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기독교다니면 술 마시면 안되나요??

(판) 2019.08.24 09:14 조회3,316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 저는 무교이기때문에 탐탁치 않을 수 밖에 없는건 사실입니다.
본인 입사 축하겸 회식 자리였고 직장 상사가 먼저 한잔 따라주겠다고 하는데 예의상 그냥
받는 시늉이라도 하거나 분위기만이라도 맞출 수 있었을텐데
한잔 받게~ 하는데 저는 술 안먹습니다! 라고 단호하게 딱 잘라 말해버리면
상사가 얼마나 무안하고 회식자리 분위기가 어땠겠습니까 ㅎㅎ
근데 술 안먹는 이유가 기독교 떄문이라고 하니 이게 그냥 핑계인건지
혹은 기독교 신자분들중에 정말 그런분들이 있는건지 궁금해서 질문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20대 중후반쯤 된 신입사원이 입사를 했습니다.
입사시기가 분기별 회식이랑 비슷하기도 했기에 회사에서는 입사축하겸 회식을 하자고
제안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며칠전에 회식을 하게 되었는데 당연히 회사 회식에 술이 빠질 수 있겠습니까.
과장님께서 입사 축하한다고 술 한잔 주겠다고 제안하시는데 거기에서 신입사원이
'저는 술을 안먹습니다.' 단호하게 대답을 하더군요.
회사가 다행히 수평적인 분위기라 회식이나 술은 절대로 강요하지는 않기에 과장님도 
껄껄 웃으시면서 아그러냐~ 하시면서 사이다를 따라주셨고 신입사원에게 이것저것
물어보셨습니다. 술은 안먹는건지 못먹는건지 물어보니 
기독교 모태신앙 집안이고  태어나서 술을 입에 대본적이 없다고 하더군요.

제가 듣기로는 기독교를 굳게 믿기 떄문에 술은 입에도 안댄다. 이렇게 들리던데
원래 기독교 신자분들중에 술 안먹는 분들이 있나요?
제 친구는 교회다녀도 먼저 술먹자고 맨날 연락오던데 궁금해서 주저리 해봅니다.
5
5
태그
신규채널
[댓글좀]
1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코밍코밍 2019.08.25 04:20
추천
1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은 기독교여도 따르는 신념이 다르긴한데, 그걸 글쓴님이 간섭할필요가 있나요? 여기 글까지 올리신거면 탐탁지 않아서 그런거같아보이셔요. 신념때문이던 컨디션때문이던, 아니면 그냥술이취향이아니던 안먹으니까 안먹겠다는데 신경쓰지마셔요~ 그냥 술을안먹는사람이구나 에서 끝내셔요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8.28 15: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기독교든 이슬람교든 불교든 본인이 술 안마시겠다는데 왜 지랄인거냐..
싫다는데 계속 강요하는거 극혐이야..
답글 0 답글쓰기
아ㄹ 2019.08.25 22: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 친구 술 안마셔요! 대학생활 내내 술 한잔도 안마셨네요. 교회도 신실하게 다니구요. 약속을 안잡을지언정 교회는 절대 안빠지던 친구였어요 결혼하기전까지는 토요일 일요일 둘 다 교회나갔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22:4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친구 예수쟁이 인데 술마시고 담배피고 여자 후리고 할꺼 다하고 살더라. 매주 교회가서 회개하면 다 용서 받는건지, 지금도 늘 하던거 열심히 하면서 잘 살고 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13:3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기독교인이면 술안먹습니다. 성경에 취하지 말라고 전하고있으며 우리의몸은 예수님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이란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쾌락을 위해 몸에 해로운것들을 받아들이면 안되는거죠. 담배도 마찬가지. 그러나 대부분 기독교인들은 자기입맛에 맞는거만 따르며 기독교라 소개하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11: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감리교인들은 좀 자유로운편이고 장로교쪽.보수적인 쪽이 또있어요.거긴 일욜날 돈도 쓰지말라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06:56
추천
1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개독은 일단 믿고 거르면 됨. 걔한테 중요한 일 시키지 마라. 개독들은 항상 뒤통수를 치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05: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친구는교회가는날이랑 하루전만 안마심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04:58
추천
2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은 안마셔도, 이남자 저남자 자주 바꿔서 사귀기는 함. ㅋ 잠도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04:26
추천
5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경에는 내 몸을 성전과 같이 여기고, 취하지말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안취할정도로 한 두잔만 마시면 되지않느냐 , 성경에는 담배피지 말라고 안쓰여있다 라고들 생각하는데 음 예를들어 우리가 속담중에 엎드려 절 받기란 말을 봐도 정말 다양한 상황에 혹은 응용되어서 쓰일수 있잖아요? 그렇듯 성경에 딱 안써있으니까 안 해도 되~ 가 아닌 말씀을 실제 우리 삶으로 가져왔을때 크리스챤인 사람들이 더욱 경건하고 거룩하게 삶을 살아가야한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교회다니면서 술마시는 사람들 많고..많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삶의 자리에서 어찌 됐든간에 신앙때문에 자신이 의지를갖고 무언가 지키려 하는것이 많은 크리스챤들이 고민하는 부분임이 맞습니다. 분명 그 신입이라고 쉽지는 않았을테지만 그 신입에게는 과장님이나 회식분위기보다, 더 두렵고 중요한게 있었을테니 그랬겠지요.?
답글 0 답글쓰기
코밍코밍 2019.08.25 04:20
추천
1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은 기독교여도 따르는 신념이 다르긴한데, 그걸 글쓴님이 간섭할필요가 있나요? 여기 글까지 올리신거면 탐탁지 않아서 그런거같아보이셔요. 신념때문이던 컨디션때문이던, 아니면 그냥술이취향이아니던 안먹으니까 안먹겠다는데 신경쓰지마셔요~ 그냥 술을안먹는사람이구나 에서 끝내셔요
답글 3 답글쓰기
회사 2019.08.24 18:50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뭐.... 저도 모태신앙이지만, 술은 그럭저럭 마신다는.....
교회 안에서 죄짓거나 나쁜 행동들이나 자제할 것이지, 성경구절 한두개를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규제를 만들고 형식에 연연하는 [바리새인]들 극혐.....

술/담배 금지하는 기독교단은 한국에만 있다고 들었어요.
(물론, 외국엔 더 이상한 규제를 만드는 교단도 있지만....)
그만큼 교단을 통제하는 목사들의 성경해석에 따라, 엿장수 맘대로란 의미죠.

아무튼, 존중해주며 웃어주시는 상사가 멋있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8.24 10:18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그냥 그 신입사원 마음이지 이래서 안마신다 저래서 안한다가 어딨음 걍 본인 신념이고 생각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