들의 아마존 개발 방해때문에 브라질이 지금 잘 못살고 개발이 안되는게 말도 안되는 논리야. 애초에 저나라는 대기업도 없고 그냥 1차산업에서 못벗어나는 나라임. 우리나라나 다른 선진국들은 아마존같이 풍부한 자원이 있는 산림이 있어서 먹고 살만큼 성장했는 줄 알아? 그건 아니잖아? 그냥 브라질은 아무 기술도 없으니까 그저 아마존만 파괴해서 돈벌라는거야. 아마존은 브라질 것도 아니고 브라질 주변국들(페루,아르헨티나,볼리비아,파라과이 등)도 다 공유하는 지역이야. 유일하게 자생하는 산림이고 아마존 파괴시 지구 온도가 높아지면 진짜 끝장이라 전세계가 눈에 불을 키고 브라질을 비판해서라도 나서서 보존해야하는 곳임.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8.24 22: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심각해 보인다 ㅅ1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22: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덴 몰라도 지구의 허파라고 불릴만큼 지금 지구온난화 사회에 있어서 중요한 밀림인데 저기가 불에 타고 있는데도 아무런 반응과 조치를 취하지않는다고..? ㄹㅇ 이대로 지구 멸망하는것도 머지않을듯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22: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나라들이 관심을 안갖는게 아니라 브라질에서 도움을거부한거야 브라질입장에서 나무싹다 없어지면 개발할명분도 생기고 좋은거지 솔직히 선진국들 한테나 지구의허파지 브라질입장에선 골칫덩어리임 개발한다그러면 눈치 조카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21:3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나중에 저 불은 어케 꺼??? 엄청 크게났는데 자연적으로 꺼질까?? 불이 마을로 넘어가면 어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21: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휴 필사적으로 지켜도 한참 모자랄판에 더 없어지네.. 안타깝다...
답글 0 답글쓰기
ㅎㅇㅇㅎ 2019.08.24 21:2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녀들 다른데다 알리자 ㅇㅈㄹ
답글 0 답글쓰기
ㅎㅇㅇㅎ 2019.08.24 21: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부로 조치를 안하는거지 브라질 안그래도 수도빼고 개발도상국급인데 저런거 밀어야 개발을 하는거지 다른나라들이 지구의 허파 ㅇㅈㄹ 하면서 개발못하게 막는데 브라질은기분좋겠냐 이참에 걍 밀어버리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2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주변에 저 해시태그 알리기라도 하자 ㅠㅠ 판 안하는 애들은 정말 이거 아무도 몰라 ..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8.24 20:4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기 2013년부터 인가? 다국적 기업들이 몰래 들어가서 불법으로 벌목하는데 브라질은 이미 정치 부정부패가 너무 심해서 걍 제지도 안하고 무시함. 근데 이번 브라질 대통령 때부터 아마존 파괴 극심해서 미국 몇 개의 도시가 하루아침에 없어질 정도의 속도로 파괴되는 중임. 아마존 사는 원주민들도 전기톱으로 무차별적으로 살해당하면서 자기 터전 다 뺏기고 있고 다양한 동물이며 식물들 죽는 건 물론이고 아마존 파괴되면 지구는 제 기능 못함. 근데 지금 대통령이 경제개발하려면 아마존 파괴 해야한다고 개소리 떵떵치고 다수의 브라질 국민들은 그걸 또 지지하는 상황이라 막막 그자체임. 브라질이 수출하는 고기는 전세계적으로 전면 보이콧 하지 않는 이상 저런 사태 현정권 끝나지 않는 이상 계속 될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20: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어뜩해 동물들 너무 불쌍해 뭔 대책없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8:1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기 정글인데 가서 끄는것도 어렵지.. 산림이 얼마나 넓은데. 지구의 허파 이따위소리 할거면 모금이라도 하던가 자원봉사 해야할거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2019.08.24 17:12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 타버려라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6: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더러운인간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6:3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부러 아마존 원주민들이 먹고살기힘든 환경이니까 아마존에 불지른거임 화전할려고 내가 기억하기론 아마존이 몇년전부터 먹고살기 힘든 환경이라서 원주민들이 화전하겠다고 계속 말해왔던걸로 기억함 몇년전에도 이런 글을 봤었거든 환경도 환경 나름이지만 아마존 원주민들은 당장 자기 자신과 식구들 먹고살기가 힘든데 환경이고 뭐고 생각할까싶다 다른 국가들은 다 개발하면서 지구의 환경보호를 위해 아마존에게만 환경보호를 요구할순없는거니까 다른 국가나 관련 기구등이 원주민들을 금전적으로 도와주지도 않아놓고 단순히 아마존 원주민과 정부를 가만히있던 외국이 이제와서 난리치는건 어이없다고 생각함... 나도 앞으로 어떤일이 일어날지 두렵고 원주민들이 밉지만 뭐라할 자격이없으니까 어쩔수있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6: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랭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5: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러는데 아무도 조치를 안해? 참 그나라랑 여기나라랑 다를바 없네 여긴 허구한날 연예인들 이용해먹으면서 중요한 사건들 다 덮는데ㅋㅋㅋ하긴 이용한다고 또 넘어가서 발광하는 개돼지들도 문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5: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맙소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4:26
추천
0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ㅌㅌㄴㅋㅋㅋㅋ아닠ㅋㅋㅋㅋ우리가 알아봤자 불꺼짐? 10대판애들이 알아서 달라질거 조금도 없음ㅌㅌ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웃기네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른들이 알아서한단다ㅌㅋㅋㄴㅋㅋㅋㅋ
답글 4 답글쓰기
1 2 3 4 5 6 7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