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혼밥)고추장 찌개, 버터플라이 차

이강 (판) 2019.09.10 15:14 조회19,473
톡톡 요리&레시피 내가한요리
이어지는 판
요즘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푹 빠져있는 한국 방송프로가 있다. 삼시 세끼~!
아직 완주는 못했지만 차승원씨의 요리 솜씨에 반했다.
까탈스러우면서도 꼼꼼히 요리를 하는 모습이 멋지다.
이서진씨는 투덜이^^
그래도 할 건 다하는 투덜이라 재밌게 보고 있다.


고추장 찌개


집에 있는 재료 모두 모아 투척~


처음 끓여본 고추장 찌개! 좀 더 칼칼하게 할 걸 그랬다.
차승원씨가 끓인 고추장찌개가 너무 맛있게 보여 따라 해봄^^;


가자미 조림


좋아하기도 하고 가자미가 싸길래 육고기를 많이 먹었으니 가끔은 생선도 먹어준다.
생선 비린내를 잡아주고 조림이 너무 짜지 않게 해주는 토마토도 함께 넣었다.
오랜만에 김치도 한 포기 담가보고^^


버터플라이 차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면역성을 길러주는 성분도 함유되어있다.


장미, 복숭아꽃차


천식의 기침이 잦아져서 자주 마시는 차이다.


어제 새벽 내내 태풍으로 밤잠을 설치고
일어나니 아침은 화창하다 못해 여름이 다시 돌아온 것같다.
태풍의 영향으로 전철이 운행 중단을 해서 출근도 못하고 오후가 되어서야 저녁출근을 했다.
태풍덕에 베란다와 도로는 쓰레기 장....
아파트 뒤에 학교 운동장의 흙모래가 뽀얗다...
청소 한지 얼마 안됬는데... 덴장...
49
14
태그
1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판녀 2019.09.11 14:41
추천
11
반대
2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더럽게 맛없어 보이네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ㅠㅁㅠ 2019.09.16 12: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돼지고기 듬뿍 넣는걸 좋아하는데 뭔가 건강한 버전의 고추장찌개 같네요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21:5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석 잘 보내! 휴가 다녀 와서 한동안 못 봤는데 또 한바탕 했구나! 불행한 사람들의 논리에 내가 맞출 필요 없어. 하고 싶은거, 올리고 싶은거 올려. 나도 가끔 아이디어 얻어다! 아무튼 베플수준 하곤... 쯧쯧쯧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19: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버터플라이차 색이 너무 예뻐요 ! 맛도 궁금하네요 ㅎ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3 05:15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추장 찌개 너무 맛깔나보여요!한 그릇을 드시더라도 스스로 대접해서 예쁘고 정갈하게 해 드시는 모습이 멋지십니다~요즘 악플때문에 많이 속상하신것 같은데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짬짬이 글 오래오래 올려주시면 좋겠어요!댓글은 처음 달지만 항상 재밌게 보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썸머 2019.09.12 21:08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토마토 넣어 조림만들기 저도 한번 따라 해봐야겠어요~ 잘 될진 모르지만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을것같아요 ~ ^^ 타국에 계시지만 풍요롭고 행복한 추석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2 03:05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가 푸른색 계열을 좋아하는데 차가 너무 예뻐요.
답글 1 답글쓰기
2019.09.11 19:20
추천
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강님 추석 잘보내세요^-^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ㅠㅠ 힐링하시구요!!
답글 1 답글쓰기
술sul17 2019.09.11 16:28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백화차 마시러 동국대 앞 공원 안에 있는 찻집에 가본 적이 있다.
백가지 말린 꽃을 우린 차인 줄 알고 마셨는데 . . .
말린 꽃이 백개가 안됐다.
동서양의 풍미가 동시에 느껴지는 찻집이라 좋았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16:13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버터플라이차 색깔 보고 깜놀했네,, 파란 나비 넣어서 만든 차인줄,,ㅋㅋ
답글 6 답글쓰기
ㅡㅡ 2019.09.11 15:31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덴장 ㅋㅋㅋㅋㅋ
버터플라이 차는 첨들어보네요
맛도 좋은가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15:28
추천
5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예전부터 올려주시는 글들 잘 보고있어요 ^^ 플레이팅도 예쁘고 정갈해서 따라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네요~ 소품들도 하나하나 다 예뻐요~ 버터플라이차라는 게 있는 것도 덕택에 첨 알았는데 너무 예뻐서 위시리스트에 담아봅니다! 여기는 이제 곧 추석인데 이강님도 추석겸 더 예쁘게 챙겨드세요~
답글 1 답글쓰기
O 2019.09.11 15:2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차가 너무 예쁜데 이름이 무서워요ㅠㅠ 나비 넣고 끓인 차가 상상돼요ㅠ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15:11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맛있겠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14:48
추천
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본에서 남자분이 잘 차려 드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14:43
추천
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추장 찌개보다 밥이 맛있어 보이는데 밥이 맛있어보이긴 처음이네요. 무슨 밥 인가요? 밥도 한번 레시피 올려보시지요
답글 1 답글쓰기
판녀 2019.09.11 14:41
추천
11
반대
2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더럽게 맛없어 보이네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13:56
추천
5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진도 오픈했겠다. 이제 도를 넘은 악플들 다는 놈들 고소 하시면 짭짤 하실거에요. 이제 아마 대부분의 판녀들은 악플 안쓸거임 빤스런 할게 뻔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언니 2019.09.10 20:43
추천
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버터플라이차 생소한데요? 차줌마보다 저는 참바다씨가 좋더라구요 유해진씨 큰누님이 우리동네서 대패삼겹살집하는데 한번도 안가봤어요 ㅋ 김치도 담아 보세요 잘하실듯해요 전 요번에 총각김치 담았어요 ㅎㅎ
답글 4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